갑골문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완전한 고문이다.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 일명' 은허 문자',' 은치' 를 가리키며 상대의 거북갑수골에 적혀 있다. 65438+ 는 2009 년 말 하남 안양 소툰 은허에서 발견됐다.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에 황실에 새겨진 (또는)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도문의 조자법을 물려받았다. 상조가 멸망하고 주조가 부상한 후 갑골문은 한동안 계속 사용하였다.
고대 청동기 비문
은주 청동기의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정동과 청동기 제조 기술이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응?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김문은 모두 3722 곳, 그 중 2420 곳이 알아볼 수 있다.
대박
대천은 서주 시대에 널리 사용된 글씨체로, 하조 백이가 창작한 것으로 전해진다. 필기매체에 따라 김문 (또는 종정문) 과 김문도 다르다.
작은/작은 스탬프 문자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22 1 년 전), 소전은'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도' 정책을 시행하고 통일계량책임을 진다. 진 () 나라' 대박 ()' 의 원시 문자를 기초로 간소화하여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창조하였다. 중국에서는 서한말년 (기원 8 년경) 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예서
예서 () 는 한립 () 이라고도 하는데, 한자에서 흔히 쓰이는 엄숙한 서체이다. 그 쓰기 효과는 약간 넓고 평평하며 가로화는 길고 짧으며 직사각형으로'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예서는 진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우에 의해 형성되어 동한 정상에 이르렀다. 서예는' 한립당카이' 로 불린다.
초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인 한자.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해서체
해서체는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또는 진품이라고도 하며, 중국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서체이다. 그것의 글리프는 정사각형으로 예서가 쓴 편형과는 다르다. 해서체는 여전히 현대 중국 서예의 참고 표준이며, 또 다른 서예인 만년필자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행서는 해서체를 기초로 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
송체
송체는 중국 송대가 발명한 일종의 중국 인쇄 서체이다. 획 두께가 다르고, 일반적으로 가로와 세로가 있고, 끝에는 장식 부분 (즉, "발" 또는 "세리프") 이 있고, 점, 획, 획, 갈고리 등의 획에는 뾰족한 점이 있으며, 백체에 속하며 책, 잡지, 신문의 문자 조판에 자주 쓰인다. 명나라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명식, 명식이라고도 합니다.
모조 송체 서체
송판에 새겨진 글꼴을 모방하는 인쇄 글꼴입니다. 획 두께가 균일하여 길이, 정사각형, 평삼체가 있다. 일명 모조송, 모조송자라고도 한다. -응? 이것은 또 다른 글꼴인 송체를 포함한다. 노래 스타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가로는 세로로, 가로펜은 가늘게, 펜은 굵고, 각 필끝은 굵다. 이것들은 모두 붓으로 쓴 특징이 아니다.
송체는 왜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물론 인쇄의 필요성 때문입니다. 조각판 인쇄가 성행하는 송대에서는 목판화가 조각판과 제판, 즉 직사각형 널빤지로 조각판과 제판에 많이 사용된다. 널빤지에는 선이 있고, 제판은 일반적으로 가로로 새겨져 있어서, 이렇게 새겨진 글자의 가로줄과 나뭇결이 일치하여 비교적 튼튼하다. 그러나 글자를 새긴 세로줄이 나뭇결과 교차하면 쉽게 부러진다. 그래서 서체의 세로줄은 비교적 굵고 가로줄은 비교적 가늘다. 가로줄이 강하고 끝단이 쉽게 마모되기 때문에 끝이 굵습니다. 가로세로는 물론 조각과 제판 칼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조각과 제판은 매우 힘든 일이다. 필적의 특징을 표현하려면 글자를 가로보다 훨씬 크게 새겨야 한다. 간단한 실험을 하면 알 수 있다. Windows 메모장에 한자를 입력하거나 붙여넣고, 서체를 각각 송체 9 호와 해서체 9 호로 설정하여 어느 것이 더 잘 읽히는지 확인하세요. 널빤지의 결로 각종 곡선을 조각하기가 더욱 어렵다. 그리고 각 널빤지는 두 페이지만 인쇄할 수 있고, 책 한 권은 많은 널빤지로 조각해야 한다. 글자를 너무 크게 새기면 조각가가 힘들고 널빤지가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널빤지에 새겨진 글자도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작은 역각자에서는 필적의 변화, 둥글고 섬세한 것을 표현하기 어렵다. 상상할 수 있듯이, 가로세로가 당연히 가장 좋은 선택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송체의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인쇄된 것으로, 인쇄의 요구에 부합하며 붓의 필적과는 큰 차이가 있다. -응? 나중에 사람들은 송체자의 구조와 필법을 모방하여 획통일되고 좁고 아름다운 인쇄체로 바꾸었다. 이것이 바로 모조송체였다.
흑체
고딕체 글자, 일명 정사각형이나 아이소라인, 안감이 없는 장식, 글씨체가 단정하고 가로가 세로로 되어 있으며, 모든 글씨의 두께가 일치한다. 한자 흑체는 현대인쇄술이 동방에 전해진 후 서구 무세리프 흑체에 따라 만들어졌다. 한자획이 많아 굵은 글씨의 선명도가 좋지 않아 처음에는 주로 문장 제목에 사용되었다. 하지만 조판 기술이 발달하면서 문자에 맞는 굵은 글씨체가 많이 등장했다. 중국어에서 세리프가 없는 글꼴은 흔히 굵게 불린다. 이 단어의 범주는 Sans-serif 와 비슷하다. 따라서 중국어 서체는 흔히 "굵게" 를 사용하고, 서양어는 "세리프 없음" 을 사용한다. 송체는 세리프 서체라고 부를 수 있다. -응? 대담함' 은 일본어로' 고딕' 이라고 불린다.
종합예술기구
종합 예술 스타일은 과감한 변형이며 일종의 예술 어휘이다. 획이 비교적 굵고, 공간이 최대한 채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미관을 위해 모서리 처리가 더욱 둥글다. 설립자, 마이크로소프트 등 주류 서체가 개발되어 광고, 신문, 정기 간행물의 제목에 자주 사용된다. -응? 종합 예술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술 서체 (굵게, 송체, 변형, 해서체 등) 이다. ).
채운티
차이윈 서체는 일종의 예술 서체이다. 부드러운 곡선으로 둘러싸여 있고, 획이 텅 비어 있고, 구름이 감돌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에는 중국 상주 중국어 인쇄 신기술 유한공사 (SinoType) 가 개발했는데,' 중국 차이윈' 라는 이름으로 중국어 간체판의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실이 함께 배포되다. 그리고 다른 서체를 발전시켰는데, 지금은 눈에 띄는 제목에 자주 쓰인다.
벤화 웨신
중국어의 새로운 위풍은 단정하고 대범하며, 점잖고 아름답고 기세가 웅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