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덟 살 때 그는 시서를 읽고 문장 쓰기로 유명하다. 우 팅 웨이 허난 성 지사 때, 나는 지아 이순신 학습 우수 듣고, 그를 관아 라고 불렀고, 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다.
문제가 막 왕위에 올랐을 때, 하남 현 오공 공적이 탁월하다고 들었는데, 전국 1 위, 또 동향이었는데, 일찍이 리스에서 스승을 맡았기 때문에 정위로 모집되었다. 우 팅 웨이 (Wu tingwei) 는 지아 이순신 (Jia yi) 이 젊고 유망하며 100 개 학교에 정통하다고 추천했다.
이런 식으로 한문제는 가의를 모집하여 그를 의사로 삼았다. 당시 자이는 20 대 중반에 의사 중 막내였다.
문제명의사들이 몇 가지 문제를 토론할 때마다, 연로한 선생님들은 할 말이 없었지만, 가의는 일일이 대답할 수 있었고, 모두들 하고 싶은 말을 다 했다고 느꼈다. 의사들은 모두 가생의 재능이 출중하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한문제도 그를 매우 좋아해서 1 년도 안 되어 태충의사로 승진했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서한 시대부터 한문제 (Hanwendi) 까지 20 년이 넘었고 세계는 평화 롭다고 믿는다. 역법을 개정하고, 옷을 갈아입고, 제도를 세우고, 관명을 정하고, 예악을 진흥시킬 때가 되었다. 그래서 그는 각종 예법을 초안하고, 노란색을 제창하고, 오행학설을 따르고, 관명을 만들어 진나라의 구법을 완전히 바꾸었다.
한문제가 막 즉위하자 허심탄회하게 양보하여 실시할 겨를이 없었다. 그러나 이후 각종 법규의 변화와 제후들이 봉지에 부임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 가의의 생각이다.
그래서 문제와 신하들은 가의를 대신으로 발탁하려고 상의했다. 장후주보, 관영, 후, 풍경 등은 모두 자의를 질투하며 그를 비방하며 말했다. "이 낙양인은 나이가 어리고 지식이 적다. 그는 단지 대권을 독점하여 정치를 엉망으로 만들고 싶었다. 클릭합니다
이후 한문제는 가의를 멀리하고 더 이상 그의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고 그를 창사 왕의 선생님으로 임명했다. 자이는 문제에게 작별을 고하고 장사로 부임했다. 그는 창사 지세가 낮고 습하다는 말을 듣고 자신의 생활이 길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이 지경까지 강직되었기 때문에 매우 기분이 나빴다.
물강을 건널 때, 나는 굴원에게 경의를 표하는 제사문을 한 편 썼다. 추도는 말했다: "나는 창사에 부임할 것을 공봉한다." 。 나는 굴원에 대해 들은 적이 있는데, 그는 지라강에 빠져 죽었다.
오늘, 나는 왕선생의 정신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강변에 왔다. 혼란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사회는 너로 하여금 자살하고 생명을 잃게 한다.
오, 정말 슬프다! 마침 그 불행한 시기를 따라잡았다. 부부는 잠복하여 숨었지만 부엉이는 자유롭게 날았다.
무능한 사람은 존귀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오만하다. 성현은 표류할 수 없고 창시자의 지위가 낮다. 세상은 실제로 Boyi 탐욕 과 정직 했다; 모사의 칼은 너무 무디지만 납칼은 날카로운 칼이다.
아! 선생님, 당신이 이유 없이 이 재난을 당하다니, 정말 불행합니다! 주조가 전해 내려온 값진 솥을 버리고 오히려 낡은 솥을 기품으로 삼았다. 지친 늙은 소와 절름발이 당나귀를 쫓아다녔지만, 말이 두 귀를 달고 있는 소금 수레를 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좋은 예모는 어떻게 오랫동안 깔창으로 쓸 수 있습니까? 오, 정말 어려워요, 노래 선생님. 너는 이 재난을 당한 유일한 사람이다! 결론: 잊어 버려! 중국인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이상, 내가 우울할 때 누구에게 말할 수 있을까? 봉황이 날아가니 은퇴할 때가 되었다. 용을 본보기로 심연의 밑부분을 숨기고 자신을 숨기고 소중히 여기다.
그림자 속에 숨어서 개미 거머리와 어떻게 이웃이 되는가? 성인의 품성은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는 자신을 탁한 세상에 숨겼다. 좋은 카일이 묶여 있다면, 어떻게 그것이 개와 양과 다르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왕선생도 천하대란을 책임져야 한다.
왜 큐슈로 여행을 가면 옛 수도를 아쉬워하나요? 봉황이 천리를 날아서 현왕이 내려와서 멈추는 것을 보았다. 일단 위험의 조짐을 발견하면 날개를 치며 날아간다.
작고 더러운 웅덩이는 어떻게 큰 물고기 한 마리를 담을 수 있습니까? 강호를 가로지르는 그 큰 물고기들은 결국 개미의 지배를 받게 될 것이다. Jia Yi 는 창사 왕이 된 지 3 년째 되는 해에 아구창 한 마리가 그의 집으로 날아와 좌석 옆에 멈춰 섰다.
초인은 부엉이를' 옷' 이라고 부른다. 자이가 창사에 처음 온 것은 얕아지고, 창사의 지세가 낮고 습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날이 길지 않다는 생각에 마음이 괴로워 수필을 써서 자신을 위로했다.
문부는 정묘년 4 월 초여름, 경자일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부엉이 한 마리가 우리 집으로 날아와 좌석 옆에 멈춰 있어 편안해 보인다고 썼다. 그 이상한 새가 내 집에 들어와서 사적으로 왜 그런지 알고 싶었다.
점술서를 펴면, "들새가 집으로 날아가면 주인이 집을 떠나야 한다" 고 적혀 있다. " 작은 새, "여기서 나가면 내가 어디로 갈까?" 기일이라면 말씀해 주세요. 만약 흉악하다면 무슨 재난인지 알려주세요.
생사가 정해졌으니 기한을 알려주세요. "새는 긴 한숨을 듣고 고개를 들어 날개를 퍼덕였다.
너는 입으로 말을 할 줄 모르니, 머리로 너의 자기 마케팅을 보여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천지 만물의 변화는 영원히 끝이 없다.
소용돌이 회전처럼 반복해서 순환합니다. 기체상의 전환은 연속적이며 매미 허물처럼 변한다.
그것의 이치는 심오하고 무한해서 말을 다 할 수 없다. 화중에는 복이 있고, 복중에는 화도 있다.
고민과 행복이 한데 모이고, 행운과 악이 같은 분야에 있다. 그해 오국이 얼마나 강했는지, 오왕부차는 오히려 그것에 패배했다.
월국의 패전은 기억될 것이며, 군웅은 이것으로 천하를 제패할 것이다. 리스는 진나라로 가는 데 성공했지만 결국 오형을 당했다.
푸가 원래는 범죄자였다고 했는데, 후에 그는 무술 예술가가 되었다. 불행과 밧줄이 감겨 복을 기원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운명은 상세히 설명할 수 없다. 누가 예측할 수 있습니까? 물살이 급하면 화살이 강하면 멀리 쏜다.
만물은 장기간 왕복하여 운동 중에 서로 변한다. 구름과 비가 연이어 내리고, 변화가 복잡하다.
천지운행은 만물을 창조하는데, 끝없는 광대함은 존재하지 않는다. 천도는 깊고 예측할 수 없어, 보통 사람은 생각하기 어렵다.
생사는 조만간 결정될 것이다. 언제 올지 누가 알겠는가? 게다가 천지는 거대한 난로이고, 자연은 소방관이다. 음양 운행은 난로숯이고, 세상 만물은 구리이다.
그중에서 산산이 흩어지거나 생멸하는데, 어느 길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까?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영원히 끝이 없다. 어른들도 우연히 무장생을 소중히 여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죽어서 이물질이 되어도 어떻게 무서울까! 고지식한 사람은 자신을 신경쓰고, 외래를 경멸하며, 자신을 중시한다. 도량이 적당하지 않고, 생로병사가 적당하지 않고, 복화가 적당하지 않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재물을 위해 목숨을 잃었고, 순교자는 이름으로 목숨을 잃었다. 명성을 좋아하는 사람은 권력을 위해 죽고, 일반인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인생을 탐한다.
명리에 유혹을 받고 가난과 비천함에 박해받는 사람들은 생계를 위해 동분서주한다. 도덕적 수양이 높은 사람은 물욕에 얽매이지 않고 백만 가지 일을 동등하게 대한다.
어리석은 사람은 저속함에 싫증이 난다.
2. 문어문의 번역은 여러 방면의 도움이 있지만, 많은 방면은 아니다.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은 작전에 유리한 지리 형세보다 낫다. 작전에 유리한 지리 형세는 작전 중인 민심의 방향과 내부 단결보다 못하다.
(예를 들어, 방원 이삼의 한 작은 마을은 방원 7 리의 외성만이 사방으로 포위되어 공격하지만 이길 수는 없다. 사방도시를 돌면서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을 얻어야 하지만, 승리할 수는 없다. 작전에 유리한 날씨와 계절이 작전에 유리한 지리형세보다 못하기 때문이다.
성벽이 높지 않고, 해자가 깊지 않고, 무기와 장비가 나쁘지 않고, 식량 공급이 부족하지 않다. 그러나 수비수 측은 여전히 도시를 버리고 도망갔다. 전투의 지리정세 (아무리 좋더라도) 도 민심과 내부 단결만큼 좋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백성들을 관리하는 것은 정해진 경계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고, 국방을 공고히 하는 것은 산과 강에 의지해서는 안 되며, 천하를 정복하는 것은 무력강약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인정' 을 실시할 수 있는 군주는 그를 돕는 사람이 많을 것이고,' 인정' 을 실시할 수 없는 군주는 그를 돕는 사람이 적을 것이다. 극치까지 그를 도와주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의 형제자매가 그를 배신할 것이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도와주면, 온 세상이 그에게 굴복할 것이다. 천하의 백성들이 모두 그에게 복종하는 것을 조건으로 친족까지 반대하는 무력한 군주를 타격하다. 그래서 국군 ('인정' 이 될 수 있음) 은 싸우지 않고 이겼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순 필드 에서 상승, 석공 의 벽 에서 상승, 물고기 소금 상인 에서 접착제 를 들어 올려, Guan yiwu 감옥 장교 에서 출시, 단계 로 고용 되었다, 일 ao 는 한적한 해변 법원 에 들어갔다, baili 시 는 거리에서 상등상 했다.
그래서 하느님께서는 그러한 사람들에게 위대한 사명을 주실 것입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하고, 근골이 지치고, 몸이 굶주리고, 가난의 고통을 겪고, 온갖 행동이 그의 사업을 방해하고 방해하여, 그의 마음을 경계하고, 그의 성격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그의 재능을 키워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람은 종종 잘못을 저질러야만 고칠 수 있다. 마음이 번잡하고 사상이 막혀야 일을 할 수 있다. (한 사람의 생각, 오직) 얼굴에서 한숨을 읊으며 표현해야 이해할 수 있다. 한 나라에서는 내부적으로 법도를 고수하지 않고 왕을 보좌하는 성인도 없고, 외부에는 적의 외환이 없다면 종종 멸망을 향해 나아가는 나라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렇게 할 때, 염려는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고, 기쁨은 반드시 멸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문어문의 의역은 다음과 같다.
여후의 질문에 대답하다
천을 칠 때 화살에 맞았는데, 병이다. 병이 심해서 여후가 좋은 의사를 맞이했다. 의사를 보고 의사에게 물어보세요. 고 말했다: "질병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를 욕하며 말했다. "내가 삼척천으로 천하를 취하다니, 이건 운명이 아닌가?" " 인생은 하늘에 있는데, 편작은 좋지만! "그래서 나는 병을 고치지 않고 금 50 근을 주고 포기했다. 여후가 물었다. "폐하 100 세 때, 소곽향이가 죽었을 때, 누가 그의 자리를 대신할 것인가?" 텔이 말했다. "조삼이 할 수 있어요." 또 다음 질문을 하자 그는 말했다. "하지만 왕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평은 그를 도울 수 있다. 첸은 그것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만, 자신의 몸을 독선하기는 어렵다. 주파는 관대하고 대범하지만 지식은 없다. 그러나 유가를 보호하는 사람은 반드시 부자여야 치우라고 할 수 있다. 여후가 또 물었다. "나중에야 알게 되었어요." 。 ""
고조가 영포를 공격할 때, 흐름 화살에 맞아 걷는 통증이 있었다. 그는 병이 심해서 여후가 좋은 의사를 찾았다. 의사가 고조를 만났을 때, 고조는 의사에게 물었다. 의사는 "이 병은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때 고조는 의사를 호되게 꾸짖었다. "나는 민간인으로, 삼척검으로 천하를 얻었다. 운명이 아닌가? " 운명은 신에게 있다. 편까치가 살아도 뭐가 좋을까? \ "아니 의사 치료, 금 오십파운드 만 주고, 멀리 보냈다. 여후가 고조에게 물었다. "만약 백 년 후에 소곽향이가 죽으면 누가 그를 대신해서 곽향이가 되겠습니까? 황제 는 말했다: "카오 는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여후) 조삼이 죽은 후 어떻게 되었는지 묻자 고조는 "묘는 괜찮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좀 진부하고 단순해서 진평이 그를 도울 수 있다. 진평은 더 많은 지혜를 가지고 있지만, 혼자 중책을 감당하기는 어렵다. 깊고 선량하여 문채가 부족하지만, 반드시 유천하를 안정시켜 치우로 임명할 수 있을 것이다. 여후가 미래를 물었을 때, 고조는 이렇게 말했다. "미래는 네가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유방은 천하제일이다.
황제는 낙양남궁에서 술을 샀다. 주인은 말했다: "통 후 장군은 감히 나를 숨길 수 없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왜 내가 세상을 가졌을까? 항가가 어찌하여 천하를 잃었는가? " 가오 카이 (Gao Qi) 와 왕릉 (Wang Ling) 은 서로 말했다: "폐하는 다른 사람들을 괴롭 히고 시앙 유 (Xiang Yu) 는 친절하고 존경합니다. 그러나 폐하께서 성을 공략하게 하셨으니, 내려온 자도 그 덕택에 천하에 이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항우는 질투심이 강하여, 유공자가 해친다. 공을 세운 자는 의심하고, 무공자는 이기고, 무익한 자는 땅을 얻는다. 이것이 그들이 세상을 잃은 이유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하나는 대중에게 알려지고 다른 하나는 알려지지 않았다. 기획하는 동안 저는 난소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나라를 채우고, 백성을 위로하고, 빚을 갚고, 식량을 공급하다. 나는 작은 호 만큼 좋지 않다; 설령 백만 명이라도, 전쟁은 반드시 이기고, 공격은 반드시 취해야 한다. 나도 한신보다 못하다. 세 가지 모두 출중하고, 내가 쓸 수 있으니, 천하의 정수를 취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항우는 범증으로 쓸 수 없어 내 새다. " 신하들이 설득하다.
고조는 낙양남궁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황제는 말했다: "(왕자 여러분) 나를 속이지 말고, 당신의 생각을 말해 주세요. 왜 내가 세상을 얻을 수 있을까? 항우가 어찌 천하를 잃는가? " 가오 카이 (Gao qi), 왕릉 (Wang ling) 은 말했다: "폐하 오만, 종종 다른 사람들을 모욕합니다. 항우는 사람됨이 착하고 남을 존중한다. 그러나 폐하께서 공성을 보내셨는데, 전쟁에 투항하는 자는 모두 공로에 따라 상을 받았는데, 이는 천하의 이익을 얻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시앙 유 질투 재능, 공로 를 가진 사람 을 죽이고, 재능 있는 사람 을 의심하고, 패배했지만 다른 사람의 공로를 기억하지 않고, 땅을 얻었지만 다른 사람에게 좋은 점을 주지 않았다. 이것이 그가 세상을 잃은 이유입니다. 클릭합니다 고조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한 가지만 알고, 다른 것은 모릅니다. 군장부상에서 계획을 세우고, 천리 떨어진 전쟁터에서 승부를 결정하니, 나는 장량 못지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라를 평정하고 백성을 평정하며 군량을 보급하고 운수의 길을 지키다. 나는 작은 호 만큼 좋지 않다; 수만 명과 단결하여 승리하고 승리하다. 나는 한신보다 못하다. 이 세 사람은 모두 영웅이다. 나는 그들을 임용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천하를 얻은 이유이다. 항우는 범증만 하나 있어 임용할 수 없다. 이것이 내가 그를 잡은 이유이다. " 모든 대신들은 완전히 신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