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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국가 성년식 중 주나라의 가장 우아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리나라의 현행 헌법 민법 등 법률은 만 18 세, 중국 국적을 가진 남녀는 모두 성인이며 중국 국민의 시민이라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그들은 법에 따라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권리를 누리며 헌법과 법률에 규정된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아마도 이 문장 를 읽은 많은 독자 친구 들 은 18 세 때 집 이나 학교 조직 의 각종' 성년식' 에 참가한 적이 있을 것 이다. 또한, 1980 년대와 1990 년대 전통문화의 열풍에 따라 주대에 창립되어 기본적으로 후세에 전승된 상징성인' 관/의식' 이 점점 더 많은 장소와 군중에 의해 인정되고 적용되었으며, 일부 독자 친구들은 이미 친히 이 예의를 실천했을 것이다.

현대 중학교의 대관식과 선물을 복구하다

그럼, 주다이가 왜' 관/의식' 을 설치했는지 아세요? 주대의 남녀는 몇 살에' 관/의식' 을 지켰습니까? 주인이 세운' 관/선물' 시대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주조의 관/례에는 어떤 의식이 있습니까? 아래 글은 사서의 관련 기록과 결합하여 위의 문제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 .. 주인이' 관/선물' 을 설립한 이유' 관/선물' 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역사서에는 명확한 기록이 없지만, 늦어도 주조에는 완전한' 관/증여' 가 있고, 전문 문헌에는 이 선물이 기재되어 있다. 그래서' 관/증정' 은 주인이 창시한 것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관/증여' 가 주대에 완전하다면 문제가 크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저우 사람들은 왜' 관/의식' 을 세워야 하는가? 예기' 는 사람이 동물과 다른 이유는 예의를 알고 실천하기 때문이라는 명확한 설명을 해준다. 예의는 일반적인 허위가 아니라' 영' (여기서는 서 있거나 앉는 자세),' 색' (여기서는 얼굴 표정),' 말' (여기서는 언어표정) 등 일련의 디테일과 규범으로 표현된다. 몸은 곧고, 색은 가지런해야 하고, 말은 순순해야 한다' 는 것이 예의의 시작이다. 의식과 경례를 이해하려면' 왕관/선물' 을 들고 성인을 표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예기 관이' 가 말한 것이다.' 관예비복, 그리고 몸도 곧고, 빛깔도 좋고, 글자도 순하다.' " 성인으로서, 우리는 철이 들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예의를 알아야 하며, 경례를 알아야 하며, 더 이상 철없는 아이처럼 고집을 부리고 장난치면 안 된다. 그래서 주조, 심지어 후세까지 모두' 관/선물' 을 인생 예의의 시작으로 삼았다. 이는' 이일' 의 저자가' 사관례' 를 본 책의 제 1 장으로 삼는 이유일 수도 있다.

둘째, 주인' 관/의식' 의 나이는' 관/의식' 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인은 몇 살이 되어야' 관/의식' 을 가질 수 있을까?

예기 곡례상' 은 우리에게 명확한 남자가 관례를 거행하는 나이를 제공한다.' 남자 20 관' " 주대 한 남자가 만 20 세가 되어 대관식을 거행하여 글자를 취하다 (중국 고대인들은 공자의 유명한 토루, 자중니와 같은 글자로 유명하다). 생후 3 개월 동안 아버지가 이름을 지었다. 어른들이 대관식에 참가할 때 손님들은 몇 가지 말을 한다. 자세한 내용은' 주대 관례' 를 참조하십시오.

상대 여묘에서 출토된 새머리 옥기

예기' 등의 문헌에 따르면 주대녀는' 5 년 만에 죽었다' 고 한다. 즉, 여자가 15 세가 되면 손에' 선물' 을 들고 성인이 되었음을 상징한다 (나중에는' 윗사람',' 아랫사람' 이라고 불림). 복, 중국 고대 남녀가 머리를 고정하는 데 사용한 장식용품으로, 나중에는 속칭 비녀라고 불린다. 후세는 음력 3 월 초 3 일, 고대' 상봉절', 일명' 딸절' 으로 이날 경례한다. 후세 대중은 일을 절약하기 위해 대부분 처녀가 시집가기 전날 그녀에게' 머리' 를 주었다.

물론 여성의 나이는 15 이고 남성의 나이는 20 이다. 이 두 나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년식을 거행하는 나이일 뿐, 일률적으로 자르는 것이 아니다. 지위, 계층 및 몇 가지 특수한 이유에 따라' 관/증여' 의 연령을 적절히 조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순자 대강' 은' 천자와 제후의 아들, 열아홉 살에 우승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오경 이의의' 는' 좌전' 을 인용해 말했다. "세별은 세고, 12 년 1 주일은 하늘에서, 천도는 준비한다. 그래서 군자 12 는 우승할 수 있다. 여름철에 들어선 이래, 그늘은 이미 12 를 대관하였다. " 춘추시대에는 노양공과 진양공이 연회를 열었다. 진후의 건의에 따라 12 세의 노향공이 대관식을 거행했다. 국어유' 에 따르면 조아야코 진국대신 나이는 각각 16 세와 17 세였다. 진나라의 군주 몇 명, 예를 들면 혜문왕, 조상, 영정 등은 모두 22 세의 대관식이며, 주례와 동방국가의 예의와는 다르다. 정현이는' 예기' 에 대해 논평하면서 주조 여자 15 세가 약혼 없으면 20 세에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를 여성 15 로 정했는데 남성 20 은 과학적 근거가 있나요? 주조는 오늘처럼 자연과 인류에 대해 많은 과학적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그들이 설정한' 관/증정' 나이는 당연히 과학계산과 과학으로 생리심리 발전을 측정한 결과가 아니다. 그러나 이 두 시대는 주나라 사람들이 함부로 얼렁뚱땅 하는 결과가 아니다. 주대의 음양 변화, 남녀 발전 법칙에 대한 인식, 사람의 평균 수명에 대한 판단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인생의 핵심비" 라는 책은 "음빈반양, 양빈반음. 음변양, 양변음. 그래서 남자 는 8 월, 여덟 살 임신, 일음 일양, 그리고 출가하여 말했다. 스물 여덟 여섯, 그리고 이해하고 실행한다. 7 월 여성 치아, 7 세; 274, 그리고 이렇게 됩니다. "

고대인들은 완전한 과학적 근거가 없었지만, 인간 발전법 등 요인에 따라 남녀 성년의 나이를 제시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남녀의' 관/증정' 나이는 현대과학 연구에서 얻은 남녀의 성년 나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현대과학연구도 여성의 생리와 심리발육의 성숙연령이 남성보다 3 ~ 5 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주나라 여성 15 세, 남성 20 세 나이 설정과도 잘 어울린다.

셋째, 저우 대관식을 개최하는 방법? 의례',' 예기' 등 예기의 기록에 따르면 주로 다음과 같은 의식이 있다.

상주점 도식도

1 .. 사당 입구, 거북이, 풀 등. 점술에 이용되다. 점술의 목적은 점술을 통해 대관식을 위해 길일을 선택하는 것이다. 둘째, 점술을 통해 대관식에 적합한 하객을 뽑는다.

2. 사회자, 보통 대관식에 참석한 사람의 어른,' 금객', 객례가 끝난 후 동의합니다. 주인이 직접 손님을 초대해야 하는데, 손님은 약간의 양보를 거쳐서야 동의했다.

대관식 3 일 전, 나는 다시 한 번' 게스트 초대' 를 했다. 이번에는 주로 참가를 약속한 게스트 중에서' 왕관승자' (이하' 게스트') 에 적합한 후보를 뽑는다.

4. 대관식 전날, 주인은 주빈과 보조주빈으로 선출된 손님 (즉 대관자) 을 또 다른 사람에게 알렸다.

5. 대관식 당일 오전 대관식 (사당) 에는 의식에 필요한 각종 그릇이 진열되어 있다. 사회자와' 챔피언' 과' 챔피언' 의 형제들이 제각기 제자리에 있다. 주인이 사당 입구에 서서 손님을 환영하다.

6. 초기 추가. 주빈은' 대관자' 에게 검은 삼베로 만든 검은 천 왕관을 씌웠다. 왕관을 찬양하는 그 사람들은 성연을 펼쳤다. 왕관을 쓴 그 사람은 방에서 나와 교실에 서서 남쪽을 향하고 있다. 주빈' 은' 챔피언' 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며 그를 연회에 앉혔다. 짱 관자도 앉아서' 관' 을 위해 머리를 빗고, 스카프로 감싼다. 주빈' 은 손을 씻은 후 술자리 앞에 앉아 천으로 위너 대관식을 하고 축복의 말을 했다. "달을 길하게 하고, 다시 주화를 가져오라. 젊음의 야망을 버리고 일종의 미덕이 되다. 첫 번째 시험은 어색할 때, 겔 경복이다. 클릭합니다 의식이 시작되자' 주빈' 이 시작되고' 왕관' 이 방에 들어와 옷을 갈아입고 신비로운 머리와 작위 [BI] 를 달았다. 나와서 반에서 남역을 마주보고 모든 손님들에게 보여 주세요.

7. 더 많이 보충하다. 주빈' 은 흰 사슴 가죽으로 만든 가죽 가방을' 관주' 에게 입혔다. 예의는 시작과 같다.

명대 왕루의 피고 (작가)

8. 삼가. "명예 게스트" 는 "왕관 수상자" 에게 기사 칭호를 수여했다.

귀족 칭호를 가진 한복을 입고 있다.

9.' 주빈' 이' 챔피언' 에게 건배를 하며 축하를 표했다.

10.' 위너' 는 의식 장소를 떠나 그의 어머니에게 감사를 표했다.

1 1. 승자는 절에 돌아가고,' 손님' 은 승자를 위해 글씨를 쓴다. 이 단어는 가족 중 형제 (보, 중, 촉, 기) 사이의' 관' 자+갑 ('객' 이 취한 자)+푸 ('아버지' 를 통해 남자에게 존칭임)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자처럼, 전체 이름은 "제니프" 입니다.

고대 여성의 "글자" 는 일반적으로 네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행대자 (보, 중, 서, 길)+모성 +A ("상빈" 이 취한 글자)+어머니 (여성에 대한 존칭). 서주, 춘추시대의 김문처럼 맹의 어머니 (진), 어머니 (간숙의 딸), 어머니 (제후) 의 기록이 있다. "어머니" 는 청동기 비문들에서 "여성"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많은 딸 (많은 아버지는 백인이다) 과 강직한 딸 (위) 이 있다. 이것은' 어머니' 와' 여자' 라는 글자가 진나라의 고대 문자에서 통용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동카드

12.' 장원' 은 형, 장원, 아줌마, 여동생, 공주, 향의사, 향선생을 차례로 방문했다.

13. 주인이 손님에게 술을 권하며 감사를 표했다. 손님이 떠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