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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축제

초냉문의 고대 명절-화절

민간에서는 백화의 생일을' 화신절' 이라고 부르며' 화신절' 이라고도 부른다. 고대인들은 화절을 추석에 비유하고 음력 2 월 15 일을 화절로 삼았다. 하지만 전국 각지에서 꽃이 피는 노드가 다르기 때문에 화절의 날짜도 다르다. 어떤 곳은 2 월 초 2 일, 어떤 곳은 2 월 12 일, 2 월 20 일이다.

명절의 기원

화절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하다. 청나라에서 나치판' 월령' 은 도주공의 책에서 "2 월 20 일은 백화의 생일이다" 고 언급했다. 비가 없으면 온갖 꽃이 익는다. "

도주공은 춘추시대의 인물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이 책이 춘추시대에 쓰여진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최초의 화왕조의 기록이다. 그러나 이 책은 사실 명말 한 명실상부한 사람이 편찬한 것이다. 도주공 범리가 쓴 것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혹은 위조품일 수도 있다. 송대' 석림광기' 는 주조의 지방풍속을 인용했다. 듣자하니 저장 () 간 풍속 () 은 춘서 () 가 중 () 에 있고, 꽃 다툼 () 은 시상 () 이라고 한다. 이것은 달에 꽃이 피었다는 세상의 속담이다.

사람들은 화절이 위진 시대에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풍토인정' 이라는 책도 논란이 있다. 일부 학자들은 송인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일종의 위선설이기도 하다.

그 후로 역대 시사에는' 화조'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봄빛을 가리킨다.

남조 양원제

\ "이것은 달 밤, 누가 아카시아를 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대의 백거이

"꽃이 만발하는 봄날 아침과 달빛의 가을밤에, 나는 늘 포도주를 들고 혼자 다 마신다."

화절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당대 학자들은 화절이 늦어도 만당 시대에 형성되어 청대까지 이어졌다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명절 풍속 습관

당나라 이전의 화조 () 는 대부분의 귀족과 문인들이 모두 나들이를 나가 시를 썼다. 송대 이후 화절은 점차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고, 많은 명절 풍습을 계승하고 파생했는데, 그 중 일부는 인민절과 중화절에서 흡수되었다.

봄나들이 나비춤

시대마다 꽃축제에는 모두 봄에 소풍 가는 습관이 있다. 사람이든 학자든 이날 교외로 등산, 꽃놀이, 승마, 보트 타기를 한다. 송대 때 꽃회는' 나비잡이' 도 유행했는데, 이것은 매우 재미있는 민간 무용 오락 활동이다.

나무를 심고 채소를 따다

꽃이 피는 시간에 꽃을 심는 것이 농작물의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날 꽃을 심고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다.

채소를 따는 것은 바로 나물을 따는 것이다. 화조 전후로 겨자와 쑥이 가장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해 병을 없앨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신들의 모임을 위해 기도하다

화절은 백화의 생일이고, 화신의 생일은 당연히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를 동반한다. 고대에는 꽃신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었는데, 한 가지만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었다. 여와는 최초의 화신이다. 나중에 웨이 부인과 화신이라고도 불린다. 명청 시대에는 월달에 주화가 있고, 월월에는 꽃신이 있다는 말이 있다.

각지에도 화묘를 짓고 화묘를 열어 화신을 기념할 것이다. 특히 화농은 향을 피우고 경배를 하며 꽃 풍작을 기도해야 한다.

짱 화샹홍

당대의 궁정은 모란을 주재료로 하는 비녀꽃이 매우 유행했다. 나중에 민간 여성들은 보통 화훼를 선택하거나 각양각색의 천을 잘라서 절에 착용하여 화훼 축제의 분위기를 만족시킨다.

상홍은 민간의 꽃 보호 현수막을 모방하는 이야기로 오색화를 잘라서 나뭇가지에 붙이는 것이다.

점술을 하여 수확하다

고대에는 화절의 날씨가 1 년 수확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고, 올해의 수확도 맑은 날과 비오는 날을 통해 예측되었다. 또한 많은 속담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천둥소리가 크고 빗방울이 작다."

"좋든 나쁘든 2 월 12 일을 보세요."

화조회

사람들이 화절에 집중적으로 외출하는 것도 시끌벅적한 시장, 특히 꽃시장을 탄생시켰다. Buy buy 에서 사는 것 외에도 축주, 그네 타기, 잔디 치는 등 다양한 오락 활동이 있다.

기타 명절 및 풍습

위의 풍습을 제외하고는요. 화절에는 술자리, 시사 등의 행사가 있고, 어떤 곳에서는 특별한 의미와 지방적 특색이 있는 행사가 열린다. 예를 들어, 농업, 정월대보름, 백화극 보기, 조상 제사, 백신 접종 등의 활동을 권하다.

잊혀진 꽃 왕조

명청시기는 화제의 전성기였고, 화단 향화는 전성기였고, 화신의 형상은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었다. 연극가 탕현조의' 모란정' 에는 많은 화신이 있는데, 풍몽룡의' 깨우기' 와 푸송령의' 라마단' 에서도 볼 수 있다. 홍루몽' 에서 조설근은 임대옥 생일을 화절에 정해 꽃요정으로서의 그녀의 특징을 보여준다.

그러나 꽃 축제 시간이 통일하기 어렵거나, 고정적인 명절 풍습이 형성되지 않아 특별한 의미가 없기 때문일 수 있다. 만청 이후 서구 문화의 영향과 현대 관광업의 출현으로 꽃은 점차 쇠퇴할 것이다. 민간은 여전히 영향력이 있지만, 이미 고대 성황이 아니다. 1925 음력 2 월 13 일 상하이 서점에서 발간된' 빨간 장미' 잡지는 특별히' 백화생일' 특별호를 발간해 역사에 잊혀진 이 꽃절을 기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