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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이 얼마나 많은 책을 썼습니까?

노자의 저서에는' 노자',' 도덕경' 이 있다. 공자의 주요 업무는 육경을 편찬하는 것이다.

노자, 성 이명아, 인칭 백양, 혹은 촉백양. 춘추말기,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기원전 57 1 춘추말기 진 (후입추) 의 현 (고현명) 사람. 중국 고대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역사학자, 도가학파의 창시자이자 주요 대표.

노자 사상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그 사상의 핵심은 소박한 변증법이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무위적인 통치, 언교의 가르침을 주장한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사물이 극도로 반대되는 이치를 중시한다. 슬림한 방면에서 노자는 도가 쌍수의 시조로 온유하고 정직한 수행을 중시하며 남과 다투지 않는다. 노자의 전세 저작' 도덕경' (일명' 노자') 은 세계에서 발행량이 가장 많은 저작 중의 하나이다.

확장 데이터:

한구의 산골짜기에는 이름 모를 들꽃이 피고, 고마워하며, 외롭고 끈질기게 동방 성인들의 도착을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코곡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요새는 계곡에 잠겨 있는 위험한 환생으로 이름을 얻었다. 이곳의 산들은 구불하고, 나무는 울창하고, 운무가 감돌고, 꽃향기가 넘친다.

기원전 5l6 년, 주 넷째 해, 중요한 나그네인 노자가 하코곡관을 맞았다. 그해, 약소한 주 왕실에서 다시 내란이 발생했고, 어쩔 수 없이 주 왕실의 경서와 신하들을 데리고 초나라로 도피했다. 노자는 주대 국립도서관의 관장으로서 직무상 과실에 연루되어 사직을 강요당했다. 궁을 떠나 은둔한 노인이 한가롭게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을 생각해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갔다.

노자 (기원전 57 1 ~ 470) 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 사상가이자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다. 노자 본명 이명아, 쯔보 양, 일명 노기, 춘추시대의 고현 (오늘 하남 사슴읍현) 사람.

전설에 의하면 노인은 기이한 사람이라고 한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눈썹과 흰 수염, 큰 눈은 넓은 귀, 맑은 눈은 심연 구슬, 코는 한 쌍의 들보 같았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늘 어른에게 국가의 흥망, 전쟁의 성패, 제사 점술, 별관측상을 물어본다.

해돋이와 일몰에 직면하여 별이 돌아서자 노기는 항상 "해와 달과 별은 누가 밀았는가? 야마하, 누가 만들었어? 누가 항렬을 나누기로 결정했습니까? 길고 짧은 것이 바삭하니, 누가 구별할 수 있겠는가? "

아무도 안 받아요! 그래서 나는 향읍 탐사, 향읍에서 책을 읽었지만, 여름의 더위, 한한, 비의 젖은, 바람이 자기도 모르게 불어오는 것을 모르고 많은 문제들이 여전히 혼란스럽다.

우연한 기회에 노기는 주나라의 도성 낙양에 갈 기회가 있어 그의 공부와 일을 시작했다. 그는 먼저 국자감에 가서 책을 읽은 후 장구에서 벼슬을 하고 주대 국가도서관 관장으로 승진했다. 오랜 기간 일요일에 살면서 식견이 깊어져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지식이 있는 사람을' 아들' 이라고 부르며 존경을 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노숙을' 노자' 라고 부른다.

저우 왕조 낙양에서 멀지 않지만 들판이 황량하고 쓸하고 밭에 밭을 경작하는 말은 없지만 말은 대로를 달리며 먼지가 하늘을 가린다. 칼말이 울부짖는 것을 보고, 늙은 마음은 칼로 베고, 그는 전쟁에 대해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병사는 불길한 무기지만 군자의 무기는 아니다.

만부득이할 때 쓰고, 적당히 멈추고, 냉정이 가장 좋다. 전쟁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는 치국의 길에 대해 자신의 판단을 가지고 있다. "천하에 도리가 있고, 폐지한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교외에서 군마가 생긴다면, 나라가 어지럽고 집이 망가진다. "

하코곡관 관음은 천문지리를 잘 관찰하고 고서전적을 즐겨 읽으며 수양이 깊다. 어느 날 밤, 그는 독립된 건축관에서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동방 자운이 용모양으로 모여 동쪽에서 서쪽으로 굴러오는 것을 보고 혼잣말로 말했다. "자기동만리, 성인서가 이곳을 지나간다.

청우는 천천히 노인을 업고 숨어 있다. \ "Guan yinda 는 오래된 이름을 일찍 듣고, 나는 미래에 이번에는 라오어 손자 라고 생각? 그래서 도로 사십 리 를 청소하도록 사람을 보내 향을 피워 영성했다.

7 월 12 일 오후, 햇살이 밝아서 나는 푸른 소 한 마리를 타고 천천히 산 입구로 향했다.

관음이 노인을 흠모한 지 오래다. 그는 노인이 하코곡관에 오는 것을 보고 아버지에게 성도의 지혜는 성인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천하의 모든 사람에게 주는 것이라고 간청했다. 선생님, 당신은 이렇게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은퇴하면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하코곡관에 며칠 더 있다가, 당신의 성현서를 책으로 바꿔 주세요, 나에게 교훈을 좀 남겨 주세요! ""

네가 책을 쓰지 않으면 세관을 건너지 못하게 한다. 노자는 하코곡관에 머물면서 천하의 흥망을 거울로 삼아 민안을 거울로 삼아 근원을 추적하고, 또 쓰고, 두 권의 책을 쓰고, 총 5 천 자를 썼다.

첫 번째 부분은 "길은 도가 될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은 명명할 수 있고 유명하기 때문에 도정이라고 불리며 자연운영과 국가통치의 길을 논술한다. 다음 부분은 "도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 에 근거합니다. 그것은' 무덕' 을 시작으로 덕으로 시작해서' 덕경' 이라고 불리며, 개인의 실천과 사물을 논술하는 철학을 통칭하여' 덕경' 이라고 부른다.

"도덕경" 이 출판되자, 노자의 사상은 마치 여명 신선한 햇살처럼 잠든 세상을 깨웠다. 무지 속에서 그는 정신이 맑아졌다. 노자의 이 말은 맑은 물과 같이 중국의 건조한 땅에 뿌려져 녹색의 왕성한 지혜를 불러일으켰다.

인민망-노인은 물처럼 좋고, 큰길은 제인까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