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 추가된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 황성은 밤을 새우고, 봄밤은 정월대보름을 감상한다. 인민은 뒤섞여 있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열거되어 있어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어' 등잔수수께끼' 라고 부른다. 지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곳곳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나는 이 해가 경사스럽고 안전하기를 바란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못을 치고, 백병을 걷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하고 있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용등을 추다
용등을 놀다
용등을 켜는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불린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청교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악' 에 따르면 양디 시절 백극 중 용춤과 비슷한' 황룡변' 도 훌륭했다.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죽마를 밟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중국에서는 시소가 최초로' 열자 푸설' 에 등장했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고, 그 기술로 송원을 말린다. 송원 시대 소견하여 그 기예를 보다.
사자춤
사자춤은 중국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대회 축제마다 사람들은 늘 사자춤을 추며 흥을 돋운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민속 전통 프로그램-사자 춤
노를 젓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문과 가정을 희생하다
고대에는 "일곱 제물" 이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였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문 위에 양가지를 꽂고, 콩죽이 들어 있는 그릇에 젓가락 한 켤레를 꽂거나, 문 앞에 술고기를 직접 올려놓는 것이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형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에 한 선녀가 첸이라는 집에 내려와서 그들에게 만일 너희가 나를 제사할 수 있다면, 너희 잠상은 올해 수확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풍습이 형성되었다.
아동등 한 잔을 선물하다
약칭' 송등' 은' 송등' 이라고도 불린다. 즉,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신부집은 신혼딸 집, 혹은 보통 친지들이 신혼불임가에게 선물해 상서로움을 더했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많은 곳에서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는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한 쌍을 증정하였다.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쌍의 작은 등롱을 보내며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영자곡
자고모는 구찌라고도 하고, 북방에서는 화장실 아주머니, 구덩이 아주머니라고 부른다. 오래된 민간 풍습은 정월 15 일에 화장실 신자고를 모시고 신잠과 오디 모시는 것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고원은 우희로 장녀에게 질투를 당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화장실에서 살해돼 화장실 신이 되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고모를 여자 모양으로 만들어서 밤에 화장실의 돼지우리에서 맞이합니다. 이런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유행했는데,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기록이 있었다.
정월 대보름날,' 모든 질병을 걸어라' 는 행복을 찾는다
보행병
"모든 병을 지나가다", 일명 모든 병을 헤엄쳐 다니며, 모든 병을 해산시키고, 모든 병을 굽고, 다리를 건너는 등. , 재해를 제거하고 복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병을 떠나는 것은 명청 이래 북방의 풍습으로, 일부는 15 에서 진행되지만, 대부분 16 에서 진행된다. 이날 명절 성장을 입은 부녀자들은 무리를 지어 집을 나와 다리를 건너 위험을 건너고 시내로 들어가 한밤중까지 무릎을 꿇고 아이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음식 축제를 훔치다
구이저우 황평에서 유행하는 묘족 도식축제도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명절의 이 날, 소녀들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의 음식을 훔칠 것이다. 자기 집이나 동성 친구 집을 훔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자신의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훔친 음식은 배추로만 제한되며, 수량이 모두가 먹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들킬까 봐 두렵지 않고, 도둑맞은 사람은 이상하지 않다. 모두들 훔친 음식을 한데 모아 배추 잔치를 했다. 누가 많이 먹는다고 하면 일찍 마음에 드는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들이 기르는 누에도 가장 강하며, 뱉은 실크도 가장 좋다.
바우절
바우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팔오' 는' 사냥하고 돌아오다' 를 의미한다. Yunnan province Heqing yi branch 의 흑인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풍습이었으며, 고정적인 명절은 없었다.
영자곡
자고는 민간 전설에서 선량하고 불쌍한 소녀이다. 정월 대보름에 아들이 궁핍하여 죽다. 사람들은 그녀를 동정하고 그리워하며, 어떤 곳에서는 정월 대보름에 시누이를 맞이하는 풍습이 생기기 쉽다. 매일 밤 사람들은 짚, 천 등으로 실물 크기의 보라색 아주머니의 초상화를 묶었다. 여자들은 이미 자곡에서 자주 일하는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 옆에 서서 그녀를 맞이했고, 자매처럼 그녀의 손을 잡고 달콤한 말을 하며 눈물을 흘리며 위로했다. 이 장면은 매우 생동감이 있어 선량하고 성실하며 약자를 동정하는 노동인민의 사상과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