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산절은 창족 특유의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4 월 초하루입니다.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이날 집집마다 지붕에 삼나무 가지를 꽂았고, 실내 신전에는 종이 오려내기 꽃이 걸려 송백가지에 불을 붙이고 무비타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제사를 지낼 때 양은 도살되어 제물로 쓰이고, 마법사는 양가죽 북을 두드리며 본민족의 서사시를 부르고 있다. 그날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술을 마시고, 술노래를 부르고, 냄비와 바가지 분지에서 춤을 추며 풍작을 기도했다.
창족은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창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의 하나이다. 원래 허황 지역의 양치기민족이었는데, 뒤이어 동쪽과 남쪽으로 이주했다. 화하민족의 주요 민족원 중 하나이며, 오늘날 고촉국과 티베트족, 이족의 주요 민족원이기도 하다. 대부분 한족과 다른 소수민족에 녹아들었고, 쓰촨 민산지역만이 여전히 전국 유일의 창족 거주지로 남아 있다. 아바주의 무현, 문천, 리현, 흑수, 송판, 면양시의 북천현을 포함한다. 그중 무현의 창족이 가장 집중되어 창족 전체 인구의 60% 를 차지한다.
창족은 독특한 물질적 문화적 성취와 민족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중단없이 계속되었다. 중국의 각 민족 진화 역사상' 활성화석' 이라고 불린다.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오늘도 존재하는 탑, 잔도, 미끄럼줄이다. 망루는 창어로' 조안용' 이라고 불리며,' 모두 산에 살고, 돌은 방이고, 높이는 10 여 피트' 이다. 유명한 무현 흑호향의 군조각과 명가정년 사이에 세워진 도평루가 있다. 창족 지역 잔도의 독특한 색채는 가파르다. 무현 교장 일대의 잔도 유적은 촉인의 시조 잠총의 유풍으로 전해진다. 육삭은 고대에' 좁다' 라고 불렸는데, 강을 건너는 데 쓰이는 대나무 밧줄이다. 무현, 창족의 중심 지역, 고대에는' 끈주' 가 있었는데, 그 이름은 고창족의 밧줄교에서 유래되었다. 현존하는 역사 유적지 가운데 무현에서 가장 유명한 석고' 원앙류' 가 도도한 강물 위에 걸쳐 65,438+000 여 미터를 가로지르고 있다.
창족 지역은 신석기 시대의 문화 유적, 잠총, 대우를 포함한 풍부한 역사 문화 자원을 가지고 있다. 옥흥은 서강에서 태어났다. 원촨의 서이평, 무현의 석고향 (본명 석우향), 북천의 석우향에는 모두 대우가 탄생한 기념지가 있다. 무현' 봉의진' 이라는 이름도 우우' 봉의래' 를 찬양하는 고어이다. 무현 위타운에는 촉한 장군 강위가' 위성' 을 건설한 유적이 있다. 적계원은 고대 잠총중진으로 지진으로 오늘의 풍경이 수려한 지진호가 되었다.
창족의 민속도 특색이 있다. 백석을 숭배하는 풍습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으며, 창족 마을마다 백석을 숭배한다. 창피리는 예로부터 갖가지 노래와 춤이 즐겁고 다정하며, 창족 의상은 독특하고 매력적이다. 그 유명한 민족 명절에는 창족 달력 년, 산지절, 소왕절이 포함되며, 그 오락활동에는 살롱 춤, 곤봉 오르기, 동물의 만두 촬영, 밧줄 등을 포함한다. 자수, 구름, 아기, 음주 등과 같은 다른 것들은 창족 문화의 독특한 풍격을 엿볼 수 있다. 창족 지역은 후춧가루가 많이 생산되는데,' 모고추' 는 지금도 사천요리를 요리하는 중요한 조미료이다.
삼르마 창족 문화
(1) 전통 명절:
음력 정월 1 은 창족 역년이다. 이 성대한 명절에 창족은 자신의 옷을 입고 모여서 솥밭으로 뛰어들고 제사 활동도 한다.
감사',' 축복',' 조화' 를 주제로 한 2009 년 창족' 러시아 친목파티' 는 5438 년 6 월+10 월 30 일 (음력 정월 5 일) 무현곡고에서 열렸다. 아바주 무현 곡고향하댐마을, 창피리가 유유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소나가 일제히 울리고, 징과 북이 요란하다.
러시아' 는 음력 정월 초오를 뜻하며 창족 마을의 사냥절, 일명 남자절이다. 기자는 곡고향은 창어 () 표준독음과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와아 오발' 의 전승지로 창족 언어, 의류, 음식, 마을 배치, 민가 건축, 풍습, 예절축제, 민간 예술, 수공예 등 창족 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는 행정타운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외진 산골에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인곡절 ('발오발', 일명 여성절) 과 사냥절 (일명 남성절) 이 있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강유하며, 같은 주제를 형성했다. 생명의 모든 좋은 점을 감사하고, 자연을 존중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추구하는 본진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천년을 거쳐온 홍달탑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기 사람들.
지금 야생 동물 살해를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똑똑한 창족 사냥은 밀가루로 동물 모양의 만두를 구워 창족 중의 한 신을 기념하는 것이다. 그는 사실 한 사람이다. 창인은 그를 너무 숭배하고 그를 존중하기 때문이다.
사냥 축제 기간 동안, 이 덕망이 높은 노인은 횃불을 가지고 개선하여 돌아왔다.
첫째 달 다섯째 날 아침, 그들은 산에 있는 한 신성한 나무에 가서 성화를 가지러 갔고, 그들은 큰 백석으로 불을 피웠다.
그중에서 큰 백석은 창인의 성물이며, 집 위에 놓여 있다.
방창채에는 석탑이 세워져 있다 ... >>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족
토치 축제: 6 월 24 일부터 25 일까지, 관습: 횃불, 레슬링, 투우, 노래와 춤.
꽃꽂이/노래축제: 2 월 초 8 일, 풍습: 진달래꽃을 채집하고 곳곳에 꽂고, 젊은 남녀가 옷을 차려입고' 왼발 춤' 을 춘다.
비밀 축제: 2 월 8 일, 관습: 드래곤 트리 희생, 피크닉.
단오절: 2 월 초 8 일, 풍습: 루산 춤.
의류 경쟁의 날: 3 월 28 일 관습: 의류 경기
3 월회: 3 월 28 일, 풍습: 장터, 춤.
백 (바)
3 월가: 3 월 14 일부터 16 일까지, 풍습: 물자 교환, 경마, 용주 경주, 가무.
삼령 전후: 4 월 23 일부터 25 일까지, 풍습: 산을 돌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패왕 채찍을 휘두르며 팔각을 고무시킨다.
토치 축제: 6 월 25 일, 관습: 악을 쫓아내고 풍작을 빌다.
주요 명절: 날짜가 다르고, 풍습: 제사' 주', 경경 노래, 분향, 절을 하고, 노래와 춤을 싣고, 경기를 하는 등.
석보산가회: 7 월 3 일, 풍습: 백족 발라드를 연주하다.
묘족
화산절: 1 월 3 일, 풍습: 노래 부르고, 갈대를 뛰고, 꽃대를 오르다.
나시어
미라클럽/야구클럽: 5 월 15 일, 풍습: 경마와 농기구 전시회.
제천: 명절 기간은 정해지지 않고, 풍습은: 해가 왕성해지기를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고 악을 피하는 것이다.
노새 대회: 3 월과 7 월, 관습: 가축 거래
3 개의 명절: 2 월 8 일, 풍습: 경마,' 리알리' 점프와 소풍.
7 월회: 7 월 중순, 풍습: 큰 가축 거래, 노래.
모소
산신절: 7 월 25 일, 풍습: 여신 숭배, 춤, 활 쏘기, 아사와 친구 사귀기.
경포
눈의 노래: 1 월 15 일, 풍습: 춤문.
핥다
석가탄신일: 4 월 1 일 -4 일.
신무: 티베트력 섣달 그믐 날, 풍습: 신무 프로그램.
경마회: 5 월 5 일, 풍습: 텐트 타기, 소풍, 손님 접대, 경마.
깨달음의 날: 10 월 25 일.
단양절: 5 월 5 일, 풍습: 경마, 냄비 추장 춤, 현춤, 소풍.
스노우 페스티벌: 티베트력 6 월 말 7 월 초. 관습: 불광을 목욕하고, 장극을 뛰고, 카린을 건너다.
천 (BY)
우왕절: 4 월 8 일, 풍습: 우왕전을 먹고, 소에게 밥을 먹이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끼다
발수절, 풍습: 노래와 춤, 용주 경주, 물을 뿌리고 높이 날다.
채화절, 풍습: 꽃을 꺾고 부처님을 바치다.
단오절: 양력 1 월, 풍습: 용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하니족
자리조: 1 월 1 일, 관습: 조상 제사, 노래, 그네 타기, 잔치.
2 월은 용의 해다. 관습: 제산, 제조, 사림.
쌀축제: 8 월 첫 번째와 두 번째 용의 날. 풍습: 새로운 것을 맛보고, 하늘을 제사하고, 친척을 제사한다.
쿠자자: 6 월, 풍습: 노래와 춤,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요.
10 월: 10 월, 관습: 조상 제사, 거리 잔치.
여생절: 2 월 2 일, 풍습: 소풍, 노래, 춤.
어머니의 날: 3 월 첫날은 소의 해에 속한다. 관습: 어머니께 제사를 지내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노래를 부른다.
좡족
용단절: 3 월, 풍습: 물자 교환, 청년 남녀가 노래를 부르며 사교를 한다.
와조
칼대 축제: 2 월 8 일, 풍습: 칼산에 올라가 뛰다.
노래 경연 대회: 섣달 또는 정월 초일, 풍습: 노래 경연 대회와 목욕.
목욕탕 모임: 설날, 풍습: 목욕으로 친구를 사귀다.
* * *
라마단 축제: 무하란월의 첫날, 관습: 예배,' 유향' 등을 준다.
도살절: 12 월, 풍습: 경배, 소와 양 도살 등.
라후족
조롱박 축제: 10 월, 관습: 갈대 춤, 물자 교환,
확장절: 정월 초일, 풍습: 민물 수집, 갈대 춤, 사냥.
태양신 제사: 어느 여름, 풍습: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좋은 해경을 빌다.
재향군인 사무부
섣달 12, 풍습: 라목고, 사이우, 춤.
야오 (전설의 중국 고대 부씨족 사회 후기 부족 연맹 지도자)
왕반절: 5 월 29 일, 풍습: 조상 제사, 가무.
푸미
환산회: 5 월 5 일, 풍습: 환산, 가무, 총을 쏘다.
아창
혜걸: 9 월 15 일, 풍습: 용, 백상, 춤 코끼리 발드럼.
키노족
제사: 행진곡, 풍습: 고무춤, 대나무 장대 꼭대기.
수나라
단절: 8 월 하순부터 10 월 상순, 풍습: 동감, 노래 부르고 상대를 찾는다.
데론
카크바: 섣달, 풍습: 소를 뛰어다니고, 하늘을 제사하고, 냄비 그릇을 뛰어넘고, 바가지를 뛰어넘고, 손님을 서로 초대합니다.
아이오와족
예쿠자: 6 월, 풍습: 그네 타기, 춤, 저녁 식사.
여 (여)
화절: 3 월 15 일, 풍습: 꽃을 꺾고 선녀에게 제사를 지내다.
누족의 해: 섣달 29, 풍습: 양궁, 사격석 과녁, 노래 (주먹 추측), 그네 타기, 춤 등.
몽골족
몽골의 전통 명절은 주로 구력새해가 있는데, 몽골어는' 차간사인', 즉 백월이다. 몽골 신년절은' 백절' 또는' 백월' 이라고도 불리며 우유의 하얗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또한 나다모, 마유절 등이 있습니다.
조선민족
그것의 명절은 한족의 명절과 거의 같다.
Qiang 민속: 봄 축제 드래곤 댄스 사자.
설날에 용춤을 추고 사자를 추는 것은 혜주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정월 초하루부터 반월 (즉 정월 대보름) 까지 용사자가 거리 골목을 뒤덮어 매일 매우 시끌벅적하며 휘주의 지방 특색이 있다.
전통적인 용춤사자춤은 민간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것으로, 대부분 의룡, 오반, 마을 사자이다.
민간 무용룡은 전형적인 광동 풍격을 가지고 있다. 용춤은 스스로 만든 것이다. 수도꼭지의 주골은 대나무 소재이고, 외부는 종이에 그려지고, 채색 천은 용신이다. 전체 용길이 13 피트, 약 42 미터. 용춤을 출 때 앞은 일월표, 현판, 궁등, 연극대 (역대 민간 이야기 인물로 위장함), 고등어, 봉황, 사자, 잡수 (사람이 위장한 물고기, 새우, 게, 조개 등) 가 이끌고 있다. ), 그리고 마지막 용은 살아 있습니다. 북소리, 북소리, 사람 수, 호탕함, 거리 건너편, 온 도시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용경에는 때때로 노인대, 손재룡 뱃살 드릴이 있는데, 이는 용교, 용교, 사냥용, 용스티커 등 민속을 뜻하는' 용드릴' 을 뜻하며, 용춤을 출 때' 용드릴',' 용용 사냥',' 용스티커 보내기' 등 민속을 뜻하는 지방적 특색이 있다.
민간 사자춤과 용춤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자를 묶은 뒤 원명사에 가서' 눈을 뜨다' 를 하며' 청을 빼앗다' 행사를 진행한다. 설 첫날 아침, 각 길사자 팀은 상자를 메고 있는 스승이 이끌었다. 사자, 꽹과리, 드럼, 심벌즈, 각종 냉병기를 들고 있는 무술팀이 차례로 공연한다. 그들이 가는 곳마다 상점과 주민들은 폭죽과 밀봉된 빨간 봉투로 서로 인사를 나누는데, 이는 정월 보름까지 계속되었다.
단오절에 용주 경기를 하다
단오절은 사람들에게' 오월절' 이라고 불린다. 용주 경주, 휘주 민간은 이를' 용주절' 이라고 부른다. 전통적인 용주 경기는 매년 음력 5 월 초하루부터 초육까지 열린다. 천년을 거쳐 한동안 번성하다.
매년 음력인' 오월절' 은 주로 강을 성대하게 하고,' 용선수' 는 각 거리 (마을) 용선대의 흥취를 배가시킨다. 지난 5 월 축제, 동강변, 경기 전 의식을 마친 용선단이 강을 따라 용선 경기를 나누어 거행했다. 용주 시합은 먼저 하류를 따라 내려가다가 다시 물을 거슬러 올라가다가 결국 전력 질주하여 승패를 결정한다. 상품은 대부분 화공 (대나무 끈으로 천 전체를 들어 올리고 휴지를 덮는 것) 이고, 당첨자는 대부분 현지 은상이다. 승자는' 화강' 을 뱃머리에 올려놓고 영광으로 강을 거슬러 올라간다.
추석에 달을 감상하다
음력 8 월 15 일은 중국 전통 추석이다.
추석은 설 다음으로 큰 경축일이다.
좋은 추석을 보내기 위해 사람들은 양절 후 한 달부터 명절을 준비하고 월병 (흰찹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하얀 과자), 풍미, 냉이, 올리브, 홍감, 토란, 유자, 땅콩 등을 구매한다. 물론 월병과 등롱은 모든 가정에 필수적이다.
추석에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동창회를 먹고, 한 해 동안 한 일, 다음 목표, 그리고 여러 해 동안 권력을 잡은 사람들이 좋은 말 (격려의 말) 을 더 많이 한다. 달빛이 떠오르면 가족들은 함께 월병을 열고 등롱에 불을 붙이고 일 년에 한 번 달구경을 시작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달을 감상하는 민속활동이 궁정에서 공공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현재 달을 감상하는 곳에는 평호와 탕천 두 개가 있습니다.
중양절 등산 연날리기
매년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다. 민간 중양절에는 산에 올라 연을 날리는 풍습이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중양절 등반은 등반자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고, 3 년 연속 등반하면 중계할 수 있다. 신체 단련의 의미에서 중양절 등산은 확실히 그 독특한 장점이 있다. 중양절은 초가을에 있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이때 신체적, 정신적 수익은 비교가 되지 않는다. 몸을 단련하고 체질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꼭대기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마음이 후련하다.
현재 매년 중양절의 가장 장관인 곳은 루브산, 구룡봉, 상두산, 시내의 고방과 봉산, 특히 보로의 루브산이다. 매년 중양절 전야 (음력 9 월 8 일) 는 본 시의 각 현과 동관, 증성, 광저우, 선전 등지에서 온 10 만여 명의 등산객이 연이어 루브산 정상에 올라 정상에 올랐다. 밤을 새워 일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산꼭대기에 둘러앉아 서로 축복합니다. 해가 뜰 때 불꽃놀이 폭죽이 하늘에 울려 퍼지면서 떠오르는 태양과 하나가 되어 장관이었다. 관련 부처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루브산을 등반한 인원은 매년 10 만명 이상으로 최대 30 만명을 넘어 루브산 중양절 등반을 영남 중양절의 대성사로 만들었다.
중양절에 종이 부엉이를 놓는 것은 독특한 풍습이다. 민요 노래: 9 월 9 일은 중양이다. 종이가 솔솔, 실이 길다. 우리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연날리기는 통상 청나라에 있다. 기후로 인해 ... >>
창족 달력 년 (매년 음력 10 월 초일) 을 축하하는데, 이때 각종 농작물이 풍작이다. 1 년의 풍작을 축하하기 위해 창족 사람들은 이 날을 경사스러운 풍년절로 축하했다.
설도 창족의 가장 큰 명절로, 구년의 끝과 새해의 시작을 의미한다. 설날은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된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 날에 대련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스티커 대련도 다르다. 그 해, 집에 사람이 세상을 떠났을 때, 연련을 붙이고, 연련을 녹색이나 노란 종이에 적고, 고인에 대한 애도와 그리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서는 이런 상황이 없는 붉은 종이로 대련을 써서 새해에 행운을 빈다.
섣달 그믐날 밤, 창족의 습관은 온 가족이 모이는 밤이다. 외지에서 일하거나 장사를 하는 사람은 이때 집에 가서 가족과 재회하고, 행복하고 상서로운 섣달 그믐날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해야 한다.
정월 초하루란 새해의 첫날이다. 사람들은 반드시 일찍 일어나 우물에 가서 물을 길어야 한다. 이는 내년에 물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밖에 나가서 땔감을 줍고 돈을 버는 의미를 집에 읽고 싶다면, 새해에는 매일 집에 들어갈 돈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또 이날은 욕을 해서는 안 되고, 싸움도 해서는 안 된다. 죄를 지었다면, 새해에는 집안에 재난이 있음을 설명한다. 나는 아직 노동 공구를 볼 수 없다. 그들을 보는 것은 새해가 힘들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나는 매일 섣달 그믐 날에 그들을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야 한다.
정월 초하루아침에 죽을 먹지 않는 풍습이 있는데, 죽을 먹는다는 것은 올해 수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월 초 둘째, 창족은 세배를 하는 풍습이 있고, 일부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기성세대가 새해에는 몸이 건강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었다고 말했다. 시집간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세배를 하고, 부모님께 딸의 축복을 표하고, 부모님의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하는 풍습이다. 관습에 따르면 미혼이지만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는 여자에게 세배를 하며 부모와 여자친구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견습생이 스승에게 세배를 하고, 학생이 선생님께 세배를 하고, 스승이나 선생님에게 기술이나 지식을 전수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새해에 행운을 기원하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정월 초삼, 죽은 사람을 위해 새로운 무덤을 세우고, 종이를 태우고 돈을 태워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이 날은 방문하지 않는 풍습이 있는데, 이 날은 망령절이라 방문할 수 없다는 뜻이다.
정월 초사에는 새해가 시작되는 길일이기 때문에, 이 날 문을 나서서 일을 하는 풍습이 있다. 올해, 새 집을 짓는 사람은 모두 이 날 기초를 다지는 습관이 있다.
정월 초오, 이것은 사냥꾼의 길일이다. 그래서 이 날, 남자는 회색 밀가루로 동물 모양의 작은 동그란 빵을 만들고, 각 집은 술과 고기를 채자에 지정된 곳으로 가지고 산탄총을 가지고 가야 한다. 동물 같은 상투를 한데 모아 엽총으로 조준하다. 명중하면, 올해 사냥에 수확이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모두가 모여 신을 숭배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다.
정월 초구에는 온 마을과 온 마을 사람들이 토스트, 칼, 향초를 가지고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정월 초육에는 온 마을 사람들이 토스트, 머리, 향초를 가지고 산꼭대기 각 마을의 탑에 가서 자연에 대한 숭배를 표시해야 한다.
설날은 설날의 마지막 날이기 때문에, 관례에 따라 가족들이 모여 설날의 끝과 새해의 봄갈이의 시작을 상징한다.
춘분에는 산에 오르지 않는 풍습이 있는데, 이 날은 산속의 각종 동물들이 교배하는 날이어서 보면 좋지 않다는 뜻이다.
이 날은 땅에 들어가지 않는 풍습이 있다.
청명절에는 성묘, 비석, 화장지 제조의 풍습이 있다.
단오절은 용을 숭배하는 명절이다. 아침에 이슬로 얼굴을 씻고 몸을 씻는 것은 일종의 풍습이다. 만물에 약이 있어 만병을 치료한다는 뜻이다. 앞으로 아프더라도 각종 풀을 뽑아 집에 가서 매일 써야 한다. 이 날의 각종 풀은 모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한다.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는데, 이런 술을 마신 후에는 뱀이 감히 너의 발을 감쌀 수 없다는 뜻이다. 문틀에 쑥을 꽂는 풍습이 있어 굴원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낸다.
음력 7 월 15 일 추석에는 귀신절이라고 불리며 조상과 귀신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8 월 15 일은 추석이다. 월병 호두 사과 등 각종 음식을 옥상 탑에 먼저 모시는 달의 신 이후 온 가족이 모여 단밥을 먹는 것은 풍습이다.
음력 2 월 초 2 일은 단오절이다. 이 날은 용이 고개를 드는 날이라고 한다. 모든 뱀은 동면을 끝내기 위해 구멍을 내야 하기 때문에 이날 머리를 깎는 풍습이 있다.
음력 6 월 초 6 일, 모든 곤충이 음식을 먹지 않는다고 해서 집 스웨터, 가죽옷 등 곤충이 먹기 쉬운 옷을 말려 곤충이 먹지 않도록 하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 창족 딸의 날. 이 날, 마을 전체가 새 옷을 입고 서호촌 산꼭대기에 있는 탑에 가서 신을 숭배하고 탑 주위에 노래하고 춤을 추며 각 마을에서 산가를 부르며 창족 여성의 훌륭한 전통 미덕을 찬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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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56 개 민족의 전통 명절
1, 아창족
아창족은 대부분 운남에 거주하며, 중국에서 최초로 운남에 거주하는 민족 중의 하나이다. 혜승, 아창족의 전통은 매년 음력 9 월 중순에 열린다. 아창족은 소승 불교를 믿었는데, 혜걸은 원래 종교였다. 주요 종교 명절에는 입주 (문 닫기), 출출 (문 열기), 백장작 굽기, 발수절 등이 있다. 종교 명절 외에도 이 민족 특유의 전통 명절이 많다. 예를 들면 불의 날, 바로절, 꽃에 물을 주는 날, 설날 등이 있다. 백상을 치는 것은 아창족의 전통 명절이다.
2. 드앙족
덕앙족의 전통 민간 명절은 주로 발수절, 폐관절, 개문절, 백장작 굽기 등이 있으며, 대부분 불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덕앙족에는 제조당, 마을신, 토지신, 용, 소녀 등의 의식도 있는데, 그중에서도 단오절이 가장 재미있다. 종교 명절에는' 입타' (폐문절) 가 있는데, 독실한 불교도들의 가장 큰 순재절이다.
3. 동향족
동향족은 종교를 가진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매년 3 대 명절, 즉 개재절, 도살축제, 성일이 있다.
4. 동
동 전통 명절의 날짜는 지방에 따라 다르다. 주요 명절에는 결혼식절, 교량절, 제우절, 새로운 음식축제, 불꽃축제 등이 있습니다.
5. 백족
백족에는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삼월거리' 는 백족의 매년 가장 큰 명절로 현재' 삼월거리 민족축제' 로 불린다. 그것은' 불의 축제' (일명 칠석절) 와 같은 민족 명절과 뚜렷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기타 주요 명절로는 설날, 삼령절, 불의 축제, 해극, 태양 숭배가 있다. 한족과 마찬가지로 청명, 단오절, 추석도 보냈다.
6. 독룡족
유일한 전통 명절 (독룡족 언어: 카크바) 도 종교와 관련이 있다. 카크바는 매년 섣달 어느 날 열리는데, 구체적인 시기는 각 집이나 각 집에 의해 결정된다. 명절의 길이는 보통 음식을 준비하는 양에 달려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산신 제사, 노래, 춤을 추는 의식을 거행한다.
7. 러시아인
러시아인의 전통 민족 축제는 주로 종교 신앙과 관련이 있다. 러시아인들은 매년 양력 65438+ 10 월 7 일에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며 예수 탄생을 기념한다.
8. 오로춘족
오로춘족의 전통 명절은 많지 않다. 설, 씨족의 모쿤회, 종교활동' Ominaren' 과 모닥불 파티밖에 없다. 주요 명절은 음력설이다.
매년 6 월 18 은 오로춘족의 전통 명절인 모닥불 파티이다. 이 날 오로춘족은 모닥불에 불을 붙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그들의 민족 명절을 축하할 것이다.
9. 브라운족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은 설날, 신에게 제사, 소발 씻기 등이다.
10, 오빙크족
오빙크족은 목축업, 사냥꾼, 농민 모두 음력 새해를 주요 명절로 삼고 있다. 음력 12 월 23 일에 불신에게 희생을 바칠 것이다. 목가적 지역은 5 월 22 일에 미쿠루 축제를 거행하는데, 이는 사실 생산 활동에서 진화한 명절이다. 이 날, 가축의 수를 세고, 말을 다듬고 낙인을 찍어야 한다. 5 월 5 일, 사람들은 아이엽을 따서 머리에 쓰고 강가로 가서 세수를 하고 목욕을 하여 건강을 구했다. 목가적 인 지역에는 "아오바오 희생" 이 있습니다. 종교 희생에서 진화 한 축제이며 경마와 같은 활동을 개최해야합니다. 1 1, 고산족
1 1 고산족
고산족의 명절이 많다. 그들의 전통 명절은 대부분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다. 풍년절, 일명 풍년절, 수확절, 풍년절 등이라고도 한다. 한족에 해당하는 설날은 고산족의 가장 큰 명절이다.
12, 물람
제산, 새 음식, 설은 각지의 물람족이 함께 축하하는 3 대 명절이다. 설날은 물람족의 가장 큰 명절이다. 음력 10 월 1 일은 물람족의 전통 명절' 우왕절' 으로 물람족 특유의 민간 명절이다.
13, 조선족
그것의 명절은 한족의 명절과 거의 같다. 북한 사람들은 5 대 명절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성대하게 경축하고 있다. 이 다섯 가지 명절은 원일 (설), 상원 (정월대보름), 한식 (청명절절), 단오절과 추석이다. 한국 사람들은 노인을 공경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씨 한국 (1392- 19 10) 에서 9 월 9 일은 노인 위로의 날로 정해졌다. 아기의 첫 생일, 가혜절 (60 번째 생일), 결혼절 (60 세 결혼기념일) 등 세 가지 가족명절이 있습니다.
14, 리족
여족의 명절은 여족의 역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해방 전 여족의 명절은 대부분 인근 한족 지역과 여족과 한족 잡거 지역에서 음력을 사용했으며, 명절은 한족과 같다. 예를 들면 설날 청명절과 단오절 등이다. 여족에게 가장 성대하고 흔히 볼 수 있는 명절은 설날과 3 월 3 일이다.
15, 단족 (단 4 성)
주요 명절은 개방계절과 횃불 ... >> 입니다
창족 전통 명절, 생활 풍습, 음식 문화, 토족 전통 명절, 생활 풍습, 음식 문화는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고산족의 전통 명절은 파종 제사, 평화제사,' 알리' 고정제사, 대나무 장대제사, 원숭이 제사, 사냥제사, 다오인의 단령제사, 날어제사 등이다. 고산족의 전통 명절은 통상 제사와 결합되어 복잡하고 복잡하다.
음식은 주로 곡류와 뿌리 줄기입니다.
고산족은 고대에 나체를 아름다움으로 하여, 천을 걸치고 여어만 감쌌다. 그러나 중국 문화를 접한 후 남자는 점차 긴 셔츠를 입고, 여자는 치마를 입고, 옷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창족의 생활 풍습은 쓰촨 인구의 약 20 만 명이다. 자칭 말과 이밀. 주로 천서북 민강 상류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면양시 관할하는 무현, 원촨현, 리현, 흑수현, 송판현, 북천현에 분포한다. 춘추전국시대에 고대 창족은 서북에서 서남으로 이주했다. 그 중 한 명은 민강 상류로 이사했다. 그 후로 많은 창족 부족이 남쪽으로 이주하여 장기적인 융합을 거쳐 오늘날의 창인으로 발전하였다. 진 () 은 변도 () 에 설치되었고, 한 () 은 문산현 () 에 설치되었다. 이후 각 왕조마다 주현이 있다. 원명 시대 창족 지역은 토스트 제도를 시행하고 청대는 유관으로 바뀌었다. 창족 지역은 오랫동안 봉건 사회에 처해 있다. 1935 년 중국 공농홍군은 창족 지역을 거쳐 소비에트 정권을 세웠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티베트족과 함께/Kloc-0 개 자치주와 2 1 개 창족 향향을 건립했다. 창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버마어족 창어계에 속한다. 흔한 한자. 일부일처제를 실시하다. 만물에는 영과 조상이 숭배하는 원시 종교가 있으며, 신들은 모두 백석을 상징한다. 휴일에 양조한 술이 있다. 농촌의 창족은 마나 면포, 양가죽 외투, 재킷을 낙으로 하고, 집은 산 근석으로 지어졌으며, 탑은 높이가 10 여 피트, 고대에는' 존룡' 이라고 불렸다. 그는 우물을 파서 다리를 만드는 데 능하다. 여선채화 자수. 화장, 토장, 수장. 주로 농업과 축산업에 종사하다. 민간에는' 천지개벽',' 강형대전',' 두안주',' 두목결주' 등 신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냄비 추앙 댄스, 즉 "댄스 사랑" 이 유행한다. 사용된 피리는 고대와 현대로 유명하다.
규정 음식
돼지 비계는 창족의 전통 식품이다. 무현 원촨 북천 등지에서 유행한다. 돼지를 목 졸라 죽이고 고기를 조각으로 썰어 3 ~ 7 일 동안 절여 들보에 걸어 말린다. 금포은도 창족의 전통 음식이다.
믿다
백석은 창족의 신앙과 풍습을 숭배한다. 무현, 원촨, 리현, 북천 등지에서 유행한다. 창족 신앙의 신은 많지만 동상은 없다. 이 모든 것은 지붕의 탑, 집 안의 신전, 연못 옆, 마을 밖의 언덕 위, 신성한 숲에 봉헌된 하얀 석두 () 를 상징한다. 지붕의 백석은 화신, 화당 옆에 있는 백석은 화신, 산의 백석은 천신, 밭의 백석은 청묘와 땅의 신을 대표한다. 어떤 사람들의 지붕에는 많은 흰색 석두 들이 있는데, 이 석두 들은 신령뿐만 아니라 다른 신령도 대표한다. 창족은 늘 자신의 생일을 위해 복을 기원하며, 향을 피우고 백석을 경배한다.
창족의 신앙과 산을 수색하고 비를 구하는 풍습. 가뭄이 들면 사람들은 산을 찾아 비를 기원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그때 사람들이 산에서 사냥, 장작 베기, 약 파는 등의 활동을 금지하면 위반자는 비난을 받거나 한 대 때릴 것이다. 그래도 비가 오지 않으면 산꼭대기에 가서 기우식을 거행한다.
임심창족의 신앙과 풍습. 창족 각 마을의 산 뒤에는 신림이 있어 산신의 땅으로 여겨진다. 성림을 벌채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고, 안에서 풀을 베는 것도 허용되지 않으며, 마을에서 정기적으로 화학 제사를 지내게 된다.
창족 점프 갑옷 신앙과 풍습. 대장춤이라고도 합니다. 공훈 병사의 장례식에 참석하다. 참가자들은 보통 몇 명에서 십여 명으로 가죽 갑옷을 입고 무기를 들고 있다. 그들은 먼저 원을 그리며 뛰고 나서 두 줄의 대치를 형성했다. 병기가 가로로 날고, 구리가 짤랑거리고, 고함소리가 하늘을 진동하며, 죽은 사람이 싸울 때의 영기를 보여준다.
화틀 창족의 신앙과 풍습. 눈은 식물의 가지와 잎에 긁히거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불편함, 눈물, 안구에 흰색 장애물이 있는데, 흔히' 실' 이라고 불리며 단홍으로 해결할 수 있다.
기름불이 서로 싸우고 창족 수장이 풍속을 신봉하다. 집에 자주 이상한 그림자나 이상한 물건이 나타날 때는 반드시 단공을 청해서 이 의식을 거행하여 액막이를 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때 단궁은 청유를 끓여 그릇에 넣고 숟가락이 들어 있었다. 동시에 불을 켜고 냉수 한 그릇을 들고 준비하세요. 횃불에 뜨거운 기름 한 숟가락을 떠서 찬물을 붓는다. 횃불이 격렬하게 폭발하여 탁탁 소리를 내고 그 위에 찬물을 끼얹었다. 횃불이 맹렬하게 폭발하여 탁탁거리는 소리가 났다. 단궁은 손전등을 들고 방 하나를 지나 문까지 왔다. 이런 식으로 악령은 집에서 쫓겨났다.
창족의 짓밟는 신앙과 풍습. 복통, 복부팽창 등의 질병을 앓고 있을 때는 반드시 단공에게 이 의식을 열어 병을 치료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단궁은 화까우 하나를 화당에 넣고 빨갛게 달인 다음 물 한 그릇을 꺼내서 환자에게 마시게 한다. 병세가 심할 때 환자는 침대나 불구덩이 옆에 평평하게 누워 있어야 한다. 단홍은 붉게 타오르는 머리를 꺼내 맨발로 그 위를 밟고 춤을 추며 환자의 복부를 밟아 아래에서 위로 세 번 가볍게 비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 수염 뼈 창족 신앙과 풍습. 단궁 주재식은 행운, 원인, 행인의 운세, 1 년의 길흉, 전쟁의 승패 등을 예측하는 데 쓰인다. 사용된 양정골은 희생된 양에서 가져와야 하는데, 보통 양이 도살된 후 요리하기 전에 가져와야 한다.
살다
조각집은 창족 전통 민가이다. 조각집이라고도 합니다. ..... & gt&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