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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작문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설 () 과 년 () 이라는 두 개념의 원의는 농업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 사람들은 계곡의 성장주기를 "년" 이라고 불렀고, "설문" 합부는 "연도도 곡식이 익었다" 고 말했다. 하상대는 하력으로 보름달 주기를 한 달로 하고, 1 년은 12 개월로 나누고, 달은 사라진 날을 초승달으로, 정월 초하루를 1 년의 시작으로 나타났다. 오늘까지 계속되다. 하지만 고대에는 정월 초하루를' 새해' 라고 불렀다. 중국 신해혁명이 승리하기 전까지는 농시에 적응하기 위해 통계하기 쉽도록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 등에서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음력 정월/

1949 년 9 월 27 일 신중국이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에서 국제적으로 양력시대를 사용함으로써 양력 1 월 1 일을 설날, 속칭 양력년으로 정했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보통 입춘 전후라서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로 정해져 있는데, 속칭 음력년이라고 한다. 전통적으로 설날은 섣달 초부터 정월 15 일까지의 랍제 부뚜막을 가리키며, 섣달 그믐날과 정월 초하루로 절정을 이룬다. 설날이라는 전통명절에는 중국의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들이 각종 경축행사를 거행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신불 제사, 조상 제사, 송년맞이이다.

설 전설 중 하나: 밤을 새워 설을 쇨다.

세월을 지키는 것은 구년의 마지막 밤에 잠을 자지 않고 밤을 새워 새해를 맞이하는 풍습이다. 섣달 그믐 날은 또한 수세라고 불리며, 속명은' 참년' 이다. 이 풍습의 기원을 탐구하면서 민간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태고대에는 사람들이' 년' 이라고 부르는 산골에 사나운 괴물이 흩어져 있었다. 그 겉모습은 험상궂고, 본성은 흉악하고, 날짐승만 먹고, 매일 맛이 변하고, 조두충에서 산 사람까지' 년' 색변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 년' 의 활동 법칙을 파악하게 되었는데, 바로 까마귀가 새벽이 되어서야 비로소 산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기승을 부리는 날짜를 계산한 후, 이 무서운 밤을 관문으로 삼아' 연관' 이라고 부르며, 집집마다 이날 저녁 식사를 미리 하고 난로를 닫고, 모든 닭장과 외양간을 묶고, 집의 앞뒤 문을 봉하고, 방 안에 숨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래서 매우 풍부합니다. 온 가족과 함께 저녁을 먹는 것 외에도, 식사 전에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고 조상의 신의 가호를 빌며 밤을 핑안 보내야 한다. 밥을 다 먹고, 아무도 감히 잠을 자지 못하고, 함께 모여 담담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점점 섣달 그믐날 밤을 새우는 습관을 길렀다. 수세 풍조는 남북조에서 일어났고, 양대에는 많은 문인들이 수세에 관한 시를 가지고 있다.

설 전설 2: 만년 창조력론

옛날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그는 당시의 명절이 매우 어수선하다는 것을 보고 명절을 정확하게 설정할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산에서 나무를 베고 지쳐서 나무 그늘 밑에 앉았다. 그림자의 움직임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해시계를 설계했다. 나중에 절벽에서 그는 삼백육십일마다 사계절이 한 번씩 돌아가며 날씨의 길이가 반복되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국군은 조주라고 불렀는데, 돌발 날씨에 늘 시달렸다. 만년 식견 후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러 가서, 조상에게 일월 운행의 이치를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상은 듣고 나서 매우 기쁘고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만이를 떠나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지었다. 아침저녁의 정확한 시간을 계산하여 역법을 만들어 천하의 모든 사람에게 복을 준다. 한번은 조상이 만년력의 진도를 알아보러 간 적이 있다. 그가 해와 달 제단에 올랐을 때, 그는 천단 옆에 있는 돌벽에 시 한 수가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일출과 일몰 360, 다시 시작 합니다.

초목이 시들면 사계절이 있고, 1 년에 12 바퀴가 있다.

역법이 성립된 지 만 년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친히 일월각에 올라 만 년을 방문했다. 만 년은 천상을 가리키며 조상에게 말했다. "이제 12 개월은 꽉 찼고, 구년은 지나갔고, 새해도 지나갔다. 한 절을 정해 주십시오. " Zuzhu 는 말했다: "봄은 원년이므로 봄 축제라고 부릅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유래라고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해마다 장기적으로 관찰한 후. 그의 얼굴에는 은수염이 가득 자랐다. 국군은 깊은 감동을 받아 만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양력을' 만년력' 으로 명명하고 만년을 일월수성으로 명명했다. 이후 사람들은 중국 새해에 수성도를 달았는데,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설날의 세 번째 전설: 춘련과 문신을 붙이다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약 1000 년 전 후촉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역사가 증명한 것이다. 또한' 옥촛불집',' 연경년' 등의 저작에 따르면 춘련의 초기 형식은 사람들이' 도부' 라고 부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설에는 귀신계가 있는데, 그중에는 산이 하나 있고, 나무 꼭대기에는 3 천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다. 밤에 방황하는 귀신은 귀신의 영역으로 돌진할 것이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고, 문 옆에는 신투와 레이우라는 두 신들이 서 있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그래서 전 세계의 귀신들은 모두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복숭아나무로 그것을 자신의 모양으로 조각하여 놓아 주었다. 사람들은 아예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기고, 이렇게 해도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붉은 널빤지는 후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다른 하나는 문호를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또 붉은 종이에 행복과 길조를 상징하는 대련을 써 설날 동안 문과 창문 양쪽에 붙였다. 내년의 행운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가정의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방의 사람들은 여전히 아첨하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대문에 두 명의 문신이 붙어 있으면 모든 요괴가 놀라 쓰러진다고 한다. 민간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이다. 옛사람들은 생김새가 특이한 사람은 왕왕 신기한 기질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정직하고 선량하며 귀신을 잡는 것은 그들의 천성과 책임이다. 종규, 사람들에게 추앙받는 이 귀신잡이는 바로 이런 기괴한 인물이다. 그래서 민간의 문신은 외모가 늘 성난 눈으로 바라보고, 얼굴이 험상궂고, 손에 각종 전통무기를 들고, 감히 문을 여는 도깨비와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 중국 집의 문은 보통 두 개의 상대이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을 이룬다. 당나라 이후, 화합을 제외하고 사람들은 진나라와 위지공을 당나라의 두 무장이라고 불렀다. 당태종이 병이 나서 문밖의 귀신 같은 울음소리를 듣고 밤새 평안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수수방관문까지 오라고 했고, 다음날 밤에는 유령 같은 괴롭힘이 없었다. 나중에 당태종은 두 장군의 초상화를 그려 문에 붙이게 했는데, 이 풍습은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설날은 중국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이 형성되어 지금까지 많이 전해졌다.

먼지를 쓸다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어 버린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 요순시대에는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새것으로 바꾼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길하고 불길한 것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에게 낡고 새로운 소망을 부여한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은 정돈, 대구,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붉은 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와 청대에서 유행한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문심, 틀쌍, 가로 막대,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의 사용 장소에 따르면,' 문심' 은 문판 윗부분의 중앙에 붙어 있다. "프레임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신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커팅도 좋아한다. 종이 오려내기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은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다. 휘황찬란함으로 명절을 장식하다. 어떤 사람들은 춘련을 붙일 때 문, 벽, 상인방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소망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연화

설 기간에 설화를 걸어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짙은 검은색과 각양각색의 설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영과 행복의 명절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에 따라 연화의 내용이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신년을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을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에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 중요한 신년 그림의 산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최초의 연화는 남송목각연화로 고대 4 대 미녀, 즉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묘사했다. 민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한 폭의 시집가는 쥐 연화인데,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를 맞이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한다.

나이를 지키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서진 지방지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각 측이 서로 선물을 주는 것을' 증세' 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젊은이들과 노인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원만함을 축하할 때' 연령' 이라고 부른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며' 수세' 라고 부른다. "하룻밤에 두 살, 오경에는 이일로 나뉜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새웠다.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하며 새해의 행운과 행복을 기대하고 있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따뜻함은 봄바람을 가져온다. " 오늘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섣달 그믐 날에 보초를 치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에 익숙하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의미한다. 젊은이들은 부모의 생활에 관심을 갖는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폭죽

중국에는' 폭죽을 켜라' 라는 말이 있는데, 새해가 왔다는 뜻이다.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특산물이며'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20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폭죽의 용도가 갈수록 넓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주요 명절, 경사축제, 결혼식, 건물 건설, 개업 등을 할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 길조를 표시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불산, 광동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절강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장으로, 생산된 폭죽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 전국 각지에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판매되고 있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과 사대부들은 각종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비싼' 해음 때문이다.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세배 후 사람들 앞에서 후배들에게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밤에 아이가 잠든 틈을 타서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요즘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은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설 음식 풍습

고대 농업사회에서는 섣달 초팔부터 주부들이 새해를 위해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베이컨 절임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중국의 많은 성에는 베이컨을 담그는 풍습이 있는데, 그중 광동성의 베이컨이 가장 유명하다. 떡찜, 떡은 해음' 고년' 으로 맛이 다양해 거의 집집마다 필수 식품이 되었다. 그것은 금은을 상징하는데, 이는 새해에 큰돈을 버는 것을 의미한다. 떡의 맛은 땅에 따라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대추, 백과, 쌀이나 황미로 만든 백미까우를 즐겨 먹는다. 허베이 사람들은 떡에 대추, 팥, 녹두를 넣고 함께 찌는 것을 좋아한다. 내몽골, 산시 북부 등지에서는 설날에 노란 쌀가루떡볶이를 먹는 데 익숙해져 있고, 어떤 것은 팥모래와 대추를 쑤셔 넣는 반면, 산둥 사람들은 노란 쌀을 사용한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설탕으로 먹는다. 남방의 떡은 달콤하고 짜다. 예를 들면 소주와 닝보의 떡은 자포니카 쌀로 만든 것으로 맛이 담백하다. 찜, 볶는 것 외에도 잘게 썰어 볶거나 국을 끓일 수 있다. 달콤한 떡은 찹쌀가루에 설탕, 돼지기름, 장미꽃, 계화, 박하, 채식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것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서 직접 찌거나 달걀흰자로 볶을 수 있다. 진짜 설날 전날 밤을 단야라고 합니다. 설을 쇨 때는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으로 만두피를 만든 다음 가방으로 잘 만드는 것이다. 소의 내용은 다양하다. 각종 고기, 계란, 해산물, 제철 채소 등. 채울 수 있습니다. 정통 만두 방법은 맑은 물로 삶아 건져낸 후 간장으로 식초 마늘 참기름과 섞으면 먹을 수 있다. 만두튀김과 만두튀김 (냄비 스티커) 도 있습니다. 만두의' 초점' 과' 접착제' 동음 이의어,' 합' 과' 접착제' 는 재결합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만두로 아카시아 재회를 상징한다. 나이 많은 친구의 뜻을 취하여 매우 길하다. 또 만두는 원보처럼 보이고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도' 생부의 길' 이라는 상서로운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모든 가족들이 모여 만두를 빚고 설날을 축하한다.

설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로 음력년이라고도 하며,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은상 원년 말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에서 기원했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 일반적으로 음력 정월 초하루라고 합니다. 민국은 양력, 양력 1 월 1 일로 바뀌었다

설날이 되면 봄이 오고, 만상쇄신, 식물 쇄신, 새로운 파종 수확철이 곧 시작된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얼음과 눈 속에서 식물이 죽어 가는 긴 겨울을 막 넘겼고, 벌써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그날을 고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날이 올 때, 자연히 기쁨과 노랫소리로 이 명절을 맞이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연례 풍습 축제를 매우 다채롭게 만들었다. 매년 섣달 23 일부터 30 일까지 사람들은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설 전 대청소를 하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그리고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준비한다. 축제 열흘 전쯤에 사람들은 남북의 닭 오리 생선 차 기름 소스 볶음 등 쇼핑을 하느라 바빴다. 설을 맞아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는 것도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데, 아이는 설날에 새 옷과 새 모자를 사서 입어야 한다. 명절 전에 우리는 집 앞문에 빨간 종이와 노란색 문자의 새해 메시지 한 장, 즉 빨간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야 한다. 집에는 색채가 밝고 상서로운 설화가 붙어 있고, 마음이 교묘한 아가씨들은 예쁜 창꽃을 잘라서 창문에 붙였다. 빨간 등롱이 문 앞에 걸려 있거나 길상인물, 재물신, 문신 등이 걸려 있다. 그리고 행운의 글자는 행인에게 거꾸로 붙일 수도 있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중국 새해이다. 과거의 전설에서' 년' 은 허구의 동물로 사람들에게 액운을 가져다 준다. 해가 저물어 나무가 척박하다. 새해 이후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새해를 어떻게 보내요? 우리는 폭죽이 필요하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 또 다른 시끌벅적한 장면을 부각시키는 방식이다.

설날은 즐겁고 평화로운 명절이자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집을 떠난 아이는 설날에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날 것이다. 설날 전날 밤은 섣달 30 저녁,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하며, 단야라고도 한다. 신구가 바뀌는 이때 노년을 관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연례 행사 중 하나이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밤을 새워 함께 만년을 즐겁게 보내고, 함께 모여 술을 잘 마시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만두의 만두 해음은 한자리에 모이는 것을 의미하며, 젊은 나이에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뜻이다. 남쪽에는 떡을 먹는 습관이 있고, 떡은 달콤하고 끈적하여 새해에 사는 달콤함을 상징하며, 한 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첫 번째 닭이 울릴 때, 혹은 새해 종소리가 울릴 때, 거리에서 폭죽이 일제히 울릴 때, 시끄러운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진다. 모두가 기쁨에 넘쳐 새해가 시작되었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섣달 그믐날, 중학교 3 일부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축하하며,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하고, 설을 쇠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등의 행사를 했다. 명절의 열렬한 분위기는 집집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거리에도 가득하다. 어떤 곳에는 사자 춤, 용등 놀이, 사화 연기, 꽃시장 유람, 묘회 등이 있다.

설날은 한족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백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도 설날을 지낸 풍습이 있지만 명절 형식은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정월대보름의 기원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 전통 명절 정월 대보름날을 맞았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고대인들은 밤을 새벽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이라고 불렀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며, 원잡극 춘회상봉의 밤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그것을 축하하고 설날의 지속을 축하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한다. 외출하여 달을 감상하고, 불을 켜고, 등불을 켜고,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정월 대보름날을 보내고, 가족이 다시 모이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는 것은 모두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다.

정월대보름은 일명 등불축제라고도 하는데, 한대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이르면 등상활동이 더욱 번영한다. 궁전과 거리에는 곳곳에 등불이 걸려 있고, 큰 등잔바퀴, 등잔루, 등잔나무도 건설되었다. 당대의 대시인 육은 일찍이' 15 야관람등' 에서 점등의 성황을 이렇게 묘사했다. "한나라의 별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달이 바닥에 걸려 있는 것과 같다."

송대에 이르면 정월대보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등불을 감상하는 활동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상등 행사는 5 일 동안 계속되었고, 화등의 양식이 더욱 풍부해졌다. 명대에서는 상등이 65,438+00 일 동안 지속되어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대의 상등 활동은 3 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상등 활동 규모가 커서 전례가 없었다. 등불을 켜는 것 외에도 불꽃놀이도 손님을 대접하는 데 사용된다.

"등불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증가한 행사로 송대에 나타났다. 남송 때 도성 임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도 많았다. 당초 친절한 사람이 종이에 수수께끼를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여서 알아맞혔다. 수수께끼는 지혜와 흥미를 계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각계각층의 환영을 받는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민속. 정월대보름은 찹쌀로 만들었거나, 단단하거나, 소를 넣은 것이다. 소는 팥, 설탕, 산사나무, 각종 과일재료 등이 있다. 먹을 때 요리하고 볶고 쪄서 튀길 수 있어요. 처음에는 이 음식을'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탕단' 이나' 탕원' 이라고 불렸다. 이 이름들은 발음이 비슷하다.

일부 지방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백병' 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만병 구이',' 만병 흩어져' 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걸으며, 병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월 대보름날 행사가 많아졌다. 많은 곳에서 용등 연주, 사자 연주, 시소 밟기, 가뭄선 긋기, 모내기, 태평북 치는 등 전통 민간 공연이 늘어났다. 2000 여 년 동안 전승된 이 전통 명절은 해협 양안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해외 중국인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도 매년 경축한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대보름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자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경배한다고 들었기 때문에, 그날 밤 모든 신사와 일반 백성들이 등불을 달았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을 거쳤다.

한문제 통치 기간에는 정월 대보름이 정월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사마천이 태초력을 창립했을 때, 그것은 이미 중대한 명절로 정해졌다.

또 다른 설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세 가지 주요 요소를 담당하는 것은 하늘, 땅, 사람, 천관악이기 때문에 상원절에 등롱을 주문하겠습니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계속되고 확대된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나라는 단 하루, 당나라는 3 일, 송나라는 5 일이다. 명대는 초팔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열흘간 계속되었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을 때, 낮에는 도시이고, 매우 시끌벅적하며, 밤에는 등불을 켜고, 장관이며,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등불이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램프의 전설

전설에 의하면 옛날, 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도처에서 인축을 해친다고 한다. 사람들은 그들을 대적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어서 세상에 갇혔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당했다. 천제가 알고 난 후, 매우 화가 나서, 즉시 명령을 내리자, 산병이 정월 15 일에 천하를 불태우고, 모든 인축재산을 태웠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선량하여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 목숨을 걸고 있다. 그는 슬그머니 상운을 인간세계로 몰아가서 이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그들은 매우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모두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천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이것이 큰 불의 불꽃이라고 생각하여 사람들이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한문제는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한문제 시절' 평륙' 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영이 혜제가 되었다. 혜제는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후, 유씨의 국가 사무를 독점하여 노국의 천하가 되었다. 옛 조신과 유씨의 종실은 분개했지만, 그들이 두려워하는 잔혹함은 감히 말하지 못했다.

여후병이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처해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그는 비밀리에 장군 의 집 에 모여, 봉기 음모, 리우 의 강산 을 완전히 빼앗으려 했다.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제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 () 의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유낭 () 은 주루 () 를 공격하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에게 연락해서 여록을 해체하도록 설계했다. 주여란' 이 마침내 완전히 평정되었다.

반란이 있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 한문제라고 선포했다. 문제는 어려운 평화와 번영을 깊이 느꼈고,' 주루의 난' 을 평정한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고, 베이징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축하했다. 이때부터 정월 대보름은 전 세계가 축하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한무제는 동방삭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그는 착하고 재미있다고 한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큰 눈이 내렸고, 동방삭은 어원에 가서 무제 매화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그녀는 한 궁녀가 눈물을 흘리며 우물에 투신하려고 하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은 서둘러 그녀를 구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리는데, 집에는 부모가 있고, 또 여동생이 하나 있다. 나는 다시는 우리 가족을 볼 수 없다. 매년 봄이면 나는 평소보다 우리 가족을 더 그리워할 것이다. 부모님 앞에서 효를 다할 수 없는 것 같으니 죽는 게 낫겠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가 반드시 가족과 재회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보증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을 치고 점술을 한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브랜드일 뿐이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잇달아 재난의 해결 방안을 물었다. 동방삭 (동방삭) 은 이렇게 말한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여신을 보내 우리를 위해 봉사할 것이다.

한무제는 그것을 받아 보았는데, 위에 "장안이 약탈하고, 왕궁을 불태우고, 열다섯 일 동안 불타고, 붉은 간식" 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놀라서 급히 수완이 많은 동방삭 동방삭 () 을 불러 생각해 보고 말했다. "나는 벌컨 사람들이 탕원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15 저녁 궁등이 탕원을 만들어 주는 게 흔하지 않나요? 향불 만세, 바치다. 함께 불신왕에게 제사를 지내다. 그런 다음 신민들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고 폭죽을 터뜨리고, 온 도시에서 불꽃놀이를 하며,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를 속이라고 말했다. 또한, 도시 밖 백성들에게 통지하여, 15 일 저녁에 시내에 가서 등불을 보고,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한 황제 는 동방삭 의 말 에 따라 할 주문, 매우 행복 들었다.

정월 대보름, 장안시는 등불을 켜고 채색을 하고, 유람객들은 왁자지껄하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에 가서 꽃등을 보았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시끌벅적한 밤이 지나자 장안은 정말 안전했다. 한무제는 기뻐서 정월 대보름에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이 가장 좋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전국 각지에서 정월대보름을 축하한다. 대부분의 지역은 풍속이 비슷하지만 각 지역마다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에 먹고, 중국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은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 황계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