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결정" 은 결정입니다. 결정은 주로 각종 의혹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이 글의 중심은' 시세 정세, 의혹' 이며, 주요 내용은 군신을 위한 문제를 정하는 것이다. 태평목란' 은 인용되지 않고, 캡션도 분실되고, 내용이 완전하지 않다. 기존 텍스트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글은 이 결정의 원인, 목적,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한다. 글은 많지 않지만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모든 결정은 회의자에게 맡겨야 하고, 그들을 잘 이용하고, 그들을 미워해야 한다 [1]. 선함의 유혹에 관해서는 곤혹스럽지 않다 [2]. 유익한 것은 그 영향을 받지 않고, 그 부탁을 받으면 이상하다 [3]. 선함에 유리하고 악에 숨어 있다면 이화하지 않는다 [4]. 그래서 지고 지고 지고 지는 일이 있다 [5].
주다주석을 달다
[1] 네 마디: 도홍경주: "의심이 있으면 반드시 의심하는 자를 믿어야 한다. 인정은 복보로는 선하고, 고생보로는 악이다. 기쁨과 고통의 원인은 분명하지 않고, 의심의 원인이 생겨났다. 그래서 잘 이용하는 것이 좋고, 나쁜 것이 있다. " 일을 결정하고 일을 결정하다.
[2] 선의 유혹은 결국 혼동되지 않았다. 유유는 이 말에 대한 설명에 영감을 주었다. "세상의 모든 화복이 먼저 감지된다고 말하지만 혼동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결정할 수 있다." 도홍경주: "하지만 의심을 잘 결정하는 사람은 당연히 그들의 감정을 끌어들일 수 있지만, 그들은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의혹은 미혹이고 편파는 옳지 않다. 결정자는 편파적일 수 있고, 행인은 보편적인 이익을 얻으면 복지생이다. " 유도를 유도하다. 막막하고 막막하다. 편파적이고 편견이 있다.
[3]' 얼마나 유익한가' 라는 세 마디: 도홍경주: "만약 그 복지에 간다면, 의심자는 더 결단력이 없고, 더 놀라울 것이다. 발산은 종종 이상하다. " 기이하고, 양수와 반대되는 것은 의외로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4]' 선함에 이롭다면' 네 마디: 도홍경주: "의심자는 그 이익이 있고, 선하고 뜻을 세우는 자는 그 은인이 있다. 좋은 감정을 악에 맡긴다면, 그것에 의해 결정되지 않고 더욱 멀어질 것이다. "
[5] \ "그래서 패자 \" 세 문장: 도홍경주: "이 두 단어, 또는 엘리악, 의심의 여지 가 더 이상 해결되지 않고, 라인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패배하고, 실연 을 앓고 있다. 이 모든 것이 결정적인 손실이다. " 떠나, "쓴" 쓴. 이 일의 손실은 일을 결정하는 실수이다.
번역
결정을 내리는 사람은 누구나 망설이는 것이 틀림없다. 결정을 잘 하면 보상을 받고, 결정을 잘 하지 못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의사결정에 능하다. 먼저 진상을 얻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혼란스럽지 않고 편파적이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결정은 반드시 이익을 가져다 주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이익을 가져올 수 없다면, 사람들은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매번 결정이 이익을 가져다 주려면, 반드시 결정의 변화무쌍함에 의지해야 하고, 의외로 해야 한다. 의사결정이 전반적으로 유리하지만 불리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면, 그 결정은 받아들여지지 않고 소외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상대방이 의사결정을 할 때 약간의 이익을 잃거나 재난을 당하면 의사결정 실수다.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오현이다: 현자, 악한 자, 성실한 자, 은자, 평자 [1]. 양 한 글자는 격려하고, 음 두 글자는 격려하며, 줄곧 사용한다. 넷째, 미세 응용 [2]. 그래서 과거, 경험, 평소 참여는 모두 [3] 을 결정할 수 있다. 제후와 어른의 일은 위험하고 존귀하지만 [4] 를 결정할 수 있다. 노력하지 않고 성공하기 쉬운 사람은 결정할 수 있다 [5]; 힘들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사람은 [6] 을 결정할 수 있다. 환자를 찾아가면,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복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결정할 수 있다 [7].
주다주석을 달다
[1] 다섯 마디: 도홍경주: "성인은 민첩하고 물리적 차이가 있어 무엇을 결정하든 제때에 완성된다. 이 일이 성사되면 양덕정이 빼앗을 것이다. 감정을 숨기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은 음적에 의해 결정된다. 진실하고 솔직한 사람은 진실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작은 재해를 강간하는 자는 은밀하고 단호하다. 통상적인 규칙을 따르는 사람들은 일반인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
[2] "양리의 말" 다섯 마디: 도홍경주: "격려하고 격려하라. 양은 군주의 길이니, 네가 한 말은 분명 하나의 깨우침을 받았을 것이다. 첫째,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윤은 대신의 도리이므로 네가 한 말은 두 분의 격려를 받을 것이다. 둘째, 전도가 있다. 군도는 무위이기 때문에 밋밋한 것을 위주로 한다. 나는 전도유망한 길이 있어서 추기경을 목적으로 한다. 단어는 1 이고, 단어는 2 이고, 단어는 항상 같고, 추기경도 마찬가지다. 그들이 하는 일은 미묘하고 흥미진진할 것이고, 그런 다음 이성적으로 할 것이다. " 격려, 이곳의 격려는 추구를 가리킨다. 요컨대, 일치된 말. 두 글자, 앞뒤 갈등,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운 글자. 교묘한 수단.
[3] 네 마디: 도홍경주: "군신들은 모두 정점을 가지고 있고, 그런 다음 반드시 시험을 볼 것이다. 반드시 그 상례를 참고할 것이다. 옳고 그름을 세고, 일리가 있다면 정해야 한다." 학위, 테스트, 참고는 모두 검증의 의미입니다.
[4] 세 마디: 도홍경주: "높은 곳에서 위기가 온다." 。 높이 솟아 있고 명성이 외부에 있는 그 사람들은 모두 반드시 얻고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왕공 어른의 일은 왕공 대신을 모시고 그들을 위해 계획하는 것이다.
[5] 일하지 않고 얻은 자는 결정할 수 있다: 도홍경주: "소위 이윤이 비싸지 않으니 결정한다." 노력, 지출, 힘.
[6] "고된 일" 세 문장: 도홍경주: "그 무력함을 아는 것, 안이하면 정한다." 약속, 고통
[7] "환자에게 가라" 는 네 마디: 도홍경주: "병고를 겪고, 그 이익을 얻는 자는 이치에 맞기 때문에 뜻을 정한다." 고통을 겪고 악을 쫓으러 가다. 축복에서 우리는 축복을 끌어들인다.
번역
성인들이 일을 성사시킬 수 있는 데에는 다섯 가지 이유가 있다. 공개적으로 도덕으로 다른 사람을 감화하고, 은밀히 계략으로 다른 사람을 해치고, 충실한 태도로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숨은 태도로 다른 사람을 대하고, 공평하고 평범한 방식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위의 다섯 가지는' 명리 일' 과' 암리 음모'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명리가 일을 할 때, 단어의 일관성에 주의해야 한다. 은밀히 계획하여 사실에서 진상을 가려내려고 시도하다. 우리는 때때로 공개적으로 일을 하고, 때로는 비밀리에 일을 하고, 때로는 통상적인 방식으로, 때로는 교묘한 수단을 사용한다. 이 네 가지 방법은 교묘하게 운용해야 한다. 일을 판단할 때는 과거로 측정하고, 미래로 시험하고, 평일에 자주 발생하는 일을 참고증거로 사용한다. 만약 가능하다면, 우리는 반드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왕자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데는 다섯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왕자가 위험하고 일이 성사되면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다면, 당신은 그를 대신해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당신이 성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면, 당신은 그에게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하기는 힘들지만 꼭 해야 한다면 그에게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상대방을 위해 악을 제거할 수 있는 자는 그에게 결단을 내릴 수 있다. 상대방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사람은 판단할 수 있다.
그래서 남편의 감정과 의혹에 대한 확정은 모든 것의 기초이다. 의치국 [1], 성패 결정 [2], 어려운 [3]. 그래서 첫 번째 왕은 거북이를 이용해 결단한 사람 [4] 입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혼란: 혼란을 바로잡아 통치의 목적을 달성하다.
[2] 성공 또는 실패 결정: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하십시오.
[3] 함께 지내기 어려운 사람: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 Tao hongjing 참고 사항: "장애를 바로 잡고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하십시오. 천리 밖, 추기경의 머리, 영욕의 주인, 그래서 어렵다. ""
[4] 그래서 전 왕은 거북이로 결단했다. 도홍경주: "부군은 선왕의 현지로 모든 것이 가능하지만 여전히 거북이를 자결로 삼고 있습니다. 만약 상황이 자기 밑에 있다면, 그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다방면수를 구하지 않을 수 있다. " 초초, 풀, 다년생 초본식물, 고대인들은 그 줄기로 점을 쳤다. 거북이, 거북이, 고대인들은 거북갑을 태우는 방법으로 점을 쳤다.
번역
결론적으로, 의사결정을 하고 의심을 없애는 것은 여러 가지 일을 잘 하는 기초이며, 사회란상 통치와 관련이 있고, 사업의 성패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의사결정을 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선왕 현자도 지초와 거북갑으로 점을 쳐야 자신의 의사결정이 정확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