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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 | 구미호

어느 화창한 오후부터 시작되었는가, 아니면 간단한 면패로 인해 나는 괴력의 혼돈신, 이른바' 자오비' 에 빠져들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인들에 대한 관대함 뿐만 아니라, 손바닥에서 맛보는 것도 이상하고, 이자에 관해서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요 며칠' 산해경',' 수색희신',' 백귀야행' 등 몇 권의 책을 더 읽을 가치가 있다. 한두 권을 보니 애니메이터의 수를 보면 적당하다. 그들은 그것에 대해 생각, 그래서 널리 사냥, 펜과 잉크로 적어, 이 목록을 얻을, 자신을 즐겁게 뿐만 아니라, 모든 시청자에 대 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 합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더 깊은 기억은 노신 선생이' 식물 표본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에서 언급한' 미녀뱀' (뱀의 머리를 가진 요괴는 이름을 부를 수 있다. 동의하면 저녁에 이 사람의 고기를 먹으러 온다) 에 속한다. 그것은 내가' 산해경' 이라는 책의 하이라이트를 처음 알게 된 것이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부분으로서 제가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유명한 구미호입니다.

구미호의 기록은' 산해경' 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데, 두 곳, 청추산과 청추국이 있다.

청추산에서' 남산경' 은 "(청추산) 맹수가 있는데, 그 모양은 여우와 구미처럼, 그 소리는 아기처럼 들리고, 사람을 먹을 수 있고, 식자는 이상하지 않다" 고 말했다.

즉, 남산정리 구미호는 사람을 먹는 야수로, 어린아이처럼 울며, 그 고기는 사악하지 않다.

청추국에서' 해외 동경' 은 "청추국은 북쪽에 있고, 그 여우는 구미에 있다" 고 말했다.

곽후안은 "그는 오곡 잡곡을 먹고 실크를 입는다" 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로써 당시의 청구 인민들은 생활이 풍족하고 몸이 건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야동경' 은 "청산도 있고 여우도 있고 구미도 있다" 고 기록한다.

곽후안은 "평화는 번영으로 이어진다" 고 지적했다. 。 이 청추국은' 해외 동경' 에 기재된 것과 마찬가지로 구미호가 청추국 전설의 원천이기도 하다.

동진 이래 많은 화가들이 산해경을 그렸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대부분 명청시대에 떠도는 지도로, 버전이 많아 두 번째만 전시한다.

물론 현대판도 없어서는 안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삼택의 그림책을 매우 좋아한다. 지금' 백귀' 시리즈를 그리고 있습니다. 기대되네요, 이 청년 화가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중국 문화 유산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합시다.

"백호덕선론" 에 따르면, "덕은 새와 짐승에 있고, 구미호는 그것을 본다. 아홉째, 자손도 많고, 말자는 응창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서영아도' 는 주문왕이 구미호를 얻어 항복했다고 말했다.

산해경' 을 주석한 곽후는 구미호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며' 구미호송' 이라고 적었다.' 청춘의 짐승, 구미의 여우' 라고 적었다. 그것을 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고, 또 한 권의 책이다. 주예의 소설을 만들어 매력을 기념하다. 클릭합니다

고서의 기록과 후세의 주석으로 볼 때 구미호는 처음에 신수로 여겨졌다. 심지어 고대에도 동이의 남쪽에는 구미호를 토템으로 하는 씨족 부족이 있었고, 도살산석과 순호 두 사람이 기록되어 있었다.

도산석

동한' 순전' 에 따르면 "우는 30 년 동안 결혼하지 않아 황혼이 그 제도를 잃을까 봐 걱정이다. 이것은 속담이다: "만약 내가 결혼한다면, 나는 어쩔 수 없이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다." 구미백호 한 마리가 있는데, 우조한 것이다. 백의인은 내 옷이고 왕의 카드다. 도산의 노래에는 연세가 백호, 구미는 뚱뚱하다고 한다. 우리집 가이는 하객이 왕이다. 집이 있으면 부귀를 만들 수 있다. 천인을 앞두고 네가 있으면 네가 해라. 익명야! 그래서 도산과의 결혼으로 불리게 되었다. 이것은' 우토산딸' 의 이야기로, 그 중에서도 천인의 감응이 강렬하다.

연구에 따르면, 이 결혼은 강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다. 당시 도산석은 동이대족으로 군사력이 풍부하다. 대우는 동이를 이용해 황위를 쟁탈하려는 것이다. (이 관점에서 볼 때, 대우는 사위이기도 하다 ...)

"여씨 춘추" 는 "유 () 가 도산석 () 여자와 결혼해서 사적인 해를 입히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신에서 지아 4 일까지, 물 치료로 돌아간다. 클릭합니다 대우는 4 일간의' 결혼 휴가' 즉' 귀환 치수' 만 기소한 것이다. 나중에 《사기》는 "밖에서 13 년을 살았는데, 감히 집에 들어가지 못했다" 고 기록하였다. 도산석 여성의 관점에서 볼 때, 대우의 이런 행동은 정말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여교, 밤에 남편이 돌아오기를 바라던 도산, 가을물을 입고, 목소리가 천고에 낭송되는 목소리, "등." " 여씨춘추' 에 기재된 바와 같이,' 한번도 만난 적이 없다. 이 성 남부를 순찰하다. 도산석의 딸. 그의 정부인 후옥을 우두로 만드는 것이다. 여자가 노래를 쓰다. 노래는 말했다: 나는 누군가를 기다리고있다. 클릭합니다 남음의 시작이라고 불리며, 기록적인 역사상 중국이 쓴 첫 번째 사랑시이자 사랑시의 규격과 기질의 기준이 되었다. 그래서 도산 여교는 중국 고대 신화 중의 시신이 되었다. 나중에' 시경' 과' 초사' 에서' Xi' 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이 노래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상대 이전의 중국 대지가 안개 신화 사회 단계에 있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는데, 여름이 정말 존재하는지 의심스럽다. 당연히 이 이야기는 유포에 더 많은 신화 원소를 섞었다. 대우가 결혼한 도산석 여교는 바로 그 구미백호다. 이렇게 구미호족과 대우는 인척이며, 이 풍경도 마찬가지다. 이후의 문학 작품에서 여우는 자신이 토산의 후손이 되어 고귀함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순호

순호에게 일어난 이야기는 후이와 관련이 있다. (예, 후예) 이야기는 이렇다.

하조의 가난한 군주 후이의 아내이자 부족 (국가) 의 일원으로, 3 년 만에 한탁밀모와 대신무로, 웅일, 계계 등을 살해했다. 후예 19 년 (길무, 2022 년 전), 후이의 침실에서 한탁이 순호와 간음을 범했을 때 술에 취한 후예 () 가 침대에서 간통을 당했다. 후예는 한탁을 죽이려고 했지만, 한탁에게 침대에서 살해되었다. 한탁은 곧바로 후이의 죄명을 선언한 뒤 스스로 왕이 되고, 국호를 한국으로 바꾸고, 공주로 세우고, 연년 (202 1) 을 한탁원년으로 삼았다. (후이도 비극이다, 죽임을 당했다 ...)

이는 고대 여우의 이미지로 여성의 피부색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여우녀의 성격은 크게 다르다. 이로 인해 이후의 분기 진화가 촉발되었다.

토템은 신성하다. 토템 숭배의 동물로서 당시 문화관념에서도 신으로 여겨져 길상과 재난을 가져올 수 있었다.

나중에 전국 시대가 되자 복명 문화가 부상했고, 여우는 토템의 신성함 때문에 푸예 문화체계에 진입하여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졌다. 전국 시대의 일부 문헌에는 여우, 구미호 등 공물이 기재되어 있고 청동기에도 구미호 도안이 적혀 있다.

한나라, 복명 문화가 흥성하다. 한나라의 석각과 벽돌화에서 구미호, 흰토끼, 두꺼비, 삼발개의 속은 늘 서왕모 옆에 열거되어 길조를 나타낸다. 그러나 서한 이후 여우의 개념이 분화되기 시작하면서 여우를 요괴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용봉 등 전통문화의 상서령에 비해 여우는 줄곧 사람들의 시야에서 살았지만, 보통이고, 행동이 단정치 못하며, 높이 올라가는 신화적인 색채가 상실되어 사람들의 숭배도 상실될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단히 말해서,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위진 남북조 시대는 여전히 이렇다. 때때로 길상과 악마가 공존한다는 관점이 있다. 육조 이래' 여우메이' 와 성적 비도덕적 관념이 계속되고, 여우의 요괴화도 형성되기 시작하는데, 이는 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여우는' 목소리가 사람 같다' 며 점차 사람이 되어 여성을 다치게 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기물 이야기가 성행하여 대부분 수호였다. 이후 공호의 요선도 모호에게 넘어갔다. 소신기' 는 도가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여우는 고대의 한 음녀인 아자 () 로, 그녀는 여우로 변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사회 풍조가 개방되고 여우 문화가 흥성했다. 당전기에는 여우와 여우에 관한 많은 작품들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여우신 숭배가 성행하고 집에서 제사를 지내기 때문에 민간 신앙이다. 그러나 이곳의 여우신은 신이 아니라 요신이다. "권력자와 권력자" 에서 "초당 이후, 국민들이 여우신을 괴롭혔다" 고 말했다. 당시' 여우매력도 마을도 없다' 는 속담이 있었다.

북송 초기에는 구미호가 크게 요괴되어 완전히 요괴되었다. 송대' 뒷거리록' 은 "전당관기생, 본성이 교양있고, 구미야호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 티안 마리나 (Tian Kuang) 의 "유림외사 (Yulin 외사)" 에 따르면, 송신종 (Song Zhenzong) 에서 첸 펭 (Chen Pengnian) 은 교활하고 "메이 데이 구미호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별로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명청소설 문화가 성행하고, 구미호 이미지가 오왕과' 봉신연의' 에 의해 완전히 전복되어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지금까지 평반하지 않았다. 이 두 소설 중 구미호, 더 정확히 말하자면 소달기가 빙의한 천년 구미김여우로, 여와는 상조에 폐를 끼치라고 명령하고 잔인한 일을 했다. 달기는 결국 무왕 윤코 이후 강태공이 조롱박으로 참수했다. 이렇게 큰 힘을 들인 것은 사형 집행자가 그녀의' 매혹적인 눈' 에 격노했기 때문이다.

봉신연의' 에 묘사된 구미여우 정달기 이미지는 고대의 유인관념, 여성색 금기관념,' 여색으로 나라를 잃어서는 안 된다' 는 여성 재난 관념을 극치로 끌어올렸다.

구미호 토산녀부터 구미호 달자신에 이르기까지 구미호의 신성함과 영광이 완전히 상실되면서 구미호는 가장 음탕하고 매력적인 여성의 상징이 되었다. 구미호의 슬픔으로 수많은 인기 소설가들의' 제신협력' 이 그녀를 만강도의 땅으로 몰아넣은 것은 정말 기이한 원한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본은 중국 당나라의 골수 팬으로서 중국의 여우 문화와 일맥상통하며 구미호의 이미지가 문학 작품과 ACG 분야에 자주 등장한다.

대양 건너편의 일본에는 또 매우 유명한 구미호가 있는데, 섬나라 사람들이 옥조류 앞이라고 부른다. 실제로 에도 시대부터 술을 삼킨 소년 옥조류 앞과 오타루 (큰 개라고도 함) 는 일본 3 대 괴물로 불린다.

당시 일본에는 무사가 있었는데, 늙어서 자식이 없어서 절에 가서 부처님께 빌었다. 이번 기회에 하얀 얼굴 김모 구미호 한 마리가 여자아이로 변신해 무사의 귀로에 나타났다. 마음씨 착한 무사 부부는 그들의 마음을 느끼고 부처님의 응답을 받아 여아를 입양하고 대추라는 이름을 지었다.

해조류 아가씨는 천성적으로 아름다우며, 사람을 놀라게 하여 이웃조차도 안다. 그녀는 18 살 때 궁으로 소환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황제의 새 깃털의 첩이 되었다. 용모가 좋아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며 황제의 총애를 받았다. 삼천후궁 애완동물을 하나로 모아' 몸에 빛을 발산하는 현덕 계준함' 으로 불리기 때문에 옥조류라는 이름을 붙였다. 황제는 무심코 나라를 다스려 온종일 그와 장난을 쳤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여우의 요염한 술로 황제의 정기를 빨아들이고, 황제는 나날이 초췌해져서, 결국 침상에 누워 있을 수 없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의는 원인을 찾아내 신하들의 의심과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당시 유명한 음양사 아베태성 (아베청명의 후손) 에게 은밀히 점술을 해 그녀의 온톨로지를 폭로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녀가 노출을 보았을 때, 그녀는 황급히 수도에서 도망쳤다.

그러자 황제가 토벌군을 파견하여 그 뒤를 따르자 양측은 나시노 (지명) 에서 격전을 벌였다. 옥조류 앞의 끝없는 무술로 십자군은 중대한 사상자를 겪었다. 그러나 이후 토벌군은 다시 공격을 개시해 옥조조 앞에 더욱 맹렬한 추격을 펼쳤다. 도망갈 곳이 없는 옥조류는 장군을 공격하는 꿈에서 그의 어머니가 되어 공격을 포기하라고 빌었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녀는 결국 복부에 찔려 머리를 베고 죽었다.

하지만 옥조류가 죽기 전에도 그의 야망과 집착은 여전히 존재했고, 그의 몸은 거대한 유독성 석두 한 덩어리로 변해 유독가스를 방출하고 인근 동물을 죽였다. 마을 사람들은 나중에' 살인석' 이라고 불렀는데, 그 독가스는 새 깃털 황제가 죽은 후에도 흩어지지 않았다. 그동안 국민들은 여러 차례 고승에게 영혼을 구하라고 요청했지만 모두 독가스에 의해 피해를 입었다. 남북조 시대 (일본의 한 역사시기) 까지 1 세대 고승현옹, 환금원헌사의 주관으로 살생사를 성공적으로 멸망시켰고, 파괴된 살생사도 일본 각지로 흩어졌다.

옥조조 전의 출생 이야기는 초기 전설에서 언급되지 않았다. 고정란산의' 삼국지 그림책 마녀전' (에도 원년 (1804)) 일본이 중국과 인도의 역사와 신화 인물을 결합해 현대옥조산 전의 정체성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중국이 오랫동안 전해온 달기요호화국 재앙민에 대한 이야기를 감안하면 옥조전 이야기와는 놀라운 유사점이 있어 중국에서 요호를 오를 수 있다는 것이 신분을 드러낸 일이기 때문에 섬나라 사람들은 머리가 크게 트이고 옥조산 앞에는 완전한' 여우생명' 경험이 있었다.

이야기는 달기부터 시작한다. 당시, 달기가 빙의된 천년기 구미금여우는 참수되었지만, 그 원신은 탈출할 수 있었다. 여와는 나를 보내 나의 국왕이 벌주하도록 도와주었지만, 이 일이 완성되자 여와는 나와 반목하여 원수가 되어 인정하지 않았다.

여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세상에 대한 은인의 수용을 망쳤다. 왜냐하면 내가 하늘에서 운이 좋았기 때문이다." : 무슨 뜻이야, 너는 아무 이유도 없이 업장을 만들고, 너는 도둑이고, 너는 충흉하고, 너는 변태가 심하고, 너는 오만하다. 오늘 너는 유죄이니, 너는 정의를 주재해야 한다. ""

이로 인해 구미호는 무언의 손해를 보고 그의 노력을 기쁘게 하지 않고 더러운 일을 다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바람을 피우고 있었다. 요괴로서 (여와는 대조적으로) 그는 감히 노여워하며 복수의 길을 걷고 천하에 보복하기로 결정했다.

구미호가 서방으로 도피하는 인도를 선택하자, 그녀는 세자비 화양 부인의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었다. 그동안 그녀는 반조 왕자에게 1000 명의 국민을 학살하여 시바의 화신' 어둠' 을 제사할 것을 거짓 신탁을 보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하얀 얼굴 김모 구미호가 조헌에게 발견돼 도망갔다.

중국으로 도피한 구미호는 잠시 은명한 생활을 하며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당나라에 이르러 일본은 특사 기비 진비 () 를 중국에 파견했고, 구미호 () 는 기비 진비 () 의 배에 잠입하여 순조롭게 일본에 도착했다.

다른 나라를 넘어 수천 년을 산 구미호다.

달기, 꽃무늬 하늘, 옥조류 앞에서 그들의 이야기는 모두 비슷하고 관계는 분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 구미호 신화 은 중국 과 인도 신화 의 영향 을 직접 받았다.

요괴에 대해 말하자면, 내가 여기서 토할 것은 내가 줄곧 이해하지 못했던 일이다. 일본 요괴의 90% 는 중국에서 왔고 요괴 문화가 번창하는 오늘날 관련 소재는 게임과 만화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다. 반면에 중국에서는 괴물과 관련된 게임을 하는데, 글은 반드시 화풍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정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선조들이' 산해경',' 수색신기' 등 기서에 쓴 심혈을 낭비했다. 먼지 밑에 누워 잠을 자고, 섬나라가 번 대야가 가득 찼다. 일본이 일부 문화 전승에서 우리보다 훨씬 잘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말하자면 신기하다. 내가 이 원고를 썼을 때, 나의 chrome new tab 배경도는 마침 작은 여우 한 마리를 자르고, 눈은 그렇게 나를 쳐다봤다. 한밤중의 삼경에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1. 산해경

2. 새산사가 말하는' 귀신의 밤'

옥조류 전 위키피디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