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배 (멩), 치우 (풀), 포부 무역사.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돈 시절, 나는 좋은 매체가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절벽을 걷고, 귀관을 바라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서울 (시), 몸에 죄책감 (외삼촌) 이 없다.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물고기 비, 미안해! 뽕나무 (임의) 무식! 걱정할 것이 없다. 수재의 초조함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세 살 때 나는 매우 가난하다.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라, (Xi)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항상 불평한다. 일제히 해안이 있고,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번역
이 사람은 매우 성실해 보여서 천을 들고 실크로 갈아입었다. 나는 실크를 바꾸러 온 것이 아니라, 나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러 왔다. 나는 너를 치수안으로 데리고 가서 돈추로 갈 것이다. 나는 일부러 결혼식을 미루는 것은 아니지만, 너는 좋은 중매인이 없다. 화내지 말고 결혼 날짜를 가을로 정하세요.
그 나쁜 벽을 오르고 교외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나는 네가 교외로 돌아가 흐느껴 우는 것을 보지 못했다. 네가 또 교외로 오는 것을 보고, 나는 웃고, 좋아한다. 당신은 bu bu 에게 물었다, bu 글자는 길자이다. 너는 빨리 운전해서 나의 혼수를 너의 집으로 보내야 한다.
뽕잎은 떨어지기 전에 촉촉하고 연하다. 아아, 산비둘기! 그 오디 탐식하지 마라. 오, 소녀! 그 남자에게 너무 미련을 두지 마세요. 남자의 치정은 오래가지 않아 쉽게 나올 수 있다. 여자는 남자에게 미련을 두고, 미련은 벗어나기 어렵다.
뽕잎이 마침내 떨어졌을 때, 가지와 잎이 누렇게 시들어 슬프다. 너와 결혼한 이후로, 나는 이미 빈곤 속에서 몇 년 동안 괴로워했다. 제수는 도도하게 도도하게 굴었고, 강물은 차의 젖은 셔츠를 튀겼다. 여자는 여태껏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남자는 앞뒤가 다르다. 남자의 행동은 규범적이지 않고, 삼심이심, 비도덕적이다.
나는 너와 결혼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집안일은 다 했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면 거의 쉬지 않고 일 년 사계절. 모든 것이 네가 원하는 것을 주지만, 너는 눈살을 찌푸리고 응시한다. 동생 형제는 몰랐지만 남의 불행을 기뻐하며 하하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슬픔으로 가득 찬 것도 자기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너와 함께 늙어가고 싶지만, 내가 늙었을 때, 이것은 나를 더욱 괴롭게 한다. 물은 비록 넓고, 해안이 있고, 늪은 항상 넓다. 연애시간 * * * 즐거움, 말하고 웃으면 더 즐겁다. 나는 평생 변면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배신하고 회개하지 않으면 이별이 끝난다!
콘텐츠 분석
꿈' 은' 시경' 에서 가장 대표적인 시 중 하나로 연애, 결혼, 마지막 포기에 이르는 한 여성의 전 과정을 묘사하며, 부권제도 하에서 남녀 불평등의 사회현실을 폭로하며 작가의 후회와 결의를 보여준다.
시 전체는 모두 6 장으로 나뉜다. 제 1, 2 장은 주인공이' 맹' 에게 쫓기고, 결혼 후' 맹' 에 미련을 두고 결혼한다고 썼다. 이는 이후 맹자의 마음을 돌려 그녀를 버리는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맹자의 위선과 경솔함을 돋보이게 했다. 제 3 장은 서사에서 서정으로 바뀐다. 자신이' 멩' 에 버림받은 후의 자책과 원한을 쓰다. 마지막 세 장에서, 나는 결혼 후 여러 해 동안의 수고, 학대, 버림, 형이 나를 비웃고 자신을 다치게 한 것을 회상했다. 결국 그녀는 배은망덕한 남편을 거절하고 자신의 반항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는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그 가장 큰 예술적 성과는 개성이 뚜렷한 두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다. 첫 번째는 버려진 여자의 이미지다. 그녀는 순수하고 선량한 미녀로, 시에서' 오디 떨어지지 않고, 그 잎은 뚱뚱해' 라는 말로 이 소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그녀는' 자기 보호' 를 좋아해서 깊은 눈빛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나는 재진입을 보지 못했지만 울고 또 울었다. 대기로 돌아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웃었다. 맹에게 시집간 후, 그녀는' 백년해로' 를 꿈꾸며 좋은 나날을 보내고, 한마음으로 가정을 꾸려 무거운 집안일을 짊어지고,' 오디 떨어지고, 누렇게 시들고, 청춘과 아름다움을 잃는다' 고 생각했다. 이때' 맹' 은 이미 마음을 돌려 그녀를' 폭력에 이르기까지' 라고 욕했다! 그녀는 무력하지만 형에게 비웃음을 당해서 아무도 그녀의 슬픔을 하소연할 수 없었다. 그러나 불행한 경험은 그녀의 강한 성격을 단련시켰다. 그녀는 후회하는 동시에' 자기보호' 태도로 과감한 태도를 취하여 자신의 반항정신을 과시했다. 이것은 동정과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이다. 이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맹자' 의 이미지다. 그는 원래 천으로 실을 바꾼 작은 장사꾼이었는데, 감언이설로 아가씨들의 사랑을 얻었다. 그들이 결혼할 때, 그는 입에 가서 많은 노동을 아내의 어깨에 얹었다. 그의 아내가 청춘과 미모를 잃었을 때, 그는 잔인하게 그녀를 버렸다. "자기 보호" 의 위선과 선변은 버려진 여자의 선량한 치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좋은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wenyanwen/gaozhong/5022.html
둘째, 시에서 은유를 사용하는 것도 성공적이다. 예를 들어,'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하다' 와' 뽕잎이 떨어지면 시들어진다' 는 등, 무성하고 시든 뽕잎으로 혼전과 결혼 후의 용모의 변화를 비교한다. 또 다른 예로,' 나는 오디 너무 좋아해, 내가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야' 는 내가' 자기 보호' 에 지나치게 집착하여 생긴 불행을 비유한다. 은유의 운용은 이 시의 의미를 생동감 있고 적절하다. 주인공의 신분에 부합한다.
"꿈" 은 서정적인 시가 작품이다. 독서에서, 우리는 마치 버려진 여자의 슬픈 생명의 노래를 들은 것 같고, 그녀의 슬프고 굳건한 감동적인 이미지를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언
나는 여전히 내가 걱정된다고 말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2 나는 재진입을 보지 못했고,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3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4 맹세, 그것에 대해 생각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