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문어문에서는 검방패가

문어문에서는 검방패가

1. 문어문' 조충이 코끼리를 말하다' 의 답을 원합니다

지혜: 지식과 판단.

줘: 줘.

그룹 아래: 하위, 하위

학교: 비교

모: 조조

번역

조충이 대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의 식견과 판단력은 이미 성인과 견줄 만하다. 한 번, 손권이 거대한 코끼리 한 마리를 보내왔다. 조조는 코끼리의 무게를 알고 싶어서 부하들에게 아무리 불러도 말을 할 수 없었다. 조충은 "코끼리를 큰 배에 올려놓고 수면이 도착하는 곳을 표시한 다음, 배에 다른 물건을 실어 (수면이 표기에 도달할 때) 무게를 재어 비교 (물건의 총 질량은 코끼리의 질량과 거의 같다) 하면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듣고 매우 기뻤고 즉시 해냈다.

고전 중국어 찾기: 카오 종 코끼리 번역:

조조의 아들 조충이 대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의 지식의식과 판단력은 이미 성인과 견줄 만하다. 손권은 일찍이 거대한 코끼리 한 마리를 보낸 적이 있다. 조조는 코끼리의 무게를 알고 싶어서 부하들에게 물었지만 호칭할 방법을 생각해 내지 못했다. 조충은 "코끼리를 큰 배에 올려놓고 물이 도착하는 곳을 표시한 다음 배에 다른 물건을 실어 (이 물건들을) 싣게 하면 비교를 통해 결과를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듣고 매우 기뻤고 즉시 해냈다.

참고 사항:

지혜: 지혜

다음과 같은 경우: 비교

욕망: 원하다

의미: 의식

그리고: 구현

받는 사람: 전달

모: 조조, 조충의 아버지.

면접: 질문

그룹 아래: 그의 장관들

이유: 방법; 진상

확인: [비교] 및 [비교] 를 통해

물건: 물건

왕위: 즐거워요, 즐거워요.

어떻게 이룰 것인가: 나는 이렇게 했다.

맛: 한 번.

짠: 모두, 모두

위치: 위치.

안지훈: 여, 그것 때문에.

건강: 출생

젊은: 젊은.

계약: 조각

시대 인물: 모두.

3. 고대 중국어는 왜 문어문이라고 합니까? 일부 중학생들이' 문어문 배우기',' 선생님이 이 문어문을 외우라고 하셨다',' 나는 이 문어문을 번역할 줄 모른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내가 중학교에 다닐 때 고대 중국어 문어문이라고도 했다. 그런데 문어문이란 무엇일까요? 중학생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사실, 나는 그들에게 가르치는 선생님이 도대체 이해하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사실 중학교 교과서의 고문 (고시 제외) 을 문어문이라고 부르는 것은 옳지 않다! ~ 고문은 고문, 고대 문장 총칭으로 대체할 것이 없다. 정확히 말하자면, 문어문은 고대의' 문' 과' 말' 두 가지 문체 (글이 하나의 문체로 볼 수 있는지, 현대 학술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를 포괄할 수 있을 뿐, 우리 중학교 교과서에는' 문어문' 이라고 불리는 문장 ~! 그래서' 문어문'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정확하지 않다! ~! 다만 나는 지금 이렇게 부르는 것에 익숙해져 있으니, 모두들 동의한다! ~

"문어문" 이라는 단어는 가장 먼저 <역경> 출신이어야 한다. 어차피 고대에는 몇 권의 책밖에 없었는데, 옛 단어는 이 책에서 나온 것이 아니면 그 책에서 나온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다. <역경> 속에는' 문어문' 이라는 문장 한 편이 있는데, <역경> 속의' 문어문' 은 중세, 근대의' 문어문' 과 같은 뜻이 없으니 여기서 말하지 않겠습니다. 고대 중국어를 표현하는 습관에 따르면,' 문어문' 의 의미는' 문' 과' 말' 두 부분을 포함해야 한다. 물론 우리도' 문학언어의 문장' 라는 뜻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문어문' 이 고대 중국어의 뜻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럼 왜 우리는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해졌을까요? 그 이유는 고대에' 문' 과' 연' 은 우리가 지금' 시' 와' 산문' 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어떤 문체의 명칭이었기 때문이다. 운을 맞추는 문장 () 는' 수필' 로 간주되고, 운을 맞추지 않는 문장 () 는' 펜' 으로 간주된다. "안" 은 문체로서, 안연년의 제법은 "문심조각 종룡서" 에 가장 먼저 기록되어 있다. "안연년은" 펜은 몸이고, 말은 글이다 "라고 말했다. 고전은 글이 아니라 문자이고, 전기는 글이 아니라 문자이다. "'문' 과' 말' 이 모두 고문으로 불리기 때문에, 이' 문언' 의 명칭은 고어와 접촉하게 되었다!

4. 문어문의 존칭과 겸손:

상대방의 가족-아버지, 어머니 (돌아가신 남편), 형제/형/언니/여동생, 아들/아들, 애인/딸, 아내

상대-군, 공, 한 발, 각하 등을 부르다.

생일 (생일), 대표작/배지 (일), 가족 (집) 등 상대방을 부르는 관련 것들.

비천한 이름:

한 사람의 가족-나의 아버지, 어머니, 나의 형/형/언니/여동생, 나의 아들, 내 딸, 나의 비천한 징/아내;

다음, 무능, 누군가, 남자, 학생 등 자신을 부르다.

너는 자신을 어떻게 부르느냐-비천함, 비천함, 비천함 등.

경칭과 겸칭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순서에 상응한다. 이것은 단지 예일 뿐이다. 참고용으로 다른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5. 고대 중국어에서는 자신을 부르는 대명사가 많고, 상황에 따라 다른 단어를 사용한다.

가장 흔한 것은 유, 유, 오, 나다. 그들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

유: 나 자신만 말하고' 우리' 는 말하지 않는다.

에: 과 (와) 같습니다. 강희사전: 정강성주: 여, 고금의 글자.

오:' 나 자신' 만 표현할 수 있고,' 대',' 친구',' 사람',' 속' 을 더해' 우리 이 사람들' 을 나타낼 수도 있어요. 무는' 나' 의 보편적인 의미이다.

나: 나는 다른 사람에 대해 말하는 거야. \ "Shuowen 솔루션 단어 \", 나, 나는 자칭한다. 너, 그 또는 그녀의 환경에 자신을 두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의 견해에 비해 "나는 그것을 보았다" 고 말한다. 적과 관련하여 "우리" 라고 말하십시오. 다른 나라에 비해' 중국' 이라고 하자. 예를 들어, "적과 적을 구분하지 않는다" 고 말할 수 없다.

어른, 형제, 친구 앞에서 작은 세, 작은 세, 나, 나, 바보 등을 자칭한다.

황제 앞에서 그는 진용, 진영, 노진 등을 사용한다고 주장했다.

상급 앞에서 자칭하다: 하관, 마지막 장군 등.

관청에서 자칭: 왕, 소인 등.

선생님이나 지식이 높은 사람 앞에서: 학생, 학생, 젊은 학생 등.

자신보다 작은 사람 앞에서: 바보 형, 막내아 등.

구체적인 표현이 많은데, 전반적인 특징은' 겸손' 이다.

6. 고대 중국어에서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한서공광전': "봉사로 유명하다." "첸 수 조 zhili 전기": "zhili

쓰기 속도를 높이기 위해 군적을 취할 때마다 글을 쓸 수 있는데, 속도를 취지라고 한다. "사감 후진 제왕운 2 년": "병사에게 중상을 입은 자는 포상이 부족하다. 오늘날 훌륭한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종종 비단, 만원, 금포, 은띠를 주지만, 그것을 보면 예기치 않게 기다릴 수 없다. "

청대 진강치' 랑겸 이야기집' 볼륨 3: "강희 1 년, 차오는 청포심문방내정 () 을 시적으로 알려 밍크 여어 () 를 감상하겠다고 말했다. 싱크대

길영의 만남을 축하하기 위해 두 폭의' 점정펜' 과' 하문선물 밍크' 를 그린다. ""

7. 문어문' 조충은 코끼리다' 1. 다음 단어를 해석하다.

(1) 성인의 지혜가 있다면

② 손권이 거대한 코끼리 한 마리를 보낸 적이 있다

(3) 마오 dayue, 즉 yanyue (행복) 의 구현

2. 다음 문장에서' 의' 의미에 대해 정확한 것은 (b)

(1) 어른의 지혜가 있다면 (2) 외삼촌 집에서 본 것, (3) 물건을 옮겨야 할 것을 가늠하는 것, (4) 아버지가 다르면 옆에서 차용한다.

A.1 ③ 동일, ② ④ b.1 ③ 다름, ② ④ 동일.

C.①④ 동일, ② ③ 다름 D.①② 동일, ③ ④ 다름

3. 이 작은 이야기의 내용에 따라 조충의 특징을 네 글자로 요약한다.

지능이 높다

8. 조충문어문을 찾아 원문을 번역하다.

조숭성은 겨우 대여섯 살인데 성인의 지혜가 생겼다. 당시 손권은 거대한 코끼리를 낳았는데, 털은 그것의 체중을 알고 싶었다. 그가 방문한 집단에서는 도리를 따질 수 없다. 숭은 말했다: "큰 배에 올려놓고, 그 물자국을 새기고, 그것을 운이라고 부르면 알 수 있다." 태조는 어떻게 실행하는지 말했다.

번역

조충이 대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의 식견과 판단력은 이미 성인과 견줄 만하다. 한 번, 손권이 거대한 코끼리 한 마리를 보내왔다. 털은 코끼리의 무게를 알고 싶어 부하들에게 아무리 불러도 말을 할 수 없다. 조충은 "코끼리를 큰 배에 올려놓고 수면이 도착하는 곳을 표시한 다음, 배에 다른 물건을 실어 (수면이 표기에 도달할 때) 무게를 재어 비교 (물건의 총 질량은 코끼리의 질량과 거의 같다) 하면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마오는 듣고 매우 기뻤고, 바로 이 방법에 따라 했다.

맹자는 어릴 때 배수였다. 그녀의 어머니가 편찬을 하고 있는데, 맹자 배서는 때때로 멈추기도 하고, 후에 그는 다시 한 번 외울 것이다. 그가 잊었다는 것을 알고, 그녀의 어머니가 그를 불러서 말했다. "배서는 어떻게 멈출 수 있습니까?" " 맹자가 대답했다. "어떤 곳은 잊어버렸는데 나중에 기억할 거예요." 그의 어머니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위로 만든 천을 집어 잘라서 맹자에게 경고했다. 이때부터 맹자는 책을 외워 잊지 않았다.

사마광은 7 살 때 어른처럼 듬직하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그는 매우 좋아한다. 방과 후, 그는 그의 가족에게 말했다. 그는 서술자를 매우 투철하게 이해했다. 그 후로 그는 독서를 매우 좋아했고, 갈증과 더위에도 개의치 않았다. 그는 한 무리의 아이들과 마당에서 놀고 있다. 한 아이가 큰 항아리를 기어올라 항아리 안의 물에 빠졌다. 모두가 놀라 달아났지만, 사마광은 석두 한 조각을 주워 항아리를 깨뜨렸다.

마 선생이 소중히 간직했던 투우 사진은 한가할 때 관 앞에서 일광욕을 한다. 집세를 낸 사람들 중 한 명이 보고 낄거렸다. 왕선생은 그에게 질문하여 왜 웃느냐고 물었다. 대답: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진짜 소는 알아요." 그들은 싸울 때 두 다리 사이에 꼬리를 끼워야 한다. 장한이라도 뽑을 수 없다. 이 그림의 소는 모두 꼬리를 끼고 있어서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은 것 같다. ""

동안은 서생이 있어 그림을 잘 그리며 쥐를 소재로 한 그림을 만들어 현령에게 바쳤다. 치안 판사 는 처음에 소중히 하는 방법을 몰라, 그냥 벽에 그림을 매달았다. 매일 아침 그림이 걸려 있는 곳을 지나가면 마우스 그림은 항상 땅에 떨어져 여러 번 걸려 땅에 여러 번 떨어진다. 현장은 이런 상황에 대해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어느 날 새벽, 치안 판사 가 일어나서 보고, 그림이 땅에 떨어진 것을 발견하고, 옆에 고양이 한 마리가 쭈그리고 앉아 있었다. 현령은 그림을 집어 들고, 고양이는 뛰어올라 쥐그림을 쫓았다. 현령은 이 그림으로 다른 고양이를 시험해 보았는데, 하나도 다르지 않았다. 그때서야 나는 이 쥐 그림이 매우 사실적이고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