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고대 문화 상식

고대 문화 상식

1. 고대 문화 상식

고대의 나이, 월, 날짜 및 시간 방법

기년법

1 연표표: 중국 최초의 연표는 제후가 즉위한 연도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 둘, 셋 ..." 을 서수로 삼아 죽을 때까지. 루노의 해, 여장공 10 년. 서한무제가 원원을 건립한 때부터 연호와 연호는' 원, 둘, 셋 ...' 의 순서에 따라 사용되었고, 연호의 변화가 다시 시작되었다. 예를 들면: 원가 원년, 한말 건안 중기, 원과 10 년. 신왕은 즉위하고, 연호를 바꾸고, 연호를 다시 외우고,' 개원' 이라고 부른다.' 하왕, 경연' 이다. 2 건지연표: 건지, 천건지지의 총칭. A, B, C, D, E, G, 신인규는 10 건이라고 불리며 순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자추진은 정오에 이미 12 분국에 전화를 걸어 시간을 기록했다. 10 개의 줄기와 12 송이의 순환의 꽃이 갑자, 을추, 인인. 해바라기, 그리고 갑자가 다시 배합되어 정확히 60, 보통 60 화갑자라고 불리며 반복적으로 재활용한다. 동한 이후 줄기와 가지의 연표를 채택했다. 예를 들어, "주공의 체포를 기억하라, 나는 정묘의 진군을 기대한다." 3 년, 건지년 결합. 예를 들어, "순치 2 년 4 월, 감룡정해동" 입니다.

음력법

1 서수로 표시: 1 월, 2 월, 3 월 ... 12 월. 1 년이 시작된 1 월은 첫 달이라고도 불린다. 옛사람들은 또' 달을 만드는 방법' 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12 월과 12 가지를 매치하여 월을 나타내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겨울철부터 날이 있는 여름력 11 월의 배우자는 건자월이라고 불리는데, 이로써 12 월은 건추월, 정월은 건음월, 11 월은 건해월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2 사계절 기준: 매 계절마다 3 개월, 맹중기 순으로, 맹춘, 한여름 등.

길일발

1 건가지로 날짜를 표시: 예컨대 6 월 정추 (즉, 6 월 9 일), 샤싱지 (즉 13 일). 예순 갑자와 하력 두 달의 일수 (59 일) 가 다르기 때문에 월지의 이름과 날짜도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2. 첫날의 서수에 따라 다음날부터 30 일까지입니다. 매월 15 일 말인 이 3 일에는 각각' 신월',' 희망',' 어두움' 이라는 특정한 이름이 있다. (4) 시간을 지키는 법 고대인들은 시간을 지키는 것으로 12 시간을 표시했는데, 각 시간은 지금의 두 시간과 맞먹는다. 23 시 (밤 1 1 포인트) 부터 밤 1 포인트까지 배우자가 순차적으로 추진되고, 이전 시간이 시작되고, 다음 한 시간이 양수가 되며, 낮과 밤의 12 시간을 나누는 것과 같습니다 12 시와 12 지 관계표를 맞추다. 황혼 12 시, 사람들은 자정에 울고, 해가 뜰 때 뜬다. 정오에는 해가 진다.

해자의 추태를 수호하는 12 개 정원 진 () 은 오후에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

24: 00 19-

2 1 2 1-

23 23-

11-3 3-5 5-7 7-9-

1111-

13 13-

15 15-

17 17-

19

심지어 20-

22 22-

24 24-2 2-4 4-6

오경, 하나, 둘, 더, 셋, 넷, 더, 더.

2. 고대 중국 각종 문화에 대한 상식.

고대의 관동은 하코곡관이나 관동 지역을 가리키며, 현대는 산해관 동쪽의 동북지역을 가리킨다.

조조 "하우 이성": "관동에 의인이 있어 군웅을 위해 싸운다." 관동 지역을 가리키다.

간시는 하코곡관이나 관서 지역을 가리킨다. 적벽전: "마초, 한수는 여전히 관서에 있어 조조의 후환이다."

관중은 서로 다른 지역을 가리키는데, 고대인들은 함곡관 서쪽의 지역을 관중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홍문연": "유공은 관중왕을 위해, 자영아를 상으로 삼으려 한다."

진 (): "선제 () 의 마음은 관중 () 에 견고하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는 서역을 신강과 서역이라고 불렀다.

안탕산':' 서서에 따르면 아라한 노로타운은 진단기 동남 안탕산 부용봉의 용등에 살고 있다. " 영교 오령의 별명은 악성, 두방, 주몽, 칠전, 대우 등 오령을 가리킨다.

"약 따기": "영교초, 영령은 조각하지 않는다." (여기는 특히 양광간을 가리킨다.)

삭막은 북방의 사막, 혹은 간단히' 삭망' 을 가리키며, 북쪽을 가리킨다. "약 따기": "석묵은 복숭아, 리, 하용."

"목란시": "초승달은 금을 전하고, 추위는 철옷을 비추고 있다." 초승달은 북방의 바람을 가리킨다.

숲의 눈보라산사가' 북풍을 맞으며 돌아오다' 는 것은 북풍을 가리킨다. 백월일명 백월, 주월.

옛날에는 베트남인들이 * * * 광동 각지에 살았는데, 통칭하여 백월이라고 불렀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 남방 지역을 가리킨다.

진 () 을 논하면, "백월지유남 ()", "약 채취", "모두 복숭아, 리, 동과" 라고 한다. 오악 5 대 명산의 총칭, 즉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북악형산, 남악형산이다.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오악의 정상에 오르고, 그림자가 신주를 관통한다." 경기도의 수도와 그 주변 지역.

왼쪽 일화: "좌향조, 공립학교 경기. 클릭합니다 삼보가 서한에 있을 때, 처음에는 경기 지역을 관장하는 세 명의 관원을 가리키다가, 나중에는 이 세 관원이 관할하는 지역을 가리킨다.

"장형전": "항사오산속문, 삼보유회." "왕종의' 수공오' 를 기억하시나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길국 관리의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

수와 당나라 이후, 줄여서' 보조' 라고 부른다. 삼진 () 은 관서 () 의 관중 () 지역을 가리킨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항우는 이 곳을 진군의 세 장군에게 주어 이름을 얻었다. 작별도독의 입촉: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오강의 물을 건너라."

고대의 한 현의 행정 구역. 진 () 은 36 군으로 천하를 통일하였다. 수당 이후 군현은 서로 호칭하고, 명청은 부라고 부른다.

진 () 북수중점군 (), 비파 () 여행, 원과 사마 (), 구강군 () 10 년, 적벽전 () 은 육군 다병 () 과 정곡 () 이 있다. 문장 "현" 을 국가로 참조하십시오.

융중쌍': "동탁이 왔고, 영웅들이 함께 시작했고, 월주 연군 사람들이 부지기수였다." 적벽전':' 경주백성들이 부적을 붙이고, 군대를 몰아대다. "

도학과 한나라가 소수민족지역에 도학을 설립하는 것은 일종의 행정특구로, 한 현에 해당한다. 당대의 도교는 먼저 감찰구, 그 다음은 행정구로, 국가 1 급 이상의 행정단위이다.

명청시대 행로에는 성을 설치했는데, 순도는 작은 행정 구역이었고, 순도는 단지 감시 구역일 뿐이다. 담사통 나선이 닝샤도로 상승하는데, 이곳의' 도' 는 도장을 가리킨다.

루송원의 행정 구역은 현재의 성과 맞먹는다. 남순안내서 > 서: "우승상 당나라 사신을 제외한 나머지 병마는 모두 내가 관리한다."

영유락경구구 북정 회구': "길 한가운데를 바라보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불은 양주로다." 고대 산수 음양은 산남수북을 양으로 하고, 산북수남은 음이다.

"공우의산": "예남, 다한음을 가리킨다." "한인" 은 한수의 남쪽을 가리킨다.

"태산에 오르다": "태산의 날, 문수 서류; 그 그늘,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클릭합니다 "두꺼비 유람": "이른바 화양동, 일명 화산의 양."

난징 등 옛 명칭은 건강, 금릉, 강녕, 백하라고도 불린다. 유경정 전: "김릉에서 주문을 받았습니다. 클릭합니다

병매주점': "용판은 강녕 ... 모두 자두를 생산한다." "매화령": "오중손소공 소공황이 소란을 피우며 백지에서 버티고 있다."

또 양주는 광릉, 미양, 이백이'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이라고 부른다.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로 간다." 강원' 양주 느림': "순희병이 하루를 보내고 미앙에게 주었다."

또 예를 들어 항주는 임안 무림 쑤저우는 고모수, 복주는 삼산, 청두는 김관성이라고 부른다. 유경정: "도쿄몽중화와 무림의 옛일을 다 읽었어요."

단풍교 부근 야박':' 고모수 외곽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온다. " "봄밤 희비": "저 붉은 젖은 곳을 봐, 금관성 꽃이 무거워."

순서: "해도에서 영가래산까지 한 권입니다." 。

3. 고대 문화 상식

겸손과 명예 절도: 개인, 개인.

대담하게: 공격적으로, 대담하게. 멩: 감사합니다.

제발 허락 해주세요. 헛되이 운전하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랜트: 상대방이 혜택을 주었다는 뜻입니다. 궁시험 (수험생은' 진사', 1 위는' 수재', 2 위는' 사원', 3 위는' 꽃탐정' 이다.

예배: 공식 직위를 수여하다. 제외: 이전 게시물이 새 게시물에서 삭제됩니다.

아웃: as. 승진: 관직의 승진.

전근: 관직 승진을 동원하다. G: 공식 폐지.

파업: 리콜과 정학. 면제: 관직을 면제합니다.

파괴: 폐위, 강등. 진: 강직에서 멀어요.

심판: 면직. 옮기거나 폐위하다.

퇴직: (1) 관직 취소 또는 강직; (2) 스스로 사직하다. 거부: 체질합니다.

이동: 자리를 떠나 전출되다. 왼쪽으로 이동: 공식 이전을 줄입니다.

"승진과 선발. 수여: 정규직의 도장.

무슨 뜻이에요? 구청, 삼청, 공공은 공식 명칭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서주 () 시에는 주조 () 와 제후 () 모두 대신이 있어 상 중 하 3 급으로 나뉜다.

전국 시대에 많은 국가들이 그것을 사용했다. 상경은 당시 최고관직이었다.

구경' 은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시작하여 태상, 광록훈, 위, 정위, 교사, 대홍편, 완안정, 대사농, 소부 9 개 관직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너무 자주 사당의 제사식과 예의를 책임진다. 광록훈은 조정의 경호원, 호위를 담당하고 있다. 웨이 웨이 는 궁전 을 지키는 책임이 있습니다; 신하가 황제의 차마를 관장하다. 정위는 감옥과 사건의 심리를 관장하는 최고 사법관이다. Dahonglu, 일명 dianke 또는 dahongling, 외교 및 민족 문제 담당; 완안정은 왕실과 부계 가문 사무를 관리한다. 대사농, 일명 기장내사 또는 농업대사령으로 일컬어지며 식량, 세금, 세금, 재정 등을 관장한다. 소부가 산해연못 세금을 관장하고 황제를 공양하다.

북위 () 때는 정청 () 아래에 아가씨가 있었고, 청말 () 은 폐지되었다. 삼공' 이라는 말도 일찌감치 시작됐다. 저우 왕조는 사마, 사제, 삼공, 서한은 승상 (대사제), 치우 (대사마), 태의사 (대) 를 삼공으로 삼았다.

동한 때 명칭이 바뀌어 각각 추, 사제, 사마를 가리킨다. 삼공은 일명' 삼사' 로, 군사와 정치를 모두 책임진다.

4. 고대 문화 상식을 소개하다

고대 상식 다음 중 "의기투합하고 친분이 깊은 친구 (막역한 친구)" 를 의미하는 용어는 고대에 "연의심" 이라는 단어가 (40 세) 를 의미한다. 주 5 고대에 "봄정" 이라는 단어는 여자 (13 세) 만 가리켰다. 고대에 "딩" 은 고대에 처음에는 일종의 취사도구였다. 24 사에 속한 사서. 오악설은 예로부터 있는데, 그중에서도 항산이라고 불린다. 주 7 고대 지리학의' 양' 은 (남방의 산, 북방의 물), 고대의' 시호' 는 (황제에게 바치는 작위), 중국 고대 4 대 예술지 (바둑화서) 를 가리킨다. 사람들이 말하는' 삼복' 은 음력 (그 중 6 월, 육축 (돼지, 말, 소, 양, 개, 닭) 이 왼쪽으로 이동하는데, 고대인들이 말한' 달팽이' 는 (자신의 집),' 사서오경' 을 의미한다 만리장성 건설설에서' 관문' 은 (산해관) 을 의미하고, 고대' 상원절' 은 (정월대보름날) 을 의미한다. " 소프트' 는 1 시에서 새벽 3 시 (돈) 를 뜻하며, 고대에는 (C 밤) 이라고 불렸으며, 중국 고대의 현재 (1-3 시) 에 해당한다. 다음 중 현재 19:00-2 1:00 (황혼) 을 가리키는 기간은 무엇입니까? 중국 음력에서는 매월 첫날을 (어둠의 날) 이라고 부른다. 다음 중 고대의 유명한' 당삼채' (흰색) 의 기본색 중 하나로, 중국 고대에는' 천년얼음' (수정) 으로 불렸고, 중국 고대에는' 김기 ()' 라고 불렸습니까? 옛사람들은 질석을 죽통에 넣어 불을 붙이자 화약과 폭죽이 생겨났다. 처음에는 역병과 악령을 몰아내는 데 사용되었다. 당대의 명의인 손사우는 4 대 석방 중 하나 (화약) 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동한 발명의' 수행' 의 역할은 야철의 질을 높이는 것이다. 최초의 수공예품은 도자기였다. 유명한 조주교는 하북성에 위치해 있다.

5. 당신은 고대 문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인정호칭 2, 고대 관직 3, 천문역법 4, 고대 지리 5, 과거제도 6, 풍속예절 7, 음식기구 8, 음악오락 9, 문사전적 10, 카탈로그사전 XI, 고대병제 1, 고대인의 인정호칭, 일반호칭 자세한 설명, 관직의 임면과 상승, 고대 책봉관직의 명칭, 고대 당대 관직의 명칭 3, 천문력, 천문력, 별명, 28 성역법 4, 고대 지리, 호칭, 고대 지리, 호칭 5, 고대 과거제도 상세, 과거제도 개요, 중국 고대 과거제도의 발전 6 7. 고대에 사용했던 식당차는 고대에 사용했던 식당차 8 입니다. 음악 오락 5 음계는' 5 음계' 라고도 하는데, 즉 중국 고대의 궁전, 상, 교신, 직선, 오음이다.

오음은 고대의 소위 음양 오행 오미 오미 오색 오색 오목 오곡의 간단한 이론 형식과 마찬가지로 중국 초기의 전체 미학 개념으로 서양인들이 동양음악 전체의 기본 형식으로 간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음, 오미, 오색,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고대 음악과 오락. 사서, 오경, 육경, 13 경, 천언만어, 천수 시, 당시 300 수. , 인정호칭 2, 고대 관직 3, 천문역법 4, 고대 지리 5, 과거제도 6, 풍속예절 7, 음식기구 8, 음악오락 9, 문사전적 10, 카탈로그사전 XI, 고대병제 1, 고대인의 인정호칭, 일반호칭 자세한 설명, 관직의 임면과 상승, 고대 책봉관직의 명칭, 고대 당대 관직의 명칭 3, 천문력, 천문력, 별명, 28 성역법 4, 고대 지리, 호칭, 고대 지리, 호칭 5, 고대 과거제도 상세, 과거제도 개요, 중국 고대 과거제도의 발전 6 7. 고대에 사용했던 식당차는 고대에 사용했던 식당차 8 입니다. 음악 오락 5 음계는' 5 음계' 라고도 하는데, 즉 중국 고대의 궁전, 상, 교신, 직선, 오음이다.

오음은 고대의 소위 음양 오행 오미 오미 오색 오색 오목 오곡의 간단한 이론 형식과 마찬가지로 중국 초기의 전체 미학 개념으로 서양인들이 동양음악 전체의 기본 형식으로 간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음, 오미, 오색,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고대 음악과 오락. 사서, 오경, 육경, 13 경, 삼자경, 천수시, 당시 300 수 선본, 고대 문헌과 단어의 편찬, 24 사, 자통치감, 태평광기 시집, 사서명명법, 문사 고전습법.

6. 고대 문화 상식에서 나이에 대한 지식은 무엇입니까?

나이에 대한 고대의 비유 명칭: 30 대 설립;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오십은 천명을 안다. 예순 꽃 칠십 세; 1 세 미만의 어린이-아기; 2-3 세--유년기; 어린 시절-총각, 울다; 8 세 (남성)-1 년; 10 세 이하-황구; 10 세 (여성)-연대기; 12 세 (여성)--차이 진년; 13- 14 세 (여자)-카 다몬; 13- 15 세--스푼의 해; 15 세 (여성)-사망 연도; 15 세 (남자)-공부의 해, 머리카락이 묶여있다. 16 세 (여자)-벽옥년; 15-20 세-코끼리의 해; 스무 살 (남자)-약관 스무 살 (여자)--타우리넴화; 24 세 (여자)-화북 (편지) 풍화 정무; 결혼-표준 매실 년; 30 세 (여자)--반 라오 쑤 니앙; 30 세 (남성)-30 세; 40 세 (남자)-불혹의 해; 50 세-생명의 해, 나이가 반백이 넘었다. 60 세, 평평한 머리의 해, 청력의 해, 사진의 해; 70 세-옛날의 해, 나라의 해; 77 세-생일 축하합니다. 80 세-지팡이 년; 88 세-미수; 80-90 세-팔순 노인; 90 세-말굽게 뒷면의 해 (대만); 99 세-백수; 100 세-마침표.

임예 108 세-차 인생. -상식적인 제목.

7. 고대 문화 상식

1, 숨을 헐떡이며, 우리는 오리온을 닦고, 정성의 촉도를 통과한다

친구를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으로 별을 만나는 것만큼 어렵다. 처사에게 경비원 여덟 명을 주다

물건은 사람이 옳고, 용광은 과녁의 중심을 쏜다.

멀리,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낮과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견우직녀를 본다.

황정견' 28 박 무원가': 호랑이는 문장 해각을 벗기고, 음식은 삼키지 않는다. 약재 뿌리가 파졌고, 꿀벌레가 집을 빼앗아 배가 고프다. 의지가 있으면 똑똑하게 죽지만, 하는 말은 거북이가 꼬리를 끄는 것보다 못하다. 위평구에는 가로막지 않고, 싸움자루는 곧 만들 것이다. 여우의 겨드랑이와 소의 옷처럼 고구에는 여자가 혼자 있지 않았다. 헛되이 사람을 치켜세우는 것은 진재이고, 장기는 나에게 매우 위험하다. 방 안에는 응집된 먼지가 가득 차 있고, 사방의 벽은 세상을 볼 수 있다. 왁자지껄한 발굽은 지방을 취하고, 루 돼지는 그것을 좋아한다. 창자를 배에 채우면 너희들은 알게 될 것이고, 마지막까지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예로부터 금대에는 생명이 있었고 배군은 줄곧 한 마디를 기다리고 있었다. 달은 횡련에 참여하지 않고 가을바람이 금우물에 떨어진다. 옛 친구의 절반이 귀신록에 있고, 버드나무 가지가 너를 마책으로 증여한다. 서른 살 때 연흥은 성덕을 돌아보았고, 장궁은 큰 힘으로 무로를 쏘았다. 백갈매기의 날개에는 강파가 없으니, 네가 뒷문으로 가서 너를 죽여도 소용없다.

28 박 당직,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음:

봄:

가상 위험실의 벽은 비오는 날이다. 퀘이커 스타 맑은 경우, 강풍 일 동결, 상원 우물 따뜻하고 맑은, 상원 우물 어두운, 이순신 청, 별 두 개 이상 비, 또는 바람 모래 적은, 방 꼬리 비바람, 스킵 비가 오는 경우.

여름:

가상 위험실 벽의 반음반양. 규루 뱃속에 이틀 밤 비가 내렸다. 2 박 비가 내렸고, 2 박 구름이 많이 끼었다. 정귀 유흥경에게 맑은 날인지 비오는 날인지. 장흥의는 또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고, 모퉁이에 있는 이성태양에게는 또 맑은 날이다. 방안에 이틀 밤 비가 내렸고, 마음의 끝에는 여전히 비가 내리고 있었다. 투우 소녀는 좋은 날씨를 만났다.

가을:

가상 위험 챔버 벽 천둥, 퀘벡 하우스 배 전체 비 이슬, 우물 옆 청우, 유령 리우 윤 오픈 손님 도 좋다. 1 장의 하늘에는 비가 없고, 방 구석에는 비바람 소리가 난다. 방 끝에는 비가 있을 것이다. 투우사에게는 비가 오는 날이다.

겨울:

가상 위험실의 벽은 비오는 날이다. 퀘이커를 만나면 맑은 날, 비가 오면 얼고, 끝나면 맑은 날. 이틀 밤을 앉으면 햇빛이 찬란하고, 이틀 밤을 앉으면 노랗다. 맷돌 버드나무 성운이 폭발하고 찬바람이 찬비 엄서리를 내린다. 1 장의 비바람은 또 맑을 것이고, 밤에는 비가 와도 맑을 것이다. 바람이 불고, 모래가 생길 것이다.

고예

맹교 (당)

강변의 직녀, 강변의 견우

얕은 물을 건너지 않고, 틈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다.

진관의 까치 교선

박운은 영동하고, 별은 원망을 전하고, 은한은 은밀히 진창을 건넌다.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함께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만나고, 늦게 만나는 것은 꿈처럼, 차마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간다면, 아침저녁으로 하는 일이다.

2. 당이백의' 유태산' 제 3 곡: "일관에 가서 손을 들어 구름을 열다."

"사기 사마이열전": "나는 장가와 약속했고, 어느 일본군 문에서 만났다."

공작새 동남비' 는' 황혼이 지나면 외로운 사람들이 정착할 것이다' 가 있다.

유장경' 눈 속의 부용산주':' 석양은 창산이 멀고, 한광백이다.' "

육유' 11 월 4 일 풍파': "고채에서 자고, 자애하지 않고, 유사보네. 밤에 누워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을 듣다. 클릭합니다

논어: "늦봄의 사람, 봄옷 성취, 장원 대여섯 명, 동자 육칠명. 목욕은 거의 연기이고, 바람은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

이백의' 자기도 모르게 부뚜막' 시는 "원한을 남기고 삼춘으로 돌아가고, 선물은 10 월에 있다" 고 말했다.

류영의' 관창해' 는 호광산색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삼추 결명자와 십리 연꽃이 있습니다.

8. 고대 문화 상식

논문의 장르와 문장 장르; 오육진의 장르는 문학 작품의 표현이며, 다른 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이 글은 문학 장르와 문장 장르를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문학 장르에는 시, 산문, 소설, 연극이 포함된다.

시의 특징은 생활에 대한 응축 반영, 강렬한 색채감, 상상력, 독창성, 운율, 음악성이 풍부한 언어다. 시의 분류: 표현에 따라 서정시, 서사시, 추리시로 나눌 수 있다. 리듬에 따라 운율시와 자유시로 나눌 수 있다. 언어별로 구체시와 신체시로 나눌 수 있다.

중국고시에는 낡은 시, 단어, 노래가 포함된다. 구체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를 포함한다.

고전시는 고체시라고 불리며 엄격한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문장은 4 자, 5 자, 7 자 (글자, 글자) 로 되어 있다. 현대시는 근체시라고 불리는데, 율시와 절구를 포함하여 엄격한 격율과 오언, 칠문식이 있다. 단어의 길이를 보면 58 자 이하는 마이너, 59-90 자는 중음, 90 자 이상은 장음이다.

굴곡 () 은 산곡 () 을 가리킨다. 원명청 () 시대에 성행하여 서정적인 잠대사체이다. 중국 현대시의 주류는 신시이다.

신시' 는191954 신문학 운동 기간 동안 창조되고 발전한 신체시로 백화문으로 쓰여졌다. 신시의 격법은 구체시만큼 엄격하지는 않지만, 일정한 박자가 있고, 짝수의 마지막 글자는 일반적으로 운율이 있다.

신시 속의 자유시는 더 자유롭다. 어떤 것은 압운도 아니고 구두점도 없다. 고문은 고대 문학에서 운문 () 과 산문 () 과 구별하기 위해 무운과 문장이 불규칙한 문장 () 를 산문이라고 부른다.

현대 산문은 시, 소설,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산문의 특징은' 산만하고 정신을 분산시키지 않는다' 는 것이다.

즉, 소재가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표현 방법이 유연하며, 서사, 묘사, 서정, 의론 등 다양한 수법을 채택할 수 있다. 하지만 센터는 명확하고 집중되어야 합니다. 산문은 서술문 (서술) 과 서정 산문 (서정) 으로 나눌 수 있다.

소설은 인물, 줄거리,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소설의 세 가지 요소는 인물, 이야기, 환경이다.

소설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초상화, 심리활동, 동작, 언어를 통해 묘사된 전형적인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소설의 이야기는 시작, 발전, * * * 그리고 결말이다.

어떤 소설은 질서 정연하고 결어가 있다. 소설의 환경 묘사에는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이 포함된다.

소설은 편폭에 따라 장편소설, 중편소설, 단편 소설, 단편 소설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소설은 고대 신화 전설에서 유래하여 육조, 당전설, 송원 극본, 명휘파 소설, 오사이래 현대 소설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연극은 문학, 음악, 춤, 미술, 조명, 의류 등 예술적 수단을 이용하여 무대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포괄적인 무대 예술이다. 극본은 연극 작품으로 연극 공연의' 극본' 으로 인물 대화나 가사와 무대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극본의 극적인 가치는 공연할 수도 있고, 무대를 읽을 수도 있고, 문학적 가치가 있다는 데 있다. 극본의 특징은 갈등 충돌이 첨예하고, 대화가 개인화되어 무대 공연에 적합하다는 것이다.

연극의 분류: 사극, 연극, 무언극 등 작품 유형에 따라 비극, 코미디, 연극 (주로 심각한 갈등) 이 있다. 구조에 따라 단막극과 전극이 있다. 예술 형식에 따라 연극 오페라 발레 무언극 연극 소품 등이 있다. 문장 장르에는 서술문, 설명문, 의논문, 응용문이 포함되며, 통칭하여 응용문이라고 한다.

1. 서술문 서사는 필기와 풍경 쓰기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사의 요소는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이다.

서사 텍스트의 서사 순서는 순서, 역사, 삽입, 보충 서술 등이다. 서사 표현 형식은 서술, 묘사, 해석, 의론, 서정 등이다.

서술문의 유형은 뉴스, 통신, 전기, 회고록, 보고문학, 소설, 산문 등이다. 2. 설명문은 사물의 모양, 성격, 특성, 원인, 관계, 역할 등을 설명하는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문장.

흔히 볼 수 있는 논술은 일반 논술과 문학 논술 (과학 논문) 이 있다. 3. 의논문은 토론하는 방식으로 작가의 관점과 견해를 표명하는 일종의 문장.

의논문 집필의 요소는 논점, 논거, 논증이다. 의논문의 기본 구조는 서론, 이론, 결론이다.

의논문의 기본 논증 방법은 사실을 내세우고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의논문에서 자신의 논점을 제시하고 증명하는 것을 논점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의 논점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반박이라고 한다.

4. 응용문은 편지, 계획, 보고, 계약, 요약, 지시, 신청, 증명서, 노트, 어음 (차용증, 영수증), 통지, 통지 등 일상생활이나 업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