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문어문 주석 셋째 날 ..................................... 샤오 는 무릎을 꿇고 구걸했다 ......! ! ! ! ! ~ ~ ~! ! ! ! !

문어문 주석 셋째 날 ..................................... 샤오 는 무릎을 꿇고 구걸했다 ......! ! ! ! ! ~ ~ ~! ! ! ! !

사실 문어문은 매우 간단해서, 몇 글자도 쓸 수 없으니, 몇 글자만 알면 한 마디의 뜻을 짐작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네가 대담하게 추측하고 일정한 기초가 있다는 것이다. 나는 나의 문어문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 나는 중시험 전 복습 시험에서 한두 번 잘못을 저질렀고, 게다가 나의 독서가 비교적 좋다. 작문을 마치고 120 여 점을 받았기 때문에 평소에 광산장 밑에서 생각했다.

사실 그렇게 많은 번역은 찾을 수 없다. 초삼문어문이 매우 많아서, 하나하나 말해도 괜찮을 것 같다.

고등학교 입시 고고학 텍스트 교육

내가 원하는 걸 원해, 맹자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 내가 원하는 것;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명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산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혐오 속에 죽음보다 더 많은 것이 없다면, 어떻게 악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일 뿐,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무엇이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비참하게 만드는가, 그럼 왜 치료할 수 있는 환자를 치료하지 않는가? 태어날 때부터 있었고, 태어날 때부터 없었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소란을 피울 수 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마시고 먹고, 배고픈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 않는다.

첫째, 새 단어 (d n), (c 욕망) 과 수프 (g ge ng) 도 나에게 악함 (w 욕망)

둘째, 키워드 설명

1, 초심: 성, 선 "2, 고통: 재해, 재해 3, 6 월: 모두" 피하다 ",피하다.

4. 웨이: 죽바구니 5, 차기: 발로 밟기 6, 득: 전전' 덕',' 총애' 는' 감사' 를 의미한다

7, 향: "방향" 을 통해 지난 8, 어느 집, 좋은 점. 9. 악: 혐오.

10, 토론:' 차별' 을 통해 구분하다. 1 1, 의미: 정의 또는 자비. 12, 잃지 마라: 잃지 마라, 잃지 마라. 사별: 손실

13, 만종: 만종의 월급은 높고 두껍습니다. 14, 성인: 도덕적인 사람.

15, 군덕

셋. 핵심 문장의 번역

1, 지혜로운 사람만이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고, 성현이 그 몸을 잃어서는 안 된다.

도덕이 있는 사람만이 이 신앙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고, 도덕이 있는 사람만이 그것을 잃을 수 없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2, 1 만 분은 예의를 따지지 않고 받았고, 1 만 분은 나와 무관하다.

만약 내가 예의를 묻지 않고 후한 월급을 받는다면, 이것은 나에게 어떤 이득이 될 것인가?

3,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사람도 있다.

만약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나는 생명을 포기하고 정의를 선택할 것이다.

4. 고향은 육체적으로 죽지 않고, 지금은 가난을 아는 사람들이 나를 찾아오게 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오늘 나는 내가 아는 것을 위해 자신의 가난한 사람을 감상하기 위해 받아들였다.

5.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만이 아니라,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만약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이 없다면,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이라면, 재난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은 어떤 것이 사용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넷째, 문제를 생각하다

1, 이 글은 맹자에서 나온 것입니까? 고자상' 은 맹자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전국시대 노학파의 사상가이자 교육가이며 유가 사상의 대표적 인물이다. 나도 그의 문장 (예:' 도도다조',' 도를 잃고 남을 돕지 않는다',' 우환으로 안락으로 태어났다',' 맹자',' 논어',' 대학',' 중용' 4 서) 를 연구한 적이 있다.

2. 단락 의미 요약: 제 1 항: 사생취의는 인지상정이다.

두 번째 단락: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 것은 본성을 잃는 행위이다. (첫 번째 수준 (문장 1-2) 은 긍정적인 예시로 의미의 존재를 설명한다. 2 층, 예를 들어, 반대로 1 만 분을 받아들이는 것은 인간성의 상실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이해와 암송: (1) 이 문장 중심 논점은 무엇입니까?

원문이 대답했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뜻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해야지, 겸용해서는 안 된다.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2) 전편의 대의를 요약할 수 있는 문장은 인생에 바라는 것이 없고, 의에도 내가 원하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처음에는' 물고기' 와' 곰 발' 이라는 비유로 이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했다. 원문을 써 주세요: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 내가 원하는 것;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3)' 내가 원하는 물고기' 에 나오는 성어는' 사생취의 의미',' 식고불변' 이다. 이로부터 맹자가 한 말 세 마디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이 관점과 관련이 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4)' 내가 원하는 물고기' 에서' 성본선' 이라는 사상을 반영하는 말 한 마디는 성현과는 무관하지 않은 사람은 그 마음을 가지고 있고, 누구나 가지고 있고, 성현은 귀를 잃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5) 맹자는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할 수 있는 사람은 산 사람보다 더 미워요. 죽은 사람보다 더 미워요.

(6) 맹자는 진심을 잃는 행위는 1 만 분 동안 의리를 따지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 (궁실의 아름다움을 위해) 이라고 생각한다. 처첩에게 시중을 들다.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나의 가난한 사람을 알기 위해서이다.

(7) 맹자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상황에서 재난이 닥쳐도 그는 앞으로 나아갈 것인가? 죽은 사람보다 더 사악해서 군주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예의를 다투지 않고 1 만점을 받아들인다: (궁녀의 아름다움, 처첩의 복무, 가난한 사람이 나를 얻는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9)' 어디서 온 음식인지 모르겠다' 는 뜻과 일치하는 문장은 호랑이와 그것, 거리의 사람들이 복이 있다는 것이다. 도움을 구걸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4 생각, (1) 이 글에서 생명보다 더 소중한 것은 도덕을 의미하고, 죽음보다 더 무서운 것은 도덕의 상실을 가리킨다.

(2) 인간성은 무엇인가? 정의사업을 위해 목숨을 바치다

(3) 이 기사에서 사용 된 논증 방법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설명하다.

은유논증, 비교논증, 예시논증, 이유논증.

(4) 문장 시작은 본론으로 직접 들어가지 않고 사람이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한다. 이런 표기법은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

토론할 문제의 지명도를 높이고, 다음 토론을 위한 길을 닦았다.

(5) 이 기사에서는 대비를 여러 번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물고기와 곰 발이 생사를 들어 오늘에 비하면 등이다.

(6) "물고기" 와 "곰 발" 을 씁니다. \ "둘 다 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곰 발" 을 가져가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생활에서 선택이 필요한 일이 자주 발생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더 가치가 높은 것을 선택하며, 이 물건을' 사생취의 도리를 비유한다' 는 이치를 비유한다.

5. 연락, 이 글은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찬성합니다. 이 글을 찾아 그에 맞는 시 두 수를 쓰세요.

관점: 사생취의 의미: (1) 의취성인 오늘, 공짜 꽃종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2) 인생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6. 신청합니다. (1) 이 논문에서 맹자는' 사생취의 의미' 로 그의 인생 추구 (선택) 를 표현했다. 문천상' 과정양' 에서 이런 추구를 반영하는 시구는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으니, 우리는 마음을 열고 우리의 역사를 비춰야 한다" 는 것이다. 역사상 올바른 인생 선택을 한 사람을 써 주세요. 예를 들어, 악비 충성보국, 문천상 () 은 충성 순결 (), 브루노 () 는 확고한 신앙을 선택했다.

(2) 이 글에서 강조한' 의' 와 시장경제하의' 이익' 사이에 갈등이 있는지, 약간의 계시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가? 간단히 말씀해 주세요.

모순이 없다. 시장경제에서, 우리도 성실과 도덕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며, 우리는 어떠한 위법적이고 무질서한 일도 해서는 안 된다.

(3) 실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청춘의 피와 귀중한 생명으로'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 노래를 작곡했다. 예를 들어, 이향군, 홍수에 대항하는 영웅, 한 쪽의 생명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고 맹세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예를 요약해 주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유호란과 주지청은 미류할 즈음에 미국 구제곡을 먹기를 거부했다.

(4)' 사생취의' 행위자의 사례를 열거하고 간략하게 요약한다. 예를 들어 남송 말년에 문천상이 힘을 조직하여 외국 침략에 반대하였다. 체포 실패 후 원나라의 위협과 유인에 직면하여 그는 흔들리지 않고, 그는 죽고, 결국 살해되었다. 이런 민족 기절, 대의당당한 고상한 정신은 영원히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하다.

(5) 이 기사는 주로 "사생취의 의미" 의 이치를 설명한다. 2 1 세기 중학생으로서' 의미' 라는 글자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용감하고, 정의의 사업에 뛰어들고, 국리민에게 이익이 되는 일을 할 수 있다. 사회상의 친구의 우정은 소그룹의 개인적 이익과 관련된 강호의 친목으로, 이 글의' 의' 와는 다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어떤 사람이 문장 속에서 저자에게 칭송받는가: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 사람 (영원한 정신), 어떤 사람이 비판을 받는가: 이익을 잊는 사람 (생명의 가치 없음)

주 (남조 문학가 오군) 에게 보내는 편지

바람 연기 순, 천산 * * * 채색. 시냇물에서 떠다니는 것, 무엇이든지. 푸양에서 동려, 백리, 기산이수에 이르기까지 천하무쌍하다.

모든 물은 파란색이고 바닥은 천 피트이다. 너는 가는 돌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다. 맹렬한 파도가 급하면 화살이 얼마나 빠릅니까?

고산 생한나무. 음전기가 위에 있다니, 서로 매우 매혹적이다. 높은 망원, 천봉만랑, 샘이 산석을 휘저으며, 한 조각으로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좋은 새가 노래를 부르고, 그들은 운을 맞추었다. 매미는 끝이 없고 유인원은 끝이 없다. 연 (을) 치다? N) 하늘로 날아가는 사람들은 휴식을 갈망한다.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계곡이 반란을 잊기를 바란다. 횡 가지 커버, 낮 은 여전히 ​​희미한; 소조가 서로 어울려, 때때로 햇빛을 본다.

연기가 이미 흩어져서 하늘과 산맥이 모두 같은 색이다. (배) 강물과 함께 동쪽으로 잠시, 서쪽으로 잠시 잔물결이 일고 있다. 푸양에서 동려까지, 100 여 리, 기이한 산과 이물은 천하무쌍이라고 할 수 있다.

강물이 파랗고 하얗고 물이 바닥처럼 깊다.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물 속의 석두, 시시각각 똑똑히 볼 수 있다. 빠르게 흐르는 물은 화살보다 더 빨리 달린다. 사나운 파도가 달리는 말처럼 세차다.

강 양안의 산에는 나무가 가득 자라 한기가 사람을 핍박하게 한다. 산봉우리는 높고 험준한 태세에 따라 힘차게 올라간다. 마치 앞다투어 높은 곳과 먼 곳으로 뻗어나가는 것 같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무수한 산봉우리를 형성했다. 샘물이 바위에 부딪쳐 소리를 낸다. 아름다운 새들이 서로 조화롭게 노래하고 있다. 매미는 오랫동안 불렀고, 유인원은 오랫동안 신음했다. 명리를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은 이 웅장한 산봉우리들을 보면 명리에 열중하는 그의 마음을 진정시킬 것이다. 사회사무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이 아름다운 계곡들을 보면 돌아오는 것을 잊을 것이다. 강 위에는 가로수나무가 덮여 있고, 낮에는 황혼처럼 캄캄하다. 나뭇가지가 드문 곳에서는 때때로 밝은 햇살을 볼 수 있다.

1, 저자: 오군, 남조 문학가. 문제 해결: "and": 지불. 책: 편지. 이 편지의 제목은 주에게 쓴 것이다. 편지에는 네가 여행 중에 본 것과 들은 것을 묘사하는데, 단지 몇 백 글자밖에 없다. 푸춘강이 푸양에서 동려에 이르는 산수 풍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마치 기이한 산과 이수에 몸을 담그는 것처럼 후심을 상쾌하게 한다. 육조 산문에서 산수 풍경을 묘사한 기발한 작품이다.

2. 키워드를 설명해 주세요. ① 풍연: 담배를 가리킨다.

② * * * 색상: 동색. 3 모두: 모두. ④ 쑤: 대략적인 숫자를 나타내는 숫자, "현장", "좌우" 에 해당한다.

⑤ 독특함: 독특함; 물론, 극한까지.

⑥ 표류: 보트를 타고 표류하고 물결을 따라 출렁이다. 이 말은 저자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서술로 주어를 생략하였다.

(7) 급류: 물의 급류 (8) 냉수: 추위를 느끼게 하는 나무.

(9) 부정적인 세력 다툼: 태세에 의지하여 분발하다. 이 말은 "고산" 이지 "차가운 나무" 가 아니다.

(10): 선언, 높음; 모종, 아주 멀다. 이 두 단어는 여기서 동사로 쓰이는데, 이 산들이 높이 뻗고 있는 것 같다는 뜻이다.

(1 1) 링링: 수중 소리의 선명도를 묘사한다. (12) Xiangming: 상호 조화 (13)⑥ 일: 하늘; 범죄, 까지

(14) 휴식: 차분하고 명리에 열중하는 마음. (15) 경륜: 기획 관리.

(16) 잊기: 오래 가지 마라. [반전] 은 [복귀] (17) ⑩위에 수평 분기를 덮습니다. 위, 위, (18) 주드: 마치 (19) 교차 반사: 상호 폐색.

(20) 참조: "표시" 와 함께 나타나 드러내다. (2 1) 연한 파란색: 청백색.

3. 센터:' 주와의 편지' 라는 글은 저자가 배를 타고 푸양에서 동려로 가는 도중에 본 것을 묘사하며 생생한 이미지로 직접 체험하는 느낌을 준다. 산수에 탐닉하는 그의 인생 정취도 표현했다.

4. 구조: 첫 번째 단락은 문장 총설로, 푸양에서 동려까지 가는 기산괴수를 대략적으로 묘사한다.

두 번째 단락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획으로 정적과 동적 두 방면에서 부춘강의 서로 다른 수역을 묘사했다. 물의 색깔, 물의 명확도, 물의 깊이, 물의 긴급성은 모두' 다른'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세 번째 단락은 부춘강변의 기산을 묘사하여 작가가 자연을 사랑하고 속세를 은퇴하는 숭고한 정취를 표현했다.

전문은 세 개의 자연단락으로 나뉜다. 제 1 자연단은 항상 부춘강의 기이한 경치를 쓴다. 다음은 제 1 자연단을 쓴' 기산괴수' 입니다. 두 번째 단락은 기이한 물을 써서 비유와 과장된 수법으로 부춘강의' 기이한 물' (물이 맑고 급한 특징) 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세 번째 단락은' 기산' (산고, 나무도, 풍경미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 이라고 썼다. 작가는 시각과 청각감각의 관점에서 풍경에 단아한 색채를 띠고 있다.

5. 글의 문장과 결합해서 작가의 흥미와 느낌을 이야기한다. (4 점)

(1)' 시냇물에서 표류하다' 라는 말은 자유에 대한 저자의 열망을 표현했다.

(2) "샘물" 에서 보면 소리가 난다. 좋은 새가 노래를 부르고, 그들은 운을 맞추었다. 매미는 끝이 없고 유인원은 끝이 없다. 문장은 작가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생명에 대한 찬양을 표현했다.

(3) "연에서 하늘로 날아가 쉬고 싶다. 천하의 일을 관리하는 자는 계곡이 반란을 잊기를 바란다. " 문장에서 나는 산수에 대한 사랑, 명리에 대한 경멸, 관직에 대한 혐오감을 나타냈다. (핵심)

6. 이해하고 암송합니다. 요구에 따라 문장을 쓰다.

승선의 전반적인 느낌을 적어 보세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순 바람 연기, 천산 * * *)

강에 배를 싣는 무료 모드를 적어 보세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시냇물에서 표류하는 것, 무엇이든지)

전반적으로, 나는 부춘강의 경치를 비교적 감상한다: _ _ _ _ _ _ _ _ _. "기산괴수 천하무쌍"

부춘강 맑은 물 쓰기: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물은 모두 푸르고, 천 피트는 밑바닥을 본다. 물고기 유세석, 직시)

웅장한 강 쓰기: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화살처럼 돌진하고, 사나운 파도가 필사적으로 돌진한다)

청각 감각 쓰기: _ _ _ _ _ _ _ _ _ _ _ _. (봄 교반 석두, 계속 울리는; 좋은 새가 노래를 부르고, 그들은 운을 맞추었다. 매미는 끝이 없다, 유인원.

그러면 백 번의 외침은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상한 산" 이라는 문장을 쓰다: 차가운 나무는 근해의 높은 산에서 태어났다. 음전기가 위에 있다니, 서로 매우 매혹적이다. 고점, 천봉을 위해 노력하다.

문장 속의 그 "격류는 화살처럼 세차게 흐르고, 사나운 파도는 필사적으로 돌진한다" 는 말은 급류인데,' 삼협' 글의 그 말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는가? 때때로 아침에는 백제성에 가고, 황혼에는 강릉에 가는데, 그 사이에 2 천 리를 여행하는데, 비록 바람을 타고 병을 앓고 싶지는 않지만.

7. 핵심 문장의 번역.

(1) 연기가 깨끗하고 천산 * * * 색. --연기가 완전히 흩어져 맑은 하늘 청산이 동색이다.

(2) 화살이 맹렬한 파도로 달려가면 얼마나 빠른가. --날으는 급류는 화살보다 빠릅니다. 줄기차게 출렁이는 파도는 쾌마와 다름없다.

(3) 연해 산지, 한수생. -강둑 근처의 산에는 상록수가 가득하다.

(4) 연날리기 죄의 날, 망봉이 쉬다. 명리를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은 이 웅장한 산봉우리들을 보면 명리에 열중하는 그들의 마음을 진정시킬 것이다.

⑤ 횡가지 커버, 낮이 여전히 희미하다. 지평선 위의 큰 나뭇가지는 낮이나 황혼이라도 하늘을 가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⑥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곡식을 잊고 싶다. 사회사무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이 아름다운 계곡들을 보면 돌아오는 것을 잊을 것이다.

⑦ 낮에는 은은하게 비스듬히 기울어진 나무들이 강 위에 덮여 있고, 낮에는 황혼처럼 어둡다.

8. 감사합니다. 급류는 화살 같고, 맹렬한 파도는 세차게 흐르는 것이 특징이며, 그 특징은 급류, 화살처럼 빠르다. 작가는 여기서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하여 맹렬한 파도의 급격한 기세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9. 센터: "하늘을 나는 사람, 최고봉을 바라본다;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산수에 대한 사랑, 명리에 대한 경멸, 관직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다. (초점) (이 기사는 또한 저자의 생각과 감정을 보여줍니다)

10, 토론. 기산괴수 천하무쌍' 은 이곳의 산천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이다. 저자의 묘사에 근거하여 이곳의 산의' 기치' 가 어디에 있는지 분석해 보세요. A: 이상하게도, "음전하위는 사실 상승하고, 그것들은 서로 매혹적이다. 고점, 천봉을 위해 노력하다. " 문장 중' 소극적, 휘황찬란함, 신비, 애매함, 쟁명, 지목' 이라는 단어를 함께 사용하면서 정지된 산수를 살리는 것은 여전히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둘째, 산에 각종 소리를 쓰는 것은 그야말로 자연의 교향악으로, 산 곳곳에 기회가 있다고 느끼게 한다.

1 1, 실천, 부춘강의 기산괴수를 보면 작가는 어떤 감개감을 느끼는가? 너는 그가 보낸 이런 감정들을 어떻게 이해하니?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한 《맹자》에서 죽었다

센터: 인재 양성과 국가 통치 문제를 설명하다. 인재 양성에서 역경의 역할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국가의 통치에서 엄격한 법 집행, 감히 발성하는 조신과 이웃나라의 침범이 없다면 국가는 안일한 향락에서 멸망할 것이다.

첫째, 새로운 단어, 키워드 및 문장 번역

1 그래서 하늘이 내려올 때,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그 몸을 굶기고, 빈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키워드: 임: 책임, 부담. 고통, 피로, 배고픔, 정력 부족은 모두 사역 용법이며, 번역은' 고통',' 피곤',' 가난' 이다. 혼란: 간섭, 무질서.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 사람에게 위대한 사명을 주실 것입니다. 우선 그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하고, 그의 뼈를 지치게 하고, 그의 몸을 배고프게 하고, 가난에 시달리게 하고, 그의 행동에 문제가 생기게 하고, 그가 하는 일을 뒤엎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3,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키워드: 균형:' 가로',' 경색' 은 원활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하고, 일어서고, 어떤 일을 하려고 한다. 서명: 확인. 유: 네, 알겠습니다.

문장 의미: 내면의 고민과 생각이 막혀야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초췌하고 초췌하여 색색으로 표현하고, 소리 (그 색깔을 보고, 그 소리를 듣고) 를 읊고, 사람들은 그를 안다.

4. 들어가면 집에 갈 수 없고, 외국환에 대해서는 적수가 없고, 나라는 망한다.

키워드: 안에, 국가를 가리킨다. 아웃: 밖은 외국이란 뜻이에요. 법가: 법도가 있는 세계부장.

푸씨: 군주를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자. 푸: "완료" 를 통해 읽고, 보조합니다. 변하지 않음: 자주.

문장 의미: 국내에는 법도를 고수하는 대신과 군주를 보좌할 수 있는 현인이 없고, 외국에는 적국과 외환이 없다면 국가는 영원히 멸망할 위험이 있다.

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키워드: 생명: 생존과 발전.

문장 의미: 번뇌 (근면함을 북돋워 준다) 는 사람이 생존하고 발전하게 하고, 즐거움을 즐기면 지치고 죽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6, 질문 디자인 및 답변

(1) 문장 들은 인재 양성과 국가 통치 문제를 다루고 있다. 핵심 논점은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는다는 것이다.

(2) 문장 1 항에 언급된 역사적 인물들은 모두 고난을 겪은 후 평범하지 않은 사업을 이룬 공통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 역비의 역할은 인재가 어려운 환경에서 생겨났다는 것을 강력하게 설명하는 것이다.

(3) 두 번째 단락은 앞뒤 문장의 승승하이다

그러므로, 하루는 위대한 임무가 될 것이므로, 인간도, 그 중에서도' 사람' 이라는 뜻은

위의 6 명 등.

(4) 두 번째 단락은 인재 양성에서 객관적인 조건의 역할을 설명하고, 이런 이치를 천명하였다.

큰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먼저 시련을 겪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사상이 날카롭다는 그 말은: 그 뜻을 쓰다.

행동에서 단련된 문장은: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동을 방해하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단련된 문장: 근육을 잡아당기고, 몸의 피부를 굶기고, 몸을 비우는 문장.

결과적으로, 그것은 인내할 수 있고, 얻을 수 없는 것을 얻을 수 있다.

(5) 제 3 항은 사람의 주관적인 요소가 성공에 미치는 역할, 즉 어려움이 사람의 투지를 자극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사람의 심리상태 변화를 쓰고, 마음속에 갇히고, 균형을 고려한 다음, 한다.

사람들의 얼굴 표정의 변화를 써내다.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6) 3 단은 정반 양방면에서 연마된 장점을 논술하고, 정면에서 사람의 투지를 자극했다. 사람은 변하지 않고 나서야 변할 수 있다. 마음 에 갇혀, 균형 고려 후; 색표, 음발, 그리고 은유.

반면 (국가) 에서 국가 멸망의 원인을 암시하다. 국내에 신하와 왕을 보좌하기에 충분한 현인이 없다면 이웃 나라가 무너지고 외국과 필적할 수 없는 위험과 외국으로부터의 재앙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허베이 성 2004 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 빈 칸 채우기)

(7) 맹자의 치국에 대한 판단은 진입은 집에 갈 수 없고, 외환은 적수가 없고, 나라는 망한다는 것이다. 맹자는 한 나라가 장구안을 하려면 법가와 외적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셋째, 사고와 응용. (1) 맹자는 문장 중 6 명의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열거했다. 역경이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는 점을 강조하다.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번영도 성공이 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2) 어떤 사람들은 현재 생활이 우월하다고 생각한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는 이미 현실의 의의를 잃었다. 예를 들어 너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아라.

명언과 실례로 이 글의 관점을 논증하다: 군웅, 자신의 월급에 누워 용기를 음미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고난과 고난, 옥은 다듬을 수 없다. 안사가 위태로워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다. 나라와 백성을 근심하고, 죽어서 살아나다.

도화원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어부를 보자 그는 깜짝 놀라 말하지 않은 말을 물어 대답했다. 그는 그에게 집에 가서 술을 차려 닭을 잡아먹으라고 했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윤 마스터 는 진 혼란 을 피하기 때문에, 그래서 외부인 과 분리, 이 절망 에 아내를 이끌었다. 너는 이것이 무슨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도가 남의 뜻대로 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카운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현이 사람을 보내 대만에 가서 그가 원하는 것을 찾자 그는 길을 잃었다.

남양 유자마, 고상한 씨도. 냄새를 맡을 때, 당신은 매우 행복합니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1, 저자: 도연명, 왕조: 송대, 산문가. 이 글은 도연명문집에서 뽑혔다. 저는 그의 문장 또한 연구했습니다.

귀원 (3)',' 음주',' 오육선생전' 등.

2. 문장 지식: (1) 단서: 어부 (무릉인), 복숭아화원에 드나드는 행방은 단서입니다. 발견-방문-출발-다시 찾아 관통합니다. (2) 순서: 시간 순서

3, 키워드, (1) 교환어: "초청" 하고 초청합니다.

(2) 고대와 현대의 반대: 교통, 얽힌. 상관없이: 말하지 않거나 말하지 마십시오.

아내: 아내와 아이. 절망: 세상과 단절된 곳. 맛: 밝고 아름답다

(3) 다의성: 포부: 지방의 포부; 표시하고 원하는 것을 찾으십시오.

(4) 키워드: 가난해야 하고, 숲은 가난합니다: 고갈. 해답이 있습니다: 상세합니다. 외부인으로서 완전히 알고 있다.

짠 () 이 와서 짠 () 을 알아보니 둘 다 있다. 황모 (노인) 는 (아이) 를 업신여기고 스스로 즐거워한다.

4. 성어: (1) 세외도원: 세상과 단절되고, 전쟁이 없고, 모두가 안거낙업하는 이상적인 사회. 나중에 이 성어는 허구적이고 현실을 초월하는 즐겁고 아름다운 곳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2) 갑자기 명랑하다: 갑자기 명랑하고, 갑자기 명랑하다. 좁은 어둠이 갑자기 넓고 밝아지는 것을 묘사하다. 머리가 갑자기 진실을 깨닫고 또렷함을 느낀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3) 아무도 묻지 않는다. 천진: 페리. 아무도 페리에 대해 묻지 않았다. 나중에 이 성어는 아무도 냉담을 요구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4) 밝은 색상; 낙화영어: 낙화. 가지각색: 여러 가지 엉망진창인 모습. 낙화는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꽃이 시들어 버린 늦봄 날씨도 일컫는다.

이해하고 암송하십시오. (1) 이 글에서 복숭아꽃과 꽃이 번잡한 문장 (마호가니 경관) 은 초미, 영채라고 묘사한다.

(2) 어부들이 이 문장 속에서' 그 숲을 가난하게 하려는 것' 을 끌어들이는 것은 무엇인가?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고, 풀은 맛있고, 가지각색이다.

(3) 이 문장 은 도화원 자연 환경 이 아름다운 그 말: 토지가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 같은 것, 비옥한 밭과 아름다운 삼죽지. (허베이 성 2003 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 빈 칸 채우기)

(4) 문중에서 도화원의 조용한 사회 환경을 묘사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건물 내 교통, 새어견어, 그 중 농사, 남녀가 낯선 사람처럼 분장한다. 노란 머리카락이 상투를 틀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5) 이 글에서 도화원 인민이 안거낙업을 묘사한 문장 (또는 노인 아이의 모습을 묘사한 문장) 은 황모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6) 도화원의 후대와 순박한 민풍을 가장 잘 보여주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A. 집에 가서 술을 만들어 닭을 잡아먹는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B.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먹고 마셨다.

(7) 이 문장 속, "이 사람의 글자는 소리가 나서 아쉬움이 없다." 도화원 사람들은 왜 한숨을 쉬어요? 너는 이 세상에 물어봐,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8) 도원인의 기원을 설명하는 문장: 운의 조상이 진의 혼란을 피해 아내를 이런 궁지에 끌어들여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5. 생각, (1) 이 글의 세 번째 단락은 도화원인 사회 패션의 어떤 두 가지 측면을 묘사합니까? (Jane a): 행복한 삶; 민풍이 순박하다.

(2) 이 글에서 도화원이 허구의 이상적인 사회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두 가지가 있습니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길을 잃고, 방향을 잃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3) 문장 속 그 곳에서 우리는 내용이 허구라는 것을 알고 있다.' 도원세계' 에서 나온 결과' 갈 길이 없다',' 아무도 물어보지 않는다' 는 것이다.

(4) 허구의 목적: 착취, 억압, 자력갱생, 자급자족, 평화, 평화, 모두가 스스로 즐기는 사회를 묘사하며 당시의 어두운 사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작가의 동경과 이상적인 사회에 대한 추구를 표현한다.

(5) 작품의 의미: 이 이상은 실현될 수 없지만 사람들의 추구와 동경을 반영하고 현실에 대한 불만과 반발을 반영한다.

6. 다음 질문에 대해 토론하고 대답하십시오.

1, 왜 "중국에는' 다른 사람의 인도가 부족하다' 는 말이 있습니까? (서스펜스를 설정하여 이야기를 더욱 기괴하게 만든다)

2.' 도화원' 은 작가가 상상한 이상적인 세계이다. 기왕 존재하지 않는 이상 작가는 왜 써야 합니까?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기탁하여, 많은 인민 대중의 뜻을 반영하다. 또는: 아름다운 이상을 기탁하기 위해, 자유로운 생활을 추구한다)

3. 어부가 도원을 떠난 후, 지사 () 와 유자영 () 이 연이어 방문하지 못한 것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1) 신비감을 더해줍니다. ② 이것은 허구적이고 도달 할 수없는 이상적인 세계라는 것을 암시한다)

늙은 술주정뱅이의 텐트 기록

초하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이다. 남서부의 산봉우리, 아름다운 숲과 계곡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산에서 예닐곱 리를 걷다가 점점 두 봉우리 사이에서 물이 콸콸콸 쏟아지는 소리를 듣고 샘이 되었다. 봉전이 되면 샘에 정익이 있고 정도 취한다. 정자가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이름이 누구예요? 지사 자칭. 지사 와 손님 은 술에 취해 덜 마시고, 여기에 와서, 가장 높은 년, 술주정 뱅이 주장 한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학과, 술의 학과.

남편이 일출 숲 꽃, 구름 귀동, 황혼에 변하는 사람. 들향이 울창하고, 미목미음, 풍상이 고결하고, 진상이 드러났고, 4 시에도 산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침저녁으로 돌아오니, 4 시의 경치는 다르고, 기쁨은 무궁무진하다.

도중에 노래를 부르는 실패자에 관해서는, 워커는 나무에서 쉬고, 전자는 부르고, 후자는 부축해야 하며, 끊임없이 왕복하는 사람은 헤엄쳐야 한다. 근계낚시, 시냇물 깊은 물고기 비료, 봄주 양조, 춘향주가 짙고 산채들이 들끓는다. 그러나, 만약 과거와 함께 섞인다면, 그것은 성연이다. 잔치의 기쁨은 실크나 대나무가 아니다. 사수 중에서 플레이어가 이기고 앉아서 떠들어대는 사람들은 모두 기뻐했다. 안색이 창백하고, 백발이 성성하고, 겸손하게 양보하는 사람들은 방어가 과도하고 술에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석양은 산에 있고, 사람의 그림자가 흩어지고, 현은 돌아가고, 손님은 따라간다. 숲이 음침하고, 노래를 부르고, 관광객이 가고, 새도 즐거워했다. 그러나, 새는 산에서 행복하지만, 사람의 기쁨은 모른다. 사람들은 현에서 수영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지만, 현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술에 취하면 재미있을 수 있고, 깨어나면 글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너무 방어적이다. 누가 현 입니까? 루 슈도.

1, 문학 상식. 이 글은 구양문충 《공문집》에서 나온 것이다. 작가는 구양수, 북송의 유명한 문학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2. 새 단어

술취함 (zhé) 을 적게 마시면 임곡 (hé) 과 랑야 (L láng yá) 주위에 있다.

설연 회전 (M, NG) 맥이 없다 (Y, L) 술병 (Li) 산야꿩 (S).

사수 중 (zh) 의 승리 (y), 떨어지는 것 (tu) 의 가을 (y).

3. 키워드

여주 주변: 여주시 주변. 링, 궤도. Lin feikai: 숲의 안개가 흩어졌습니다. 수수료, 안개.

패자: 무언가를 운반하는 사람. 아니, 돌아왔다. 분수 위: 가까이.

춘향주가 씁쓸하다: 춘향주가 맑다. 고생을 다하여 기꺼이 오다. 야생동물 고기 나물. 사오채소.

잡동사니, 그러나 전자다: 잡동사니가 바로 네 앞에 놓여 있다. 잡다한 것이 엇갈리다. 첸의 말, 첸은 다시 전해졌다.

실수를 하다: 컵을 만들다. 들어 올리고 술을 들다. 어두움: 빽빽한 가지와 잎이 어둡게 변하는 것을 묘사한다. 감추다.

좋은 목재는 아름답고 복잡하다: 그것은 번영과 성장을 의미한다. 술 취함의 의미: 재미. 심도: 예쁘다.

잔치의 즐거움, 비단비 대나무: 마음껏 술을 마시다. 실크, 현악기. 대나무와 관악기

들꽃 향기: 들꽃이 만발하여 그윽한 향기가 난다. 팡, 중국에. 보내기, 열기.

팔꿈치 지지: 노인은 허리를 굽혀 걷고, 아이는 어른이 부축한다. 이것은 어린 행인을 가리킨다. 허리를 굽히고 등이 굽었는데, 여기는 노인을 가리킨다.

구름 귀동: 연기 구름이 모이고 계곡이 어두워집니다. 날이 어두워졌다

4. 핵심 문장의 번역

(1) 산에서 6 ~ 7 리 길을 걷다가 점차 두 봉우리 사이에서 물이 쏟아지는 소리를 듣고 샘을 만들었다.

산길을 따라 예닐곱리 길을 걷다가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물줄기를 보았다) 두 산봉우리 사이로 날아왔다. 이것은 양조 중인 봄이다.

(2) 피크 루프가 회전할 때, 샘에 날개 정자가 있고, 정자에서도 취한다.

산은 산을 둘러싸고, 길은 돌고, 정자는 사각으로 기울어져 있는데, 마치 새가 날개를 펴고 샘을 양조하는 것 같다. 이것은 취옹정이다. 가까이, 가까이.

(3)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술주정뱅이의 맛은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산천 관계에 있다.

(4) 산수의 즐거움, 마음의 장소,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