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오디 없어! 나는 여자 야, 무슨 걱정이야!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나는 여자이고, 나는 피곤하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나도 몰라, 형제, 하지만 난 웃고 있어.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주석 번역
문장 주석
맹: "설문" "맹아, 국민도." 원래는 외래인을 뜻하는데, 여기서 이곳에 온 사람을 가리켜 인간이라고 합니다. Chi (ch) chi: 당신은 단지 "코웃음" 으로 웃는다. 어수룩하고 성실한 모습을 말하다.
무역: 무역. 자수 실크는 물물 교환이다.
두 번째' 토비가 왔다' 는 말은 그 사람이 실제로 실크를 사러 온 것이 아니라 나에게 와서 일을 의논하러 왔다는 뜻이다. 토론하는 것은 결혼이다. 토비: "아니오" 를 전하고 "f I" 를 읽다. 그것은: 접근, 접근. 구: 토론. 고음밀 (mο).
Q: 위국강의 이름입니다. 오늘 허난성 치하.
돈추: 지명. 오늘 하남은 청봉이다. 가을: 고서는' 패링' 과 같다.
Qiān: 과실, 과실, 이것은 지연을 의미합니다. 내가 약속한 결혼 날짜를 연기하고 결혼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라, 너는 아직 좋은 중매인을 찾지 못했다.
윌: 네, 제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아니오" 를 통해, 하지 마라.
곱셈: 판. Gu _ Yu 囑 n: 무너진 벽. 이 봐, 붕괴. 벽, 벽
반환: 반환 및 반환. 수준: 주요 채널에 설정된 수준. 이 여사는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가 올 때는 반드시 그 닫힌 문을 통과해야 한다. 네가' 복' 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비슷한 이름이다. 재입: 위국지명은' 맹' 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스너프: 눈물 잔물결: 눈물이 더러워 보입니다. 처음에, 그녀는 피터가 돌아와서 문을 닫는 것을 보지 못하고, 그가 약속이 있어서 올 수 없다고 생각하여 울음을 터뜨렸다.
(zài): 동사 접두사, 무의미하다.
Shiì: 거북갑에 균열을 태워 운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을' 점술' 이라고 합니다. 짚으로 점을 치는 것을 "점술" 이라고 한다. 몸: 거북조, 부조, 즉 점술의 결과를 가리킨다.
이상한 (Ji 욕망): 불길한, 재앙. 죄책감 없음: 악의 없는 점술을 가리킨다.
뇌물: 지참금과 지참금 (lián Bai n) 을 의미하는 재산. 위의 네 마디 말은 점술에서 길흉화복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점치는 결과가 좋으면 차를 보내 시집을 보내고 혼수를 옮길 수 있다.
볼로: 아니면 "볼란" 이고, 물은 반짝입니다. 위 두 마디, 오디 번성기는 자신의 사랑이 만족되고 생활이 아름다운 시기보다 낫다.
여해, 여:' 허' 의 본의는 놀라움, 놀라움, 감정 등을 나타내는 것이다. 여기서' 위' 와' 위' 는 모두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비둘기: 산비둘기. 산비둘기가 오디 너무 많이 먹으면 술에 취한다고 한다.
D n: 미련, 중독, 과도한 쾌감.
"벗어라" 고 하면 벗어진다.
유성 (y): 가을, 가을. 여기서 노란 잎이 떨어지는 것은 여자의 노화와 색깔의 쇠퇴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노란색: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누렇게 또 없어졌어: 누렇게' 상자화' 라는 문장 속에서.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 (c): 가; 피에르: 가족과 결혼하십시오.
먹고 가난하다: 가난한 생활을 하다.
수프 (shāng) 수프: 거대한 물의 출현.
차츰 (진): 흠뻑 젖었어요. 커튼 (wéi) 옷 (ch baing): 차 옆의 커튼. 위의 두 문장은 버림받은 후 물을 건너 돌아간다는 뜻이다.
기분 나쁘다: 잘못이 없다.
둘째: "틀린 글자인 경경 (T æ)" 입니다. 예' 는' 특별' 을 의미하며' 시원함' 과 동의어이다. 이것은 사랑이 전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마디 말은 여자가 잘못이 없고 남자의 행동이 틀렸다는 뜻이다. "여자가 행복하지 않으면 자기가 하는 일을 한다" 는 것은 "여자는 잘못이 없다. 남자는 옳은 행동이 없다. 사랑에 대해 한결같지 않다" 는 것이다.
왕: 아니, 아니; 극단: 표준, 지침.
2 ~ 3 덕: 도덕적으로 3 심 2 심, 언행이 다르다.
집안의 일은 모두 어깨에 메고 있다고 한다. 방 노동: 가사 노동. 아무것도: 아무것도.
"소행" 두 문장: 즉 일찍 자고 늦게 자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예를 들면 헤아릴 수 없다. 수지: 안녕하세요. 높음: 일어나.
네가 한 말:' 안' 자는 보조사여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 완성: 곡봉에서' 출생과 교육' 이라는 뜻으로 소원이 이뤄졌음을 나타낸다.
어 (흥): 네가 웃는 모습. 위의 두 문장은 내 형제들이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직 모르고 만나서 나를 비웃는다는 뜻이다.
묵묵히 생각하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세요. 언어: 음절 보조 단어는 실용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허리를 굽혀 애도하다: 나 혼자 슬프다. 허리를 굽혀 절하고, 스스로; 애도, 슬픔.
희아' 두 문장: 너와 백년해로하기로 약속했지만 백년해로한다는 생각은 나로 하여금 헛되이 원한을 품게 했다.
ⅵ (xí): 습도가 낮은 곳; 젖은' 으로 물의 이름은 황하의 지류인 낙하로, 위국 경내를 통과한다. 팬 (pàn): "해안" 물 가장자리를 해안에 연결합니다. 위의 두 마디가 계승되어 물속에는 반드시 해안이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만사에 한계가 있고, 자신의 근심이 무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뜻, 이런 남자와 백년해로하면 끝이 없다.
총각: 고대 남녀가 미성년자일 때 머리를 상투로 묶은 것을 총각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어린 시절을 가리킨다. 연회: 행복.
(얼굴): 즐겁고 조화로운 모습.
단단: 진정성.
반대: 즉 "반환" 단어입니다. 생각하지 마라: 나는 내가 맹세를 어기리라고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오히려 생각하지 않는다: 이것들을 위반한다. 네, 지시대명사, 서약입니다. 이전 문장의 뜻을 반복하고 다음 문장의 구문, 엽운을 바꾸는 것이다.
예: 닫기, 종료. 안재 (고대에 Z 로 읽음): 말투를 이어 말투를 강화하여 감탄을 표했다. 마지막 문장은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백화번역
어수룩한 농가 소년이 천을 들고 실을 바꾸다. 사실, 그것은 진짜 거 시기 아니에요. 결혼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찾다. 랑을 송별하고, 척수계를 송별하고, 돈구에 도착했다. 의식을 놓치고 싶은 것도 아니고, 너도 중매인의 예의가 없다. 성질을 잃지 마라. 가을이 오면 결혼하자.
저 깨진 담을 기어올라 멀리 바라보다. 구름 속으로 재진입, 애인은 눈물도 없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애인은 재진입에서 왔고, 말하고 웃기는 것이 있어서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네가 점을 쳐서 신선을 구하면, 너는 행복하고 흉조가 없다.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의 혼수를 데리고 와라.
뽕잎이 떨어지지 않았을 때 녹색 가지가 가득 걸려 있다. 쉿, 쉿, 그 산비둘기, 네 입 속의 오디 먹지 마. 오, 젊은 아가씨들, 남자를 아까워하지 마세요. 한 남자가 너를 사랑하게 되면, 너무 쉽게 잃어버린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한다면, 벗어나기 어렵다.
뽕잎이 떨어지자 누렇고 초췌해졌다. 너의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3 년 동안 가난을 겪었다. 물이 나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고, 커튼에 튀는 물이 젖었다. 나는 아내가 되는 것은 잘못이 없지만, 너의 남자는 너무 교활하다. 변덕스럽고 무질서하며 마음을 바꾸어 속임수를 쓰다.
결혼 3 년 동안 여성의 도덕을 유지하고 집안일을 열심히 했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는 것은 결코 너무 어렵지 않을 것이다. 가족 사업이 성사된 후 나에게 점점 잔인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나의 형제들은 나의 상황을 몰라서 모두 나를 비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곰곰이 생각해 보고 혼자 눈물을 버려라.
그해 백년해로하겠다고 맹세했지만 지금은 늙지 않고 먼저 걱정하고 있다. 기수는 결국 해안이 있고, 늪은 넓지만 끝이 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젊은 시절에는 기쁨이 좀 많아졌고, 웃음소리 사이에는 부드러운 정이 좀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약은 아직 귀에 있지만 적이 되기를 바라지 않는다. 연맹으로 돌아갈 생각은 하지 마라, 기왕 끝난 이상 그만두자!
창작 배경
풍위몽' 은 춘추시대의 민요이다. 춘추시대에는 생산력이 여전히 상당히 뒤떨어졌다. 여성은 가정에서 경제적으로 독립적이지 않고 인격적으로 남성과 종속 관계를 형성한다. 남자가 마음이 변하면 조금도 개의치 않고 그녀를 버릴 수 있다. 당시 봉건생산관계와 등급제도의 사상체계가 점차 형성되었다. 여성의 사랑과 결혼은 종종 예교의 속박, 부모의 간섭, 풍습의 비난을 받아 여성의 정신적 족쇄를 형성한다. 풍위 맹' 이라는 시는 치정 여자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