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원이 자신을 창조하는 것은 행복을 위해서인지 불행을 위해서인지, 당연히 관원이 희신이냐, 질투신이냐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벼슬은 희든 금기든, 일주가 벼슬을 감당할 수 있는지 여부에 의해 구속된다.
일주가 건강하면 사업이 번창하고, 관원들은 대부분 행복하지만, 일주가 몸이 허약하면 관원들은 대부분 질투한다. 하지만 김일건생이 겨울에 태어나면, 주강약을 막론하고 대부분 관성을 좋아한다.
김의 관성은 불이기 때문에 겨울달의 금은 불의 따뜻함이 필요하다. (물론 해가 강하고 강자는 복이 있다.)
관성이 향락에 사용된다면, 당연히 그것이 온전하여 고귀한 기질과 영광을 드러낼 수 있기를 바란다. 운명이 희관이고 벼슬이 약할 때 그를 낳으려면, 재성생관을 좋아하고, 인성을 좋아하며, 부상관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지만 인화성은 1 점만 있으면 되고, 많이 인쇄하면 오히려 관성의 귀기를 훔칠 수 있다 (관인이 있기 때문). 관성은 동열이나 근그램의 관원을 다치게 하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기원 배경:
원래 샤머니즘 (여기서 샤머니즘은 원시 사회의 샤머니즘, 청나라의 샤머니즘이 아님), 점술용 점성술로 밝혀졌다. 정관은 정관 점술의 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정관도 정관 점술의 약칭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한 사람의 운이 시계와 같다고 생각했는데, 포인터가 다른 위치로 가면 사람의 운세가 다르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당국은 한 사람의 인진이 서로 다른 시기와 상황에 따라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했다.
고대인들은 이익을 추구하고 해를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잠자는 자태 외에도 팔택풍수로 대문의 방향에 따라 집의 좌향을 결정하였다. 우리가 방의 중앙에 서서 문을 마주할 때, 우리가 직면하는 방향은' 방향' 이고,' 방향' 과 반대되는 방향은' 앉다' 이다. 집의 모양에 관계없이 앉는 방향과 마주하는 방향은 반드시 상대적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대문이 서쪽을 향하면 집은 동쪽과 서쪽을 향한다. 여덟 방향은 여덟 가지 이미지, 즉 건조, 보기, 부르고뉴, 지진, 10 일, 달력, 곤, 쌍에 해당한다. 집의' 좌석' 은 집이 속한 것을 결정한다. 집의 문은 동쪽을 향하고, 앉아 있는 것은 서쪽이고, 서쪽은 가십의' 지진' 이다. 그 집은 지진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