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사 기록에 따르면, 웅은 상 중 하 3 구로 나뉘어 조룡을 중심으로, 일아다과를 중심으로, 수비 (송바) 설우 6 구를 하구로 나누었다. 중국 사료는 코끼리웅을 크고 작은 양으로 나누고, 수비 설우 6 구를 독립국가로 등재했다. 코끼리 웅대륙은 오늘 아리 지역이 관할하는 전체 영토이다. 10 세기 초, 티베트 왕실의 후예 니마는 노예에서 도망쳐 반란을 일으켰고, 남자처럼 도망쳐 그의 땅을 점령하고, 인민에게 속한 토번 왕실의 한 가지로 삼았기 때문에 알리 (인민에 속한다는 의미) 로 개명되었다.
코끼리 웅의' 고장 이야기' 라는 책에서는' 코끼리 웅' 이라는 단어가 코끼리 웅의 언어에서 펑지의 의미, 즉 붕새의 땅이라고 말한다. 티베트어는 붕새를' 가경' 이라고 부르는데, 코끼리 웅어와는 완전히 다르다. 고대 코끼리 수컷의 토템에 따르면, 상술한 해석은 완전히 믿을 만하다.
국내외 현대장학 학자들은 항웅의 역사에 대해 대량의 연구를 하였는데, 그중에서도 항웅어 문자에 대한 연구가 비교적 두드러진다. 웅의 이름과 지명과 마찬가지로 10 세기 전 코끼리 웅내에 있던 많은 왕후 이름과 60 개 지명은 모두 코끼리 웅어였으며, 현대인들은 장문 수준이 아무리 높아도 그 의미를 이해하기 어려웠다. 아리 지역은 아직도 고대 코끼리 웅시대의 지명을 사용하고 있다. 그것들의 의미를 알고 싶으면 코끼리 수컷을 모르면 알기가 어렵다. 10 세기 후, 토번 왕실의 후예는 코끼리 웅을 다스리고 불교를 전파하며 통용 티베트어로 점차 코끼리 웅을 동화시켰다. 서기 7 세기 초, 토번 왕송 짱 건포가 티베트어를 창조하기 전에, 상웅의 벤젠 선생님들은 상웅어로 벤젠교 경전을 썼고, 토번 왕 천치적시대 (서기 전후) 에서 선교했다. 송짱 건포 시대의 경우 티베트어가 생기기 전에 송짱 건포는 편지를 가지고 네팔과 당나라에게 청혼을 했는데, 아마도 당시 코끼리 웅어로 쓴 것 같다.
외국의 일부 현대 티베트어 학자들은 티베트어가 웅문에 기초하여 개혁되어 카슈미르와 인도의 견해를 차용했다고 생각한다. 이 가설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최근 티베트족 학자들은 송짱 건포와 동시대의 도장과 일부 코끼리 웅문을 증정하여 코끼리 웅문이 있다는 것을 더욱 증명했다.
코끼리 수컷의 족원과 토템 숭배. 코끼리 웅과 토번은 모두 구마산의 붉은 얼굴 인종 분기로 같은 가족에 속하지만, 다른 언어를 말한다. 웅웅을 향한 황족은' 정고' 라고 불리며 고대 티베트의 한 씨족 이름으로, 전설은 신들로부터 유래되었다. 당나라 야오 후이 (Tang Yao Hui) 는 "왕 싱 (Wang Xing)" 강가 (Jiang Gao) 를 가지고있다. 그 중 "강" 은 티베트어 역사 자료에 기록 된 왕실 성씨 "팅 송 (Ting Gao)" 과 동일하다. 일부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코끼리 웅과 토번은 유파이지, 코끼리 웅은 창족, 원래 창족의 발원지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설산도록' 에 따르면 토번 왕실의 시조 니치자브가 태어나기 전후로 18 대 펑용 왕이 잇따랐다. 적위, 스론, 게베, 레자구그, 군아목폭, 길레구그, 영군, 나일 비야, 다랑스길, 자마티, 대바이, 제이, 사군 순이다. 위의 18 대 왕들은 모두 왕관의 좌우에 붕조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들의 신령도 마찬가지다. 게다가, 상공이라는 단어와 중국의 다른 작은 곳들은 모두 붕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상공은 붕새이고, 붕새는 토템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단정할 수 있다.
코끼리는 야크 텐트와 동굴에 살고, 축산업을 업으로 하고, 소와 양을 먹이로 한다. 나중에 타란코와 조안종은 운하, 집, 논밭이 있고, 7 세기 전에는 농업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소나무 짱 건포의 여동생 사마가가 코끼리 왕 이미샤와 결혼한 후 왕미가 왕웅에게 부른 가사가 이를 증명했다. 그녀는 "우리 음식 중 하나는 생선과 밀이라 다 먹어서는 안 된다" 고 노래했다. 코끼리와 수컷은 주로 축산업과 농업에 종사하는데, 해발 5000 미터 정도에 솔트레이크가 많고 기후가 건조하고 춥다.
대웅은 보니주의의 원천이다. 코끼리 웅은 벤젠 교신을 신봉하고 귀신을 중시하며 점술과 요술을 좋아하며 야생마고기를 먹지 않는다. 항형이 흥성했는데, 즉 펭 18 대 때 버니주의가 영중에서 성행하였다. 영중벤젠 교육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청장고원에 널리 퍼져 티베트족 국민의 사회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벤젠교의 원조는 등바 성원으로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와 동시에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보니주의는 처음에는 가족을 둘러싸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 후 사제제로 바뀌었다. 간단히 말해서, Bonism 이 아직 유행하지 않았을 때, 샹웅은 토템을 숭배했다. 그래서' 시계' 즉 역사 이야기를 구두로 말하는 이른바' 이야기꾼' 이 나타났다. 나중에' 오디' 는 점쟁이로 등장한다. 즉 미래의 점쟁이다. 그런 다음' 보니주의' 즉 경신을 낭독하고 이 세상의 장애물을 제거하는' 보니주의' 가 나타났다. 초기의 청장고원에는 자기만의 팀이 있었는데, 오랫동안 외부 사상의 방해를 받지 않고 국민정부를 지지하고 황족을 통제하며 인민과 세계를 구했다. 초기 보니주의는 내세를 믿지 않았고, 이 세상에서 인류의 고난과 재난이 보니주의 마법사를 통해 풀릴 수 있다고 믿었다. 8 세기 중엽에는 불교와 벤젠교투쟁 기간 동안 벤젠교권신 마상춘바지가 증언했다. 그는 불교를 비난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불교가 환생을 선포하는 것은 모두 거짓말이다. 만약 이 세상에 재난이 있다면, 보니주의는 장애물을 제거하고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 한마디 말이 대외 사상의 저항을 깨뜨렸다.
보니주의는 만물에 영이 있고, 하늘에는 신이 있고, 신은 가장 존경받는다고 생각한다. 산에는 산신과 산요가 있고, 나무에는 나무 정자가 있다. 강과 호수, 산천 지하에 모두 용이 있다. 사람이 재해가 있으면 모두 귀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이다. 간단한 해결책은 오디 도로를 끓여 신을 맞이하고 산스크리트식으로 음식을 태우는 것이다. 귀신은 그것을 듣고 배부르며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제가 있으면 색부츠로 길흉을 점칠 수 있다. 문과 창문을 검은색으로 칠하고 문 앞에 조화롭고 조화로운 도안을 그려 사악한 기풍을 억누르다. 이것들은 모두 벤젠교의 의식이지, 외래불교의 의식이 아니다. 현대인들은 티베트족의 모든 사회 현상을 불교색으로 오인했다. 사실, 많은 민속들이 있는데, 그중 다수는 벤젠 교식이며, 지금은 민속으로 발전하여 어떤 것이 불교인지, 어떤 것이 벤젠 교인지 구별하기 어렵다. 또 다른 예는 Bonism 마법사의 드럼 비행식이다. 다양한 형태의 북오로 표현된다. 보니교의 제사식은' 셰금' 노래, 즉 결혼식의 길상가무로 공연되었다. 현대인들은 그것의 근원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결론적으로, 토번 문화는 불교 문화가 아니라 불교 문화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티베트족 문화를 연구하려면 먼저 코끼리 웅문화를 연구해야 그 근원을 찾아 그 비밀을 풀 수 있다.
샹웅의 흥망은 토번 이전에 당나라와 관계를 맺었다. 정관은 5 년 12 월, 웅에게 당나라에 공물을 바쳤다. 15 년이 되자 그는 중국의 존엄의 창성을 듣고 조공을 바쳤다. 태종이 일제히 먼 곳에서 와서 예의 바르게 대답했다. 토번 왕조가 건립되기 전에 상웅은 청장고원에서 가장 오래된 대국으로 문화가 발달하여 인구가 많았다. 소나무 짱 건포의 세계에서 왕미 경마가의 아내는 마치 남자 왕과 같고, 코끼리 웅의 공주 이특은 송짱 건포와 결혼했다. 토번과 항형은 서로 침범하지 않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동맹을 맺었다.
기원 644 년에 소나무 짱 건부의 여동생 사마가는 코끼리에게 푸대접을 받았다. 이것은 항목 형이 토번보다 강해서 토번 왕실에 대해 경시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마가는 푸른송석 두건을 오빠에게 송짱 마른 천을 선물했다. 코끼리웅을 정복할 수 있다면 군대를 이끌고 와서 푸른송석 머리 장식을 착용해 사나이의 용기를 보여줄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만약 당신이 코끼리가 되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두건을 쓰고 여성에게 약점을 보여주십시오. 왕미의 격려로 송 짱 건포는 군대를 파견하여 호웅을 공격했다. 그해, 토번 출병하여 항웅왕 이네수 () 를 죽였고, 항웅 각 부족은 토번 () 에 의해 귀환되어 자보로 등재되었다. 이 시점에서 소나무 짱 마른 천은 칭하이-티베트 고원을 통일했습니다. 653 년, 토번은 부금찬마진을 샹웅의' 키쇼르' 로 삼아, 향웅부에 세금을 징수했다.
기원 677 년 이후 코끼리 반란은 변덕스러웠고, 8 세기 중엽에는 적송덕찬 시대가 되어서야 완전히 소멸되었다. 적송덕찬이 코끼리를 호되게 공격했다고 해서 그는 총명한 계략을 썼다. 당시 항목 * * * 에는 세 개의 첩이 있었는데, 가장 작은 이름은 여비랑이었는데, 당시 열여덟 살이었다. 토번 조신은 라랑을 구슬로 보내어, 들뿔사금을 랑준에게 가져다주며 말했다. "랑준이 너를 찾아와라, 너는 왕처럼 가장 작은 비야, 공주와 황후가 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토번왕도 이에 대해 불복했다. 당신은 만회할 방법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일이 성사되면 토번왕의 공주가 될 수 있습니다. 토번왕은 반드시 관할지의 3 분의 2 를 당신에게 상으로 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랑준이 대답했다. "왕웅중병이 하늘을 가리면 1 리터의 병사만 있을 수밖에 없다. 면전에서 공격하면 피할 수 없고 교묘하게 취한다. " 이어 그는 "5 개월 반 만에 항형은 모든 황족 멤버들을 데리고 수비 설우 지역의 소부로 가서 길에서 그를 죽이기를 기다리고 있다" 고 말했다. 모든 것은 내가 책임져야 한다. " 랑준의 계획에 따르면 토번 군대는 색진과 동경 (오늘 라창 지역의 색프와 통프) 사이에 매복했다. 두 왕이 만났을 때, 토번 병사들이 갑자기 코끼리 왕을 습격하여 죽였다. 토번은 10,000 명의 병사로 수십만 마리의 코끼리를 물리쳤는데, 적은 승리로 유명하다. 그 이후로, 항웅은 더 이상 반란을 일으키지 않고 토번에게 완전히 항복했다.
서기 846 년에 티베트족 왕랑다마는 불교도에 의해 암살되고 토번은 분열되었다. 1920 년대에 토번 왕실의 후예 반코 짱 () 는 노예 봉기군에 의해 살해되었고, 그 아들 니마쿤은 100 여명을 이끌고 서방으로 도피하여 자신의 땅을 통제하고 향웅아리로 이름을 바꾸었다. 10 세기 후반, 니마주의 아들 이시보는 알리에서 불교를 부축하고 절을 세우고 아디협 대사와 결혼하여 갈당교를 널리 보급하여 점차 벤젠 교의 세력을 약화시켰다.
후기가 되자 가톨릭교도들은 황교의 두루마기로 갈아입고 목축 지역과 강구의 변두리로 옮겨져 황교의 세력 범위 내에서 쭈뼛쭈뼛하고 살금살금 선교하였다. 청장고원 천주교도가 크게 약화된 상황에서 불교와 공개적으로 논쟁하지 못하고 비밀리에 싸울 수밖에 없었다. 예를 들어, 경전을 뒤집을 때 시계 반대 방향으로 반전시키고, 신등을 기도하는 등 불교에 대한 반항을 나타낸다. 이후 벤젠 교회는 불교와의 투쟁에서 점차 융합되었다. 이제 순수한 보니주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벤젠교가 티베트족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뿌리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