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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타이트 문명의 히타이트 문화

히타이트 문학은 주로 고대 수메르의 창조와 홍수 전설에서 각색된 작품을 포함한 신화, 히타이트 종교도 메소포타미아의 다신교를 복제했다. 점, 제사, 재계, 기도를 포함한 종교 활동은 모두 윤리적 의의가 없다. 히타이트 사람들은 그들의 인도 유럽 언어를 설형 문자로 묘사하여 히타이트 설형 문자를 만들었다. 히타이트에는 비문과 인장에 사용되는 1 상형문자도 있는데, 아마도 히타이트인의 원시 상형문자와 이집트 상형문자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 상형문자들은 아직 성공적으로 해석되지 않았다. 히타이트인의 가장 걸출한 문화 성과는 바로 법제이다. 히타이트 법전으로 대표되는 히타이트 법은 바빌로니아 법보다 더 인도적이며, 사형죄는 많지 않다. 아시리아 법에서 껍질을 벗기고 거세하고 말뚝을 박는 등 고문은 말할 것도 없다. 히타이트의 예술적 재능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는다. 그러나 그들의 조각품은 참신하고 생동적이며, 특히 석벽에 있는 돋을새김 작품들이다. 성문과 궁문 옆에는 보통 크고 생동감 있는 돌사자가 있다. 그들의 건축 재료는 대부분 거석으로, 두 강 유역의 흙보다 현저히 뛰어나다. 히타이트 문명의 역사적 업적은 철의 발견과 사용뿐만 아니라 양강 유역과 서아시아 서부 문화 교류의 중개자이기도 하다. 이 중개인을 통해 메소포타미아에서 가나안인과 히크소스인, 심지어 에게 해 제도까지 전파될 수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히타이트 문명은 이집트 문명, 두 강 유역 문명, 에게 해 문명 사이의 주요 유대 중 하나이다. 히타이트인은 위대한 민족이다. 현재 사서에 기재된 아나톨리아 역사는 거의 히타이트인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19 세기 후반까지 히타이트인의 역사는 각종 고고학적 발견에서 엠보스, 상형 문자, 설형 점토판 등의 조각품을 증거로 삼았지만, 여전히 돌파하기 어렵고 정확한 위치는 알려지지 않았다.

존경할 만한 히타이트 여왕

히티 여왕 푸두히바는 하투실리 3 세의 아내이자 투드할리아 4 세의 어머니이다. 그녀는 용감하고 귀여운 여자이다. 고고학자들은 여왕에 관한 대량의 서류와 도장을 발굴했다. 푸두시바는 전임 여왕보다 더 많은 권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제국 전성기에 통치하였다. 유명한 카드스 조약의 양끝은 각각 하투시리와 푸두시바의 도장이다. 파라오 람세스는 푸두시바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정하게 그녀를' 나의 사랑하는 언니' 라고 부르며 여왕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푸두시바의 아들 투드할리아는 어머니를 깊이 사랑했고, 발굴된 인장에는 하투시리와 푸두시바의 아들이 새겨져 있었다. 이것은 왕의 어머니를 언급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일한 국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