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
봄은 생기발랄하다. 이것은 자연이 타고난 느낌이다. 가을은 쓸쓸하다. 이것은 자연의 또 다른 정서이다.
평론: 일년의 계책은 봄에 있고, 봄은 외물회복의 계절이라고 자주 말한다. 추운 겨울의 긴 대학원 시험 이후 생기발랄한 봄이 있어 모든 것이 즐겁기 때문이다. 번창하는 봄은 사람들에게 생기발랄한 세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놀라움을 불러일으킨다.
가을은 이것과 매우 다르다. 가을은 풍작을 대표하며 겨울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 그래서 가을은 소슬의 상징이라고도 불린다. 가을에는 사람들이 금빛 곡물을 수확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즐거운 계절이기도 하다. 가을에도 명사의 묘화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당시는 "석양이 무한히 아름다워서 다가오는 밤에 매몰되었다" 고 말했다. 쓸쓸한 가을에는 아름답고 시적인 면이 있어, 그 떠나는 것에 감탄하게 한다.
하늘에 얇은 구름이 떠 있고, 북방에는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고, 가을에는 금빛 수확이 있기 때문에 가을의 장점은 무한하다. 그러나 가을바람은 늘 쓸쓸한 살의를 드러내며 겨울의 도래를 예고한다. 이때 대자연은 이미 노년에 접어든 것 같은데, 힘은 이미 크게 소진되었다. 그래서 황혼은 아름답지만 아깝게도 오래가지 못한다. 그래서 가을은 하늘이 만든 이조로 비유된다.
02
옛사람들은 꽃도 없고, 명월도 없고, 미녀도 없다면, 나는 이 세상에 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기초하여, 나는 광대한 서해가 없으면 읽을 수 있고, 필묵이 없으면 쓸 수 있고, 바둑 스펙트럼이 없으면 바둑을 둘 수 있고, 좋은 술이 없으면 맛볼 수 있다면, 차라리 사람이 되지 않겠다는 것을 덧붙인다.
코멘트: 자연계에는 꽃, 명월, 미인 등 아름다운 것들이 많이 있어 즐거운 마음을 가져다 줍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은 모두 이 세상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했다. 심미적 관점에서도 꽃, 달, 아름다움은 비길 데 없다.
시와 그림, 바둑과 술 둘 다 다르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마음속의 각종 억압을 털어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미 주체의 참여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자신의 성품을 도야시키고, 심지어 즐거운 느낌을 창조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심미 주체에서 나온 것이다.
삶에서 사람들은 아름다운 것들의 존재로 인해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사회는 더 좋아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로부터 우리는 많은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하나는 아름다운 세계와 생활 환경이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그리고 노동은 더 좋은 정취를 창조하고 키울 수 있고, 사람은 그로부터 쾌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은 적극적으로 일해야 한다.
03
만약 내가 나무라면, 나는 악취가 나는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비록 쓸모가 없지만, 천년을 누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풀을 만든다면, 당신은 (미래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풀을 만들고 싶습니다. 내가 새라면 갈매기 (갈매기는 근심 걱정 없이 자랄 수 있다), 만약 내가 동물이라면, 나는 동물이 되고 싶다. (악을 식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날벌레라면, 당신은 나비가 되고 싶습니다. (꽃밭에서 춤을 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물고기라면, 당신은 붕붕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 나는 악취, 잔디, 거미, 나비, 붕붕붕이 물체들을 통해 내 생명의 소망을 표현한다.
작가는 천년을 즐길 수 있는' 냄새 나는 나무' 가 되기를 원한다. 좋은 인재가 질투를 불러일으키거나 죽임을 당할까 봐 두렵기 때문이다. 작가는 예측할 수 있는' 풀' 이 되고 싶어한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미래를 알고 사고를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근심 걱정 없는 갈매기 새가 되고 싶어한다. 갈매기는 천성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세상의 복잡성에 방해받지 않기 때문이다. 작가는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용사' 가 되기를 원한다. 용사가 되면 선악을 분별하고 옳고 그름을 똑똑히 볼 수 있으며 악인의 계략에 속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작가는 덩실덩실 춤을 추는' 나비' 가 되고 싶어한다. 인간의 일이 분분히 교란되어 나비가 되면 꽃밭에서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기 때문이다. 작가는 사방을 여행하는' 붕붕' 이 되기를 원한다. 사람의 일생에는 늘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많기 때문에 성붕붕은 법망을 벗어나 고민을 잊을 수 있다. 그래야만 그의 몸과 마음이 평온할 수 있다.
황구염 씨는 "예나 지금이나 모든 사람은 자기와 맞설 수 있는 사람이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천고에 둘도 없고, 누구도 따라올 수 없고, 아마 반고밖에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러나 나는 생각한다: "반고는 그것과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이 없을 수는 없지만, 우리는 아직 기다리지 않았다. \ "이 사람 은 누구입니까? 만남 중 남은 마지막 사람이다. "
코멘트: 적당히 행동하면 자신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만하고, 오만하고, 너무 교만할 수는 없다. 결국 자신이 친척이 없고, 친구가 없는 지경에 빠지게 된다. 반고의 위대한 창조는 오늘날 비길 데 없는 것이지만, 그는 영원히 무적일 수 없다. 하물며 우리 인간도 자만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보잘것없는 명성 때문에 모든 것을 눈감아 사람들을 경멸하고 약자를 업신여기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사람은 정말 수치스럽다.
05
옛사람들은 겨울을 3 여라고 불렀고, 나는 여름을 3 여라고 불러야 한다고 말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밤의 여가 시간이고, 밤에 자는 것은 낮의 여가 시간이며, 낮잠은 오락과 인사의 여가 시간이었다. 그래서 고시' 나는 긴 여름을 사랑한다' 는 것은 사실이다.
평론: 대문호 노신 선생은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고 말했다. 짜기만 하면 항상 있다. "
시간은 항상 화살처럼 날아가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소수의 사람들만이 시간을 소중히 여길 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상인에게 시간은 돈이다. 의사에게 시간은 생명이다. 학생에게 시간은 지식이다. 생활에는 시간의 중요성에 대한 예가 무수히 많다.
시간은 보통 사람들이 무심코 조용히 흘러가지만,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다. 다만 어떤 사람들은 매 분마다 잘 이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시간을 낭비하고, 시간을 너무 적게 불평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결국 전자는 성공했고, 후자는 평생 평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