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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산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가이드: 민족 명절을 이해하고, 우리 대가족의 특징과 특색을 이해하고, 이상한 명절을 보면 어느 민족에 속하는지 물어볼 수 없다. 그럼 민족에게 물어볼 때 어떤 명절이 있는지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고산족의 명절, 고산족의 전통 명절에 대해 알고 싶은데 제 소개를 보세요.

고산족의 명절

고산족의 명절이 많다. 그러나 고산족 사회는 영혼 숭배와 제사가 성행하는 사회이기 때문이다. 영혼은 우주 만물로 가득 찬 것으로 여겨진다. 광대한 하늘, 해와 달과 별, 구름노을, 천둥, 광활한 대지, 산천 강, 호수해 새와 짐승, 벌레뱀어, 모두 신비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의 전통 명절은 대부분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사식 형식으로 나타난다. 명절 기간 동안 가무잔치 외에도 스포츠 경기, 문화전시회, 오락활동도 늘었다.

고산족의 제사는 농경, 어렵, 전투, 출산, 혼상, 건축, 장거리 여행 등 70 여 가지가 있다. 특히 기장, 쌀, 토란, 감자 등 농업활동을 둘러싼 일련의 제사 행사에는 개간, 파종, 제초, 간묘, 수확, 창고 저장, 사냥, 풍작 등 고정식이 포함된다. 또한 지제에 따른 임시 제사도 있는데, 이를테면 벌레 쫓기, 비 구하기, 햇빛 구하는 등. 흔히 볼 수 있는 조상제사, 농경제사, 사냥제사, 하천제사 외에도 사람의' 단령제사', 조인의' 기장제사', 아미족의' 배제사', 야미족의' 날어제사',' 배만족의 제사' 와 같은 특별한 제사가 있다 제사시간에 있어서 짧은 것은 10 일 8 일이며, 긴 것은 사실 4 개월이다. 예를 들어, 야미인의 날치 축제는 매년 날치 어획의 계절, 즉 3-6 월에 열리며 날치 어획의 생산과 일치한다. 제사가 많고, 시간이 길고, 의식이 복잡하다는 것은 고산족 제사축제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파종제 (타야족, 3 월 하순 봄방송이 끝난 것), 핑안 제물 (부농족, 4 월 4 일),' 알리' 조상제 (평포인, 9 월 16 일), 풍수절 (조인, 여카이인) 이다. , 8 월 15 일) 과 대나무 장대 제사 (걸프족, 10 월).

고산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귀 관절

귀를 치는 날, 일명 사귀절이라고도 하는 것은 대만성 고산족 부농족의 전통 제사 축제이다. 매년 음력 4 월에 거행한다. 명절 전에 남자는 산에 사냥을 가고 여자는 집에서 술을 빚고 초가지붕과 담수를 준비한다. 명절 당일에는 새로 끓인 동물고기를 대회 타귀장으로 보낸 다음 타귀제를 거행했다.

제초제

제초절은 대만성 고산족 부농족의 명절이다. 그것은 매년 음력 2 월과 3 월에 열린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각 집에서 술을 빚고 제사용 물품을 준비하다. 제사를 지내는 날, 아이들은 옷을 차려입고 잇달아 밭에 왔다. 부모는 허리를 굽혀 풀을 뽑고, 곡식 묘목이 빨리 자라도록 신의 가호를 빌었다. 그 후, 나는 잡초로 모든 사람의 등을 가볍게 두드렸는데, 등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한다. 제사식이 끝난 후 고산족의 전통 명절과 풍습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풀과 나무껍질로 만든 등나무 공을 쏘는 것이다. 농작물을 먹는 모든 해충을 죽이는 상징.

청년절

청년절은 대만성 고산족의 조족의 전통 민간 축제로 음력 3 월에 열렸다. 12 세부터 아리산구에 사는 조족소년은 5 년간의 특수훈련을 받게 된다. 각 훈련 기간의 시작과 끝에서 성대한 경축식, 즉 청년절이 열린다. 그 때 남성은 무장하고 창을 들고 광장을 물샐틈없이 둘러쌌고, 여성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광장을 물샐틈없이 둘러쌌다. 첫째, 큰 뚱뚱한 돼지 한 마리가 광장 중앙으로 달려왔다. 그 몇 사람은 돼지를 찔러 죽일 때까지 창으로 큰 돼지를 찔렀다. 사람들은 창끝에 돼지 피를 바르고 광장 주위에 꽂은 다음 돼지고기를 끓여 떡과 함께 현장에 있는 모든 남자에게 나누어 주었고, 밥을 받은 남자들은 훈련받은 소년의 하숙집으로 달려가 노래를 부르며 그곳에서 저녁을 먹으며 즐겁게 놀았다. 그 후 연수생은 집을 떠나 훈련을 받을 것이다. 5 년 후, 훈련이 끝나기 전에 통과자가 졸업할 수 있는 전설적인 시험이 열린다.

스미우스 드모치

Smius de Momoh, 타이야족이 씨를 뿌리고 있습니다. 대만성 고산족 제사절. 그것은 매년 음력 1 월에 열린다. 그 때' 자가' 제사단의 수장은 의식을 주재하는 목사가 될 것이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각 집은 닭을 죽이고 술을 준비하고, 좁쌀을 찧고 케이크를 만들고, 제물을 제사장의 집으로 보내야 한다. 제사 당일 제사장은 곡종과 술이 놓여 있는 좁쌀밭에 대나무 가지를 먼저 꽂은 다음 대나무 가지 옆에 석두 한 조각을 넣고 상징적으로 씨를 뿌린 다음 흙으로 가볍게 덮고 기도를 시작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다음날 집집마다 파종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난쟁이 제사

단령제는 대애제와 쌍년제라고도 불린다. 대만 성 샤세 고산족의 전통 제사 축제. 그것은 2 년마다 한 번씩 열린다. 음력 10 월 13 일부터 19 일까지입니다. 엿새 됐어요.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큰 애인과 샤세 사람들이 함께 살았다. 그 관계는 원래 잘 어울렸는데, 나중에 연인이 호색하는 샤세 여인 때문에 샤세족에 의해 강에서 디자인되어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살아남은 마지막 부부도 사라졌다. 큰 사랑은 샤사이인들에게 기장과 가무를 가르치기 때문에, 그가 죽은 후에 영혼은 늘 샤사이족을 괴롭힌다. 과거의 우호적인 날을 추모하기 위해, 죽은 자의 사랑이 그들의 고민을 멈추고, 자신의 생산생활 핑안, 샤세 사람들은 2 년마다 한 번씩 사랑제를 거행하고,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며, 일련의 가무 잔치를 동반하여 신을 즐겁게 하고, 신령을 매혹시키고, 의식은 매우 복잡하다. 첫 번째는 정신 환영식, 그 다음은 정신 접대식이다. 오락정신은 의식 전체의 중심이며, 주로 방울이 달린 큰 모자를 쓴 작은 녀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깡충깡충 뛰며 노래하고 춤을 춘다. 그들은 밤새도록 춤을 추었는데, 분위기가 매우 열렬했다. 사랑의 희생, 마지막은 장례식이다. 제사장들은 큰 사랑의 망령에게 음식을 보냈고, 무용수들은 영유신을 영영영영할 때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큰 사랑의 망령이 돌아오는 방향으로 초가지붕과 돌을 던져서 큰 사랑의 망령을 쫓아내려고 소리쳤다.

고기잡이 제물

어절은 대만성 고산족 아미족의 민간 명절이다. 매년 음력 5 월에 거행한다. 이때 가뭄벼는 이미 수확을 마치고 휴어 기간에 들어갔다. 아매의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아부둘 유엘이라는 신이 있었다. 아메가 고기잡이와 사냥을 할 수 있도록 그들은 매년 가뭄벼를 수확한 후 어절을 거행하라는 요청을 받았는데, 이 축제는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각 마을의 신입 (성인) 소년이 개울가에 모여 오두막을 하나 지어야 한다. 명절 당일, 젊고 연로한 사람들이 오두막에 와서 간단한 제사식을 하고 바다에 내려가 고기를 잡으며 잡은 물고기가 즉석에서 익었다. 물고기를 만드는 방법이 이상하다. 먼저 생선을 절개하여 깨끗이 씻은 다음 빈랑 껍질에 물을 넣는다. 붉게 타오르는 석두 를 넣으면 물이 끓는다. 석두 몇 번 넣으면 물고기가 익는다. 물고기가 완성되면 노소를 두 세대로 나누어야 한다. 식사를 마친 후, 나는 마을로 돌아가서 다시 제사식을 거행하여 신령에게 어획의 풍작을 축복하게 하였다.

통과식

성년식은 대만성 고산족 아메족의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7 년마다 열리는데, 보통 곡식 풍작절 후 보름달이 되는 날 (음력 8 월 중순쯤) 이다. 석남 아미족 지역에서는 부족의 모든 만 18 세 청년들이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그들은 한 달 전부터 노래, 춤, 달리기를 열심히 연습하기 시작했다. 젊은이는 산에 들어가 꿩을 잡고 막걸리를 준비하여 어른들에게 마시게 해야 한다. 명절에는 고산족 전통 명절과 풍습의 젊은이들이 촌장의 집에 모여 어른들의 가르침을 듣는다. 그들은 곧 성인이 될 것이고, 모든 것은 성인의 기준으로 요구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벌거벗고 해변 목적지로 달려가고, 그들이 종점에 도착하면 해변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오후가 되자 모든 젊은이들이 옷을 차려입고 깃털관을 쓰고 귀축을 클럽에 꽂고 계속 원을 그리며 춤을 추었다. 그 사이 마을의 지도자는 강의를 해야 했고, 그 후 그들은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잔치를 즐겼다.

첫날 밤 낚시 축제

첫날 밤 어절은 대만성 고산족 야미인의 민간 명절로 매년 음력 3 월 초 3 일 저녁에 열린다. 그해 날고기를 잡은 계절이다. 야미인이 바다에서 열린 첫 야낚시 제사로, 첫 야낚시 제사로 불린다. 당시 처음으로 바다로 들어온 어선 선장이 제사를 주재했다. 먼저 돼지 한 마리를 배에 묶어서 돼지가 피를 흘려 바다로 들어가게 하고, 뱃머리에 맑은 물로 가득 찬 유골통과 노를 넣은 다음, 바다에 좁쌀과 맑은 물 한 바가지를 뿌려 날으는 물고기의 영을 제사한다. 제사가 끝난 후 낚시를 시작하다. 첫 번째 날치를 잡았을 때, 키잡이는 선장의 배에 묻은 닭피를 묻은 대나무를 날으는 물고기의 입에 쑤셔 넣고 말했다. "아직도 낚아야 할 날치가 많네요!" " "만재를 위해 돌아오다. 그리고 물고기는 집에 가지고 가서 먹으면 안 되고, 꼭 배에 올려야 한다. 야미인은 이 밤에 배의 어획량에 의지하여 이번 장마 어업의 풍작을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