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는 한족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세계에는 수천만 종의 종이가 있지만,' 선지' 는 여전히 붓서화 특유의 수제종이다. 선지는 유연하고, 희고 매끄럽고, 빛깔이 오래가고, 흡수성이 강하며,' 종이수명 천년' 이라는 국제적 명성을 가지고 있다.
붓은 독특한 필기와 회화 도구로, 고대 한족과 서구 민족의 깃털 쓰기 스타일이 다르다. 연필, 볼펜, 펜 등. 오늘날 세계에서 붓은 대체할 수 없다. 붓은 맹전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붓의 고향이라고 불리는 허베이 () 성 형수현 () 후점은 음력 3 월 초 3 일에 붓의 창조를 축하하기 위해 술을 마시며 맹전을 기념한다고 한다. 마치 중국의 새해와 같다. 원대 이래 저장 호주산' 후필' 은' 첨, 원, 건' 의 특징으로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붓 품종이 되었다.
잉크는 글쓰기와 그림의 물감이다. 당대의 유명한 제묵가 민화정이 만든 명품 잉크는 남당 황후 이유의 인정을 받았고, 온 가족은' 이' 를 국성으로 삼았다. 명성을 천하에 날리는' 리머' 에서 나왔다. 송대에 이르러 리머의 기원인 현이 휘주로, 리머가 휘묵으로 개명되었다.
벼루는 속칭 벼루라고 불리며 한족이 그림을 쓰고 물감을 연마하는 도구이다. 먹물은 한나라에서는 매우 유행하지만 송대에서는 널리 사용되고 있다. 명청 시대에는 품종이 다양해서 파도, 단연, 고염, 정니연, 일명' 4 대 명연' 이 나타났다. 고대 한족 문인들은 벼루를 매우 중시하여, 줄곧 그들과 함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에 순교에도 쓰였다.
문방사보는 독특한 특색으로 한족이 다른 민족과 다른 풍속 습관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와 민족 문화의 진보와 발전에 기여했다. 오늘날 중국은 현대화의 새로운 시대에 처해 있다. 한족의 과거의 우수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바로 미래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민족의 자존심을 높이고 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중국 서예의 도구와 재료는 기본적으로 펜, 잉크, 종이, 벼루에서 진화한 것이다. 사람들은 흔히' 문방 사보' 라고 부르는데, 대체로 독서인이 책을 읽는 데 꼭 필요한 문방 사보라는 뜻이다. 중국 고대 문인들은 기본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거나 둘 다 다 쓸 수 있기 때문에 필묵지 () 와 사보 () 를 빼놓을 수 없다.
서재의 이름은 중국 역사의 남북조 시대 (기원 420-589 년) 에서 유래한 것으로, 특히 문인의 서재를 가리키며 펜, 잉크, 종이, 벼루를 서재의 용도로' 문방 사보' 로 불린다. 문방사보 외에 필통, 필통, 먹상, 잉크 카트리지, 팔걸이, 세필, 서진, 수저, 벼루, 벼루, 인토, 은혁, 칼, 우표, 드럼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연구에서 필수 제품입니다. 많은 만년필 제품 중에서 붓은 중국 특유의 종류이다. 전통 붓은 고대인에게 꼭 필요한 학습 도구일 뿐만 아니라 중국 서화의 특별한 매력을 표현하는 데도 독특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붓은 깨지기 쉽고 보존하기 쉽지 않아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필은 많지 않다. 고대의 만년필은 여러 종류가 있다. 펜의 원료에서 보면 토끼털, 백모, 파란 털, 황모, 양수염, 말모, 사슴모, 사향모, 오소리모, 너구리, 밍크모, 콧수염, 쥐꼬리, 호모, 늑대꼬리, 여우털, 수달털이 있다 성능 면에서 경모, 연모, 이중 브러시가 있습니다. 필관의 질감으로 볼 때 대나무, 깃털 대나무, 반죽, 갈색 대나무, 자죽, 닭날개, 단향, 난목, 자단, 향목, 조각, 녹색 페인트, 달팽이, 상아, 코뿔소 뿔, 귀갑 동주 시대에 붓은 이미 대나무 간략과 비단서를 쓰는 데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후베이 () 수주 () 시 장구 () 증후을묘 () 에서 춘추시대의 붓을 발견한 것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만년필이다. 나중에, 후난성 창사시 좌자공산에서 출토된 전국필, 후베이 () 성 운몽현 () 잠호지 (), 간쑤 () 성 천수시 () 마탄 () 에서 출토된 진필 (), 장사마왕두 (), 간쑤 () 성 강릉현 봉황산 (), 돈황시 무웨이시 현권가 (), 마권만
가장 초기의 붓은 약 2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서주 () 이상 시대에는 붓이 달린 실물이 없었지만, 상대의 선사 () 시대 도자기와 갑골문 () 에서 펜을 쓰는 흔적을 발견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의 필필 기원은 매우 이르다. 칼이 없는 갑골문으로 볼 때, 하상대에는 원시 만년필이 있다. 신석기 시대 도자기의 도안을 보면 만년필의 출현은 5 천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각국은 필기용 펜을 제조하고 사용했다. 당시 펜의 이름은 매우 많았다. 오씨는' 법', 얼굴은' 부',' 추' 는' 흥',' 진' 은' 펜' 이라고 불렀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한 후,' 펜' 이 확정된 명칭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우리가 쓰는 붓은 전국 시대 진나라의 장군인 몽티안이 발명한 것이라고 한다. 기원전 223 년에 진국 대장 맹곽이 병마를 이끌고 중산 지역에서 초국과 싸웠다. 쌍방이 격전하여 전쟁이 오래 지속되다. 진 () 왕이 전장의 상황을 제때에 이해할 수 있도록 몽안 () 은 정기적으로 전황 보고서를 작성하여 진 () 왕에게 전달해야 한다. 당시 사람들은 보통 제인을 잉크에 찍어서 실크에 글을 썼는데, 속도가 매우 느리다. 몽정은 무장이지만 문채가 넘친다. 위에서 언급한 그 펜으로 전보를 쓰면, 늘 그가 마음에 영향을 미쳤다고 느끼게 한다. 그런 펜은 딱딱하고 딱딱하다. 몇 글자를 쓸 수 없다면, 멈추고 찍어야 한다. 만약 네가 잉크를 너무 많이 묻으면, 그것은 곧장 아래로 떨어지고, 게다가 매우 비싼 실크를 더럽힐 것이다. 멩 Tianqian 은 펜을 바꾸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번에는 많은 상황 보고서를 쓰고 싶었습니다. 이 소원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전쟁 기간 동안 몽정은 야외에서 사냥하는 것을 좋아했다. 어느 날 그는 야생토끼 몇 마리를 치고 군영으로 돌아왔다. 토끼가 부딪히는 횟수가 많아 손에 쥐고 있는 것이 무거워 바닥에 토끼 꼬리가 끼여 있고 피가 땅에 꼬불꼬불한 흔적을 끌고 있다. 문안이 보자마자, "보통 펜 대신 토끼 꼬리로 글씨를 쓰는 게 낫지 않을까요?" 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
막사 로 돌아온 후, 몽티안은 즉시 토끼 꼬리를 잘라 대나무 통에 놓고 글을 쓰려고 했지만, 토끼의 털은 광택이 나서 잉크를 빨지 않고 실크에 쓴 글자가 간헐적이었다. 몽티안이 몇 번 시도해도 소용없어, 한 가닥도 낭비되었다. 화가 나자 그는' 토끼 솔' 을 문 앞의 바위 구덩이에 던졌다.
실패를 달가워하지 않고, 다른 개선 방법을 서둘러 고려하다. 며칠이 지났는데도 그는 여전히 적당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 이 날, 그는 막사에서 나와 신선한 공기를 좀 마시려고 했다. 바위 구덩이를 지나갈 때 그는 자신이 버린' 토끼 솔' 을 보았다. 몽티안이 주워 손가락으로 토끼털을 꼬집었는데 토끼털이 젖어 색깔이 더 희고 부드러워진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몽태안은 크게 영감을 받아 즉시 군영으로 뛰어가 먹물을 찍었다. 이때 토끼의 꼬리는' 말을 잘 듣는다' 며 잉크를 빨아들이고 글씨를 유창하게 쓰고 글씨체도 둥글게 변했다. 원래 암구 안의 물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었고 토끼털은 알칼리성 물에 담근 후 부드러워졌다. 이 펜은 죽통과 토끼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당시 유행했던 필명' 흥' 에' 대나무' 라는 글자를 붙여서' 바보' 라고 불렀다. 잉크에 대한 인상은 다소 단순화된 것 같지만, 고대 문자에서는 없어서는 안 된다. 이런 원시 재료를 이용하여 중국 서화의 환상적인 경지를 실현할 수 있다. 먹의 세계는 결코 무미건조한 것이 아니라 내포가 풍부하다. 잉크는 소모품으로서 오늘 온전하게 드러날 수 있어 매우 소중하다. 잉크의 제작은 매우 신경을 쓰고, 재료는 순수하고, 가공은 정교하며, 일등잉크는 매우 섬세하고 부드럽다. 섬세한 정도는 주로 공이가 가공되는 횟수를 보고, 으깬 횟수가 많을수록 섬세해진다. 절구에 수십만 개의 작은 주머니가 있다고 한다.
인공제 잉크가 발명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천연잉크나 반천연잉크를 필기재로 사용한다. 선사 시대 도자기 도안, 상주갑골문, 간구, 비단화 등이 곳곳에 원시 잉크의 흔적을 남겼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잉크 형벌 (얼굴 그리기), 잉크 밧줄 (목수용), 거북이 (점술) 도 잉크를 사용했다고 한다. 이 긴 여정을 거쳐 한대에 이르러 인공잉크가 마침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런 먹물 원료는 송연에서 채취한 것으로, 먼저 손으로 문지르고 성형하여 먹질이 탄탄하다. 동한 응용' 한' 기록에 따르면, "상서령, 하인, 승, 랭, 매달 큰 잉크를 주고 작은 잉크를 준다." 백위령은 산시 () 성 천양현 () 에 위치하여 종남산 () 부근에 있다. 백위령에는 많은 구송산맥이 있어 잉크를 만드는 담배로 유명하다.
담배는 제작에서 최종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접착제 주입, 혼합, 찜질 등 여러 가지 공정과 성형 과정이 있다. 잉크 모형 조각은 중요한 과정이자 예술 창작 과정이다. 잉크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사각형, 직사각형, 원, 타원, 불규칙형이다. 잉크 몰드는 일반적으로 앞, 뒤, 위, 아래, 왼쪽, 오른쪽 6 개로 구성되며 원형 또는 우상 형태의 잉크 몰드는 4 ~ 2 개의 보드만 있으면 합성됩니다. 내장 잉크, 망치를 닫고 완제품을 부수다. 펜촉은 대부분 측면에 새겨져 있어 잉크 금형을 재사용할 때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잉크의 형태는 다양하다. 천연 잉크, 페인트 잉크, 금묵, 페인트 잉크로 나눌 수 있다. (고대 잉크나 전용 흑묵이어야 함) 은 중국 고대 4 대 발명품 중 하나이다. 매커니즘 종이가 성행하는 오늘날에도 일부 전통 수제지는 여전히 대체불가의 역할을 반영하여 독특한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고대 신문은 여전히 그가 고대 서화에서 어떻게 생겼는지 엿볼 수 있다. 종이가 발명되기 오래 전에, 사람들은 무엇으로 필기재료를 만들었습니까? 문헌과 실물자료에 따르면, 가장 오래된 사람은 매듭으로 노트를 기록하고, 일이 있으면 매듭을 짓고, 끝나면 해결한다. 나중에 그는 거북갑에 글자를 새겼는데, 이른바 갑골문이다. 청동기가 탄생한 후 비문, 즉 금문이나 종정문을 새겼다. 그런 다음 죽목에서 잘라낸 조각에 글자를 적는다. 이를 죽간이라고 한다. 만약 대나무 조각이 비교적 넓다면, 그것은 죽간이라고 한다. 동시에, 일부는 실크 직물에도 쓰여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상술한 자료 외에 석두 위에 새겨진 글 (예: 유명한 석고문) 도 발견됐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종이는 동한 채륜이 발명한 것이다. 그러나 고고학 발굴은 이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 고대 종이들은 그들이 출토한 곳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고대 종이의 연대순으로 서한 초기의 마탄지, 서한 중기의 교지, 현권지, 마권만지, 거연지, 서한 말기의 건탄파지 등을 배열할 수 있다. 이 종이들은 채륜지보다 이전일 뿐만 아니라, 일부 종이에는 이미 서류를 쓰는 데 사용되었음을 나타내는 잉크 글씨체가 있다.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 하나로, 그는 역사상의 문화 교류에 걸출한 공헌을 하였다. 매커니즘 종이가 성행하는 오늘날에도 일부 전통 수제지는 여전히 대체불가의 역할을 반영하여 독특한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고대 신문은 여전히 그가 고대 서화에서 어떻게 생겼는지 엿볼 수 있다.
종이가 발명되기 오래 전에, 사람들은 무엇으로 필기재료를 만들었습니까? 문헌과 실물자료에 따르면, 가장 오래된 사람은 매듭으로 노트를 기록하고, 일이 있으면 매듭을 짓고, 끝나면 해결한다. 나중에 그는 거북갑에 글자를 새겼는데, 이른바 갑골문이다. 청동기가 만들어지면 그 위에는' 청동기 비문' 이나' 종정문' 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그런 다음' 죽제인' 이라고 불리는 죽목에서 잘라낸 조각에 글자를 쓴다. 예를 들어, 넓은 대나무 조각을 "대나무 제인" 이라고 합니다. 동시에, 일부는 실크 제품의 비단에도 쓰여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상술한 자료 외에 유명한' 석고문' 과 같은 석두 위에 새겨진 글도 발견됐다.
서한 초년, 정치적 안정, 사상문화가 매우 활발하여 통신 도구에 대한 수요가 매우 강했다. 종이는 새로운 필기 재료로 등장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고고학적 발견으로 볼 때, 제지술의 발명은 서한 초기보다 늦지 않았다. 가장 먼저 출토된 서한고지는 1933 년 신장 로브노노고 봉화대에서 발견되었는데, 연대는 기원전 49 년보다 늦지 않았다. 동한 채륜은 제지술을 개선하고 필기도구를 보급하여 세계 문화의 전파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북서실크로드를 따라 고고학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서한 유적지와 묘지가 많이 발견되었는데, 그중에는 많은 종이 유물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자격 부여 문서는 출토 장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벼루는 필묵 () 과 종이 () 의 배열에서 1 위를 차지하지만, 한편으로는 그것이 선두 지위에 있다. 이른바 문방 사보연 () 이 선두다. 그것은 견고하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날 사회에서 벼루는 문방사보 중에서 가장 흔하고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중국 최초의 벼루는 언제 형성되었습니까? 그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벼루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고고학자들은 일찍이 산시 () 성 린퉁 () 현 강채 () 의 원시 사회 유적지에서 원시인들이 도자기를 그리는 도구를 발견한 적이 있다. 그중에는 뚜껑이 있고, 표면이 약간 오목하며, 오목한 곳에는 석공이가 있고, 벼루 옆에는 검은 물감이 몇 개 남아 있다. 분명히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공이로 물감을 연마한 초기 벼루의 모양이다. 이 유적지는 모계 씨족 시대의 양사오 문화에 속하기 때문에 이 벼루의 실제 수명은 이미 5000 년이 넘었다. 공이나 맷돌의 모양은 언제부터 변하기 시작했는가, 즉 공이나 맷돌이 아닌 벼루에 접근할 때? 한나라까지. 한대는 인공제묵을 발명해 벼루에 직접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공이나 돌로 천연 또는 반천연 잉크를 연마할 필요가 없다. 이로부터 연마공이나 연마석은 선사와 하상주 3 천여 년의 긴 여정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지만 문화 전파에 대한 기여는 여전히 필수적이다.
벼루, 일명' 벼루' 는 고대인들이 문방 사보의 우두머리로 칭송받았다. 잉크는 물을 넣고 갈아야 부를 수 있고, 잉크를 보내는 석형은 벼루이기 때문이다. 도자기, 점토, 벽돌, 금속, 칠기, 도자기, 석두 등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벼루이다. 벼루로 쓸 수 있는 석두 들이 많다. 중국은 땅이 넓고 물물이 풍부하여 곳곳에 명산대천이 널려 있다. 석두 있는 곳에는 반드시 석공이 있기 때문에 벼루의 산지는 전국에 널려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광둥 () 조경의 단연 (), 안후이 () 의 염연 (), 간쑤 () 의 파도 (), 산둥 () 의 노연 (), 강서 () 벼루는 섬세하고 느끼하며, 윤택하고 순수하며, 영롱하고 매끄럽고, 질감 빛깔이 좋고, 쉽게 먹을 수 있고, 물을 흡수하지 않는다는 것을 중시한다. 가슴, 눈, 벨트, 별, 산, 물이 있는 곳에서 생산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이 벼루는 강위단 서세이의 광갱에서 목욕하는 도끼에서 채취한 것이다. 같은 곳에서 왔지만, 그것들의 바위도 다르다. 예를 들면 청화, 천청, 바나나 잎 흰색, 어뇌동결, 얼음꽃 진싱, 골무늬, 눈썹, 홍아야, 제비, 자석, 거북석 등이다. 가세가 아직 정진하지 않았을 때, 벼루의 조각은 이미 예술을 형성하여, 돌, 재료, 모양, 구유, 연마, 조각에서 모두 그 장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몇 정교한 벼루는 이미 더 이상 실용적이지 않다. 귀중하기 때문에 골동품 감상과 수집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펜과 잉크에 탐닉하고 싶지 않습니다. 벼루의 진귀함은 석두 중시, 제작 중시, 유명인사 사용 중시 등을 포함한다.
벼루는 자주 청소해야지 오염되어서는 안 된다. 모든 벼루는 깨끗하고 신선해야 한다. 잉크 잉곳, 나이가 들수록 좋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접착제는 자연적으로 용해되지만, 물은 저장할 수 없으므로 새것으로 바꿔야 한다. 기름이 날까 봐 두려우면 연꽃이나 낡은 찻잎으로 씻을 수 있다. 물을 넣는 것은 미지근한 것이 가장 좋다. 끓는 물 값을 더하지 말고 터지지 않도록 해라. 그래서 서예가는 벼루뿐만 아니라 벼루도 키워야 한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문방사보는 청대 명사제, 황실이 많이 사용한다. 그 재료는 정미하고 공예가 뛰어나, 중국 수천 년 동안 문구의 발전 수준과 숙련된 장인의 창작 지혜와 예술적 재능을 대표한다. 문구 중의 진귀한 보물이다.
문방사보' 는 실용적 가치가 강한 문구일 뿐만 아니라 그림, 서예, 조각, 장식이 일체화된 예술품이기도 하다. 2007 년 중국과학원 과학기술사연구소, 중국문방사보연구회는 유네스코에 수묵을 세계적' 무형문화유산' 으로 신고했다.
펜, 잉크, 종이, 벼루는 각각 쓸모가 있어 서로 신경을 쓴다. 이른바 명벼루는 맑은 물이고, 고묵은 또 새로운 발견을 하였다.
, 평범한 만년필, 낡은 종이, 한 세트를 더하고, 우리의 글을 쓰고, 우리의 독특한 전통 서예 예술에 융합하는 것은 단지 우리가 스스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 각국의 국민들의 중시와 소중함을 점점 더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붓: 일명 붓벼루라고도 하며, 먹색의 깊이를 검사하거나 붓을 다듬어 잎형을 만드는 데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