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보니 이 주제에 대한 관점이 많다. 그들 대부분은 두 가지 의견이 있다. 첫째, 옥제는 권력이 크고 여래능력이 크다. 둘째, 이런 문제는 진경과의 전쟁에 관한 것과 유사하다고 말하는 것은 무의미한 화제다.
이 신화 대부분은' 서유기' 나' 신들의 책' 에서 취재한 것이다. 이 두 권의 책 중 어느 책이 진품인지 말하기 어렵기 때문에 나는 서유기를 배경으로 이 문제를 토론할 것이다.
옥제와 여래는 관공과 진경처럼 비교할 수 없다. 두 사람은 만나서 차를 마신 적이 있고, 미녀가 꽃을 감상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어떻게 비교가 안 되나요?
옥제, 여래, 태상노군의 세력을 먼저 말해 당시의 환경을 분석할 수 있다.
태상노군은 창조의 조상이니 서유기에서 가장 늙었을 것이다. 그는 또한 도교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었는데, 도교는 당시 9 일 동안 10 일 동안 4 대륙에서 추앙된 최초의 종교였다. 그는 옥제의 신하가 아니다. 옥제와의 관계는 중세 유럽 교황과 국왕의 관계와 비슷해야 한다. 옥제는 빈소에 살고, 빈당은 9 일 위에 산다. 그는 33 번째 천국에 산다. 그의 지위가 옥제보다 더 높다고 말해야 한다. 모두들 태상노군과 태백의 진싱 분리에 주의해야 한다. 어렸을 때 종종 그것을 혼동하여 태상노군이 옥황상제의 하인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태상노군의 솜씨가 어떠한지 우리는 알 수 없지만, 그는 많은 법보를 가지고 있다. 파초 부채는 1 위, 다이아몬드 반지는 2 위다. 모두들 파초 부채를 알고 있다. 다이아몬드 반지에 집중하자. 다이아몬드 반지는 매우 강력한 물건인데, 바로 청소가 정용하여 손오공의 금띠와 천병천일의 무기를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이아몬드 반지가 손에 있어서 하늘에서 무적이라는 뜻이다. 태상노군은 그가 하코곡관을 통과했을 때 바로 이 다이아몬드 반지에 의지하여' 후를 부처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청우정은 이 세상에 단 한 가지만이 그를 제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의 난로도 손오공의 뜻대로 된 금띠봉과 돼지 팔계의 9 피트 갈퀴와 같은 강력한 무기를 많이 만들어 냈는데, 모두 그의 난로에서 나왔다. 그는 또한 연금술을 할 수 있고, 장수를 연장하고, 백독침입을 막을 수 있다. 요컨대, 태상노군은 절대 전능한 슈퍼히어로이다.
여래는 불교의 지도자로 우호주에 살고 있다. 중국인들은 모두 그의 기술을 알고 있으니,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불교는 그의 손에서 극치로 흥성했고, 불교도만 해도 3000 명이 있었고, 수많은 보살사자가 갈람에게 그들의 진리를 밝혀냈지만, 여태까지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의 야망은 도교에 대항하고, 도교를 초월하며, 심지어 도교를 대신하여 천하를 제패하는 것이다. 여래에 관하여, 그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 들려준다: 천지 초에 봉황 한 마리가 있고, 봉황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공작새이고, 하나는 붕새이다. 여래가 한 산에서 금신이 되려 할 때, 마지막 강도를 만나 공작새에게 먹혔다. 여래는 공작새의 뱃속에서 금신이 되고, 공작새의 배를 깨뜨리면 부처가 된다. 나중에 공작새를 죽이고 싶을 때, 제불에 의해 저지당했고, 결국 나는 공작을 어머니로 삼았다. 이것은 서유기에서 여래가 직접 구술한 것이다. 봐라, 그가 공작새를 죽이려고 할 때, 조금도 무자비하지 않다. 제부처가 막지 않았더라면, 여래에 성불하면 살생했을 것이다.
옥제는 신들의 우두머리로, 9 일 10 지 4 대륙의 관리인, 천지지존이다. 그는 이미 72 억 세가 넘었고 1750 번의 강도를 거쳐서야 현금화할 수 있었다. 내 의견으로는, 옥황상제는 제왕의 도를 잘 알고 있고, 숨기지 않고, 손오공의 일련의 동작은 모두 그의 계산안에 있다. 손오공은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우고, 여래를 초대하여 경경을 취하고, 불교의 확장은 옥황상제가 정성껏 계획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제왕의 술에 정통한 황제는 결코 세상의 한 세력을 독선하게 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다른 하나 이상의 세력을 지지하여 대항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불교는 옥제의 지지를 받아 도교에 대항했다.
손오공은 위 * 게 * 중간에 있는 무명소졸에 불과하지만, 그들의 대항에서 그는 수면 위에 떠 있는 무명소졸이지만, 어쨌든 그는 서유기의 주역이다. 우리도 그에게서 이 짜릿한 전쟁을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손오공은 태어날 때부터 부모도 없이 태어나 손오공의 자리에 앉아 생명의 위험이 있다. 소탈한 지 이틀 후, 그는 야망을 가지고 장생의 길을 찾았다. 그는 마침내 세상에서 스승을 찾아 72 변과 힘줄을 배웠고, 학교를 마치고 용궁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또한 천지를 놀라게 하는 한 획으로 그의 얇은 생사를 청산하고, 천지를 놀라게 했다. 나중에 제천대성으로 모집되었고, 작은 모반사로' 제천대성'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복숭아원 옆에 원숭이 왕부를 건설한 후, 나중에 그에게 복숭아밭을 관장하게 했다. 그는 복숭아를 먹고, 어주를 마시고, 노군의 알약을 먹었고, 뒤이어 이른바' 소란천궁' 이라고 불렀다. 정말 큰 장면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아요. 손오공은 36 개의 천둥에 의해 능소화당 입구로 둘러싸여 있었고, 36 명의 뇌관은 모두 그에게 접근할 수 없었다. 그러자 옥제가 말했다. "호위해 주세요." 여래처럼 와서 그를 때리고 500 년 동안 감금하였다. 능소화청 문도 들어오지 않았다. 많은 텔레비전 영화에서 옥제는 책상 아래에 숨어서 목을 길게 뻗어 소리쳤다. "부처님, 빨리 와서 구조해 주세요." 모두 스스로 각색한 것이다. 실제 상황은 옥제가 문 앞의 싸움을 냉담하게 바라보고, 옆에서 시험해 보고 싶은 신을 바라보며 냉소적으로 말했다. "여래와 같이 차를 지켜주세요." "
그런 다음이 사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정사는 이를' 안다대회' 라고 하고 야사는' 소란천궁' 이라고 부른다.
일은 손오공이 처음으로 구애를 받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옥제가 그에게 배정한 직위는' 필마빈', 즉 마구간의 지배인이다. 옥제는 이미 자랑스럽다. 손오공의 이력과 공헌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렇게 큰 재난을 겪었으니 옥제는 그를 죽이지 않는 것이 좋다. 공교롭게도 공석이 하나밖에 없다. 손오공은 기뻐서 취임했다. 며칠 지나지 않아 그는 자신의 사무실이 너무 작다고 생각하여 하계의 손오공을 계속했다. 이때 옥제는 이미 부처의 역도를 고려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손오공은 여래가 자신을 위해 쓸 수 있는지 시험해 볼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사람을 몇 번 보낸 다음 두 번째로 그를 끌어들여 원숭이 왕을 봉하고 복숭아원 옆에 원숭이 왕부를 짓고 복숭아밭 옆에 원숭이 한 마리를 배치했다. 너는 이런 안배에서 무엇을 찾을 수 있니? 그래, 옥제가 뜻을 모르더라도 손오공은 매일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도 한가해서 아무 일도 없다. 옥황상제는 천하가 어지러워지지 않을까 봐, 천지를 놀라게 하는 안배를 하고 손오공을 파견하여 판도원을 보러 갔다. 원숭이 한 마리가 도화원을 보러 가게 하다. 만약 네가 아직도 옥제의 뜻을 알아차리지 못한다면 나도 할 말이 없다. 더 이상 보지 마세요. 그리고 손오공은 복숭아를 먹고 어주를 마시고 알약을 먹었다. 지로 () 는 손오공 () 을 빼앗았고, 손오공 () 은 난로 속에서 정련했다. 그리고 손오공은 곧장 링 샤오 로비로 갔다. 문 앞에서 한 장군이 손오공에게 말했다. "원숭이가 나를 한 걸음 떠날 수 없다." 그런 다음 36 명의 천둥을 이끌고 손오공을 겹겹이 에워쌌다. 옥 황제는 말했다: "코치맨을 호위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에스코트' 라는 단어를 주의해라. 고장영화를 본 사람은 모두 무슨 뜻인지 안다. 사실, 나는 항상 옥제에는 손오공을 잡을 수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다고 생각했다. 아마도 이 기회를 여래에게 물려주고, 여래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고, 겸사겸사 여래를 시도해 보고 싶을지도 모른다. 정말 재주가 너무 많아서 감탄하게 했다. 여래가 와서 손오공에게 말했다. 너는 무엇을 하고 있니? 손오공이 말하기를, 나는 옥제가 되겠는데, 왜 항상 내가 그가 되어야 하는가? 예를 들어, 그는 1750 을 빼앗았는데, 매번 129600 을 강탈할 때마다, 당신은 어떤 기술로 그를 대신할 수 있습니까? (하위 텍스트: 예, 나는 그를 대체하려고하지 않습니다. 너 뭐야? 손오공은 내가 72 변을 바꿀 수 있고, 힘줄을 뒤집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말을 보았을 때 나는 정말 기절했다. 손오공은 정말 평범한 천진함이 아니다. 그는 여래 앞에서 자신의 기교를 과시하고, 수출할 때 자신의 수를 말하기까지 했다. 여래에 적을 만들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내기를 합니다. 만약 네가 내 손바닥에서 뛰어내릴 수 있다면, 나는 너를 옥제로 만들 것이다. 뛰지 못하면 얌전히 집에 가서 농사를 짓는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말 때문에 여래가 옥제보다 크다고 생각하고 여래가 옥제의 인선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가 사기꾼이며 초안을 작성하지 않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손오공은 틀림없이 기뻐할 것이다. 그가 탈출할 수 있을지는 문제다. 만약 그가 이긴다면, 그는 옥제를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만약 그가 진다면, 그는 나를 놓아줄 수 있다. 그래서 저는 물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을 세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나는 최고의 불교도인데, 나는 너를 속일 수 있다. 나중에 모두가 알게 되었다. 여래처럼 손오공을 원숭이로 연기했다. 일이 성사된 후 여래도 아무 것도 느끼지 못하고 돌아서서 가버렸다. 이때 천봉이 나와서 웃으며 말했다. 여래가 천천히 가면 옥제가 도착했다. 옥황상제는 여래 앞에 와서 너의 대법 덕분에 요정이 제복되었다고 말했다. 여래가 하루 더 머물길 바랍니다. 신선이 상을 차리고 잔치를 베풀어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원문:) 만약 여래가 감히 거역하지 못한다면, 합장하여 감사하며 말했다. "스님이 대불의 명을 받들어 오다니, 도대체 무슨 묘법이냐, 아니면 부처님 신들의 복이냐? 나는 감히 너에게 감사할 수 있다. " 이 말을 보면 매우 익숙한 느낌이 든다. 전쟁에 나간 장군이 승리를 거두자 황제는 장군의 기술 덕분에 적의 전투에서 이겼다고 말했다. 이것은 힘든 일이다. 나는 장군과 삼군에게 상을 주고 싶다. 장군은 폐하의 축복 덕분에 나는 군사가 적을 죽이는 것과 무관하다고 말했다. 너는 어떻게 여래가 옥제보다 더 크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니?
나중에 취경 길에 대오가 위험에 처할 때마다 옥제는 사람을 보내 도움을 주었다. 도교는 공개적으로 저지하지는 않았지만, 젊은 소 한 명을 보내 어르신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들고 여래 18 금산을 가지고 그 통행증을 사러 갔다.
도교와 불교 중 어느 것이 더 강력합니까? 지금 Jr 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