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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속 불토의 성격은 어떤가?

오행은 화재 단어입니다: 튀김, 회색, 연기, 등, 튀김, 굽기, 캔, 숯, 재해, 굽기, 포, 불꽃, 염증, 스튜, 석탄, 현, 아궁이, 구이, 굽기, 건조

도가 오행학설이 가장 이르며, 사물의 운동 형식과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의 일종의 비학설이다. 오행이 아니라 만물은 윤, 염, 직선, 화, 수리의 성격에 따라 모두 5 항목에 속한다. 고대 서방 국가의 토양, 물, 불, 바람의 4 대 요소 학설과는 달리 철학, 점술, 점술, 역법, 한의학, 사회학을 하나로 모으는 학설이다.

오행이란 고대인들이 우주 만물을 나무, 불, 흙, 금, 물 다섯 가지로 나누는 것을 가리켜' 오행' 이라고 부르는데, 일찍이' 상서 홍범' 에'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물은 윤기가 있고, 불은 염증이고, 나무는 곧고 (굽고 느슨함), 금은 가죽 (촘촘하고 잘 나옴), 흙은 비료 (파종과 수확을 의미) 이다.

촉촉한 바닥은 짜게 하고, 염상으로는 쓴맛을 내고, 직상으로는 시큼하게 하고, 가죽은 코를 찌르게 하고, 곡식은 달게 한다. "여기서는 우주 만물을 분류했을 뿐만 아니라 각 부류의 성질과 특징을 정의했다. 후세 사람들은 오행에 대한 인식에 근거하여 오행상생상그램 이론을 창설했는데, 주로' 오행상생상그램' 의 법칙에 의거한다.

상호 발전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속성을 가진 사물 간의 상호 도움과 상호 촉진의 관계를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목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서로 자제하는 것은 반대로 오행 속성이 다른 두 가지 사물 사이의 관계가 자제되는 것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무, 투크수, 물, 호, 킴크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