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끝" 은 "사용" 을 의미합니다. 전반적으로 군자는 천도에 순응할 줄 알아야 하고, 참고 양보할 줄 알아야 한다.
문장해석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다음 문장은 "지세가 풍부하고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는 것이다. 청화의 교훈은 하늘 (즉 자연) 의 운동이 강건하고 건강하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군자는 분발해야 하고, 단호하고, 노력하며, 쉬지 않고, 영원히 쉬지 않고, 하늘처럼 해야 한다. 대지의 기세는 두껍고 미끄럽다, 군자가드, 겸용 겸용. 이렇게 번역할 수 있다: 군자는 천체처럼 뛰어야 한다. 설령 떠돌아다니더라도 불요불굴이다. 만약 당신이 군자라면, 피물의 측정은 지구와 같아야 하며, 휴대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군자는 강건한 코끼리로 천도에 견지하고, 자강불식, 덕을 배운다. 주역' 은'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이라고 말한다.
문자 전체 텍스트
"하늘은 건장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점을 치다)
\ "지형 쿤, 신사 독일 캐리어. 클릭합니다 "쿤과"
"바람이 불면 군자는 천명을 행한다." (견과)
"점점 천둥이 치고 군자는 수성을 두려워한다." (점술)
"물처럼 좋으니 군자는 일을 하기 시작한다." "칸구아"
"불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군자는 인종으로 사물을 구별한다." (점술에서 벗어남)
"한 걸음 한 걸음, 신사는 사람들과 안전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점술 반대)
\ "산 키안, 신사 하나 이상. 클릭합니다 (점술)
<역경> 전통 고전 중 하나입니다. 저우 사람들이 쓴 것으로 <역경> () 와 열전 () 두 부분을 담고 있다고 한다. 고전은 주로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점괘에는 점술에 대한 자체 설명 (점괘) 이 있다. \ "전기 \" 에는 7 가지 문자 * * * 10 편의 설명 구아 () 가 실려 있는데, 함께' 10 익' 이라고 불리는데, 공자가 편찬한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전국이나 진한시대의 유교 저작으로 여겨지는데, 한 사람이 지은 것이 아니다.
주역' 은 중국 전통사상문화에서 자연철학과 인문실천의 이론적 원천이며, 중국 고대 사상과 지혜의 결정체로' 도의 원천' 으로 불린다. 내용이 매우 풍부해서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역경> () 는' 이경 시 책 리 음악' 의 첫 번째 부분으로, 교육용 책이다.
책 쓰기 배경
중국 초기 사회에서는 생산성이 낮고 과학이 발달하지 않아 선민들이 자연현상, 사회현상, 인간 자신의 생리현상에 대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어 신에 대한 숭배로 이어졌다. 사물 뒤에는 최고의 황제 및/또는 신이 있어 세상의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자연재해와 인화의 타격을 반복해서 받을 때, 하늘의 뜻을 빌려 이런 갑작스러운 재난의 결과와 그 행동을 예측하려는 소망이 싹트고, 이로움을 피하려는 목적을 달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를 바탕으로 이들은 오랜 실천에서 다양한 예측 방법을 발명해 인간신을 소통하고, 신의 의미를 가장 잘 반영하는' 주역' 이 이런 조건 하에서 생겨났다.
도서 완성 시간
성주우추
왕 Guowei 는 "고대사 새로운 카드" 에서 "이순신" 이 주 초에 기록되었다고 말했다. 열 날개, 공자 에 대한 전설; 적어도 70 명의 아이들이 방과후에 그들이 한 말을 배울 것이다. 구 () 강 () 이' 주역 ()' 점괘계의 생년월일에 대한 고증 결론은 왕국위 () 의 관점과 일치한다. 이학근은 구 () 강의 문장 () 가 "경문 점술의 연대가 서주 초엽에 있어야 한다고 추론한다" 며 "학자가 믿었기 때문에' 주역' 점점의 연대가 기본적으로 확정되어 매우 공헌했다고 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전국 시대에 태어나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역경> () 가 전국시대에 기록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공자가 <역경> 할 때의 기록에 근거하여 학생이 편찬한 것 같다. 유대균' 주역개론' 고증에 따르면 <역경> () 은 맹사학파 (공자후예 자사, 맹자 후학) 가 저술한 것이다.
서한에서 태어나다
20 세기 중국 고대사와 고대 역사 문헌에 대한 토론에서 구 지강은 역사가의 관점에서' 주역' 을 연구했다. 그는 강후의 두 점괘에 근거하여' 주역' 점괘학과 문왕이 쓴 전통적인 관점은 믿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구 지강의' <역경> 관상자 이야기' 는 그가 말한 <역경> 구괘에 없는 관상자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고증하여 <역경> 관상자 장에서 말한 고대 제왕인물이 서한 말년인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내집전' 과' 세본' 의 관계에 대해 후시는 "세본 중 일부 전설이 매우 오래되었지만,' 세본' 은 매우 늦은 책이며,' 내회' 는 답습되지 않는다" 며 "세본은 내회를 채택하지 않는다. 아마도 그릇이 너무 부주의하기 때문일 것이다" 고 지적했다. "연결" 장은 고제의 위선이 아니라 기모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당시 창호 배서 계약의 전설이 있었다면, 왜 인용하지 않고' 후세 성인' 이라고 불렀을까? " 곽점전국간본' 노자' 의 출현은 호적이 구 지강에 대한 비판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주역 작가
"한서 문예지" 는 <역경> 과정을 묘사하면서 "사람은 더 거룩하고, 사삼고는" 라고 말했다. 삼성은 복희, 문왕, 공자입니다.
그러나이 견해도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현대 학술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역경> (육십사괘사) 는 주초 저우 사람들이 쓴 것이고, 중괘는 쓴 것이고, 사어는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