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제물과 보리주를 가지고 자기 집 곡식밭에 가서 풍작의 여신을 제사했다. 우리는 밭에 긴 막대기를 하나 세웠는데, 맨 위에는 경봉이 걸려 있고, 맨 아래에는 밀짚이 묶여 있었다. 우리는 전봇대 앞에 제단을 세우고, 오디, 노래와 춤을 추며, 풍작의 여신이 내년 농작물의 풍작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새해에는 많은 오락 활동이 있다. 중학교 2 학년 때부터 남자는 경마에서 활을 쏘았다. 공부 지역의 화살은 모두 경적 화살이고, 화살은 위에 작은 구멍이 많이 뚫린 나무 송곳이다. 화살이 현을 떠난 후 모닥불 주위에서 춤을 추며 술을 마셨다.
민간 명절
임지 지역 포미시댐 마을의 두웅절은 유명한 민간 명절이다. 티베트력으로 5 월 15 일에 마을 사람들은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두엄산에 가서 뽕찜을 끓여 산신과 신의 가호가 순조롭기를 빌었다. 산의 숭독수리 축제는 더욱 종교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현지 경쟁
임지는 산간 지방에 위치하여 산민 풍습이 많다. 예를 들어, 산업부 마을 사람들은 양궁을 좋아하고 양궁에 능하다. 어떤 전통 명절이든 양궁 경기가 있다. 이때 사격수가 장내에서 활을 쏘고, 가수와 관중이 현장에 있는 동안 노래와 춤을 추었다.
바로민풍
바로족은 미신바 부족, 미쿠바 부족, 다에임 부족을 포함한 20 여 개 부족으로 구성되어 그랜드 캐년 지역에 살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Barrors 는 Luoyu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 대한 티베트인의 습관적 호칭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방인" 을 의미한다고 한다.
고대 민족으로서, 바로는 생식 숭배, 쥐고기 구이, 술 마시는 것,' 나는 용감하다' 는 신비한 마녀, 수천 년 동안의 금기, 결혼 관습, 장례식과 같은 이상한 풍습을 많이 가지고 있다.
바로족은 만물의 영론을 믿는다. 그들의 의식주, 혼상, 시집가는 것은 모두 만물의 영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면 제사신, 신, 귀신, 마술 등이다. 배 로우 사람들은 "내 용기" 라고 불렀습니다.
마법사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점쟁이 "지미" 와 점쟁이 "소보". 쌀제는 닭을 죽이고 간을 취한다. 간 색깔, 명암, 범프, 평범, 문양의 평탄함, 굽은 방향, 시작/끝 등의 징후로 길흉, 빈부, 클러치, 인생 운명, 영욕, 풍작, 어떤 귀신을 건드렸는지, 어떤 희생이 필요한지 판단할 수 있다. 우브는 쌀약의 역할뿐만 아니라 기도, 주문, 모의동작, 제사, 점술을 이용하여 안전을 찾고 재난을 피한다.
다른 사람이 주곡과 주곡에 접촉하는 것을 금지하고, 아내가 아이를 낳고 탯줄이 빠진 후 남편이 외출하는 것을 금지한다. 아내가 임신한 지 2 ~ 3 개월 후, 남편이 시체와 돼지소를 묶고 살생하는 것을 금지했다.
바로족의 혼상도 이상하다. 매매 결혼과 도급 결혼 외에, 그들은 시험 결혼 제도가 있다. 토장 외에 나무장도 있는데, 죽은 사람의 시체를 죽은 사람이 생전에 사용했던 등나무 광주리에 넣고 마을 머리 나뭇가지에 걸어 초막을 덮고 비를 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