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 추측 1: 보리조사는 태상노군의 화신이다. 서유기의 신화 체계에서 삼청 중 하나인 태상군, 천지개벽, 연석보천, 깨달음 부처님 또는 태상노군이라고 할 수 있다
태상노군이 보리의 신분으로 창시자라면, 그의 능력으로도 괜찮다. 태할아버지는 손오공의 탄생, 학습, 장악, 교란까지 은밀히 조종할 수 있다. 나중에 태할아버지의 손오공에 대한 독특한 보살핌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확실히 이런 동기를 가지고 있다.
태상노군 성불 문제에 대해서는' 서유기' 원작 6 장을 참고할 수 있다. 이것은 태상노군이 관음보살에게 한 말이다.
\ "그 당시 나는 편지를 보내, 후진타오 부처님 으로 변신, 그에게 많은 빚을 졌다. 조만간, 나는 가장 방어적이다. 클릭합니다
어좌에 있는 어르신의 보천에 관해서는 원작 제 35 장을 참고할 수 있다. 왕 yinjiao 는 말했다:
"내 조롱박은 혼돈의 시작이다. 한 노조가 여와의 이름을 풀고,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세상을 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장선생의 창작에 관해서는 제 86 회 원작을 참고할 수 있다. 손오공은 수시로 표범을 노발대발한다.
\ "리 laojun 창조의 조상, 그는 여전히 너무 맑은 오른쪽에 앉아; 여래는 천하를 다스리는 존귀로서, 여전히 붕 아래 앉아 있다. 공자는 유교의 존칭으로, 그를 대가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태상노군의 손오공에 대한 특별한 배려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일련의 행동에서 알 수 있다.
손오공이 궁으로 들어가 선단을 훔치게 하고, 관음보살이 다이아 끌로 원숭이를 부수는 것을 막고, 손오공을 옥제의 손에서 구해내고, 그의 비파에 있는 제약장치를 꺼내고, 팔괘로에 넣어 이상한 문에 들어가게 하고, 손오공이 튀어나온 후, 일부러 엉덩이를 내던졌다. 평정산에서 그는 경경의 진상을 손오공에게 알렸다.
참, 손오공은 선석이지 여와가 남긴 채석이 아니라' 홍루몽' 의 자보옥이기 때문에' 홍루몽' 에는 석두 () 이라는 이름도 있다.
02. 추측 2: 손오공은 원숭이이고 보리의 아버지는 그의 마음의 선생님이다. 그는 줄곧 손오공의 마음속에 있다. 우리는 귀신소설에서 수도의 책으로 깊이 들어갈 수 있지만, 서유기의 묘사는 취경의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람의 수행 과정이다.
손오공은 우리의 원숭이이고, 당승은 우리의 원신이고, 백마룡은 의마이고, 저팔계는 탐욕을 상징하는 신장수이며, 사승은 오장 조정을 담당하는 비장토이며, 한 사람의 성장길은 서천의 길이다.
손오공의 수행지인 영대 방촌산의 사월삼성동을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이' 영대' 는 신선영지를 저장하는 곳이다. 정확한 위치는 사람의 이마 가운데이자 심장이 있는 곳이다. 이' 방인치' 도 마음을 굳게 지켜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늘 당황하지 말고 함부로 굴지 말라고 말한다. 이' 사월삼성' 도' 마음' 의 한 획이다.
그래서 수행의 장소는' 마음' 이고,' 보리' 는 불교에서 각오와 지혜를 대표한다. 큰 지혜가 열리면 깨달을 수 있다. 이 세상의 참뜻을 알게 되고, 머리가 맑아지고, 길이 증명된다.
마지막으로 서유기는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예술적 내포가 깊고 가독성이 높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은 그것에 대해 나름대로의 해석을 가지고 있고, 책도 썼지만, 작가의 사상은 잘리지 않고, 심지어 후세 사람들과 천년을 넘나드는 영혼과도 충돌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이 바로 그것의 진정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