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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의 조상

방 성의 유래:

첫째, 성의 기원

방성은 지금으로부터 약 4300 년 전에 제요의 후예이다. 요제의 이름은 방훈으로 황제의 다섯 번째 손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요제는 (기원전 2377 년) 와 단양 (현 허베이 당현) 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젊었을 때 먼 부족에서 도기를 잘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열다섯 살 때, 뛰어난 재능으로 부족의 수장으로 승진되었고, 황제에 의해 당후로 봉쇄되었다. 따라서 그와 그의 부족도' 도하' 또는 간단히 당요라고 불린다. 방성 외에 그의 후손은 타오, 유, 당성 등이 있다. 기원전 2357 년, 겨우 20 세인 야오가 중원 화하제후국의 군주가 되어 중고부락연맹의 수장이 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오제 중 하나로 추앙되었다. 재위 98 년 신 4 년 (기원전 2259 년) 에 죽고 양성고린 (현재 산둥 정도현) 에 묻혀 1 18 을 살았다. 요제는 중화인문의 시조 (중국에 기재된 역사는 요제시대부터 시작됨) 로 중화방씨의 시조이다. 그 통치 기간은' 당요성세' 라고 불리며 성어' 논준일' 이 전해지고 있다.

제요는 명건 (조기 사망), 주단, 개명, 명명, 윤명, 각명, 명명, 혜명, 원명, 소강 등 열 명의 아들을 낳았다. 주단 () 는 양아들로서 태어날 때 온몸이 빨갛기 때문에' 주단' ('위쪽의 빨강' 이라는 의미)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주단 (요적 형 제방이 그를' 기명' 이라고 부른다) 는 매우 총명하여 매우 높은 지혜를 가지고 있다. 그는 세계 바둑계의 시조로 역사상 최초의 바둑 거장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그는 개성이 강하고, 일을 단호하게 하고, 말을 듣지 않고, 정치적 지혜를 가지고 있어 탐관관 ("부패 ") 으로 여겨진다. 그해 천하의 재난이 빈발했고, "천하의 백성도 천하를 다스렸다." 후계자가 여러분을 이끌고 자연재해를 이겨내기 위해, 요는 얌전하고 내성적이며 효도가 기이한 순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결국 황위를 나중에 큰 공을 세운 순에게 양보했다. 이것은 퇴위 제도의 시작이자 대대로 국가를' 공' 하게 하는 전범이다. 그래서 북송 문학가 범중엄은 시 짱 "천고여일, 웅장하고 좋다, 우종수준, 순도 바람을 일으킨다" 고 말했다. 강해 밖, 향민들은 이 일을 모르고, 북사은을 쳤다. ""

단주공은 최초로 민물에 봉쇄되었고, 그의 봉지는 오늘 하남에 있다. 그는 제요의 장남이기 때문에 하남에는' 장자현' 이 하나 더 있는데, 일명' 단주진',' 단주대로' 라고도 한다. "길과 국명사" 기록에 따르면 제요붕은 유순제가 집 (현 구시, 수평 서남 40 리), "예배, 봉, 가례가, 천자, 봉용 ..." 에 봉인된 기록이 있다. "죽간연보"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죽간사서) 는 "단주 () 가 집에 복종하다" 며 "단주 () 가 아버지의 생명을 존중하여 천하를 순조롭게 하지만 자신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장가계 호룡동의 요제 조각상에 대련을 써서 이 모순된 선택을 한 심정을 설명했다. "범굴에 넣어야지, 근심하는 것은 고룡루다." ). 이는' 퇴위' 때문에 순제가 단주와 그의 가족을 부하로 삼지 못하고 집사에게 예우를 나타낸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요시대에 바둑의 또 다른 기능은 점술이다. 요는 순에게 양보했지만 바둑 기예를 그의 사랑하는 아들 단주에 물려주었다. 후세에 어떤 사람들은 이를 "순을 왕으로 전수하고 단주 신권을 수여한다" 고 불렀다. 죽서 연대기는 그것을' 단주 황제' 라고 부른다. "산해경 해내북경" 에 따르면,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요적, 제호대, 디주단대, 순제대, 각각 두 세트의 네모난 사각형이 쿤룬 북동쪽에 세워졌다" 고 한다. 산해경 해네남경' 은 "창오산, 순제는 양에 묻혔고, 단주제는 그늘에 묻혔다" 고 말했다. 주단 (WHO) 는 황위를 실천하지 않았지만 황제의 칭호를 누리는 것은 당시 그의 지위가 숭고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격 후 단주조 묘는 봉지를 씨로 하고, 역사는 방릉이라고 하며, 방성의 시조로 삼는다. 그의 후손은 정사각형으로 명명되었다. 그래서 사서에는 "제요의 손자는 도시 때문에 성을 얻었다" 고 적혀 있다. "

성을 얻은 후 집사 일족은 점점 강해져서, 하상시대 조정에서는 가볍게 여기지 못했다. 주나라 시대에는 왕실과 주나라의 집사들이 많은 혼인을 했다. 국어 주유' 구름: "과거 조호기는 집과 결혼했고, 집은 시집간 후 대덕이 있어 단주와 일치한다. 주단 (Wang ma) 는 몸으로 Wang 을 낳았습니다. 클릭합니다 주소왕의 아내 황방이 그녀의 조상 단주에 빙의되어 주무왕을 낳았다는 뜻이다. 주무왕은 주조의 가장 유명한 왕 중의 하나이다. 주대표가가 존경을 받는 것은 단주과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요제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손종방, 단주 제 36 대, 주소왕은 여전히' 방후예' 라고 불리며 난소는 어둡다. 방신 1 1 대손은 일반 농장주이고 12 대는 기원전 32 년 (서한말년) 의 청하 (현 허베이 청하현 동) 지사이다. 방가는 이곳에 정착하여 귀족 가정이 되기 시작했고, 후에 방정파는 청하 남조 양무제 (기원 502 ~ 557 년) 에 있었다. 또 초상화의' 능연각' 으로 청하군은 방성의 가장 중요한 군망 (방성의 가장 중요한 군망은 하남 방의였고, 대우는 홍수에 파괴되었다) 이 됐고, 또 있다.

청강을 바라보다.

청하시 링쩌 가성

그리고' 칠유팔장 12 왕, 천하에 이방이 없다' 는 말도 있다.

남북조 이전에도 청하 방씨 가문은 현지 귀족 가문으로 청하 최씨 등 귀족 가문과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 기원 4 세기 말까지 청하방 씨, 청하 최씨, 평원 유씨, 발해 풍씨는 전란으로 산둥 반도로 이주하여 남연국 모용씨의 상류층 가문이 되었다. 방씨 가문은 북위와 유송의 산둥 반도 투쟁에 휘말리지 않았다. 469 년 전까지만 해도 벼슬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불안정하였다. 그들은 실력을 유지하고 다사다난한 가을을 견디고 싶었지만, 산둥 깊숙이 파고든 침입자들 사이에 강한 결속력을 보였다. 5 세기까지 청하 측은 줄곧 귀족 가정이 아니라' 귀족 가정' 의 의미의 귀족이었다. ....

남북조 이후, 주 () 당 () 은 정치적으로 전통적인 신사층 (귀족) 을 억압하고, 고용인면에서 문제 () 문 () 문 () 을 기준으로 하는 선관제도를' 개서 모집 ()' 으로 대체했다. 이렇게 되면 방씨 신사는 청관을 할 수 없고, 결혼도 높은 것을 할 수 없고, 정치적 지위와 사회 수준이 낮아져 퇴화되었다.

서기 6 세기에 칩거한 방성족 가운데 마침내 위대한 인물이 나타났다. 그는 방당, 초당 시대의 유명한 인물로, 중국 10 대 성인 중 한 명이다. 방 (579-648), 본명 조, 본명 (청강희제의 이름으로 금기를 피하기 위해 청대 재수집/편찬된 사서 및 관련 자료에서' 원릉' 으로 바뀌었다. 초당왕공주 청하' 방씨원릉' 과 같은 이름이다.) 허베이 린쯔 (이 산둥 zibo 북동쪽) 사람들. 젊은 경찰은 예민하고, 박문고전, 역사, 문필에 능하며,' 마립성에 의지하는' 문채가 있다. 18 세 진사 승진, 유 기위 수여, 학교 서기 구원. 인사부 시랑고는 사람들에게 친절하며 배거가 말했다. "하인이 많고, 그렇게 잘 생기지 않는 사람이 국의일 때, 다만 나는 그 근심과 구름이 멀리 있는 것을 싫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후인칭은' 용의 눈, 봉황의 눈, 세 가지 순위' 라고 불린다. " ) (\ "신당서 방전 \") 수문제 (수문제 연호) 년, 천하가 뒤섞여 수작과 미백부가 말했다. "천하에는 공덕이 없고, 주만 친섭에 이르고, 신기가 있다. 자손을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함부로 자만하여 결국 내정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오늘은 평평하지만. 죽으면 죽는다. " 수나라의 혼란, 그는 위북에서 이세민으로 돌아가 진왕미의 비서로 여러 차례 진왕출정, 광나현재, 이세민이 황위를 평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세민은 국가에 대한 그의 공헌을 칭찬했다. 그는 초당의 다른 23 명의 개국 공신과 함께 성안 초상화로' 링연각' 에 모셔왔다. 그는 한 문인의 신분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고,' 초상화상의 능연각' 은 문인들의 추앙을 받았다. 만당 시인 이하는' 남원' 시에서 감탄했다.

왜 남자들은 오걸이를 안 가지고 다니니? 관산 50 주를 거두다.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당 Taizong 년, 봉방 lianggong, 어떤 중서령, 상서 좌시랑,. 그는 20 년 동안 정부 사무를 관장했다. 법규 제정에 참여하여 당나라의 법률이 전조보다 더 느슨하고 완전해지게 하여,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벽한 봉건형법전을 마련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국사 개정을 주재하고, "진서 24 사" 를 편집하다. 위정과 함께 당력을 발동하다. 정부 기관을 조정하고, 성, 중앙관원의 전근은 선치의 으뜸이다. 사람을 잘 쓰고, 사람을 구하지 않고, 존엄성을 추구하지 않고, 사람을 현인으로 삼는다. 직책을 지키며 공로를 추구하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두루묵을 좋은 본보기로 삼았다. 예를 들어' 구당서' 는 다음과 같이 칭찬한다. 글은 경위를 포함하고, 깊은 깨달음을 보좌한다. 성청은 해음이라 방과 두밖에 없다. 링 법사 (Ling Xuan) 는 계획에 능숙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의사 결정에 능숙하고, 역사는 팡 (Fang) 을 뒤 (Du) 라고 부른다.

당태종 이세민도 성취가 있는 작가다. 그의 시는 당대 전체에서 89 곡이다. 그는 일찍이 풍웨이에게 비유를 하나 주었고, 그것을 공 () 에게 주었다. 그는 시 짱 측으로 대중을 국재로 격려했다: 태액을 선주로, 서원에서 인재를 끌어들였다. 차가 징발하기 전에 수탉은 일찍 새벽을 알렸다. 그는 다시 한 번 방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가을이슬은 손바닥이 높고 빛이 그윽하다. 들쭉날쭉 아름다운 쌍궐, 반짝이는 무거운 심벌즈. 선제는 빙빙 돌고, 영무는 그림자와 함께 날아간다. 파광은 정색을 하고, 틈에는 원휘가 있다. 네가 해바라기일 때, 너희들은 서로 의지할 것이다.

개국 황제가 세 번이나 대신을 위해 시를 지었다는 것을 보면, 그가 선전에 크게 의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링 법사 (ling Xuan) 가 죽은 후, 사후 자오 웬 (Zhao Wen) 은 Taizong 사원으로 봉인되었다. 당 부장도 유명한 서예가로, 추 수량이다. 당영휘는 3 년 동안 능원에 방비를 새기고 비문 2 천여 자를 새겼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광이 장금진을 지키고, 방사유 봉선소 () 를 지키다.

피일휴, 당대 문학가, 공을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초창기에 보좌하고, 측을 추적하고, 두루의 암울한 벼슬길을 추적하다. 그는 7 곡의 사랑시와 두방의 두 나라 중에서 아낌없이 말했다.

나는 내 집을 사랑하고, 나는 두보를 사랑하고, 나는 가난하다. 난세에 이르러 지팡이는 신에게 돌아간다. 종횡 방향의 수학을 장악하고, 천하의 사무를 장악하다. 더럽고 무적이며 공명정대하다. 미녀는 유명한 공직자이지만 도살된 것은 사실이다. 황각은 30 년 동안 맑은 바람이 영원히 주둔했다. 국가 역사상 대공업, 왕미 대홍수진. 나중에 후대를 전하게 하여, 지금까지 도주에 전해졌다. 광둥과 우리 나라는 야망이 없어 감히 걸어갈 수 있다. 만약 네가 동시에 채찍을 잡고 싶다면.

그리고 후세 역사가들은 당대의 재상에 대해 논평할 때 "당성선유, 그 뒤에는 요, 송" 을 1 위로 꼽았다. 당나라 리우 팡 은 한숨을 내 쉬었다: "팡 보조 Taizong 설정 세계, 최종 단계. 32 년, 천하봉호는 함상이다. 그러나 흔적이 없어 덕이 왔다. 그래서, Taizong 설정 재해 와 팡 lingxuan 자신의 업적 을 말하지 않았다; 왕 유, 웨이 zhengshan 충고, 팡 링 법사 짱 시안 (西安); , 리 징산 군인, 파티 는 자신의 길을 간다; 천하의 전능을 돕다 * * * 태종을 도우며, 도리가 태평하고, 사람과 선하고, 진짜 성현이다! 측은 요직에 있지만, 그는 결코 오만하지 않다. 그는 시작과 끝이 좋으니 현자의 이름이 있다! 클릭합니다 유방의 논평은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송나라 사마광, 구양수가 이 역사의 평론을 쓸 때, 위의 글을 전부 베꼈다.

"방" 에는 "5 대 3 상" 이 있다: 4 대, 손상화 이후, 또, 2 례가 있다. 이때 방가가 청춘을 환하게 하여 더할 나위 없이 휘황찬란하다.

당나라 후, 파티 지점 의 쇠퇴 로 인해, 팡 씨족 은 전반적으로 여전히 ​​전통적인 학자 의 높은 오만한 태도 를 유지하고, 적시에 다양한 시험 에 참여하는 생각을 조정하지 않았고, 본업 을 하지 않았다. 대부분 은거 시골의 수동적 태도를 택한 것으로, 결국 중당 이후 방성은 대부분' 농' 이 되고,' 사',' 공',' 상' 등 방면의 인재들이 곳곳에 흩어져 있다.

중국 성이 당대에 들어선 후, 자강하려고 노력하면 가문의 지지를 받을 수 없다. 개인의 노력으로 각 업종에서 수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쏟아져 나왔고, 모두 가족의 성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보편적으로 지지하고, 가족의 뿌리 찾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각지의 방가의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면 방가는 결국 부흥의 희망을 갖게 될 것이라고 믿기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