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전설에 따르면 쫑쯔 먹는 것은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사기' 의 기록에서 굴원이 초국의 한 대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굴원은 일심단결하여 진나라에 대항했다. 그러나 굴원의 생각은 반대를 받았고, 결국 굴원은 모함을 당하고 비하되었다. 숨어 위안 망명 기간 동안, 추 진 공격, 상심, 투하 자결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굴원이 죽은 후 초나라 국민들은 매우 비통했다. 굴원의 몸이 물고기와 새우에 침식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쫑쯔 수업을 강에 던졌다.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명절 풍습이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유래
월병은 호반, 궁반, 작은 떡, 월병, 원반 등이라고도 한다. 고 () 는 고대 추석 () 에서 월신 () 을 숭배하는 제물로 월병을 먹는 풍습이 전해져 형성됐다.
월병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은주 시대에는 중국 월병의' 시조' 태사문충을 기념하는' 태사전' 이 있었다. 한대 장건 사절 서역 때 참깨와 호두를 도입해 월병 제작에 보조재를 추가했다. 이때 호두로 가득 찬' 호빙' 이라는 원반이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러 민간 제빵사가 생산에 종사하자 수도 장안에 떡가게가 생기기 시작했다. 어느 해 추석, 당현종과 양귀비가 달을 감상하며 후병을 먹었을 때 당현종은 후병이라는 이름이 듣기 좋지 않다고 한다. 양귀비는 밝은 달을 바라보며' 월병',' 월병' 이라는 이름이 점차 민간에 퍼졌다.
북송 황실 추석에는' 궁전' 을 즐겨 먹는데, 흔히' 작은 빵',' 월단' 이라고 불린다. 소동파에는 시가 있다.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고, 바삭하고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