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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색 별

자미성:' 문주' 라고 불립니다. 고대 연구자들은 자성을' 제성' 으로 여겼기 때문에 궁성을 보라색으로 시킨 사람이 바로 제상이었다. 자미성은 북극성이자 곰자리의 주성이다. 북두칠성은 그것의 사계절 주위를 돈다. 하늘을 깔때기에 비유하면 보라색 별이 깔때기의 꼭대기다. 우리는 이런' 별에 둘러싸인 보라색 별' 같은 사람을 위자색의 일생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포위의 범위는 크고 작다. 시골에서 태어나면 바로 일가의 주인이고, 시골에서 태어나면 일국의 왕이다.

《산해경》의 황제

"산해경" 은 이미 우리에게 답을 알려주었다. 첫 번째 토지신은 상고대신, 헌원황제였다. 《산해경》에서 천제군은 만물을 다스리고, 헌원황제는 천하를 통치한다. 《중산경》은 "황제의 사방" 이라고 기록하였다. 이것은 황제가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황제가 신주 대지를 제패했다고 말하는 것이다. 주망, 축융, 영수, 여강, 이 네 고대 신은 모두 황제가 임명한 것이다. 또한, 황제 칭호의 원래 의도는 대지의 신이다. 왜냐하면 대지는 노란색이기 때문이다.

도교 신화 중의 위자대제.

나중에 도교는 신화 일으켜서 토지신 황제를 도교신선 체계에 포함시켰다. 황제는 황룡을 타고 승선한 후 중천위 자북극의 최고 황제가 되었으며, 위자제는 도교' 사황' 의 우두머리로 옥제 다음으로 지위가 높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송대까지 토지신의 지위는 차근차근 하락하여 결국 짧은 토지로 변했다. 여기에 중요한 이유가 있다: 토지신은 사실상 역대 통치자가 겸임하는 것이다. 역대 황제들이 모두' 천자' 라고 자칭했기 때문에, 천하에 어찌 왕의 땅인가? 군주는 더 이상 땅을 다스리는 신이 필요하지 않으며, 토지 영주의 역할은 제한되어 있다.

이로써 도교 신화 속 위자대제와 산해경에 기재된 토지신은 사실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중국 인문학의 시조인 황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