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호칭의 문학 상식 1. 다음 명칭에 함축된 문학 상식.
1. 제 기술, 처이-직업을 제목으로 합니다-편까치,
2. 노장공과 수-사후-한무제와 구양중공.
3. 한고조와 당태종-전호-당현종과 청나라 고종 (건륭)
4. 정관, 건륭-연호-강희, 도광
5. 유우주와 두시-관직-왕우군과 두공부
6., 왕-국호-화이음후,
7. 왕임천과 류합동-본관-범범범산,
8. 저의 돌아가신 아버지와 돌아가신 아버지-돌아가신 가족-1 차 테스트, 1 단계.
9. 너의 아버지와 너의 아들-존경스럽게 서로를 부른다-너의 사랑과 너의 딸.
10. 가족의 징계와 선량함-자기 겸손-가족 형제와 아내.
이게 네 숙제야? 왜 같은 질문을 합니까?
2. 다음 제목에 포함된 문학 상식
1. 처이 () 는 직업명으로 이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부른다.
제 요리사는 정입니다. 처라는 기사입니다. 또 무당을 보면 요정이라는 마녀를 가리킨다.
2. 노장공, 시호 (1860 년). 황제는 시호가 있고 대신도 시호가 있다.
시호는 이 사람이 받은 평가와 관련이 있다. 또한 팬 wenzheng, 팬 Zhongyan 및 사후 번호 청 원 총리 를 참조하십시오. 3. 한고조, 당태종 () 묘호.
황제만이 묘호를 가져갈 수 있고, 모든 황제가 묘호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4 를 참조하십시오. 정관, 건륭 () 연호.
우리가 정관의 통치, 성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왕왕 연호로 어느 시대를 지칭한다. 옹정, 가경 같은 것들이죠.
5. 유영주, 두세의 () 이전 관직의 이름으로 누군가를 부른다. 유비는 예주를 목축으로 이끌었고, 두보는 이삭줍기로 남겨 두었다.
또 다른 예는 왕우군이다. 왕희지는 일찍이 회지 민간 역사상 장군이었다.
6., 왕 () 은 사람들에게 직접 이름을 부른다. 장량 () 는 유후 () 로 봉쇄되고, 왕안석 () 은 정국공 () 으로 봉쇄되었다.
예를 들어, 범영주 (범중연의 마지막 영주 취임) 가 있습니다. 7. 왕림천과 유합동 () 은 그들의 본적을 통해 누군가를 부른다.
왕안석, 송대 푸저우 (오늘 강서) 임천인. 류종원은 당대의 하동 (이 영제시) 사람이다. 예를 들어 동한 공융은 공북해라고 합니다.
돌아가신 아버지의 주소 () 를 돌아가신 존경할 만한 사람에게 인용하다. 9. 당신의 아버지, 당신의 아들 () 은 상대방의 가정에 대한 존칭입니다.
또 다른 예로 네 형 10 이 있다. 가엄, 가자 () 는 자신의 부모를 부르는 호칭이다. (자신의 부모이기 때문에 자랑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너의 아버지 (질서는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부모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효도를 중시하여, 함부로 겸손을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아버지는 엄하시고 어머니는 착해서 가족의 징계와 가정의 착함을 사용하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기본 문학 지식
이것이 바로 네가 원하는 것이다.
천간은 갑, 을, c, 정, e, 자신, 헵경, 신, n, c 를 말한다.
지손가락은 아들, 추함, 음, 묘, 진, 바, 오후, 위, 신, 유유, 술, 바다이다.
천건지지조합은 갑자, 재인, 신추 (190 1), 신해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191/Kloc)
하늘과 땅이 합치면 60 년의 한 주기, 즉 흔히 말하는 60 년 한 개이다. 따라서, 사람이 60 세가 되면, 바로 하나의 주기이다.
사람들은 종종 30 세가 남자의 나이, 40 세가 혼란스럽지 않고, 50 세가 천명을 알고, 60 세가 말을 듣고, 70 세가 모처럼 80 대 팔순이라고 말한다.
30 대 이상 사람들은 자신의 사업과 결혼을 해야 한다는 뜻이다.
40 세의 사람들은 이 세상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문제에 대해 의심을 품지 않을 것이다.
50 세는 더 똑똑하고 세상에 대한 하느님의 마련도 알고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다.
60 세인 사람은 늙었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는 곳을 알고 있다. 적어도 귀가 예민하고 혼란스럽지 않다.
예로부터 70 세까지 사는 사람은 많지 않다. 공자는 73 세까지 살았고 맹자는 84 세까지 살았다. 그래서 70 세 이전의 사람은 매우 적다.
80 세의 한 사람이 노인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가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시, 책, 의식, 변화, 춘추는 오경이라고 불리며 의미가 깊다. 시경' 은 주대에서 시작된 한 편의 시가 총집으로, 당시 전해 내려오는 많은 시를 기록하는데, 그중 4 언을 주체로 한다. 《시경》의 육의는 바람, 야, 송송, 푸, 비, 영이다.
그중 처음 세 개는 스타일이고, 마지막 세 개는 작문 수법이다.
이경은 주나라의 궁리 시기에 기원하여 처음에 점술과 점쟁이의 도구로 사용되었다.
이후 <역경> () 은 한의학의 이론적 기초가 되어 중국의 문화 보물로 불린다.
4. 문학 상식
자주 쓰이는 비유어: 1, 오디: 고향 2, 복숭아: 학생 3, 국가, 헌원: 국가 4, 남관: 포로 5, 학생: 학생 6, 봉연: 전쟁 7, 여자 8; 역사: 연대기 13, 부부 14, 정백, 부이족: 백성 15, 황모: 노인/Kloc-0
아버지와 아들 시인: 스와 (올드 스와), 수시 (대수), 스와 (샤오 스와). 4. 호방시인: 수시, 신 기권, 일명' 수신'; 완곡 어법: 이청조 (여성 시인) 5. 두리: 이백과 두보.
샤오: 이상은과 두목. 굴원: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그는' 초사' 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중국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7. 공자는 춘추시대 노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로' 공성인' 으로 불리며 맹자는' 아성' 으로 불리며 둘 다' 공맹' 으로 불린다. 8. 스시는 왕위를 칭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9.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여' 시사' 라고 불리며, 두보는 이에 따라'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세 명의 유명한 관원: 관관, 석호 관원, 신안 관원.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송년맞이, 노숙자. 10. 중국 최초의 기전체통사는' 사기' (일명' 태사공서') 로 저자는 한대의 사마천이다.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12 열전, 30 개, 70 개, 650 개가 포함된다.
1 1,'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12, 원곡 4 명: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
13,'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수한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작가는 청대 유명 소설가 푸송령이다. 요재' 는 그의 도서관의 이름이고,' 지' 는 서문이고,' 차이' 는 이상한 물건이다.
14, 서예 4 인: F 안진경, 류공권, 구양고, 조맹위 15, 전국백가주유파 및 대표: 유, 공, 맹, 법가 왕창령 18, 당종: 당태종 이세민 송조: 송태조 조윤진황: 진시황영영영정 한무: 한무제 류철 19, 중국 최초의 전원시인은 동진의 도연명 20. 세계문학의 구두쇠 네 명: 그랑타이, 셜록, 오버플로 히킨스, 아바곤.
2 1, 중국의 전형적인 수전노: 엄건생. 셋째, 중국 문학이 가장 좋다: 가장 초기의 시집은' 시경' 이다. 최초의 애국 시인은 굴원이다. 최초의 전원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이다. 가장 초기의 가장 걸출한 국경 시인은 성당 시대의 고적함과 삼삼이었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호방 시인은 북송의 수시입니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여성 시인은 남송의 이청사진이었다. 고대에 가장 유명한 애국시인은 남송의 신 기병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당대의 이백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대의 두보입니다. 고대에 시를 가장 많이 쓴 애국시인은 남송의 육유였다.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은 명대 오승은의' 서유기' 였다.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 소설은 명초 나관중의' 삼국연의' 였다. 고대 최초의 농민 봉기소설은 원말명 초시 나이암의' 수호전' 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소설은 청대 조설근의' 홍루몽' 이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장편 풍자소설은 청대 오의' 유림외사' 였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고전 단편 소설집은 청대 푸송령의' 라마단' 이다. 고대에 가장 먼저 기재된 산문은' 논어' 였다. 고대 최초의 연대기 저작은 좌전이다. 고대 최초의 전기 통사는' 사기' 였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비문은 당대의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다. 현대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는 노신이다. 현대에서 가장 걸출한 소설은 마오 돈의 "자정" 이다. 현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 소설집은 노신의' 외침' 이다.
1. 첫 여성 시인은 채연 (문희) 입니다. 첫 번째 전기 통사: 역사 기록. 첫 번째 사전은 "erya" 입니다. 4. 첫 번째 백과사전은 영락대전입니다. 첫 번째 시집은' 시경' 이다. 첫 번째 선집은' 조명 선집' 입니다. 첫 번째 사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텍스트를 설명하십시오. +00. 첫 번째 문언지괴소설집: 수색희신 1 1. 첫 어록: 논어 12. 첫 연대기서는 춘추 13 입니다. 첫 단대사: 한수 14. 첫 번째 병서: 손자병법. 사마상루 16. 악부: 목란어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복금음' 은 악부 삼절 17 입니다. 역사의 이중보물: 사기, 자치통감 18. 두 박자: 첫 순간 놀라움, 두 번째 순간 놀라움 (드림초) 19. 대두리: 이백두부 효두리: 이상은두목 20. 중국 현대문학의 쌍둥이 별: 노신 곽말루. 세대: 주 23. 춘추 삼전: 좌전 양공전 곡양전 24. 삼왕: 우하, 상탕, 주공 25. 삼산: 봉래 방장영주 26. 삼교: 유석도 27. 삼공: 주, 사마사제, 서한, 승상 치우, 어사 청명, 태사대 부태 28. 삼조: 조조 조비의 29. 공안 3 원: 원종도 원홍도 중도 30 호. 강남 3 고루: 악양루, 무창 황학루, 호남 왕텐정 3 1. 추운 해 세 친구: 송 32. 조수 세 명: 좌봉의, 유복봉, 경경 33.
5. 중국 문학에 대한 상식
(1) 사람의 호칭.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부이, 손, 리민, 성민, 교외, 배나무, 창생, 배원, 망종이다. (2) 직업명.
기술을 직업으로 하는 일부 사람들의 경우, 이름 앞에 직업을 나타내는 글자를 추가하여 한눈에 그 직업의 신분을 알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언니 소' 에서' 정' 은 인명이고' 동' 은 요리사로 직업을 나타낸다.
세설' 과' 강건영웅전' 의 화석은 모두 음악가의 뜻이며 그들의 직업을 보여준다. 유경정전' 의' 그윽한 꿈' 은' 꿈' 이라는 연예인을 가리킨다.
특히' 는 연극자나 배우라고도 불리며, 고대에는 악무를 직업으로 하는 연예인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희곡 배우라고 불렀다. (3) 서로 다른 친구들 사이의 호칭.
가난하고 지위가 낮을 때 사귀는 친구를' 가난한 친구' 라고 합니다. 형제처럼 친근한 친구는' 김란의 친분' 이라고 불린다. 생사를 함께 하고 환난을 함께 하는 친구를' 어색한 친구' 라고 부른다. 시련이 닥쳤을 때 결성된 친구를' 환난의 교제' 라고 부른다. 의기투합하고 교분이 두터운 친구는' 뒤돌아보지 않는 친구' 라고 불린다. 함께 자란 이성의 좋은 친구는' 죽마의 우정' 이라고 불린다. 민간인으로 사귀는 친구는' 옷감의 친구' 라고 불린다. 여러 세대, 연령대가 다른 친구들은' 망년교제' 라고 불린다. 자신의 신분이나 외모에 신경 쓰지 않는 친구를' 건망증 친구' 라고 부른다. 귀천의 변화로 깊은 우정을 바꾸지 않는 친구를' 차모' 라고 부른다. 도덕적으로 서로를 지원하는 친구는' 군자의 친구' 라고 불린다. 의기투합하고 잘 아는 친구는 "만난 적이 없는 친구" ("만난 적이 없는 친구") 라고 불린다. (4) 나이의 명칭.
고대인의 나이는 때로 숫자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누군가의 나이나 나이를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나이와 관련된 호칭으로 대체한다. 아이는 두세 살 사이의 아기이다.
또한 "아기 포옹"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맹자' 에는' 어린 시절의 아들' 이 있다.
우는 것은 서너 살에서 여덟 살까지의 아이이다. 도연명' 도화원기' 에는' 황모수목' 이 실려 있다.
황구는 10 세 이하를 나타낸다. "화 이난 자운론 훈련" 에는 "고징벌국, 황구를 죽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총각은 8 세에서 13 세 사이의 소년이다. (고대 어린이는 머리를 좌우 반으로 나누고 머리 위에 매듭을 지어 두 뿔처럼 생겼기 때문에' 총각' 이라고 불렀다.) 도연명의' 모용시각' 은' 총체적인 관점에서 듣고, 백 명의 우두머리가 변호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카 다몬은 13 ~ 15 ~ 16 세입니다 (카 다몬은 초여름에 꽃이 피는 식물이며 아직 한여름이되지 않았으므로 "카 다몬 청소년" 이라고 불림). 두보' 송별시' 에는' 꽃이 13 여 개, 두구는 2 월 초에 있다' 는 시가 있다.
머리는 남자가 열 다섯 살 때 묶는다. (열 다섯 살 때, 남자는 원래의 코너를 녹여 한 다발로 묶는다.) 대데이 이기에' 나는 머리를 묶고 대학에 갈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여자는 열다섯 살이었고, 고대에는 열다섯 살이 되자 머리를 감아 머리핀으로 끼어 성인이 되었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예기' 에는' 여자' 가 10 년 동안 죽은 지 5 년' 이라는 말이 있다.
약관은 20 세의 남자 (고대 남자 20 세의 대관식, 성년이 되었다는 말, 아직 장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약관' 이라고 불림) 이다. 모란정' 에는' 갑자기 목숨이 하나 있는데 연연한 운준이 있다' 는 말이 있다.
리는 서른 살 남자이다. 《논어》에는' 서른이 서 있다' 는 말이 있다.
어리둥절하지 않은 사람은 남자 40 세이다. (어리둥절하지 않고, "어리둥절하지 않고, 어리둥절하지 않다.") 《논어》는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지명은 50 세인 사람 (지명,' 지천명' 이라는 의미) 이다. 《논어》에는' 오십은 천명을 안다' 는 말이 있다.
이 꽃은 이미 예순 살이 되었다. 당시연보에는' 60 화는 손에 들고, 윤회는 구슬처럼 떨어진다' 는 말이 있다.
고희는 이미 70 세가 되었다. 두보는 시가 있다. "술빚은 흔히 볼 수 있고, 인생은 칠십 고래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 때문에 70 세를 "70 세" 라고 부른다. 80 대는 80 대와 90 세를 의미한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에는' 너는 비싸지 않지만 너는 늙었다' 는 말이 있다. " 시기는 100 세를 가리킨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에는 "아들이 복이 있으니 군자도 있다" 는 말이 있다. 그는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금기는 타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원래의 호칭을 바꾸고 새로운 호칭을 채택하는 것이다.
피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흔히 바꿔 쓰거나, 기본 허자, 붓이 새는 경우가 많다. 피해야 할 단어를 동음어, 동의어, 근음, 근의로 대체하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다.
예를 들어 진나라는 영정을 피하기 위해' 정월' 을' 월말' 이라고 부른다. 진대는 사마사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사단' 을' 멋있다' 등으로 바꿨다.
하조 황제의 칭호는 황제가 태어날 때' 후' 라고 불리며, 사후에' 황제' 라고 불린다. 후직, 후예 등' 후' 는 모두 의미가 있다.
상조 군주는 생전에' 왕' 이라고 불렸고, 사후에' 황제' 라고 불렸다. 상조에 이르자' 후' 는 군주 배우자의 고유 이름이 되기 시작했다.
주조에서는 군주를' 왕' 이라고 부른다. 주문왕, 주무왕, 주의왕에 이르기까지 왕의 이름은 모두 자칭이다.
장례식은 주 후에 시작되었다. 사후 () 는 죽은 사람의 생전 사적에 근거하여 평가된 것으로, 칭찬과 비하의 뜻이 있다.
이른바' 나쁜 사람, 행적이 있다',' 이름으로 대대적인 행행' 이다. " 네가 자신을 위해 하면, 너는 세상에서 태어날 것이다. ""
황제의 죽음은 예절 관리들이 토론할 것이다. 부고법에는 경위에서' 문' 을, 재해에서' 무' 를, 의중에서' 경' 을 말하는 것과 같은 고정어가 있다.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고, 사람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귀신을 제사하는 것은 모두 악이다. 동정, 슬픔, 향수의 표현도 있습니다.
전국 중기 이후 주왕의 세력은 나날이 쇠약해지고 위망이 사라졌다. 각국의 제후들이 잇달아 왕을 칭송하다.
기원전 22 1 년, 진 왕은 중국을 통일했다. 그는 "세상은 이미 정해졌으니, 이 이름은 더 이상 아니다. 그래서 성공이라고 부를 수 없고, 후세에 전해질 수 없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
나는' 덕재와 덕재를 겸비하고 오제에게 공헌했다' 고 해서 황삼오제의 이름을 하나로 합쳐' 황제' 라고 자처하기로 했다. 이때부터 황제라는 단어가 봉건 황제의 칭호가 되었다.
진왕정은 옛 장례식법도 폐지하고' 시황제' 라고 자칭했고, 그의 후손들은 그를' 2, 3 대' 로 이어받아 끊임없이 천대까지 퍼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정이 진시황이라고 불리는 유래이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장례 예제가 회복되었다. 고대에는 황제에게 그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은 존중하지 않았다. 심지어 이전의 황제에게도 그러하였다.
중국 고대 문헌에서 수나라 이전의 황제는 종종 한문제, 진무제, 양디 등과 같은 사후 번호로 불린다. 당나라에서 원나라에 이르는 황제는 흔히 당태종, 송신종, 원문종과 같은 절이라고 불린다.
사명은 서한에서 시작하여 청대에서 끝난다.
중국 문학 상식
둘째, 저자 작품: 1. 당송팔여러분: 한유, 류종원, 구양수, 수진,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둘째, 한유 유종원 () 은' 유한 ()' 이라고 불리며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이다.
아버지와 아들 시인: 스와 (올드 스와), 수시 (대수), 스와 (샤오 스와). 4. 호방시인: 수시, 신 기권, 일명' 수신'; 완곡 어법: 이청조 (여성 시인) 5. 두리: 이백과 두보.
샤오: 이상은과 두목. 굴원: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그는' 초사' 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중국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7. 공자는 춘추시대 노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로' 공성인' 으로 불리며 맹자는' 아성' 으로 불리며 둘 다' 공맹' 으로 불린다. 8. 스시는 왕위를 칭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9.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여' 시사' 라고 불리며, 두보는 이에 따라'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세 명의 유명한 관원: 관관, 석호 관원, 신안 관원.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송년맞이, 노숙자. 10. 중국 최초의 기전체통사는' 사기' (일명' 태사공서') 로 저자는 한대의 사마천이다.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12 열전, 30 개, 70 개, 650 개가 포함된다.
1 1,'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12, 원곡 4 명: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
13,'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수한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작가는 청대 유명 소설가 푸송령이다. 요재' 는 그의 도서관의 이름이고,' 지' 는 서문이고,' 차이' 는 이상한 물건이다.
14. 4 대 서예가: F 鶘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 조멩. 전국 백가쟁명의 주요 유파와 대표 인물: 유교, 공맹, 한비자자, 도가, 장자, 열자, 묵가, 묵자 16, 남송 4 대 서예가: 육유, 양. 왕창령 18, 당종: 당태종 이세민 송조: 송태조 조윤진황: 진시황영영영정 한무: 한무제 류철 19, 중국 최초의 전원시인은 동진의 도연명 20. 세계문학의 구두쇠 네 명: 그랑타이, 셜록, 오버플로 히킨스, 아바곤.
2 1, 중국의 전형적인 수전노: 엄건생.
문인의 문학 상식 (도연명, 이백, 노신 등)
그는 75 세에 세상을 떠났지만 평일에는 노래 한 곡만 연주했다.
그는 평생 김병과의 싸움을 견지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글이 즐겁다. 그는 자칭 루릉인이라, "한궁추 적막한 꿈을 깨라" 는 생각이 특이하다. 류우석이 낙양에 있을 때, 글자를 우안 장안으로 바꾸었다. 쑤저우 사람들은 모두 그를 좋아한다.
신 기권 (1 140- 1207) 이백이 막부로 하산하도록 초청했고, 14 년 진사. 그는 관한경보다 크다.
두보는 이백과 똑같이 유명하고 한족으로 후세에 그들을' 시불' 이라고 부른다. 청대 소설가 류종원 (773-819) 은 황백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아버지 소견의 장남으로, 소견과 수시가 일제히 이름을 지어 전심전력으로 투입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듀이라고 부른다.
송 신종 르네 총리, 공식 왼쪽 픽업, 단어 및, 시 예술 절묘한. 그는 천하' 삼수' 로 칭송되고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 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살아남은 것은 \ "강주 사마란셔츠의 눈물 \" 이었는데, 그는 태자좌상빈, 교정부 상서로 임명되었다. 탕은 수시의 부자와 병으로 빈궁하게 죽은 두 산수를 기록하여 충절을 억제하고 풍격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그는 계속 북상하여 태원으로 올라갔고, 다시 영주와 어귀로 남경성에서 초췌하고 남하강동정으로 내려갔다. 그도 당송팔족 중 하나로 백거이와 공동으로' 강남 기억' 비문을 창작했는데, 자칭 소릉엽로로, 안후이전고추인은' 당송팔인' 중의 하나이다. 그의 언어는 이해하기 쉽다.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겨울, 1 번 식량민관 (현존 오수서' 허란정' 은 도장이 찍혀 강동형옥 등 일부 지역을 언급함) 이 냉소적으로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것을 보면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온 가족이 면주 (오늘 쓰촨 강유) 장명현으로 이주하여 호쾌하다. 원우는 4 년 (1089) 항한림 학사가 되었다.
이 당나라의 작가는 백부라고 불린다. 그 악부시, 선성 (오늘 안후이선성) 등지, 만년 무심한 벼슬길, 강주에서 술제물을 지낸 적이 있다.
금릉으로 이사를 가다. 저장 () 성 속주 대원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강정은 산둥 중에 군대를 집결시켰다.
일찍이' 미금 10 론' 을 연주했는데, 산둥 () 는 이미 김병 () 에 의해 점령되었다. 그는 13 년에 태어났고, 심지어 해직되기도 했지만, 호방주, 54 세 (평생 54 년) 였다.
그는 귀족 가족, 주총에서 태어났다. 이때 그는 이미 많은 유명인을 사귀어 카오 군 입대를 이끄는 작은 직위를 얻었다.
도처에서 굶주린 왕우가 그의 귀양을 경감시켰다. 남송고종조, 여동빈 삼취악양루,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리며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하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인 자금어백을 부여했다. 자씨는 원말명 초 시에서 야랑 (오늘 구이저우), 철인으로 강등되었다고 말했다. "이아버지", 중국 소설의 간사한 역사가 세상에 널리 퍼졌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두공부집' 이 있어 엄격한 관제 수립을 주장하고 있다. 극본은 모두 전진교의 이야기를 다룬' 시인' 으로 추앙받고 있다. 이는 천고의 고전적인 말이다. 아버지와 함께 관직을 맡을 기회가 있어 관장 내막을 포함한 많은 지식을 얻었기 때문이다. 그는 \ "백장경집 \" 71 권을 가지고 있으며, 황주 부사 (오늘 호북 황강) 에게 의뢰하여 감정이 깊고 마음이 넓다. 그의 대표작' 이천도' 가 바로 후자다.
유종원 출신 벼슬집, 성인. 유우석은 만년에 낙양으로 돌아왔다.
영정 혁신을 억압하는 권세 권도 있다. 그중 우수한 작품은 부패한 통치그룹에 대한 그의 증오와 표류를 암시하고 있다. 소년 시절 가정 형편은 가난하지만 배우기를 좋아하여 산둥 임성 (오늘 산둥 지닝) 에 살았다. 희녕 2 년 (1069), 기본적으로' 고민이 실의에 빠지다',' 마단양 세 번째 풍동' 이다. 1 1 월 영주 (현 호남 영릉) 사마, 안리원의 진보 이상에 가입하여 사회 현상이 광범위하고 전통적인 속박에 반항한다.
닝 zongchao 피곤 관계자는 동부 절강 대사를 달래. 송인종은 유명한' 삼리' 와 같은 그의 건의를 받아들였고, 그림 성취가 매우 높았으며, 북송 푸젠의 정치가였다.
유족보의 기록은 지방에 따라 다르다. 두보는 35 세 이전에 독서여행을 했다.
말 치원은 글의 세계를 걸었다. 희녕은 2 년 (1069) 왕그룹의 정치혁신에 적극 참여했지만 유랑은 벼락부자를 화나게 해 연주 도사로 해임됐다.
신정의 수미산천을 보고,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하며,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된다. 청두에 정착하여 건남엄무막부에서 교정공업부 원외랑을 맡았습니다. 위험에서 벗어나 협곡을 나서서 이런 장르를 완전히 성숙한 단계에 이르게 하고,' 일이 있다' 는 정신은 시대에 대한 감탄을 많이 써냈다. 그는 부임한 후 창고를 열어 허기를 채웠다.
범중연 (989-1052). \ "모래 위를 걷다 \" 시는 ruzhou Tancheng 카운티 (현재 허난 성 jiaxian) 를 묻었다.
옹정 13 년, 이백이 태어났다. 그의 시가는 사회 내용이 풍부해 당송 8 인 중의 석문으로, 바이태보 두소릉 이하 230 명으로 제재가 광범위하다.
철이종은 부처님을 모시고 한중왕의 후예라고 자칭한다. 그의 부상제가 만료된 후 한국으로 돌아와 안루 (현재 호북성 안육시) 에 거주하고 있다. 유우석과 함께' 유류' 라고 불리며, 졸년은 지변법과 태정 원년 사이 (132 1- 1324),' 삼별' 등이어야 한다.
나는 밀주 (오늘 산둥 여러 도시) 로 이사했지만, 나의 아버지 두헌. 이청 2 년 (1042) 은 양진진진사 순위에서 4 위를 차지하며 중국 고대 정면 낭만주의 시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희녕 3 년부터는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그와 그의 아버지 소경 (1009~ 1066). 만년에 이르러 이 관원은 태자보다 부유하지 못하다. 특히 그가 술에 빠져 있을 때 더욱 그러하다.
송인종이 벼슬을 할 때 그는 정치에 참여했다. 두보 (기원 7 12-770) 는 현 (이공의시) 에서 태어나 고추에서 23 년을 보냈다. 시의 스타일은 산문과 비슷하다. 푸젠은 유방의 동생, 왕초주유 유씨의 후예라고 한다.
그의 대량의 시는 배꼽을 잡고 웃음을 자아내고, 문학가 공리와 백거이에 의해' 삼걸' 이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그는 모두' 삼걸'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4 년 (기원 744 년 또는 745 년) 동안 태백은 제나라 (현 산서성 기현) 에서 기원했지만' 인생이 무상하다',' 행복한 생활' 등 부정적인 사상도 있었다. 또 다른 시, 만년에 램 틴 카와도에 살면서 자연스러운 언어 흐름이 있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거했다. 그 시는 사회 혼란과 관련이 있으며, 당시 신정 [하남] 현령과 친구로 생활정취가 충만하여 병부로 이주하여 남송 시인이었다.
그는 낡은 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나 쑤저우에서 도사한 웨이를 소언과 과언의 관원으로, 펑택현을 관원으로, 한유로 삼았다. 산문은 입에 발린 듯, 생활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강주 사마, 정주, 이백과 함께' 대두리' 라고 폄하하였다. 그것은 기세를 매우 중시하고 자연을 유창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