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중국 최초의 도교 파노라마 역사 전기인' 순서: 중국 역사와 연결된 국수들' 에서 발췌한 것으로 바이두 독서 사이트에 게재됐다.
도교는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기원했다. 천문학, 의학, 신선, 점술, 상면, 풍수 등의 방법과 기술에 종사하여 음식을 제창하고 신선을 제사하는 원시 종교 단체이다. ) "는 삼청 창시자 (옥청원석천존, 상청영보천존, 태청도덕천존) 를 최고신으로, 노자의' 덕경' 을 최고경전으로, 만물을 근본으로 하는' 도' 를 최고신앙으로 삼아 장생, 깨달음, 구세를 추구한다
도교가 숭배하는 신선은 다신교로서' 도' 의 신앙을 인격화한 구현이다. 도사는 도교의 성직자이고, 궁전, 절, 절은 도교활동의 장소이다. 도가 () 는 고대에는 주로 외단약을 복용하고, 내단 수련에서 가스를 단련한 다음, 도기와 자신의 마수를 통해 공덕이 원만하고 신선으로 솟아오르는 목적을 달성했다.
도교는 세계의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역사 발전 과정에서도 여러 교파로 나뉘는데, 각 교파마다 창시자, 역대 거장, 숭고한 도덕이 있다. * * * 존삼굴, 존삼십육진경의 대배경에서 각 파는 교규, 교통, 수련방법에 각각 중점을 두었다. 하지만 지금은 주로 "정일파 (일명 정일파 또는 정일파)" 와 "전진파 (일명 전진파 또는 전진파)" 로 나뉜다. 중국의 기존 도사는 거의 3 만 명에 달하며 정통파에 사는 도사는 6 만여 명이 각지에 흩어져 있다. 책에 등록된 도교 행사장에는 3 만여 곳이 있다. 그중 도교궁관은 약 9000 개, 등록개방궁관은 2000 여 개 (남악국제도교포럼 20 1 1 소개) 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역사와 종교 전통으로 전국 각지의 농촌 도시에 흩어져 있는' 정통 화거도사' 가 많다.
정의로와 전진로의 주요 차이점은 정의로가 시조 석천장령 (기원 34 년 2 월 22 일 ~ 65438 년 +056 년 9 월 9 일) 에 세워졌다는 점이다. 자보한, 한족 현인, 오늘 장쑤 풍현인. 정일파 연맹 웨이도, 석천도 창시자, 태상노군에게 3 일 정법,' 3 일 법사 실물' 을 수여받았다. 고 () 부처는 석천노조 () 라고 불리며, 장도릉 () 이라고 불리는데, 그가 도교를 창립했기 때문이다. ), 주로 좌부 금식을 위주로 하고,' 노자' 는 가장 높은 신앙이다. 그것은 석천도교와 용호파의 오랜 발전을 바탕으로 용호파를 중심으로 부우도교각파로 구성된 부우대파이다. 도파는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집에서 연습하고, 민간은 흔히' 화도' 라고 부른다. 그들과 전진도교도의 가장 분명한 차이점은 모자가 네모난 것으로 92 금이라는 것이다. 전진도는 왕중양 (기원1112 ~1170) 에서 시작된다. 함양인, 오늘 산시 사람, 본명 중보, 명운경. 입도한 후 왼쪽이나 철, 명명, 이름 중양자가' 해풍' 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전진도를 개척해 "유석도가 통하고, 삼교가 예로부터 조상과 같다" 며 "북오조" 중 하나로 칭송받았다. ) 창시자는 삼교합을 주장하고, 내단술 위주로 유사 출가를 요구했다. 그들의 모자는 둥글어서 혼합 수건이라고 한다.
도교는 중국 각지에서 온 다양한 문화와 사상의 종교로서, 중국 고대의 귀신 숭배 관념을 바탕으로 전국 시대 이래 신선 요술을 계승하여 점차 오늘의 형식으로 발전하였다. 그러므로 도교는 한 사람이 한 번에 한 곳에서 창조된 것이 아니다. 그 유구한 역사는 상고시대의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주한 () 시대에 점차 형성될 수 있다. 하지만 종교단체의 탄생으로 각 파는 시조 장천사릉 창립도교사 최초의 조직된 종교단체' 오미콩도' 로 시작해 지금으로부터 이미 1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