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연은 무궁무진하다.
과학의 개념은 반성할 만하다.
통합, 이경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개념
주공, 제도화, 다른 사람을 처형하고 스스로 천국에 갔다. 그의 지도자는 너무 엄격해서 부하들이 감히 말을 하지 못하여 그들의 의견을 들을 수 없었다.
백가쟁명은 연구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유가법가는 사상이 대립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법가, 입법자, 법 집행자, 사법자가 모두 양심이 있다면 법가는 유가가 되고, 아무것도 정적이고 분열된 눈으로 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형식주의, 형이상학이 될 것이다. 공부가 너무 빡빡해서는 안 된다. 백가쟁명은 <역경> 해석으로 종합적이다. 독립된 각도와 이분법으로 문제를 보지 마라.
마음 공자는 세상에 속한다.
만약 당신이 9 를 사용한다면, 당신은 용의 우두머리가 없는 그룹, 기를 볼 수 있을 것이다. 6 은 모두 용이고, 용은 민첩해야 하고, 용은 머리를 보고 꼬리를 보지 못하는 지혜가 있다. 말은 반드시 웃겨야 한다. 서양 철학은 분명히 죽었지만 동양 철학은 흐리멍덩하게 살아 있다.
단순히 유무에 의존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수시로 합리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어둠까지 가는 것은 좋은 점이 없다.
사례: 규정에 따라 융통성이 있다. 지도자가 없으면 고정된 총리는 없다. 변화가 필요하다면, 우리는 그것을 바꿔야 한다. 우리는 실사구시를 해야 하며,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행동 규범을 제정해야 한다.
송명리학, 한 사람이 너무 이성적이면 감정이 희미해지고, 본연의 정은 인지상정이다.
명나라는 과학 기술 발전을 금지합니까? 과학 기술 살인? 인류는 결국 기술로 죽을 것인가? 과학기술은 우수한 철학의 지도가 필요하다.
산업화의 후유증: 공업은 필요하지만 산업화는 필요하지 않다. 물 부족, 토양 부족, 식량 부족, 사람 부족, 도덕 부족 (원인). 소름 끼치게, 내 뒤통수 오한.
상업화의 후유증은 상업화가 필요하지만 상업화되어서는 안 된다. 상업화는 문화를 삼킬 수 있다.
일방주의.
인터넷과 언론이 가정을 침범하고 가정 교육이 파괴되었다. 언론 (스타/부자/연예계/리얼리티 쇼) 의 상업적 호소력이 가정교육을 망쳤다. 진정으로 학식이 있는 사람의 말을 듣는 사람은 없다. 인터넷은 지식을 저장하는 데 사용된다.
인터넷은 윤리를 파괴하고 인류를 얕잡아 본다. 미국이 쇠퇴하면서 중국, 일본, 한국의 부상.
중국은 수 구, 수 라이브 (Lucky Number) 49,79 로, 공통점을 찾고, 일관성을 추구하지 않는다. 30 년 강동, 30 년 강서. 30 년 후에는 사회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중국 국민들이 왜 평화를 사랑하는지, 이것은 반박할 수 없는 증거이다. 남방 사람들은 북방 사람을 이길 수 없어 옷을 입고 옷을 벗고 음식을 먹는다.
중국어의 매력, 중국 문화의 동화.
시대가 변하고 있다. 2 1 세기는 중국어를 할 줄 모르는 것이 열세다.
사건이 줄을 서서 외국인이 공항에서, 버스 정류장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은 성가신 위치, 버스 운전사, 젊은이를 멈출 수 없다.
자연 임신.
두 가지 변화가 없다면 인류는 매우 위험하다. 1, 새로운 에너지, 미래의 기회를 잡아라. 2,
하늘은 코끼리처럼 매달려 있어 인간이 반성하기를 바란다.
제 3 차 세계대전은 문화전쟁이다. 이것은 거의 인간의 지혜이다. 유럽 회의는 중국이나 유대인을 통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유태인은 매우 엄격하다. 만약 네가 하지 않는다면, 나는 너를 죽일 것이다, 중국. 통일이면 충분하다.
중국어가 대답했다. 이것은 내가 모른다. 만약 다른 사람이라면, 나라면.
인류의 가장 높은 지혜에 가깝지만, 너무 나쁘지는 않지만, 사용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같은 것은 두 가지가 없다. 유교: 신중히 독립하고, 모든 사람은 독특하며, 천성적으로 개성이 있고, 개인의 개성은 잘 보존해야 한다. 항상 다른 사람을 배우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경은 관리의 보고이다. 미국식 관리의 결함은 일반으로만 관리할 수 있고, 예외로 관리할 수는 없다. 볼 수만 있고 볼 수 없다. 환경 안정은 큰 역할을 할 수 있어 변화에 대처할 수 없다. 오바마 개혁의 실패는 대부분 미국의 제한적인 법규와 분권제도 때문이다.
사유가 민첩하다! 변화의 책의 핵심
좋고 나쁨은 없고 옳고 그름만 있다.
왜 구아 수가 64 인가? 82 법칙은 80% 를 장악하면 원가를 낮출 수 있다.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말고 유연하게 문제를 처리하세요.
대충대충 하는 것과 꾀죄죄한 것은 절대 별개의 일이다. 딱 맞는 철학과 겸손이 딱 알맞다.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지만, 반드시 대충대충 해야 한다. 합리적이라면.
군자가 되기 쉬우며 소인을 구하지 않는 것은 매우 총명하고 덕성이 좋기 때문에 생긴 것이지만 무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씨는 풍수를 본다. 복지는 복민이 거주해야 한다. 유비는 오동에서 싸웠고, 개인의 이익 때문에
작은 일은 하늘을 이기고, 큰일은 하늘을 이긴다.
중국식 지도자와 서양식 지도자, 중국 장기는 중국인의 정신을 대표한다. 외국인들은 차마가 더 심하다고 생각한다. 모든 차마는 장군을 위해 장렬하게 희생되었고 장군만 먹지 않았다. 대단하지 않아요. 장사는 손목을 부러뜨려요.
옷을 벗고 점치는 것은 바로 네가 죽어야 한다는 것이고, 군중을 이탈해야 한다는 것이다. 미국인들은 가짜 장부를 만들고, 중국인은 두 세트의 장부를 만든다.
만약 사람들이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면, 그들은 좋은 지도자가 될 수 없다.
이경은 천지 사람들이 모두 귀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멀리하고 잘 이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들을 수 없는 것은 모두 미신이다. 귀신을 가로지르는 바른 길을 걷는 것은 귀신을 멀리하는 것이다.
이경은 미래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군자가 패한 것도 성공이고, 소인의 성공도 실패이다. 관리는 미래를 위한 것이다.
기층은 과거에 살고, 간부는 현재를 향하고, 지도자는 미래를 마주하고 있다.
과잉 생산, 과잉 소비,
점술의 묘용은 소수의 미신을 타파했다.
이경은 미래의 변화를 통제하고 있다.
움직임을 알면 고요함을 알 수 없고, 정적을 알면 그치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지선에서 그치다.
주 교수님, 연구하지 마세요. 독서 심정을 나누면 인생의 가장 큰 재산은 만족이고, 가장 큰 지혜는 지중지이다.
서양인의 발언은 둘로 나뉘어 통일되고 절대적이다.
중국인은 멈추고 싶으면 멈추지 않고, 멈추고 싶지 않으면 멈추지 않는다.
예나 지금이나 중외나: 일음과 일양을 도라고 부른다.
공자: 아니, 아니, 절대 불가능한 일도 없고, 절대 불가능한 일도 없어.
노자: 도는 할 수 있고, 도는 할 수 없고, 도는 보통이다. 어떤 사람들은 좋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모든 것이 공중에 있으니, 형세가 이미 결정되었다. 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 대단하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점점 불신을 받고 있다.
불확실성 법칙, 왜 확실하지 않은지, 사람이 아니라, 방법이 아니라, 계기가 아니라, 정확한 후에 다시 변화하기 시작한다. 이경은 우리가 확실하지 않을 때만 그것을 측정할 수 있고, 우리가 방향을 재야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계획을 세워야 언제든지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정은 규범과 범위가 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미국식 관리의 정량화와 제도화는 목표 시장의 변화에 대처할 수 없다. 혼란 속에는 덕이 있고, 조상에게는 덕이 있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지세곤, 군자는 덕재물로 삼는다.
미정일, 정해진 게임, 운명, 인생의 노력은 그의 운명이 어디에 있는지 찾는 것이다. 회사, 산업, 모든 것은 불확실한 날에서 정해진 게임에 이르기까지.
서구의 예측 변화, 위기관리, 위기관리는 <역경> 속의 우환의식이다. 이해하면 두렵지 않다.
중요한 것은 음양의 변화다. 정말 중요한 것은 태극의 냉막. 인생은 오직 한 가지 일만 하고, 자강불식, 도덕교화.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것은 도덕적 수양이다.
아무것도 할 수 없고, 한마디 끌어내어 적당히 멈추고, 지선에서 멈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변화의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시작, 일, 시간이 죽음이다.
서양인은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국내 사람들은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말을 할 줄 안다. 당신이 바로 오고 싶다면 중국어를 배워라. 그렇지 않으면, 너의 발언은 사람을 불쾌하게 할 것이고, 너는 화를 낼 것이다.
1, 사람은 만물의 영이고, 그와 동물의 차이는 예의에 있다. 너는 반드시 자신을 야수와 분리해야 한다.
중국인들은 이미 동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분투한 중요한 성과이다.
사람이 살면 자주권이 있어야 한다. 인간성의 존엄성은 그들이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중국인들은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인간성을 이해하는 것은 자주에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은 자유가 아니라 자주이며, 자주를 자유로 번역하는 것이 가장 큰 잘못이다.
64. 점술은 미신이 아니라 그 자체로 미신이 아니다. 사람들은 미신을 믿는다. 만약 네가 점을 치고 싶다면 미신을 믿지 마라. 미신을 믿고 싶다면 점을 치지 마라. 점술을 하고 싶을 때, 점술의 결과가 당신의 행동을 결정하게 한다면 미신이라고 자문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점명언)
65. 만물의 변화는 복잡하며, 육십사괘는 기호이다.
66. 점술학, 군대 동원, 고무적, 교사로 확장, 범위가 넓어 전쟁만 말하지 않는다.
67. 이경은 점술을 위해 디자인된 것이 아니라 시종일관 신중하다. 네가 아는 것을 가지고 네가 추리한 것을 세어 보아라.
68. 법에 따라 예의에 따라 처리하다.
69. 점치는 결과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처리해야 적당합니다. 운의 좋고 나쁨의 결과를 점치는 것은 수동적으로 운명을 듣고 인간의 자주성을 잃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70, 잠룡을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지 말고, 꼭 사용해야 한다. 이 말은 재능 있는 사람에게 한 말이다. 만약 네가 능력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깊이 숨길 수 있다. 폭로하지 않으면 폭로해야 한다. 공개되지 않는 입장에 서 있다면, 폭로가 딱 알맞다.
의견이 없으면 이야기하기 시작하고, 그렇지 않으면 손해를 본다. 운명에 맡기지 말고 즐겁게 생활을 알아야 한다.
네가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은 네가 알아야 할 일을 하는 것이다. 네가 해야 할 일은 네가 해야 하는지 물어보는 것이다. 비록 수천수만의 사람들이 모두 갔음에도 불구하고.
집집마다 본병서가 있고, 집집마다 본세계관이 있다.
길흉을 점치든 간에, 자신의 목표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길흉을 피하고, 결국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을 더 고려해야 한다.
원헨리진 (즉 춘하 가을겨울, 겨울도 가장 중요하다. 인생은 외로움을 견디고 겨울에는 자신을 숨겨야 한다.)
원, 선의 길이, 시작, 원기, 인심.
형철, 가지회도 조화, 교류, 집미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이자, 의합도 지혜로운가? 가장 큰 시련은 돈을 버는 것이 수치스럽지 않다는 것이다. 돈을 버는 것은 기회에 의지하고, 돈으로 지혜에 의지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저축해야 한다.
정결한 사람은 그들이 한 일을 믿는다.
예의상 왕래하고, 각자 책임을 다하고, 마음대로 한다. 양보의 입장에 서다.
원헨리진 (즉 춘하 가을겨울, 겨울도 가장 중요하다. 인생은 외로움을 견디고 겨울에는 자신을 숨겨야 한다.)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저장보다 낫다.
75, 사장과 종업원, 주문하지 않고, 거스름돈도 없고, 도박도 하지 않는다.
76, 심리건설, 만약 모든 것이 점술로 결정된다면 그것은 인류에 대한 풍자이다.
77, 인간과 자연의 연구에 즈음하여. 이경 전도자는 융합해야 하고, 철학 방면에는 생각할 곳이 필요하다.
78, 공평 (평등) 과 정의의 차이, 서양인은 내가 있으면 공평하고, 중국인은 그가 없으면 공평하다. 신은 공정하지, 공평하지 않다.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고, 모두 복잡하며, 절대 공평할 수 없다.
불공평은 공평이고, 공평은 불공평하다. 현실이 좀 필요하다. 만약 모든 사람이 1 원짜리 상을 받는다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서양인들은 모든 사람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공정하다.
정의는 대체될 수 없고 유일무이하다.
모두가 그가 독특하고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내 자리에 있다면, 나는 나의 현재 상황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이경 학습반
함부, 무심한 느낌,
이경은 정말 간단하다: 중국 문화는 체득한 것이지 배운 것이 아니다. 지식은 전승되지 않고 지혜는 전승된다.
점괘는 50, 큰 점괘는 50, 40 은 9 번이다. 칠칠십구 (교신), 칠은 변화, 육육육은 순이다. 7 일마다 일변한다. 사십구는 변하는 전 과정이다. 미적분의 과정을 통해 제6감 유발, 아내의 말을 들어야 하지만 아내의 말을 들을 수는 없다. 일음과 일양을 도라고 한다. 여자의 제6감 실력은 남자보다 강하고, 남자의 방향감은 여자보다 강하다.
우주에는 평등, 남녀 불평등, 개와 닭 불평등, 남녀가 다르다. 남녀는 주로 다르다. 공평하고 불공평하며, 합리적이고 불평등하며 일률적이다.
1, 하나를 꺼내라, 결과가 어떠하든, 도저히 할 수 없다. 첫 번째 이름은 쉽지 않다.
2, 나머지는 무작위로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왼쪽은 하늘, 오른쪽은 지면이다. 땅에서 한 명을 손에 얹어 사람을 만들고, 천지의 나머지를 합치면 사람이 된다.
3 오른쪽은 4 개마다 한 묶음, 춘하 가을겨울, 원헨리진, 나머지는 나머지, 2 위, 5 개 아니면 9 개, 처음이에요.
4. 나머지는 다시 나누고 천지의 재능을 취한다. 두 번째는 네 개가 아니면 여덟 개입니다.
5, 세 번째, 네 개, 여덟 개, 나머지 힙 수는 6, 7, 8, 9 입니다.
아래에서 위로 구아, 1, 2, 3, 4, 5, 6, 7, 7, 1 등상을 받았다.
6 두 번째 트릭은 6, 6, 7 은 변하지 않고 6 은 양으로 변하는 것이다. 원리는 69 응변으로, 78 은 변하지 않고, 원부와 변보로 나뉜다. 세 번 한 번. 변화를 의미합니다.
두 구아로 나누다. 점술표를 조사하다.
통관
명철 보신은 중국 철학의 기초이다. 한 사람이 완전한 자제, 자강, 자주를 할 수 있는 것이 경영의 근본이다.
서양의 사유는 수를 죽음으로 보고, 2 는 2 로, 중국인은 2 를 3 으로 본다. 사례: 회의에 참석하고 싶습니까? 원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원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그때 다시 이야기하자. 세 번째 선택은 다른 사람에게 공공장소에서 의견을 발표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일음과 일양을 도로, 사례: 부부가 쇼핑하다.
중국인은 간부, 핵심 팀, 중급 관리팀이 관리한다.
이 경우 의장이 회의에 참석했다. 사람은 마음이 점점 넓어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회계가 비교된다. 졸고 별을 빨다.
중국인은 가장 변덕스럽지만, 중국인은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을 정도로 변덕스럽다.
사례, 급여, 필립스, 맥도날드: 제도는 좋은 사람만 통제할 수 있고 나쁜 사람은 통제할 수 없다.
중국인의 뱃속에는 불법을 말하지 않지만, 마음속에는 이라고 하는 이름이 있는데, 입으로는 특별히 정을 전하는 데 쓰인다. 문제없습니다. 그때가 되어서야 문제가 있는지 알게 되었으니 적당히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너의 입을 듣지 말고 너의 마음을 들어라. 합법적이고 불법이며, 나는 배가 분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말하지 않고, 법률에 대해 이야기하면 감정을 상하게 한다.
중국인이 가장 효율적이다. 가장 높은 생산성은 나를 기꺼이 하게 한다.
육십사괘는 모두 가십이다.
아래에서 위로, 지구, 사람, 천국. 상층점 (외외외점) 은 외적, 외적 환경, 하층점 (내점), 내재적 동기, 내재적 조건으로 나타난다.
양은 기서를 나타내고, 음은 짝수를 나타낸다. 하늘, 사람, 지위. 하늘의 변화는 일반적으로 인적 자원이 결정할 수 있는 요소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지위의 변화는 사람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 요인을 바꾸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위치의 변화는 사람이 자신의 힘으로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부가 어중이떠중이 아니고, 간부가 셋째이고 넷째, 간부가 거꾸로 매달리면 끝이다.
간부가 그의 직원에게 직접 그의 상사에게 말했을 때, 그는 무능했다. 직원의 말을 아낌없이 반영하는 간부는 문제를 만드는 것이다. 중국인은 모퉁이를 도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나는 동의하지만
만약 네가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안다면, 너는 지름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중국인들은 아첨쟁이를 매우 싫어한다. 아첨의 맛을 맛보고 싶다면 아첨하지 마십시오.
균형의 정도를 잘 파악하다
모사는 사람에게 있고, 성사는 하늘에 있는 것은 작은 일이니, 사람은 조종할 수 있다. 사람이 하늘에서 제안하는 것은 이길 수 없는 것은 역사적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