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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당대 조각상에서 신성과 인간성의 결합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하면 현실과 이상의 결합이거나 현실주의와 상상력의 결합이다.

당대의 조각품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깊은 문화유산으로, 대족석각예술, Xi 안보살상, 용문석굴, 소릉 육마, 수육안 등 정교한 대표적 조각품을 포함한다.

중국의 종교는 실제로 입세의 전통 철학 체계입니까? 유가 사상이 선종에 스며들다. 유가의 정수는 실천적 이성이다. 모든 것은 나에게서 시작하고, 곁에서 시작한다. 평소 자연스런 생활에서는 서양 불교 사상처럼' 천국' 에 들어갈 필요가 없다. 세계에 대한 중국의 사상이 형성된 결과는 전 민족을 형성하지 못한 종교적 열광이다. 게다가 농업국의 보수적이고 내성적인 성격까지 더해지면 이런 생활과 이런 생활에 대한 견해는 착실하고 흥분하지 않고 열광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유교 사상의 강력한 개조력을 보여준다. 특히 조각군의 배열 구조에는 중국의 특색이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조각품의 존비 질서는 중국 봉건 왕조 등급 관념의 묘사이자 중국 전통 습철학이 비전통 출세 철학을 최종적으로 이긴 실증이며, 불교 조각 예술이 세속화로 나아가고 생활과 완전히 결합된 표현이다. 이 특징은 송대의 조각 예술에서 남김없이 표현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북위의 비투기신, 당나라의 비주도신은 원래 모두 세속신이었다. 송대 조각상은 인물 이미지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친근하며 사실적인 풍격의 대표이다. 종교 열광이 중국에서 점차 몰락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그래서, 이 사회의 전환을 완성한 돈황송대 석굴로 들어가면, 그것은 더 이상 종교예술이 아니라 진정한 인간 생활이며, 심지어 순수한 도안까지 세속 생활의 재현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북위의 구도는 활발하고, 당나라의 구도 자유전은 완전히 사라지고, 규범이 딱딱한 회문만 있을 뿐이다. 전체 장면은 서늘한 느낌, 가난, 무기력, 부진함을 준다. 송대의 조각품은 종교적 열정이 없고, 깊은 사각이 부족하며, 중국의 종교 조각 예술은 이때 쇠퇴하고 있다.

요컨대 수백 년 된 중국 불교 예술을 혼란스러운 전체로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역사 분석과 탐구이다. 종교 조각상에서 시대와 사회의 변천에 따라 각종 심미 기준과 아름다운 이상이 나타났다.

북위 조각품은 인간의 생명보다 높은' 이상' 으로 이겼다. 당나라는' 이상' 과' 현실' 을 결합하여 이겼다. 송나라는 "실제" 로 이겼다. 이것은 시대의 삶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상변화와는 * * * 음이 있다.

이로부터 불교 조각의 예술 풍격은 시대의 발전과 역사의 진보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불교가 인도 본토 불교에서 중국 선종사상으로 바뀌는 것처럼. 불교조각도 위진 시대의 신에 대한 묘사에서 송대 대 사람에 대한 모방으로 발전한 것도 사람들이 종교사상을 약화시키고 자연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표현이다.

성당 시대의 조각 작품에는 시대생활과 정신적 면모를 깊이 반영한 작품이 있다. 예술 스타일에서는 이상과 기법의 진실과 통일을 추구하고, 단순하고 소박한 법칙 처리와 생동감 있고 진실한 표현이 통일된다. 그리고 우리는 군상 속에서 각 조각과 각 조각의 각 부분의 통일과 조화, 그리고 특히 강조하는 전체감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