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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의 민속과 그 의미를 설명하다.

예배달에 달을 바쳐 풍작을 축하하다.

"원반" 을 공유하고 먹이다

가족 상봉

결혼과 아이를 위해 기도하다

탑등을 태우다

계좌 결제일

추석의 전통 풍습

예배달에 달을 바쳐 풍작을 축하하다.

당송 시대의 추석은 보편적인 사회오락 축제로, 추석의 주요 행사는 달구경과 달놀이였다. 명청시대에는 명절의 성질이 바뀌었고, 사람들도 달을 감상하지만, 월신의 신성한 의미와 현실 사회에서 사람들 사이의 윤리경제관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다. 추석은 수확의 계절이다. 사람들은 추석 풍습으로 풍작에 대한 축하를 표현한다. 달을 제사할 때의 제철 과일은 제월이자 노동 열매의 즐거움이다.

명나라에서는 북경인들이 8 월 15 일에 달을 제사했다. 사람들은 시장에서 특별한' 달빛지' 를 구입했다. 이것은 달빛보살 조각상이 있는 신이다. 달빛보살은 연꽃자리에 앉아 있고, 옥토끼 한 마리가 사람처럼 옆에 서서 절구에 절구봉으로 약을 찧었다. 이런 달빛보살은 작은 3 인치로 길이가 1 피트가 넘고, 정교한 인물상은 금빛이다. 북경의 사람들은 동그란 과일, 과자, 수박을 위해 달빛보살상을 세우고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밤에 달이 뜨면 사람들은 달에 제물을 바치고 숭배한다. 제사가 끝난 후 그들은 달빛지를 소각하여 꺼낸 제물은 일반적으로 가족들이 공유한다. 청대에 이르러 북경의 달 숭배가 달라졌다. 월신은 도관에서 증정하며 제목은' 수태음준월궁' 이다. 이 날, 더 많은' 달빛 말' 이 상점에서 팔린다. 그들은 길이가 7 ~ 8 피트이고, 길이가 2 ~ 3 피트가 짧다. 위에는 두 개의 깃발, 빨강, 녹색, 노랑이 있어 달에 바칩니다. 제사가 끝난 후 그들은 종이와 종이돈과 함께 소각되었다.

제사달과 배월은 명청시대 추석의 흔한 풍습이다. 청대에는 "8 월 15 일, 보름달, 수박 월병을 신에게 바친다" 는 속담이 있다. 청대에는 일상적인 월병보다' 둥글고 크다' 는 특별한 월병이 있다. 특제 월병은 보통 추석 이후 가족들이 나누며, 일부는 섣달 그믐 날까지 남아서 먹는다. 이런 월병은 속칭' 원반' 이라고 불린다. 명청강남에는 늙은 호박, 연근, 월병, 옆에 냉수 한 그릇이 놓여 있다. 여성과 어린이가 달을 맞이한 후, 그들은 손가락으로 그들의 눈을 물에 담가 식히기를 바랐다 (주작인' 추석의 달').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이 풍습은 6 조 시대 사람들이 8 월 중순에 이슬로 눈을 씻는 풍습에서 기원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이 아니라 풀이슬이 든 눈주머니 ('가시추 세월') 를 주고받았다.

장소마다 월신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와 이해가 다르다. 푸젠정주에는 추석 밤' 달고모 초대' 풍습이 있다. 아이들은 달에 과일 케이크를 넣어 연설을 하며 달 이모에게 재난을 예측하도록 초청했다. 절강제조의 대가집은 추석에 큰 월병을 만들었는데, 그 안에는 과과가 섞여 있다. "겹사건은 달이고, 이름은' 연회장' 이다. 쑤저우 집집마다 화랍 한 병을 차려 놓고 월궁의 상징도 없이 하늘을 바라보며 제사를 지냈다. 어린 아이들이' 달 숭배, 등불 앞에서 장난치며 라마단 궁전' 이라고 불리고 있다.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는 추석에' 분향' 하는 풍습이 있다. 쑤저우의 소위 통향이란 가는 선향으로 중간에 부스러기를 채우는 것이다. 향 가게가 완성되면 스님과 거사에게 판다. 사람들은 추석 밤에 달빛에 불태워' 배럴향' 이라고 부른다. 항주의 투향은 종이로 통모양으로 붙여 중간에 향이 있고 높이가 약 2 피트이다. 추석 밤에 달을 제사할 때 사용한다. 오만운' 강향사절' 시: "마음속의 말은 산산조각이 나고, 달에는 향기가 난다. \ "결국, 세계 적은 사람들, 비싼 스와 임금 만. 클릭합니다 양주 () 의 작은 진하 () 는 추석 () 에' 태음 ()' 을 지탱하고,' 월궁지 ()' 라고 불리는 한공궁으로 그렸다. 종이수건은 우상의 관대로 쓰이며 월병에 사복을 입은 여자를' 월궁인' 이라고 부른다. 연근과를 모시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전 세대에서는 달을 숭배하는 동시에 남성과 여성의 숭배를 받았다. 변량의 추석 밤에 온 도시의 모든 가정은 빈부든 걸을 줄 아는 아이부터 열두 살 소년까지 성인복을 입고 계단을 오르거나 법정에서' 배월향' 을 해야 한다. 남자아이는' 섬궁에 일찍 가서 선인계로 등단한다' 고 기대하고 있는데, 이는 월신의 가호가 조속히 과거될 것을 빌었다는 뜻이다. 소녀는 아름다운 얼굴을 빌었다. "창아처럼 보이고 깨끗한 달처럼 둥글기를 바란다." 송인은 재녀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명청 이후 달을 제사하는 풍습이 크게 달라졌다. 남성의 배월이 줄고 월신이 점차 여성 숭배의 특별한 대상이 되었다. 북경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명청 시대에는 베이징의 추석에 새로운 제철 물품인 채색토끼가 추가되었다. 명대 "추석에는 진흙 토끼 모양으로, 휴머노이드로 분장하여 소아를 위해 경배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청대에 옥토끼는 희극적으로' 남자 기생' 이라고 불렸고, 사람들은 모래로 하얀 옥토끼를 만들어 가지각색의 색으로 장식했다. 남성 기생은 제작 기술이 뛰어나고, 모양이 다양하고 익살스럽다. 우산 뚜껑이 있고, 옷차림이 단정하며, 관원으로 분장한다. 어떤 사람들은 갑옷을 입고 깃발을 들고 용사로 분장했다. 그리고 호랑이를 타기가 어려워 연좌 시위도 하고 있다. 큰 것은 높이가 3 피트이고, 작은 것은 1 인치도 안 된다. 북경 사람들은 "하늘에 달이 저물어 모이니, 시정이 쉽다. 클릭합니다 남자 기생은 거리 생활에 적지 않은 재미를 더했다.

추석과 달 예배는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오로춘족이 달을 제사할 때 공터에 맑은 물 한 대야를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계서장족의' 제월문의 신' 활동이 더욱 전형적이다. 매년 여름력의 8 월 중순에, 일부는 추석 밤이다. 사람들은 마을 미야천에 제사대를 세워 제물과 향로를 제공했다. 책상 오른쪽에는 약 1 피트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서 있는데, 이는 동아리 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내려온 사다리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오래된 달 신화 요소가 보존되어 있다. 전체 행사에는 월신 하범을 초청하고, 한두 명의 여성을 월신 대변인으로 초청하는 것이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신, 월신, 월신, 월신, 월신, 월신) 하나님과 인간은 서로 노래한다. 루나 점술 점쟁이; 가수는 진언가를 부르고,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낸다 ("중국 자연신과 자연숭배" 참조). 월제라는 오래된 풍습이 아직도 외진 민족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으며, 추석에도 월신과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은 소수민족의 문화적 특징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원반" 을 공유하고 먹이다

추석에는 음식 월병을 만들어 민간에서는' 원반' 이라고 부른다. 추석은 수확의 계절이다. 가족 구성원과 사회 구성원 간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서로 선물을 주고 월병은 서로 교환하는 증표와 길조의 상징이 되었다.

월병의 모양은 송대에 있을 것이다. 소동파에는 시 짱 () 가 있었다. "작은 떡은 달을 씹는 것과 같고, 바삭바삭한 것이 있다." 하지만 문헌에 따르면 당시 석류, 대추, 밤, 귤, 포도, 신주 마시는 등 새로운 것을 감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는데, 이는' 가을 시식' 을 의미했고 월병은 중요한 제철 식품으로 여겨지지 않았다. 월병을 추석의 특별한 음식과 제물로 삼는 풍습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었을 것이다. 명나라 초기에는 추석에 떡을 먹는 풍습이 있었지만 월병이라고 불리지는 않았다. \ "고객 중복 단어 \" 기록에 따르면, 난징 철 크라운 도교, 영리한 도교,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명태조는 이 점에 동의하지 않아, 그는 도사를 불러 물었다. "오늘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예, 그는 "왕자는 케이크를 가질 것" 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중추절 이었고, 왕조 는 제사장 을 확인 방에 잠겨 명령했다. 그때 왕자는 정말로 케이크를 배달하러 왔다. 왕자는 추석 동안 아버지에게 월병을 증정할 것이다. 민간 도시와 농촌은 서로 월병을 명절 선물로 먹인다.

먼저 명나라 도성,' 서서가구, 월상 케이크 유산' 을 보세요. 이런 빵은 크기가 달라' 월병' 이라고 불린다. 명말 북경의 월병 생산은 이미 매우 고심하여 가격도 싸지 않다. "쇼핑객은 과일을 소로, 이름이 다르고, 케이크 한 개에 수백 위안의 가치가 있다." 청나라에서는 북경의 추석에 향등을 훈제하는 것 외에 월병을 둥글게 만들었다. 청말 베이징에 브랜드 월병이 나타났고, 앞문은 미재월병' 교토 1 위' 를 알고 있다. 보통 곳곳에 달의 월병이 있는데, 큰 직경은 1 피트 길이이고, 위에는 월궁, 두꺼비, 옥토끼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다. 북경에서 월병을 먹는 한 가지 방법은 제사를 지낸 후이다. 또 다른 먹는 방법은 가족들을 위해 섣달 그믐날 밤에 나누는 것이다. 이를 원반이라고 한다. 쑤저우 사람들도 월병을 추석 물건으로 보고 유산을 주고받았다. 청대에 이르러 항주는 명나라의 명절 풍습을 물려받았다. "추석에 월병을 먹고, 저녁에 달을 바치며, 이달의 뜻을 취한다."

현대 월병 생산은 경미월병, 광식 월병, 수식 월병, 옹식 월병을 포함한 지역적 풍격을 형성하는데, 이들은 월병의 충전재, 모양, 가공방법에 각각 특색이 있다. 경미월병은 떡과 빙탕소이다. 광식 월병은 설탕물 반죽을 위주로 바삭한 껍질과 경피두 종류가 있는데, 짠 속에는 단맛이 있고, 소는 고기, 연용, 팥이 들어 있습니다. 수식 월병도 바삭해요. 케이크 소는 복숭아, 호박씨, 잣, 계화, 장미 등 천연 향료를 자주 사용한다. 닝보의 닝보식 월병도 바삭하고, 안에 이끼가 자주 끼는 경우가 많다. 전통 월병 설탕은 기름이 많다. 최근 몇 년 동안 과일소의 저당월병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민간 생활에서 상봉의 상징으로, 작은 월병은 본연의 증표로 서로 먹이를 주어 본연의 재확인을 실현하였다.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 구체적인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모두 사람들이 월병을 골고루 썰어 인구에 따라 균등하게 분배한다. 모든 사람이 월병을 즐기는 것은 가족들이 재회의 일부라는 것을 상징한다. 만약 집에 외출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자신이 가족 상봉에 참가했다는 것을 상징하며, 이 월병은 그가 섣달 그믐날 저녁에 돌아와서 즐길 수 있도록 남겨 둘 것이다. 음식으로 가족을 재회하는 이런 방식은 중국인의 독특한 문화 습관이다.

가족 상봉

동창회는 추석 풍습의 핵심 의미이다.

가정생활로 인해 중국인들은 강한 가정윤리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본연의 애정과 혈연 관계를 중시하여 일찍 화목한 민간 심리를 형성하였다. 가족 구성원의 재회는 이미 가정생활에서 큰 사건이 되었으며, 민간 명절은 사람들에게 정기적인 모임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 명절에는 섣달 그믐날' 연대년', 중양절 집음료 등 재결합에 대한 요구가 다양한 정도로 충족된다. 추석은 꽃이 만월할 때이다. "달, 지금 바다에서 매우 둥글게 생겼는데, 이 때 지평선은 * * * 이다." 사람들은 하늘의 보름달을 인원의 재회와 연결시켜 추석은 고대에 특별한' 단절' 으로 여겨졌다. 송인의 재결합 의식은 줄곧 추석 질서와 관련이 있으며, 상술한 송대 도시 주민들의 온 가족이 달을 감상하는 것은 이 윤리적 요소를 반영한 것이다. 명청시대에는 이학의 영향으로 시민사회의 농촌인 관념이 강화되었고, 세속 생활 속 가정사회의 힘을 더욱 의식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사상적 감정적으로 가정에 더욱 애착을 갖게 되었다. 추수시 추석은 친척 간의 연계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추석 민간은 월병을 유류로 하고, 재회의 뜻을 취한다" (전명 여성' 서호노트 유람'). 주목할 만하게도 추석에는 부부 재회가 특히 중요하다. 기혼 여성은 추석에 부모님 집으로 달려가 남편과 재회하고, 이날 남편 집으로 돌아가 남편과 재회해야 한다. 속담에 "처녀를 한 가을 남겨두는 것이 추석을 보내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결혼과 아이를 위해 기도하다

추석은 가을 수확의 계절이다. 민중은 신령에게 상을 주는 동시에 번식의 힘을 빌었다.

고대에는' 남녀결합' 이 추수 후의 주요 인사 행사였으며, 고대 추사의 기도동례는 이 행사의 시간 규범이었다. 추석이 나타난 후 남녀가 만나 아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점차 옮겨져 추석 풍습으로 융합되었다. 달에 대한 여성의 기도와 월하 여행은 대부분 시집가는 여자와 관련이 있다. 추석 밤에 달을 놀고, 송대는 이미 성행하고, 명대는 흥성하는데, 특히 강남 소항이 심하고, 항주 서호는 더욱' 수제 위' 로, 백일과 다름없다. 쑤저우의 성대한 야유회는 왕조의 장대가' 호구 추야' 에서 묘사한 것이다.' 호구 8 월 30 일, 원주민, 부방, 문인, 가족, 여자 악사, 기생, 명기, 연극부, 민간 소녀, 양가여성, 어린이, 성동들이 있다 청나라 이후 속칭' 달걷기' 라고 불렸다. 추석 밤, 여자는 옷을 차려입고 외출할 수 있고, 월하로 친척을 방문하거나, 비구니 암리에서 밤늦게까지 머무를 수 있다. " 달위를 한가롭게 거닐다' 는 민간 여성이 금지령을 해제하는 날이며,' 함께 떠돌아다니다' 뒤에는 번식을 기도하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동치인' 강하현지' 에 따르면 강하시 자양교는 추석 밤에 유난히 시끌벅적했고, 다리 위의 석수도 () 는 여행하는 젊은 여성이 서로 쓰다듬는 대상이 되어 미디어신의 호의를 얻기 위해 아이를 구하는 의미가 뚜렷했다. 근대 남경, 아이를 낳고 싶은 사람은 먼저 공묘를 구경하고 다리를 건너서 괜찮다고 한다. 현대 샹탄 지역에서 추석 예배탑의 풍습은' 월상 한가로이' 와 동일하며, 인류의 번식과 건강을 기원한다. 현지에 노래 한 곡이 있다. "8 월 15 일 불탑 유람, 향배보살. 노인은 녹색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나중에 아이들은 부를 가지고 있다. 당코는 뚱뚱한 인형을 낳았는데, 자매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이다. ""

"가을을 더듬다" 혹은 "호박을 훔쳐 아이를 배웅하다" 는 것은 중국 남방 추석에 아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일종의 유행풍습이다. 추석 밤, 사람들은 밭에서 오이를 "훔쳐서" 결혼 후 몇 년 동안 불임한 부부에게 선물하고 있다. 절강성 Xi 안현에서는 "토란을 훔치고, 가방과 함께 친정에 보내서' 헌아' 라고 한다" 고 말했다. 밤에 더듬는 곳은 과과가 아니라 기와와 석두. 안후이 huaining 처럼 "황혼, 도시 여성들은 전양문으로 인도했다. 백자해안과 백로교변에서 그들은 자갈을 더듬으며, 석두 () 는 수컷이고 기와조각은 암컷이다. 추석 밤에 밭에서 멜론을 훔치는 풍습은 양호지역에서도 유행한다. 청년 남녀는 어디로 가서 과채를 훔칠 것인가에 대해 나름대로의 선택이 있다. 보통 옳은 사람의 정원에 가서' 도둑질' 하고, 훔칠 때 웃으며 뺨을 때리고, 자신의 애인을 끌어들이고,' 도둑질' 의 즐거운 열매를 즐긴다.

탑등을 태우다

명청 시대에는 추석 밤에 등롱을 태우는 민속이 있었다.

추석 등롱과 정월대보름등롱은 다르다. 보탑등은 추석 밤에 밝아서 주로 남방에서 유행한다. 보탑등은 바로 마을의 아이들이 자갈을 주워 보탑 모양의 등불을 만드는 것이다. 청대 쑤저우 마을 사람들은 기와로 황량한 교외에서 7 급 보탑을 쌓았다. 탑 가운데에는 소장왕, 사방 연소등이 있는데, 이를' 탑등' 이라고 부른다. 광저우 아이들은 "환다등" 을 태우고 깨진 기와로 바꾸었다. 그리고 티크 램프도 있는데, 붉은 티크 껍질로 조각하고, 중간에 유리등이 하나 있는데, 붉은 빛이 나네요. 다른 하나는 재스민 재스민 램프로 향기가 넘친다. 안후이 강서 호남 등지에는 보탑등을 짓는 풍습이 있다. 강서청강에서는 추석 때 사람들이 호박으로 등롱을 만들어 달처럼 보이게 한다. 아이들은 잔해를 쌓아 둥둥 떠다니는 그림 (불탑) 을 만들고, 그 안에 땔감을 넣어 불을 붙였다. "사방이 깜찍하고 불나무처럼 아름답다." 호남 닝향에서 아이들은 보탑을 쌓고, 중간에 불태우고, "붉은 침투를 길조로 삼는다." 안후이 여강 () 은 "자갈을 쌓아 부도를 만들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보탑이라고 한다." 이 탑등이나 교란탑의 민간 행위는 모두 불교를 이용하여 생명의 안전을 찾는 의의가 있다.

계좌 결제일

추석의 밤은 문인의 눈에는 달을 감상하는 좋은 밤이고, 농민이 내년 날씨를 점치는 날은 여자의 눈에는 보기 드문 유람의 밤이지만, 공상가의 눈에는 금전채무를 청산하는 날이다. "무릇 금전채무는 오월천, 8 월 일 결산, 절이라 불리며 추석은 특히 중요하다." ("상대 사회풍속 고시") 추석은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회계날이자 사장이 직원과 계약을 갱신하거나 해지하는 시간이다. 채무자는 눈살을 찌푸리며 이 명절을 견디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다. 가게 주인들도 저녁 식사 후에 내일 돌아오지 말라는 말을 듣게 될까봐 걱정했다. 이들에게 추석은 그리 신나지 않았다. 그들에게 명절은 세관을 통과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명절 휴가' 라는 말은 매우 적절하다. 추석은 이곳에서 상공업 사회의 시간표로 변해 경제와 사회를 조절하는 명절의 의미를 보여준다.

명절은 일상생활의 하이라이트이고, 명절 풍습문화는 시대정신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추석에는 문인들이 달을 감상하는 고아한 재미를 경험했고, 민간에서 달을 숭배하는 재미는 월병을 먹어도 달을 감상하지 않는 저속한 재미를 겪었다. 예로부터 명절 관습의 형식이 크게 달라졌다. 월명은 여전하지만 인심은 없다. 추석 풍습 진화의 역사, 즉 중국인의 마음가짐 변화의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