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일 동안 잠룡을 쓰지 않는다" 는 것은 제 1 괘의 원문이다. 아마 잠룡이라는 뜻일 겁니다. 움직이지 마세요. 이곳의 용은 상징적인 뜻이지, 여기는 진짜 용이 아니다. 우리가 점술을 할 때 이 수법을 만나면 이때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점치는 9 일째 되는 날 우리에게 움직이지 말라고 말합니까? 사실 이치는 매우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사물이 처음 태어났을 때, 에너지는 비교적 작고 연약했다. 그들은 강해지려면 천천히 발전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노자가' 도덕경' 에서 우리에게 경고한 말과 비슷하다. 그는 "정상인지 모르겠다. 나는 무모하다. 나는 격렬하다" 고 말했다. 사실, 그는 우리가 반드시 사물의 운행과 발전의 기본 법칙을 파악해야 하며, 어떤 일도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단 하나의 결과만 있을 뿐, 그것은 바로 맹렬하다. 잠수용이란 무엇입니까? 네가 방금 회사에 들어온 것처럼. 모두에게 너는 단지 신인일 뿐이다. 신인은 보통 말할 권리가 없다. 왜냐하면 네가 새로운 환경에 도착하면 많은 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때 표현하려고 하면, 보통 다른 사람에게 눌려서, 스스로 재미없을 수밖에 없다. 실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은룡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이치를 몰라 고생을 많이 했다. 잠룡을 쓰지 마라. 그렇다고해서 보여줄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사람은 능력이 있으면 표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지도자와 동료가 당신이 능력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능력이 없다면, 너는 조만간 분명히 떠날 것이다. 그래서 9 일째 점술의 구호는 보여줄 수는 있지만 시기가 무르익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잠룡의 잘못된 이해를 영원히 사용하지 말라는 것은 영원히 드러내거나 움직이지 말라는 의미라면,' 천도가 강성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을 점치는 것을 완전히 벗어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자의 이 말에 대한 해석은 정말 훌륭하다! 그는 "은둔자도 용이다. 세상에 사는 것은 쉽지 않고, 유명하지 않고, 세상에 사는 것은 지루하지 않고, 아무것도 보는 것은 지루하지 않다. 기뻐하면 하고, 걱정하면 위반한다. 진실을 뽑을 수 없고, 드래곤도 숨어 있다. " 공자의 뜻은 사람이 덕이 있고, 재능이 있고, 용처럼 외진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그의 절개를 바꿀 수 없다. 그는 공명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는 억압을 느끼지 않는다. 그는 세상과 단절된 것을 느끼지 않는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는 것을 느끼지 않는다. 당신이 즐겁게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을 때, 당신은 입세합니다. 슬픔으로 이어질 수 있고 포부를 이룰 수 없을 때, 당신은 숨어서 사라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세상의 기본 원칙에 입각하여 정념이 확고하여 흔들릴 수 없다. 그래야만 그는 잠룡이라고 불릴 수 있다. 이것은 공자의 원어의 대략적인 뜻이다. 한 사람이 점술 9 일째 되는 날 이런 자리에 있으니, 없어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문언전' 에서' 잠룡을 쓰지 마라' 라는 말은 네 가지 해석이 있다. 만약' 코끼리전' 의 해석을 더하면 모두 다섯 가지 해석이 있는데, 모두 다른 각도에서 이 문장의 깊은 의미를 설명한다. 그러니 쉽게 보지 마세요. 간구일 쓴' 항전' 은 "양도 아래에 있다" 고 말했다. 9 일째 되는 날이 감과바닥에 있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향전" 은 단지 9 일 위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일 뿐인가요? 그렇다면 전기는 무슨 의미가 있는가? 사실 이 안에는 깊은 뜻이 있다. 양은 여기서 초기의 활력을 대표하며 분발하는 특질을 가지고 있다. 각 구괘에는 여섯 개의, 맨 아래 두 개는 지하도를 나타내고, 가운데 두 개는 인도를 나타내고, 맨 위 두 개는 천도를 나타낸다. 이것은' 주역'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괘관이다. 간괘는 9 일 동안 터널 밑바닥에 있었기 때문에' 상전' 은' 해가 밑바닥에 있다' 고 말했다. 이때 네가 아무리 노력해도 진보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이것은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당신의 구체적인 시공간이 당신을 제한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그래서 공자는 우리에게 통치하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네가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네가 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은 운명이다. 운명을 듣자마자 미신이라고 말하지 마라, 운명의 결론이 무엇인가! 그것은 모르는 사람이 헛소리를 하고 있고, 결국 다른 사람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다. 공자는 50 세에 천명을 안다고 하는데, 한 사람이 50 세가 되면 자신이 평생 무엇을 하고 있는지, 노력의 방향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헛수고가 될 것이다. "코끼리 전기" 에서 9 일째까지, 우리는 구멍의 높은 지혜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고, 동시에 영감을 받았다.
요컨대 잠룡을 쓰지 마라, 없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더 잘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직장에서처럼, 충분한 지위와 능력이 없다면 쉽게 표현하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네가 감히 표현하면, 누군가가 감히 너를 난처하게 하고, 너 자신에게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잠룡을 쓰지 않는 이치를 알게 되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분명히 알게 될 것이며, 자신을 합리적으로 조절하여 천천히 발전하게 되면, 점술을 따라 순조롭게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을 행하는 자는 예견하지 않는다." 너는 이 이치를 안다. 이 도리에 따라 밀면 결과를 알 수 있다. 점술이 필요한 곳은 어디입니까? 점괘의 깊은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잠룡을 쓰지 마라' 라는 네 글자를 얕보아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