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사회에서, 노모인은 죽었고, 모든 친척과 친구들은 자신의 특산물에 가서 가족을 문상하고, 가족을 잃을 때 소에게 술자리를 마련해 소위' 울다' 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기 전에 묘족 사람들은 옷이나 관, 효를 끼고 매장할 필요가 없다. 사후에 대나무 목으로 점을 치다. 점점의 위치에 따르면 그들은 삼오오 명의 묘목을 찾아 1 미터 깊이의 구덩이를 파고 구덩이 주위에 널빤지를 놓았다.
나중에, 고대 조상 치우 (Chiyu) 와 요술 신령에게 말하는 요술 제사가 열렸고, 그들은 다시 돌아왔다.
사흘 후, 죽은 친척은 무당과 함께 가서 소와 양, 돼지 등의 제물을 가져오고 무덤을 덮고 요술 제사를 치렀다. 그 후, 그들은 집에 갈 수 있습니다.
1 년 후, 2 월 봄, 가족들은 다시 제물과 무당을 데리고 제사를 지냈다. 마법사가 의식을 거행할 때 아들은 왼쪽에 서 있고 딸은 오른쪽에 서 있었다. 그는 반드시 슬프고 경건한 형태를 만들어 자신의 슬픔을 표현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3 년 연속, 우리는 모두 죽은 자에게 제사를 지낸다.
희생된 지 3 년이 지났는데, 너는 영원히 묻지 않을 것이다. 고인의 가족은 영원히 성묘를 하러 오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매년 사망자의 기념일에 이 가족은 자신의 가정에 소속되어 제사를 지낸다 ...
이렇게' 눈물 보내기' 의식이 완성되고 죽은 사람은 편히 쉬었다.
장빈 자기평가: 이런 풍습은 이제 굴러가는 역사의 수레바퀴로 사라졌다. 민족 융합과 함께 각 민족의 풍습도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융합한다. 고대 묘족 사람들은 자연에 대한 숭배에 근거하여 이런 원시적인 장례 풍습도 버려졌다. 상속이 없다고 말해야 한다.
오늘은 여기서 끝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