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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나라 문학사

1. 선진시기는 중국 문화의 싹이 트고 기초가 놓이는 시기인데, 이 시기에 건설된 문화정신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선진문학은 선진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역대 존법의 전범이 되었다.

2. 선진시대의 각종 문화형태는 여전히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선진문학의 형태도 문사철과 시, 음악, 춤이 결합된 특징을 보여준다.

3. 선진문학은 대략 세 시기, 즉 하상 서주 춘추 전국으로 나눌 수 있다.

3- 1 하상시대에는 원시 종교문화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고 요술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들이 점술과 제사를 위해 창작한 운문 (예: 갑골문) 과 주문가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학 양식이다.

역사가는 또 다른 문화유산의 주요 주도자이다. 그들의 기능은 이전에 종교 사무였지만, 나중에는 무술과 역사가 나뉘었고, 역사가의 직책은 인사에 편향되었다. 상서' 에 보존된 상대 작품은 최초의 역사 산문 창작이다.

3 ~ 2 주간의 혁명을 거쳐 요술 문화는 예악 문화로 대체되어' 덕대천' 으로 불린다. 정치, 사회, 인생에 대한 관심은 종교의 관심을 뛰어넘고, 역사가문화의 발흥은' 좌전' 등 역사 산문의 대표작을 탄생시켰다. 몇몇 위대한 문화 거인들은 서로 다른 사회적 이상을 제시하여' 논어',' 노자' 등 중국 문화사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저작을 만들어 냈다.

3-3 서주 동안 학생들은 왕관에서 공부했고 귀족만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었다. 춘추전국 이후 주씨 가문이 쇠퇴하여 귀족의 지위가 떨어지고 사계층이 부상했다. 지식 전파는 귀족 독점을 돌파했고, 민간 강의의 풍조가 성행하는데, 이른바' 예악 하행' 이다. 제자백가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각종 사상 유파가 잇달아 의논하여 백가쟁명의 문화 구도를 형성하였다. 그들의 견해는 다르다. 문학관념과 스타일도 이채롭다. 전대와는 다른 산문과 시가 생겨났다.

제 1 장 고대 신화

첫째, 신화 란 무엇입니까?

요컨대, 신화 하나님의 이야기입니다. 그 탄생의 심리적 기초는' 만물이 영이 있다' 는 관념으로, 보통 자연이나 사회 현상을 설명하거나 정복과 개조의 욕망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신화 속의 영웅은 보통 자연신이나 신화된 영웅이다. 그들은 비범한 힘과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경외심을 받는다.

둘째, 신화 기원

신화 기원에 대해 유행하는 해석은 노동 기원론과 종교 기원론이다. 전자는 신화 원시인의 노동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후자는 신화 원시인의 종교활동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셋째, 고대 중국 신화 유형

1, 중국의 고대 신화 수업은 매우 풍부하지만 완전히 보존되지는 않았습니다. 현존하는 문헌 중에서' 산해경' 의 신화 가치가 가장 크다. 나머지 조각은 각종 기록에 분산되어 있다.

2. 고대 신화 은 간단하게 자연 신화 과 고대 역사 신화 로 나눌 수 있다. 전자의 탄생은 매우 이르며, 흔히 자연을 의인화하는데, 여기에는 산신, 나무괴, 시스템의 창조 신화, 조상 신화, 홍수 신화 등과 같은 최초의 영령 신화 등이 포함된다. 후자는 역사의 신화 또는 신화 역사화로 전쟁 신화, 영웅 신화, 발명 신화 등을 포함한 전설에 가깝다.

넷째, 신화 사고의 특징

1, 초기인의 정신수준은 아직 낮은 수준이어서 사고의 주체와 대상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다. 인간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침투' 관계가 있다.

2. 우리 조상들은 자연을 감지할 때 종종 자연을 의인화하여 내가 본 물건의 사고 특징을 형성한다.

신화 사고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고 방식입니다. 구체적인 감정체험에 따라 시간, 방위 등 추상적인 개념을 각종 신과 그 활동으로 표현했다. 일부 신화 이미지는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분리되어 다른 물체와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신화 사고는 항상 강한 감정적 경험을 동반합니다.

5. 신화 사고는 사실상 상징적이거나 은유적인 사고이다. 신화 집단의식의 산물이다.

다섯째, 미래 문학에 대한 신화 영향

마르크스는 그리스 신화 (Greece Art) 가 그리스 예술의 토양과 무기고, 중국 신화 역시 마찬가지라고 말한 적이 있다.

1. 신화 (KLOC-0/.) 는 후세 사람들에게 끝없는 창작 소재를 제공했다.

2. 신화 의 원시 사유 방식 은 후세 작가 의 창작 에 풍부한 표현 수단 을 제공하고, 신화 세계 가 빚은 원형 이미지 는 문학 혈액 중 강력한 정신 힘 이 되었다.

제 2 장 《시경》

제 1 절' 시경' 의 배치와 체계.

첫째, "노래 책" 정리

1,'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으로, 본명' 시' 로 일명' 시 300' 으로 불린다. * * * * 시 305 곡, 성시 6 곡. 이 책은 주로 주초에서 춘추 중기 500 여 년 간의 작품을 수집했다. 이 공사는 일반적으로 황하 중하류와 한수 상류를 포괄한다. 시경' 의 저자는 귀족에서 민간인에 이르는 모든 사회계층을 포함한다.

《시경》의 편찬은 기원전 6 세기에 완성되었다. 편찬에 관하여 후세에는' 헌시',' 집시',' 삭제 시' 라는 말이 있다. 현재 일반적으로 이 작품들은 궁중 악관 정리 편집자의 창학시 원작으로 여겨진다.

둘째, 노래 책의 시스템과 기능

1, 오늘의' 시경' 은 음악 유형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바람은 음악을 의미한다. 《시경》의 15 국풍은 각지의 다른 음악을 가리킨다. 아, 정음의 뜻이 있고,' 야' 는 정음을 의미하며, 왕조 경기 지역의 음악이다. 아속적인 차이도 음악의 유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송정, 원래 제사식 중의 춤 방식을 가리키며 사당 제사에 사용된 무곡으로 이어졌다.

2.' 시경' 은 예악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자 교육의 중요한 도구이다. 주대에는 주로 의식, 풍자, 오락에 사용되며 제사, 구애, 외교, 연회 등에 널리 쓰인다. 동시에 귀족 교육의 보급교재이기도 하다. 한대 시학 연구 후 형성된 교시 전통과 시강제도는 중국 문학 전통의 형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논어 양품: 아들이 말했다: 소년 모셰프가 쓴 시는 무엇입니까? "시" 는 감상할 수 있고, 볼 수 있고, 그룹으로 나눌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사물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물건이다. 새, 동물, 식물의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시서": 정서는 소리에서 우러나와, 소리로 쓰고, 천하의 목소리와 평화 기쁨, 그 정치를 다스린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에 애도하며 그 백성은 졸린다. 그래서 득과 상실, 움직임과 세상, 감각과 귀신은 시에 가깝다. 전 왕은 부부로부터 공부하여 효현혜와 아름다운 문명이 되어 풍속을 바꾸었다.

3. 한나라 《시경》에는 제나라 루 한 () 이라는 세 편의 시가 있는데, 그 작가는 각각 루의 심배 (), 제나라 () 의 원곡 () 과 연 () 의 한영 () 이다. 이 밖에 산둥 모형, 조모집 등 전해 내려오는 고문' 모시' 도 있다. 나중에 세 편의 시가 전해지지 않고, 모시가 홀로 전해졌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털의 시이다.

섹션 ii: 노래 책의 내용

첫째, 제사시와 서사시

둘째, 농사시

셋째, 연의 시

넷째, 원한의 시

동사 (verb 의 약어) 징병시

여섯째, 사랑시

섹션 iii 노래 책의 문학적 업적

1, 문자, 필, 흥

푸, 비, 흥은 일반적으로' 시경' 의 표현 수법으로 여겨지지만, 그들의 의미에 대해서는 일치된 견해가 없다. 그중 주씨의 주장은 비교적 간단명료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는 "선물을 주는 사람은 진치의 진실을 말할 것" 이라고 믿는다. 비교,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하십시오. 네가 흥분하면 먼저 네가 중얼거리는 다른 말을 해라. "

2. 구성 구조

《시경》은 보통 중장의 구조 형식을 채택한다. 중장이란 똑같은 단어를 다시 한 번 열거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 단어를 바꾸거나 대체한 후 다시 한 번 부르는 것이다.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첫째, 단어가 바뀌었지만 뜻은 똑같다. 첫째, 단어를 바꾼 후 시와 시 사이에 등급 관계가 있다.

푸념: 콧물벌레를 고르고 가는 글자를 고르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가 있다. 콧물벌레를 고르고 간단한 평론을 발표하다. 콧물벌레를 골라 가는 글자로 평평하게 바르다. 민달팽이를 골라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리저리 골라서 몇 마디 말하다.

문장 패턴 및 언어

《시경》은 네 글자를 기본 문장형으로 한다. 동시에, 4 자 기본 문장 패턴 하에서, 변화는 불규칙하고, 길이는 자유롭고, 융통성이 있다. 리듬이 분명하고, 운치가 조화롭고, 천연 음악미가 있다. 사실, 그것의 운율의 기본 패턴과 법칙은 이미 후세시의 운율의 기준이 되었다.

또한 노래 책의 언어도 매우 독특합니다. 첫째, 어휘량이 풍부하다. 두 번째는 복음어와 겹친 글자의 대량 사용이다. 관문',' 완곡한 약속',' 요소',' 불공평',' 열정',' 미리 쐐기를 박다',' 실수',' 최선을 다해 위로하다' 등. 이러한 특징들은 시의 리듬의 아름다움을 더해 시인의 우여곡절의 미묘한 감정과 이미지를 더욱 섬세하게 전달한다.

네 번째 부분: 노래 책의 지위와 영향

1,' 시경' 은 서정시의 전통을 창조하였다.

노래 책은 현실에 초점을 맞춘 우아한 정신을 확립했습니다.

3.' 시경' 이 확립한 비흥 전통은 후세 문학 표현의 기본 수법을 구성한다.

제 3 장 진나라 역사 산문

중국 고대사가의 문화는 매우 발달하여 역사 사건을 서술하는 서사 산문이 산문사에 최초로 등장했다. 은상시대의 갑골문과 김문은 중국 최초의 문자기록이며,' 상서' 와' 춘추' 는 각기 다른 풍격의 역사 산문을 제공한다. 좌전',' 국어',' 전국책' 의 출현은 서사문학의 성숙을 상징하며 중국 서사문학의 전통을 열었다.

갑골문에서 《춘추》까지 제 1 절

1. 중국 산문의 기원은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들의 노트는 간단하고 조리가 없다. 소수의 서술문은 서사 요소에서 비교적 완전하여, 선진시대 서사 산문의 싹으로 볼 수 있다.

2. 상주김문은 간간이 번잡하고, 편폭이 더 길고, 내용이 더 복잡하며, 일정한 서사 잣대를 가지고 있다.

3.' 상서' 는 우리나라 최초의 단어 외우기 위주의 역사문집으로, 상주 사료의 편찬이다. 위서, 하수, 상서, 주수를 포함한다. 반경' 은 상대의 믿을 만한 작품이자 중국어 단어의 시조이다. 상서' 의 글은 고체이다. 한유의' 학해' 가 말했듯이,' 주유는 열정으로 가득 차서 위축되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고 말했다. 상서의 특허 구조는 완전히 독립적이며, 언어 기교는 갑골문 금문보다 훨씬 성숙하다. 후대에 대한 공문 문체의 영향이 깊다.

4.' 춘추' 는 원래 주조사서의 통칭으로, 이후 특히 노국사를 가리킨다.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애공 14 년 (기원전 48 1 년) 까지의 역사를 담고 있다. 춘추' 는 시간순으로 역사 사건을 배열한 중국 최초의 편년체 사서이다. 전설에 의하면 공자는 일찍이' 춘추' 를 쓴 적이 있지만, 공자가 제자를 가르치는 데만 사용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것의 주석에는 규약이 있지만, 모두 매우 간결하다. 현대 뉴스 제목처럼, 진정한 서사 산문은 아니다.

5.' 춘추' 전서는 주례와 정명을 지키는 사상을 관통한다. 이런 사상은 글쓰기에서 의론성에 호소하는 글이 아니라 역사적 사실의 대비와 함축적이고 엄밀한 표현을 통해 표현된다. 이것은 소위' 춘추필법' 과' 미의의 말' 인데, 한 글자에는 칭찬과 평가 절하가 포함되어 있다.

제 2 절 《좌전》

첫째, \ "주오 zhuan \" 책

1,' 좌전' 은' 춘추' 중' 좌전' 의 줄임말로' 좌춘추' 라고도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좌전' 은' 춘추' 의 작품으로 좌추명이 한 것이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다.

2.' 좌전' 편년은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시작하여 루애공 27 년 (기원전 468 년) 까지' 춘추' 와 거의 일치한다. 이 책은 전국 초기에 쓰여졌는데, 편집자는 유가학자여야 한다.

3.' 좌전' 은 그때 쓴 것이고, 긴 단행이다. 그것은' 숫양전' 과' 곡양전' 과 함께' 춘추' 라고 불린다. 서진 이후 고전과 전기의 결합은 우리가 오늘 본 모습이 되었다.

둘째, "주오 주안" 역사관

1,' 좌전' 은' 춘추' 의 좋은 역사정신을 계승하고 유가의 입장에서 역사적 경험을 요약하고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평가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역사적 본보기를 제공한다.

2. 민본정신과 민본사상은' 좌전' 의 두드러진 사상적 특색으로 작가의 진보에 대한 역사관을 반영하며 당시의 사회현실과 사조를 반영한다. 휴머니즘은 신권 의식의 전복이며,' 좌전' 은' 민신' 이라는 관점을 제시한다. 민본 사상은 민의를 중시하는 것으로, 국민을 국본으로, 민위군의 관점을 표현했다.

셋째,' 좌전' 의 서사

좌전' 은 역사 저작이지만, 기록이 상세하고 문풍이 생동감 있어' 춘추'' 상서' 와 큰 차이가 있다. 내러티브 특징은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역사 사건의 문학 재단과 평론서.

문학 커팅은 역사 사건의 진실한 면모를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달된 사건을 재미있게 만들어 무미건조한 유수장부를 피하는 데도 능해야 한다. 역사적 사건의 이야기화는' 좌전' 이 역사적 사실을 서술할 때 종종 인물의 묘사를 통해 그들의 말, 행동, 관계를 묘사하며, 어떤 것은 소설, 희곡의 색채를 띠기도 한다는 뜻이다.

2.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입체적이다.

좌전' 은 전기 형식으로 역사를 기록하지는 않지만 역사적 사건을 묘사할 때 인물에 대한 묘사를 매우 중시한다. 그 중에서도 카오, 선젠, 한가함, 자산, 안영은 모두 생생한 이미지이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좌전' 은 인물의 성격 특성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는 여러 방면에도 신경을 쓸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인물의 성격의 발전을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좌전' 은 주로 대화와 동작으로 인물을 표현하며 외모, 심리 등 주관적인 정적 특징을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3. 생생한 장면 묘사와 생생한 디테일 묘사.

좌전' 은 전쟁 묘사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춘추시대의 크고 작은 많은 전역을 기록하며, 쌍방의 전쟁 전 계획에 대한 서술을 자주 중시한다. 예를 들어, 초근성 전투 전에 제정된 복잡한 외교 전략이 그 예이다. 전쟁터를 묘사한 장면은 단순하고 생동감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예를 들어, 전쟁은 초군에 패배한 진군 병사들이 배 한 척을 다투기 위해 강을 건너 서로 공격하고 서로를 죽이는 것이라고 쓰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 결과' 배 속의 손가락이 서툴러졌다' 며 허둥지둥한 상태가 나타났다.

좌전' 의 서술과 묘사는 많은 세부 사항을 써서 매우 생동적이다. 캄 전쟁 후, 진 xianggong 진 sanshuai, 원수 분노, 비난 을 넣어, 그 깊은 계획, 심술 궂은 성격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초근의 전투로, 진군 탈영병의 병거가 구덩이에 빠졌다. 추격하던 초인들은 그들에게 차 앞의 가로목을 가져가라고 가르쳤고, 깃발을 뽑고 멍에를 벗고 가볍게 도망가라고 가르쳤다. 진병은 도망가면서 초군에게 답례하며 초군에 자주 패배하지 않는다고 말했기 때문에 도망갈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세부 사항은 진군의 막막함, 초군의 한가함, 진군의 우스꽝스러운 농담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4.' 좌전' 은 외교사령을 쓰는 데도 능하며 문학성과 미감이 풍부하다. 예를 들어, Yiyin 의 조카가 Qin Mugong 에게 보낸 회신은 진국이 진 나라에 의해 패배했다는 것을 인정했을뿐만 아니라 진국이 단결하여 결코 굴복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진 () 국민이 김 () 포로에 대한 슬픔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진 () 나라가 금을 석방해야 하는 이유도 설명했다. 상대방의 내면을 파고들어 그들의 심리, 예의, 완곡함, 비굴하지 않고, 합리적이고, 분수가 적당하여 상대방을 굴복시킬 수 밖에 없다. 기타, 예를 들면, "촛불로 진씨를 사임하다", "기치로 초왕에게 묻다", "루샹절진" 등 모두 유명한 예이다.

좌전' 의 이러한 문학적 업적은 후세 문학, 특히 소설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섹션 iii "만다린" 과 "전국 정책"

첫째,' 국어'

1,' 국어' 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족사서로서 주, 루, 치, 진, 정, 추, 오월 등의 나라의 대사를 기록하며 각국의 사료를 모아 놓은 것이다. 단어를 외우는 것을 위주로 하여 "관화" 라고 부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 저자도 좌추명이지만, 결코 믿을 수 없다.

2.' 국어' 에 기재된 단어는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유가 치밀하고 통속적인 구어화, 생동감 있는 이미지다.

3.' 국어' 는 단어를 외우는 것을 위주로 하지만 간단한 의논문이나 어록이 아니라 크고 작은 일련의 이야기를 삽입해 서사기교, 줄거리 구상, 인물 형성 등에서 때때로 성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