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문심 조각용' 의 번역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심 조각용' 의 번역은 어디에 있습니까?

"Wen Xin Diao long" 의 원문과 번역

(1)

글의 덕도 1 입니다. 훌륭합니다. 누가 천지와 동생하는가? 복잡 2, 체 3, 일월 4, 아름다운 하늘을 이미지 5 로 삼는다. 산하 유광 6, 땅을 깔는 모양 7. 이 개로도 8 이다. 고개를 들어 구유 9 를 토하고 고개를 숙이고 10 을 포함하는 장을 본다. 높고 낮은 위치 1 1 때문에 두 기기는 타고난 12 입니다. 인삼만 있고 영혼의 시계는 13 입니다. 즉, 세 가지 재능은 14 입니다. 오행 15 의 쇼, 천지의 마음 16 입니다. 마음이 생겨나고, 말이 서고 문명화되고, 자연의 도리도 있다. 각종 제품 옆에는 동식물이 모두 적혀 있다. 용봉화조류는 서 17, 범표범화병위는 18 이다. 운조채는 화가보다 더 좋다. 초목이 무성하고 장인도 놀라지 않는다. 남편은 바깥을 입고 타고난 귀를 가리고 있습니까? 린레의 매듭 고리 22 에 관해서는 리드 23 으로 조정한다. 샘석 운율, 공 심벌즈가 24 라면. 그래서 형식은 온전하고, 소리는 문예이다. 남편 무지, 색상 전체 26; 마음이 있는 장치에 문자가 없습니까?

[번역]

문장 부여의 의미는 매우 중요합니다. 천지에서 시작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우주의 혼돈에서 천지의 분열에 이르기까지, 두 차례의 맑고 윤기가 흐르는 해와 달이 나타나, 하늘의 휘황찬란한 광경을 드러낸다. 동시에 아름다운 산천도 지구의 질서 정연한 지형을 보여준다. 이것들은 모두 자연 법칙에서 나오는 문채이다. 하늘의 휘황찬란한 광경과 땅의 현란한 경치를 보았다. 천지는 고저 위치를 결정하여 우주의 두 주체를 구성한다. 나중에 지혜롭고 지혜로운 사람이 나타나 대지와 함께' 삼재' 라고 불렀다. 인간은 우주 만물 중에서 가장 걸출하고 천지의 핵심이다. 사람은 사상과 감정이 있어 언어를 낳는다. 언어가 있으면, 문장: 이것은 자연의 이치이다. 사람 외에 다른 것은 동물이든 식물이든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용봉은 아름다운 비늘과 깃털로 길조를 보였다. 호랑이와 표범은 감동적인 털을 가지고 있어 매우 장관이다. 구름의 색깔은 화가의 점염보다 더 아름답다. 초목의 꽃은 장인의 가공에 의지하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외적인 장식이 아니라 스스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나무에도 바람 때문에 소리를 내는 구멍이 있다. 한숨, 소리 같다. 흐르는 바위가 일으키는 소리와 운율은 편종과 같다. 그래서 몸만 있으면 문채가 있고, 소리가 있으면 리듬이 있다. 이런 무의식적인 것들은 모두 문채가 풍부하다. 그런 똑똑한 사람들은 어떻게 문장 할 수 없습니까?

[주석]

1 본문: 전서 * * * 337 곳에서 단독으로' 문' 자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리우웬은 이 단어를 문학이나 문장 () 를 가리키지만, 때로는 넓은 의미의 문화와 학술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된다. 때로는 작품의 개정과 장식을 의미합니다. 때때로 그것은 모든 사물의 패턴과 색깔을 가리킨다. 우리는 그들의 다른 의미에 따라 다른 번역을 할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의' 문' 은 통칭으로 모든 광의와 좁은 뜻을 포함한다. 독일: 텍스트의 독특한 특징과 의미를 말합니다.

2 황헌: 천지를 가리킨다. 현: 검은색과 빨간색, 하늘의 색깔. 노란색: 바닥의 색상입니다. 잡색: 천지를 가리지 않는 상황을 가리킨다.

방원: 고대에 어떤 사람들은 하늘이 둥글고 땅이 정사각형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천지를 뜻합니다.

4 비: 원옥.

5 세로: 확산. 이것이 바로 공연의 의미이다. 리: 부착이란 태양과 달이 하늘에 붙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환: 고명. 제나라: 무늬가있는 실크.

가게 7: 진열. Rb: 조리가 있어요.

도로 텍스트: "자연의 길 텍스트". "도" 는 아래에 "자연의 길"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만물이 자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법칙을 가리킨다. "도문" 은 자연 법칙에 의해 형성된 텍스트이다.

9 요요 (요요): 광채를 내다. 하늘을 가리킨다. 흑요석: 빛이 빛난다.

10 장 포함: 미국 포함. 지면의 경치를 가리킨다. 장: 문채.

1 1 비천하다.

12 양기: 천지. 고대인들은 천지가 우주를 구성하는 두 가지 기본 물체라고 생각했다.

13 영혼: 인간의 지혜를 가리킨다. 시계: 누적.

14 삼재: 하늘, 터널, 사람은 이경에서 삼재라고 불리다가 나중에 하늘, 땅, 사람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15 오행: 물, 불, 나무, 금, 흙은 고대에 물질의 5 대 기본 원소로 여겨졌다.

16 천지의 마음:' 예기' 에 따르면 사람은' 천지의 마음' 으로 하늘과 땅 사이의 사람을 의미하며, 인체의 심장처럼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17 조류 그림: 아름다운 외관. 해초, 문채. 그림: 채색 그림.

18 빙위 (wèi Wei): 밝고 감동적인 형태를 가리킨다. 얼음: 밝음. 위: 번영. 응축: 수집 또는 응축.

19 초과 (yú in): 초과.

20 권 (완료): 장식. 후아: 바로' 꽃' 입니다

2 1 브로셔: 비단을 짜는 장인. 홀수: 미화 가공을 말합니다.

22 번: 구멍에서 나는 소리.

23 깃털: 36 개의 스프링이 있는 스프링 악기입니다. Se: 하프 같은 현악기로 50 개 또는 25 개의 현이 있습니다.

24 목표: 우청. 시계 (): 벨.

25 문: "소리" 의 "문" 즉 리듬과 운율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26 울연: 초목이 무성하다. 이것은 문채에 대한 묘사이다.

27 (yú Yu): 문장 끝의 보조어로 의심이나 놀라움을 나타낸다.

(2)

인문원 1 태극 2 에서 유래. 신령을 찬양하는 3, 쉬운 이미지 1 위 4. 그림의 시작은 5, 그림의 끝은 6, 건곤의 두 숫자는 7, 문어는 8 이다. 글자도 천지심이다! 하투가 팔괘 10 을 품고 있다면, 로슈는 9 도메인 1 1, 옥판 조각금 12, 단문청모화/Kloc-를 품고 있다 이것은 단지 이성적일 뿐이다. 15. 새 자국이 밧줄 16 을 대체하기 때문에 본문은17 로 시작합니다. 염리유풍 18, 삼묘19 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나이는 20 이고 소리는 2 1 입니다. 당과 우의 문장, 환이 22 세가 되어서야 흥성하기 시작했다. 총통인 삼송은 23 일 야심찬 구호를 내비쳤다. 이순신, 기 24, 25 를 치는 바람도 걸려 있다. 싱 26, 홍기 27; 9 계단은 송 28, 순이 29 밖에 없다. 캐치 상인 과 주, Wensheng 는 서른 입니다; 야' 와' 송송' 은 3 1, 화영은 32 입니다. 왕 wenyou 33, "단어" 얼음 야오 34; 부채윤복 35, 본질은 확고하고 깊다. 중요한 것은 다재다능함, 36, 37, 38, 39 입니다. 성자, 독수 전 철학자 40 에 정통하다. 융군 육경 4 1, 김옥채터 42; 감정을 조각하고, 조직 수사학 43; 목탁이 천리를 일으키면 44 가 되고, Xi 진류는 천하에서 45 가 울린다. 천지를 쓰는 장려함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번역]

인류 문화의 시작은 우주의 시작부터 시작된다. 이 미묘한 이치의 가장 이른 해석은 <역경> 속의 점술이다. 부선화는 팔괘를 그리고 공자는 마지막에 10 날개를 썼다. 건곤 양괘에 관해서는 공자가 문어문을 전문적으로 썼다. 연설은 반드시 문예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우주의 기본 정신이다! 황하에 관해서는, 용 시안 (西安) 지도, 가십이 있습니다. 낙수는 거북 헌서를 가지고 있어서' 9 구역' 을 준비했다. 금자가 새겨진 옥표, 붉은 글씨의 녹색, 등 유형적이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것도 있다. 이것들은 누가 주재한 것입니까? 이것은 천성에 불과하다. 기록을 묶는 방법을 새모양의 고문으로 대체한 이후로 문자의 작용이 발휘되었다. 신농과 복희의 사적은 세 개의 무덤에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연대의 관계 때문에, 그 문장 들은 추궁하지 않을 것이다. 당요, 우순, 점점 더 많은 작품들. 대순이가 노래를 쓰는 것은 이미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보이와 후직의 제안도 트렌드가 되었다. 하조의 부상으로 사업이 파란만장하고 각 사업이 정상 궤도에 들어서면서 칭찬을 받고 공덕이 더욱 커졌다. 상주 시대에는 문장 발전이 점차 시작되었다. 《시경》의 영향으로 좋은 작품은 나날이 새로워진다. 저우 wenwang 은에 억류 된 후, <역경> 에 \ "구아 \" 를 썼다. 그것은 옥의 무늬처럼 함축적이고 풍부하다. 내용이 정확하고 착실하다. 나중에 주공은 다재다능하여 문왕의 사업을 이어갔다. 그는 스스로 시를 쓰고,' 주의 노래' 를 편찬하며, 각종 작품을 다듬었다. 공자에게 승전 후 성인들이 그들을 추월했다. 그는 음악에서 각종 악기의 소리를 모으는 것처럼 육경을 정리했다. 그는 사상 감정을 정련하고 아름다운 글을 썼다. 그의 교육은 천리 밖에 있을 수 있고, 그의 도덕 지식은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그는 하늘과 땅 사이의 휘황찬란한 사물을 기록하여 세상의 지혜를 깨우쳤다.

[주석]

1 위안: 시작.

2 조 (조 사진): 시작합시다. 태극: 이경은 천지가 혼돈할 때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3 깊이: 깊이. 짱: 명나라, 첸이 말했다. 신: 미묘한 것을 가리킨다.

4 "쉬운" 코끼리: <역경> 코끼리, 즉 각 점괘의 길흉을 설명하는 문장.

5. 제사: 제사, 전설의 황삼중의 하나. <역경> 중에 응집력 아래 동일가가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했다고 한다.

중니: 공자의 말. 날개: 공자가 <역경> 이치를 밝히기 위해' 견권' 10 편을 썼다고 전해진다. 항사, 연결, 문언, 구아, 서괘, 잡괘, 잡괘를' 구아' 라고 부른다.

7 건조 (qián 클램프) 와 Kun: <역경> 속의 두 구아.

8 문어문: 건곤양괘에 대한 설명이다. 리우웬은 건곤 양괘의 장식이라고 생각한다.

9 천지의 마음: 위에서 말한' 천지의 마음' 은 다르다. <역경> 속' 천지의 마음' 을 다시 본다. "마음" 은 자연, 즉 천지에 글이 있는 것이 그 고유의 특징이다.

10 강도: 황허 중 한 마리가 제사를 지낼 때 지도를 선물했다고 합니다.

1 1 낙서: 낙수에 기부서가 있는 거북이가 있다고 합니다. 옷 (y-n yun): 안에 숨어 있어요. Ch ঋ u shihui: 9 가지 범주, 세계를 다스리는 다양한 법을 나타냅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하늘은 노하 구중대법의 경지에 내려졌다 ("상서 홍범" 참조).

12 옥판: 왕갑이 이 이 집에 대한 주석에 따르면, 요는 물가에서 옥판을 받았는데, 그 위에는 천지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조각: 조각.

13 dié Disc:' 상서 대기하사' 에서 황제가 황하를 그리고 낙수가 책을 내는 것은' 홍문녹색자' 라고 한다. 졸: 죽간아.

14 시체: 주인이 되는 의미.

이신: 자연의 원칙. 이 단어는 이 글에서 세 번 사용되었고, 정위, 스명, 채경, 리자에서도 사용되었다. 전반적으로 이 단어의 의미는 리우웬이 제창한' 자연의 길' 과 관련이 있다. 리우웬은 자연의 도가 넓고 심오하다고 생각하는데, 성인만이 장악할 수 있기 때문에 천리라고 부른다.

16 새 흔적 대신 밧줄: 옛날에는 모두 밧줄을 묶어서 통치했다고 전해진다. 나중에 창호 (Jie 절) 는 새와 짐승의 발자국을 보고 영감을 받아 인물을 창조했다 ("이경 연결" 과 "허신", "설문해자서" 참조).

17 빙명. 여기서 말하는 것은 단어의 역할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는 것이다.

18 염증: 얼굴 신농. 호호: 태호 제사를 지내요.

19' 삼묘': 복시, 신농, 황제황삼으로 전해진 책. 무덤: 큰길.

20 초 (미터 o 초): 오래 전.

2 1 음집: 문장 음절 문채, 여기서 문장 자체를 말한다. 모: 아니, 할 수 없어.

22 환: 여기에 문장 번영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23 원수: 순을 가리킨다. 송: 순이가 쓴 노래 한 곡. "상서 예기" 를 참조하십시오.

24 이순신, 지 (희성): 순, 백이, 후직 이신. 모 (버섯), 계획, 토론.

25 부주: 신하가 군주에게 한 건의를 가리킨다.

하후: 우는 황제, 국호이다.

27 업과 성: 모두 가리켰다. 6 월: 높음, 홍: 큼.

28 9 차: 천하를 다스리는 각종 업무가 질서 정연하다는 뜻이다.

29 쇤버그: 공덕. 맥 (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30. 문학이 그 질보다 우월하다: 상주시대 작품의 발전을 가리킨다. 본문: 문채가 풍부하다. 품질: 간단하고 소박합니다.

3 1 예: 그리고 이것은 영향력을 의미합니다.

32 화영: 본질.

문왕: 주문왕. 걱정: 주문왕은 시버족일 때 은현 (오늘 하남 탕음현) 에 감금되었다.

34 (주 단어): <역경> 속' 괘사' 와' 이사' 를 가리키며 주문왕이 감옥에서 한 것으로 전해진다. 빙요: "단어" 를 묘사하는 발광.

35 개의 기호: 옥의 가로 막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작품의 문채이다. 다시 감추다: 풍부한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장결이의' 노한당시' 는' 문심조각 용은수' 의 잃어버린 글을 인용했다.' 사랑은 말 밖에 숨어 있다' 고 말했다. 반복이란 내용의 심오하고 풍부한 것을 말한다. 은수' 기사는 "은의는 작품이다" 고 말했다.

36 궁단: 주공명단.

37 진: 진흥, 발양. 회휘: 미녀. 거짓말: 공덕.

38 "시스템": "시스템" 은 창조를 의미합니다. 길 (J 현지): "시리즈" 입니다.

39 도끼 조류: 손질 가공을 의미하는 도끼 조류 장식.

40 전철: 전대 선현.

4 1 융군: 고서 정리를 가리킨다. 용융: 주공의 금형. 샤오준: 타일을 만드는 러닝화. 육경: 육경: 시, 책, 의식, 말, 이순신, 춘추.

42 김성우 젠:' 맹자 만장하' 는 "공자가 걸작이라고 한다. 큰 공로이기도 하고, 금음이기도 하다. " 김성: 종소리. 지진: 진동하는 소리를 가리킨다. 이것은 종경의 목소리가 음악상의 위대한 업적으로 공자가 중현의 대성을 집결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43 수사학: 아름다운 언어.

44 목탁 (duó duo): 고대 행정과 교육에 사용된 기구로 공자가 주는 교화를 가리킨다. 튜더: 큰 시계.

45 Xi 진:' 예기' 에는 공자의 말이 실려 있다.' 유학자, 책상 위에 보직이 있다' 는 뜻은 유학자가 한가한 탁자를 가지고 있고, 귀중한 도덕지식을 다른 사람이 열람할 수 있다는 뜻이다. 좌석: 좌석입니다. 이것은 강사의 의자를 가리킨다.

(3)

아들 펭 성 1, 또한 유공시 2, 현성창전 3, 소왕서훈 4; 원래 도가의 심성은 잘못이 없었고, 제 5 장의 응용과 신리에 대한 연구에 근거한 것이다. 하로의 코끼리 6 을 취하여 거북이의 수 7 을 묻고, 천문학의 변화 8 을 보고, 인문의 변화를 보고 9 로 변하다. 그럼 경위구 유 10, 미윤일선 1 1 으로 당신의 사업을 충분히 발휘하여 당신의 인생에 눈부신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직 wenshun 성인 을 알고, 밍따오 때문에 성인; 우회 지연 없음 13, 일상적인 사용 지연 없음 14. "이순신" 은 말했다: "드럼 세계, 예금 단어. 클릭합니다 15 자가 천하를 북돋울 수 있는 것은 도의 글이다.

[번역]

복희에서 공자까지 전자가 개척되고 후자가 발전하는 것은 모두 자연의 도리에 근거한 기본 정신으로 심오한 진리를 연구함으로써 교육에 종사한다. 그들은, 천문학을 관찰 하 고 다양 한 변화를 탐험, 깨달음을 완료 하기 위해 과거의 고전을 공부 kuai 잔디와 Wei 점술을 사용 합니다. 비로소 국가를 다스리고, 지속적인 근본법을 제정하고, 각종 사업을 발전시켜, 글자의 의의가 큰 역할을 하게 할 수 있다. 천도는 성인에 의해 문장 속에서 표현되고, 성인은 문장 을 통해 천도를 천명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어디에서나 일하는 데 장애가 없고, 매일 사용할 수 있으며, 가난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역경> (WHO) 는 "세상에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주로 글에 있다" 고 말했다. 언어가 세상을 계발할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자연의 도리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석]

1(yubai n 위안): 시작 보조 단어. 풍씨: 복희씨.

2 cum (Ji): 및.

현성: 고대 성인, 여기는 복희를 가리킨다. 코드: 항법, 기본법; 복희를 위해 만든 가십을 가리킨다.

4 왕수: 공자. 고대에는 황제 왕의 도가 있다고 주장했지만 황제가 없는 사람은 모두 소왕이었다.

5 개의 심장: 자연의 길의 기본 정신을 나타냅니다. "도심" 이라는 단어는 세 번 사용되었는데, 뜻은 모두 같다.

6 취상: 취법.

7 질문 수: 점술의 의미. 숫자: 운명. 거북: 점술에 쓰이는' 지푸라기' 와' 대모' 입니다. 리우웬은 자연의 도가 넓고 심오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인간성을 가십으로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점술에 일정한 지위를 부여해야 했다. 이것이 그의 사상의 한계였다.

극 8: 끝까지 추구하다.

인문학: 위에서 언급한 각종 고서를 가리킨다. 문화: 계몽.

10 위도-경도: 위도와 경도가 얽혀 있습니다. 이것은 통치를 가리킨다. 면적 공간: 영토, 이것은 국가를 의미합니다.

1 1 밀론: 뒤틀림을 보정합니다. 여기서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의미를 정리하세요. 이순신: 영구적이고 주기적입니다. 헌법: 법규.

12: 재능이 넘쳐난다. 호랑이: 호랑이 무늬.

13 정체 (지청): 체류, 유통되지 않음.

14 규 (쿠붕괴): 누락.

15 "드럼 전화" 문장: 주역 연결 참조. 단어: \ "구아 의어 \" 를 가리키고, 리우웬은 총사를 가리킨다.

(4)

짱: 1: 도의 마음은 약간 2, 신교이성이다. 광재 선생 3, 야오빙인 효 4. 용도는 몸, 거북서는 용모 5 를 나타낸다. 천문 관측 6, 민지는 유효 7.

[번역]

요컨대 천도의 기본 정신은 잠정적이며, 교육은 이 잠정적인 감화의 도리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 고성선현은 이러한 이치를 크게 빛나게 하고 윤리도덕을 발양하였다. 황하의 용이 한 폭의 그림을 주고, 낙수의 거북이가 책 한 권을 주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천문학을 관측하는 동시에 인문학을 연구하여 교육을 완성해야 한다.

[주석]

1 좋아하는: 도움과 이해. 문심조각용' 각 문장 끝에는 몇 개의' 짱' 글자가 있어 전체 문장 대의를 설명 (요약) 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마이크로: 정교함.

3 광택: 자연스러운 방식의 광택을 나타냅니다. 현생: 고대에 자연의 도를 서술한 성현을 가리키며, 주로 공자입니다.

4. 인효: 일반적으로 고대 성현이 제기한 윤리를 가리킨다.

5 몸 모양: 강도, 낙서를 가리킨다.

6 s: 조사.

7 서: 모두, 모두. 효과: 모방과 학습의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