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 "오행" 범위 내에서 생사를 초월할 수 있지만, 속박되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3 계 오행에서 벗어나는 것은 이 범위에서 벗어나 이 범위에 얽매이지 않고 결국 3 계를 초월하고 자유자재로 지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자유와 불후의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확장 데이터
삼계 오행:
(1) 세 가지 영역
(1), 욕망의 속박
온갖 욕망과 정서를 가진 모든 중생이 사는 곳을 가리킨다.
(b), 색상 세계
여러 가지 욕망과 감정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물질 (색깔, 자신의 몸을 포함한 각종 유형적인 물질에 의존해 살아야 하는 곳을 가리킨다.
(3), 무색 세계
온갖 욕망과 정서가 사라지고 중생이 아무런 물질도 없이 사는 곳을 말한다.
이 세 세계의 중생, 욕망계와 색계는 대부분 선의 축적으로 태어났지만, 색계가 없는 중생은 정욕에서 벗어나야 정욕에서 벗어나 정숙해야 살 수 있다. 색세계의 수명은 욕망세계보다 길고, 비색세계의 수명은 색세계보다 길다. 그러나 축복이 끝났을 때, 그것은 여전히 환생에 빠져 고해로 가라앉았다.
(2) 오행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다. 철학, 한의학, 점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오행은 금, 물, 나무, 불, 흙을 가리킨다.
자연계는 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오행의 성쇠에 따라 자연계가 변하면 인간의 운명뿐만 아니라 우주의 만물을 순환시킬 수 있다. 도가는 사람이 죽은 후에 귀신이 있다고 말하지만, 인과순환에는 반드시 6 대 사단이 있을 필요는 없다. (도가의 윤회는 나중에 추가된 것이다.) 그래서 죽지 않거나 죽으면 귀신은 떠나지 않는다. 설령 튀어나와도.
그것이 오행에 있지 않다고 말하면, 그것은 더 이상 오행운동 전환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상서' 는 "촉촉함, 목직, 불염, 흙비료, 금혁" 이라고 말했다. 즉, 만물은 오행운화에서 순환하고, 물은 나무에 불을 지피고, 흙은 이 순환을 얻으며, 금은 생으로 돌아가며, 또 다른 순환의 양분, 즉 윤기가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신선이 되었을 때, 그는 더 이상 오행 전환의 제한을 받지 않을 것이며, 수원도 더 이상 신체 부전으로 사망하지 않을 것이다.
바이두 백과-태청
바이두 백과-삼계 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