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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책을 배우는 첫날: 변화의 책의 기초

첫날은 쉽게 배웠으니 물론 기초지식부터 시작해야 한다.

배우기 쉬운 기초

1 .. 이경이란 무엇입니까?

이경, 이름만으로 보면 바뀌기 쉽고, 성현 이신은 고전이다. <역경> 영어 이름은 Book of Change 입니다. 전통적인 견해는 이이라는 단어가 세 가지 의미, 즉 변화, 어려움, 제인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세상의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변화에서 영원한 진리를 갖는 것은 쉽지 않다. 법칙을 익히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텍스트 구조로 볼 때,' 하나' 라는 단어는 음양의 교대를 상징한다. 이경은 바로 이런 책이다.

2. 주역과 이경의 차이

솔직히 말해서, 이 두 개념은 종종 혼동되지만, 우리는 약간의 차이를 만들어 보자. 고대인 구름: 고대에는 산, 회장, 주역이라는 세 가지 변화가 있었다. 옛사람들은 구름이 있어서 더 거룩해지기 쉽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공자 이전의 <역경>, <역경>, 공자 이후의 <역경>, 플러스 <역경>, 더 정확하다고 부른다. 결국 당대 이래 서적 사분법에 따르면 <역경> () 는 경부에 속한다. (고전은 유교 고전이다)

3. <역경> 스타일

각각은 세 부분, 즉 점괘화, 점괘사, 사어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점술을 하겠습니다.

각 점괘에는 고유한 점괘화가 있는데, 점괘화는 이학자가 사어, 경구보다 더 상징적이고 표현력이 있는 부분으로 여겨져 각 점괘의 핵심이다. 이것은 한 폭의 그림과 한 단락의 문자의 느낌과 같다. 둘 다 같은 것을 묘사하더라도, 이 그림은 종종 더 많은 사고와 발휘를 해 준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각 구아 는 여섯 야오 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음 세 야오 는 내부 구아 라고도 하며, 위 세 야오 는 외부 야오 라고 하는 위 를 구성합니다.

둘째, 점괘.

각 점괘에도 나름대로 독특한 점괘가 있는데, 바로 점괘 그림 아래의 그 말이다. 구아를 약에 비유하면, 구괘는 그것의 독특한 "지시" 이다. 후대의 학자들은 삼성서가 쉽게 석방될 수 있는 대덕이 아니라 점괘사에 의지하여 <역경> () 를 이해한다.

마지막은 문자입니다.

각 구아 는 여섯 야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향식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위안, 두 위안, 세 위안, 네 위안, 다섯 위안, 위 위안; 동시에, 짝수 속 음, 홀수 속 양, <역경> 들은 각 전화를 할 때 "9" 로 양을 나타내고, "6" 은 그늘을 나타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렇게 하면 1 단계가 양이면' 9 일' 이고, 2 단계는' 6 일' 이다. 마찬가지로, 오석은 양으로,' 구오' (이른바 구오),' 음어' 로,' 육오' 라고 불린다.

"6 일째" 와 "9 일째" 바로 뒤에 오는 문장은 무례한 논평이다. 점괘마다 나름대로 문장을 만드는 것이 있는데, 이 약의 구성 가이드라고 할 수 있다. 바로 각 점괘 자체와 그 상호 작용이 점괘의 풍부한 내용을 이루고 있다.

예를 들어, 키르기스스탄의 화재 및 화재 구괘는 위에서 "능선" 과 "리" 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에서 위로 9, 2, 3, * *, 9, 5, 6 위입니다. "희희": 상수, 샤오리진. 키르기스스탄 초기에는 혼란이었다. "이것은 예언의 말이다;" 9 일째: 그 바퀴를 끌고, 꼬리를 핥고, 나무랄 데가 없다. \ "그것은 파울 언어 의 아홉 번째 날입니다.

4. \ "이순신 \" 구아 순서 노래

신인들은 이렇게 난해한 구아 이름을 어떻게 기억하는지 걱정이 될 수 있다. 조급해하지 마라, 사실 고대인들은 이미 우리가 이 문제를 생각하도록 도와주었는데, 바로' 서송' 이다. 이학 입문의 기초로 구아 이름과 순서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외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가십가

삼련을 하고, 곤육을 깨뜨리다.

항아리를 흔들어 그릇을 덮다.

중간 빈, 중간 가득.

교환이 부족하고, 교환이 부족하고, 깨졌다.

상하경 점괘의 노래.

건곤은 변호사가 필요하다, 그는 작은 동물보다 강하다.

동료들은 모두 겸손하고, 매우 원하며, 나도 그들을 만나기를 갈망한다.

큰 동물을 벗기는 것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낫다.

함형은 피하고 강하며, 김씨 일가는 모두 눈앞에 있다.

손익을 해결하고, 규모 추출을 해결하고, 졸린 우물을 들어 올리며 겁을 준다.

차츰차츰 언니의 풍성한 여행으로 돌아오면서 그녀는 명절의 축복을 받았다.

비지기보다 작고 도와주지 않는 것은 다음 34 를 위한 것이다.

궁중괘 서가

하늘을 위해 일하고, 풍토는 하늘, 천산, 천지, 풍토, 산을 벗기고, 불과 진, 하늘은 크다. 캔웨이는 물, 수택절, 수뢰툰, 물불희, 제호그, 뇌화풍, 지화이명, 지수사이다. 뿌리는 산, 산은 불, 산은 짐승, 산은 손해, 불은 빛, 하늘은 빛, 바람은 기쁨, 바람은 점점 커진다. 지진은 천둥, 천둥, 비, 천둥, 가수 분해, 천둥, 바람, 지풍이 불고, 물바람이 용솟음치고, 제풍이 제뢰보다 크다. 바람, 바람 하늘의 작은 가축, 바람 하늘의 가족, 바람 천둥의 이점, 번개의 순진, 화뢰의 물기, 산의 천둥, 산풍의 방법이다. 분가는 불, 화산대대, 화정, 물과 불은 도움이 되지 않고, 산과 강은 가리고, 풍수는 엄격하지 않고, 천수는 입싸움을 하고, 천화는 동체이다. 쿤은 땅, 광복, 땅 근처, 땅, 천둥, 땅 강, 물 필요, 물이 땅보다 낫다. 택으로 바꿔 졸음, 택, 택선현, 물, 디, 레이, 곽, 귀미.

5.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의 차이.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은 기본 화제다. 아마도 책이나 졸업 논문을 쓸 수 있으면 떠들썩하지 않을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선천적인 가십은 복희가 쓴 것이기 때문에 복희팔괘라고 한다. 모레의 가십' 은 왕문이 쓴 것이기 때문에' 왕문팔괘' 라고 불린다. 초보자에게 가장 실용적인 것은 가십 방향이다. 그림과 같이.

선천적으로 수다를 떨다.

6. "쉬운" 과 "작은" 사이의 간단한 관계

이경에는 육십사괘, 삼백팔십사 가 있다. 모든 구괘는 고립된 것이 아니라 곳곳에 연결되어 있다.

한 가지 관점에서 볼 때, 두 가지 중요한 개념, 즉 자리와 승리가 있다.

소위 제자리에 있는 것, 즉 소위 옳다고 하는 것은 그가 처한 위치가 자신의 기질과 일치한다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홀수를 양으로, 짝수를 음으로 하여 1, 3, 5 위를 양으로, 2, 4, 상위는 음이었다. 양이 양위 또는 음위일 때 바로 자리다. 예를 들어 9 일, 6 일째입니다. 반대로, 6 일, 9 일째와 같이 위치가 적절하지 않다고 합니다.

소위 "승리" 는 두 번째 다섯 번째입니다. 두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다섯 번째 두 번째 다섯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두 번째 bu 의 중간에, 편견, 무죄입니다.

모두 옳다. 그래서 옳은 말과 발언은 일반적으로 좋다.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일을 하는 태도를 알려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7. 점괘와 犠의 간단한 관계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야오 () 와 위 () 의 관계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한 점괘에서 점괘와 점괘의 관계는 크게 두 가지 범주, 즉 승승과 취로 나눌 수 있다.

방위란 인접한 두 사람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직접 리더십과 부하직원의 관계와 비슷하다.

대응이란 제 1 과 제 4, 제 2 와 제 5, 제 3 과 최후의 관계를 말한다. 다음 구괘와 이전 구괘에서 같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인접하지는 않지만 감응이 있다. 상응하는 두 개의 점괘가 일음일양일 때 이성이 서로 끌어당겨 강한 감응을 일으키는데, 이를 상이라고 한다.

8. 괘와 괘의 간단한 관계

먼저 점괘와 점괘의 간단한 관계를 말하다. 나는 모두가 "얽히고설키다" 라는 단어를 들어 본 적이 있다고 믿지만, 네가 이경을 배우기 전에, 너는 이 단어가 이경에서 왔다는 것을 분명히 모를 것이다.

잘못된 점괘, 대점괘라고도 하는데, 한 점괘의 여섯 점을 모두 한 쌍의 점괘로 바꿔 형성된 점괘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곤을 고치고 몽골을 개혁한다.

복합 점술, 일명 반괘, 복괘, 즉 전체 점술을 거꾸로 해서 형성된 점술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그것을 난삽하게 만들어서 다시 벗기는 것이다.

상호 점괘는 한 점괘의 3, 4 원짜리 점괘를 상괘로 하고, 2, 3 원짜리 점괘를 하괘로 하여 형성된 점괘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마이너스 구괘는 3, 4, 5, 2, 3, 4, 4 이며, 그의 상호 구괘도 점차 변화하고 있다.

9. "변화의 책" 과 관련된 이학 범주

우리는 홍루몽 연구가' 홍루몽',' 부스터',' 이경 연구'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좁은 의미의 이학은 <역경> 학문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어, 구아의 음의를 훈고하고 고증한다. 예를 들어 점괘의 기원, 위치, 순서에 대한 연구 등이 있다. 10 익' 은' 주역' 의 첫 연구 성과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사람들의 입에서 배우는 것은 하나 이상의 다른 범주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매화의 이경, 육인, 도술의 신기함, 태을, 나갑 (6), 사주팔자, 사실 모두 <역경> 범주에 포함되어 있으며, <역경> () 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지만, 그것들은 몇 가지 공통된 기초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오행생크, 음양 () 의 학문, 이것들은 통상 모두 같다.

10. 점술 방법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변화의 방법은' 법' 이다. 이런 방법은 주조부터 동한 시대까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절차가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에, 그것은 정연한 나가로 대체되어 주류가 되었다. 。

"숫자" 의 방법은 숫자를 세는 것입니다. "같은" 은 "같은 풀" 을 의미합니다. 사용 된 도구는 50 개의 "경찰 잔디" 입니다 (경찰 잔디와 거북이는 영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지금 풀을 입는 것은 이미 흔치 않다. 사람들은 50 개의 대나무 꼬치로 대체하는데, 심지어 이쑤시개, 바둑, 젓가락까지 점술을 할 수 있다.

먼저, 당신이 시작하기 전에 아로에게 자신의 질문을 하세요. 너는 마음속으로 말할 수도 있고, 마음대로 말할 수도 있다. 냉정과 성실이 중요하기 때문에 방해받지 않는 것이 좋다.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후에:

첫 번째 단계는 50 그루의 풀 중에서 한 그루를 꺼내서 한쪽에 두는 것이다. 이 풀은 처음부터 끝까지 쓰지 않고 그냥 거기에 놓아두면 변하지 않는 태극을 상징한다.

두 번째 단계: 나머지 49 개의 풀을 손에 들고 두 개로 나누어 왼손과 오른손에 하나씩 주세요. 이 동작은 어떠한 관심도 필요하지 않지만, 강조된 것은 자유이다. 무의식적으로 49 개의 풀을 분리해야 효과가 있다. 。

세 번째 단계는 왼손의 풀을 내려 놓고 오른손의 (편의상 A 라고 함) 를 들고 앞에 있는 책상 위에 놓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왼손, 왼손, 왼손, 왼손) 그런 다음 오른손에 남아 있는 지렁이를 세어 네 그루 이하가 남을 때까지 나머지 (B 라고 함) 와 방금 뽑은 (A) 를 함께 놓는다. 마지막으로, 왼손의 그 부분을 집어 들고, 하나씩 꺼내지 않고, 네 개를 직접 세고, 나머지 네 개 이하 (C 라고 함) 와 A, B 를 함께 놓는다.

4 단계, ABC 의 나머지 부분을 49 ㎞ 다 세어 손에 들고 있습니다. 위의 두 번째 단계와 세 번째 단계를 반복하고, 둘로 나누고, 먼저 오른손을 세고, 네 수를 세어라. 왼손을 다시 세어라, 그러면 너는 또 한 무더기의 풀을 얻을 수 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나머지 풀을 결합하고 두 번째 단계와 세 번째 단계를 반복하여 작은 풀 더미를 얻습니다. 이제 저는 항상 풀 세 무더기를 한쪽에 놓고 (ABC 수의 세 그룹), 나머지 풀을 세어 24 와 같은 숫자를 얻습니다.

이 숫자는 1 로 변환됩니다. 변환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하나를 얻은 후, 위에서 설명한 대로 49 개의 풀을 계속 사용하고, "풀" 을 6 번 반복하여 6 개의 숫자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 24,28,32,32,28,28 입니다. 어떻게 숫자를 구아로 바꿀 수 있습니까? 이 모든 숫자를 4 로 나누면 6, 7, 8, 8, 7, 7 이 됩니다. 우리는 홀수가 양이고 짝수가 음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는 홀수를 양으로, 짝수를 음음으로 표시한다. 아래에서 위로, 우리는 초괘를 상괘에 올려놓았고, 하나의 괘가 나왔다.

이 예에 따르면, 풍수가 점술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괘는 이 괘라고 부른다.

풍수 링 구아:

실천을 통해 우리는 매번 숫자를 4 로 나눌 때마다 6, 7, 8, 9 의 가능성만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규정 6 은 노음, 7 은 소양, 8 은 소음, 9 는 노양이다. 소음의 소양의 점괘는 변하지 않고, 노음과 노양은 변할 수 있다. 즉, 보통 말하는 움직임과 고집이다.

우리는 (음변양, 양변음), 또 다른 점괘, 변괘, 또는 점술을 받는다. 위의 예에서 첫 번째 변화만이 변화 (6 은 노음) 이고 양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요사와 중부

종합적으로 볼 때 이번에 얻은 점술 영상은' 환' 중의 부적이다.

간첩 활동을 통해 점술을 설명하십시오.

바둑을 움직이면 바둑의 글자에 따라 계산한다.

만약 두 개의 동사가 있다면, 두 동사의 수사와 점괘에 따라 결합한다. 일반적으로 이 두 동사 사이에는 약간의 연관이 있다. 예를 들어, 음양의 상호 작용, 응당 관계, 안팎의 점괘의 다른 위치는 종종 나에게 많은 깨우침을 준다.

만약 세 가지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후회의 싸움이라고 한다. 원괘와 변괘의 조합에 따르면 물론 앞으로 이동해 가면 점유자 심리의 미묘한 변화와 마음속의 진실한 성향, 특히 슈퍼 망설임이나 특히 얽힌 일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

네 가지 트릭과 다섯 가지 트릭이 있다면, 나는 만난 적이 없다. 이것들은 모두 인견지간이다. 어떤 사람은 정이동을 따르고, 어떤 사람은 이동을 따르고, 어떤 사람은 변언을 따르지만, 반드시 원칙의 원인이 있을 것이다. .....

이상은 내 자신의 체험이다. 마지막 문장이다. 점괘의 조건과 시간은 보통 결정 요인이고, 점괘 간의 상호 작용과 관계는 매우 중요한 영향 요인이며, 점괘 전 점괘 후의 형태 변화도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구괘는 사물과 구괘의 결합을 말하는 것이지, 단지 구괘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만약 네가 갑자기 깨달으면, 깨달으면, 얻은 답은 일반적으로 가장 정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