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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은 왜 하조의 역사가 아니라 상탕을 기록합니까?

현재, 중국의 하조에 관한 일부 기록은 서주에서 기원했다. 상주정각이 완공되기 시작했을 때, 주공은 "성당하를 즈음하여, 명아의 조상이며, 백성은 모두 좌우한다" 고 언급했다. 사마천은' 사기' 에서도 하조의 역사적 맥락을 기록했지만, 왜 갑골문은 하조의 역사가 아니라 하조의 역사를 기록하는가,' 서주실록' 이나' 사기' 에 기록되어 있는가?

원인 중 하나는 갑골문이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조에는 기록이 없다. 갑골문이 아직 완전히 해석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지만 갑골문은 사서가 아니라 갑골문이다. 이미 멸망한 왕조를 갑골문으로 쓸 것을 엄격히 요구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은허 고고학 발굴과 서주 김문도 전문가에게 매우 중요한 시점, 즉 상대 원년을 제공했다. 1959 년 낙양원사 이내부 유적지가 발견됐는데, 이 유적지 시간은 상대 초년과 맞물려 상대보다 100 여 년 앞선 것으로 드러났다.

두 번째는 자연 멸종일 수 있다. 산시 세무, 산시 도사 등 대형 도성 유적지가 잇따라 발견되면서 문명도 국가 형태를 갖추게 됐다. 이 두 유적지와 상대 초 사이에는 500 년가량의 문명기가 있다. 즉, 상대와 야오 사이에는 확실히 하조가 있지만, 이 유적지에서 발견된 유물로 볼 때 문명은 상대보다 훨씬 뒤처져 있다. 즉, 상탕은 하조를 소멸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하조.

세 번째는 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록에서 하조에 대한 묘사와 상탕하멸의 과정은 무왕 정복의 과정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멸상합리성의 필요성 때문에' 상탕하멸사' 를 베꼈는지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리고 가장 난해한 것은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에 하조의 기록이 없고, 무딩의 상탕공덕에 대한 묘사도 하조의 위대한 업적을 기록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하상 주단대 공사의 고고학 성과에 따르면 하조 시작 및 종료 시간은 기원전 2070 년부터 기원전 16 세기까지 약 500 년이었다. 그러나' 상서',' 사기',' 죽서연대기' 등 고대 문헌에서 500 년의 역사는' 하초건국, 태강상국, 소강부흥, 샤제샤죽음' 등 몇 가지 대사만을 남겼다. 출토 문물을 보면 하조의 문물은 극히 드물어 상조의 휘황찬란한 청동문명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기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