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사용하고 인재를 낭비하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 이야기: 신유기는 남송의 걸출한 애국시인과 애국영웅이다.
그는 항금, 평화 반대, 조정의 매국노에 밀려 결국 파관되었다. 은퇴한 지 여러 해 동안 법원은 그를 절강 동부 안부사, 사오싱 지사, 사오싱에 거주하는 애국시인 육유와 잘 지내도록 임명했다.
곧, 자오 는 린안 (Lin' an) 에 신화 qiji 를 불러 북벌에 대한 견해와 대책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했다. 육유는 이 소식을 듣고, 신기병이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어서 기쁘고, 긴 시를 써서 친구에게 주었다.
시에서는 대재소용, 고대인들이 한숨을 쉬며 관중소우가 아시아로 흘러가고 있다고 썼다. 신기병이 절동평화사자가 된 것은 정말 큰 재목소용이어서 감탄을 자아낸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성어' 대재 소용' 은 이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대재 소용, 부적절한 사용, 낭비를 뜻한다. 나중에는 사람을 부적절하게 쓰고, 인재를 낭비하고,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2. 이 이야기의 제목은 큰 돈이 무슨 용도로 쓰이는지 묘사하는 성어이다. 이 이야기의 제목은 성어로 형용한다.
대재 소용, 대재 소용, D-C-ICI 해석. 잘못 사용하고 인재를 낭비하는 것을 비유하다.
김세충' 허초론' 출처: "현인의 재위, 군현이 끝까지 관직이 할 수 있고, 경중이 적당하며, 대위비 () 는 대재 () 를 억제하지 않고, 소위 () 를 억제하지 않는다. 소재는 극분인데, 오랫동안 다른 자리에 있다. " 구조적 주체-술어 형식.
사용법은 부적절한 직원 배치를 의미합니다. 재능을 굽히다. 목적어로 자주 쓰인다. 정어
모양 식별 재료; "재능" 을 쓸 수 없다. 동의어는 작은 용도가 있고, 진주는 새를 가지고 놀고, 소는 닭을 삶는 것은 반의어이다. 사람은 그 재목을 다 발휘하고, 물건은 그 용도를 다 발휘하며, 한 사람이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를 안다. 객관적인 실천의 시험을 거쳐야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력갱생한다. 나는 항상 내가 ~; 억울함을 당하다 이것은 불필요하다.
3. 대재 소용성어 이야기의 출처: 송시' 기안사 쓰기 북': "대재 소용, 한탄 지난 일, 관중, 소호 진아시아. ""
성어 대전 해석: 사람을 잘못 쓰는 것을 비유하다. 이야기: 남송 () 의 유명한 애국시인 신 () 은 어려서 아버지를 여의고 할아버지가 키웠다.
신 기질은 당시 유명한 전원시인 유첨을 스승으로 모신 적이 있는데, 그와 당은 유첨이 가장 득의양양한 학생이다. 일단, 리 우 Zhan 그들에 게 물었다: "공자는 학생 들에 게 야망에 대해 얘기 하자, 나는 또한 당신이 미래에 무엇을 할 거 야 물어?" " 당회영이 대답했다.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은 공명을 얻기 위해서이다, 광종 요조.
나는 법원에 가서 대관이 되어야 한다. 벼슬을 할 수 없으면 집에 가서 은거하고, 선생님처럼 전원시를 쓴다. \ "리우 Zhan 은 매우 기쁘게 듣고, 반복적으로 좋은 말했다, 그의 야망은 매우 고상하다고 생각한다.
신 qiji 는 대답했다: "나는 공무원이되고 싶지 않다. 나는 글로 천하의 모든 도둑을 쓰고, 나의 칼로 모든 도둑을 죽일 것이다! " \ "liuzhan 는 Xin qiji 후 이런 황당무계한 일을 다시 말하지 말라고 요구하며 깜짝 놀랐다. 그 후로 신은 당의 인생 궤적과는 사뭇 달랐다. 신 기질은 민족항금 전쟁터에 용감하게 투신하여 애국시인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김인 통치그룹 밖에서 자유로워질 때, 김인을 위해 약간의 도움과 심지어 방범의 일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김인이 남침한 후 신기병은 고향에서 2000 여 명의 대오를 조직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나중에 그는 한 팀을 이끌고 제남 농민 강정 조직의 봉기에 참가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봉기군은 조정의 임명을 받아 조정군에 맞춰 침입한 김군 E68A84E8A2ADE 799BE5BAA6313336353335 에 맞섰지만 투항파의 따돌림과 타격으로 인해 장시에 오래 살았다.
1203 년 봄, 임사오싱부 지사 겸 저장동로 평화사. 올해 신 기아는 64 세였다.
사오싱서 교외에는 삼산이라는 곳이 있는데,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가 이곳에 은거해 있다. 육유는 신 유기병보다 15 살 더 컸는데, 그때는 이미 80 세가 다 되었다. 그의 애국시는 일찌감치 신 기질에 추앙을 받았고, 신 기질은 취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 노인을 방문하러 갔고, 두 사람은 국사를 상의하고, 서로 만나 늦게 미워했다.
육유는 신기아의 시국에 대한 분석과 통일, 그리고 전국에 대한 그의 구상을 듣고, 그가 매우 재능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그의 사업이 성공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듬해 봄, 송녕종 상회신기제는 임안으로 가서 서금국북벌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
신 기아는 이 일을 육유에게 알렸다. 육유는 이것이 신 기아 시전 재능의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그를 기쁘게 했다. 신기질이 재능을 발휘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육유는 특별히 그를 위해 긴 시를 한 편 썼다.
시는 "신기병은 고대의 위대한 정치가, 군사가, 관중, 소호 등 인물이다" 고 썼다. 이제 절강 동쪽 도로 평화 메신저 때, 정말 작은 장소 큰 재료; 그가 중원을 회복하려고 노력하도록 격려하고, 따돌림과 좌절을 개의치 마라. 육십육세 때, 이 항상 재목이 작은 애국 영웅은 마침내 비분 속에서 죽었다.
4. 성어 이야기 대재 소용. 성어: 대재 소용.
병음: d à c 圵 Xi m: o y 彺 ng
설명: 큰 재료를 작은 재료로 사용하다. 잘못 사용하고 인재를 낭비하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 이야기:
신 기아는 남송의 걸출한 애국 시인이자 영웅이다. 그는 항금, 평화 반대, 조정의 매국노에 밀려 결국 파관되었다. 은퇴한 지 여러 해 동안 법원은 그를 절강 동부 안부사, 사오싱 지사, 사오싱에 거주하는 애국시인 육유와 잘 지내도록 임명했다.
곧, 자오 는 린안 (Lin' an) 에 신화 qiji 를 불러 북벌에 대한 견해와 대책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했다. 육유는 이 소식을 듣고, 신기병이 자신의 포부를 실현할 수 있어서 기쁘고, 긴 시를 써서 친구에게 주었다. 시에서는 대재소용, 고대인들이 한숨을 쉬며 관중소우가 아시아로 흘러가고 있다고 썼다. 신기병이 절동평화사자가 된 것은 정말 큰 재목소용이어서 감탄을 자아낸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성어' 대재 소용' 은 이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대재 소용, 부적절한 사용, 낭비를 뜻한다. 나중에는 사람을 부적절하게 쓰고, 인재를 낭비하고,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5. 이 이야기의 제목은 큰 돈이 무슨 용도로 쓰이는지 묘사하는 성어이다. 이 이야기의 제목은 성어로 형용한다.
대용소용-대재를 적게 쓰다
땔나무
큰 재료를 작은 재료로 설명하다. 잘못 사용하고 인재를 낭비하는 것을 비유하다.
김세충' 허초론' 출처: "현인의 재위, 군현이 끝까지 관직이 할 수 있고, 경중이 적당하며, 대위비 () 는 대재 () 를 억제하지 않고, 소위 () 를 억제하지 않는다. 소재는 극분인데, 오랫동안 다른 자리에 있다. "
구조적 주체-술어 형식.
사용법은 부적절한 직원 배치를 의미합니다. 재능을 굽히다. 목적어로 자주 쓰인다. 정어
모양 식별 재료; "재능" 을 쓸 수 없다.
동의어는 크고 작으며, 진주는 참새로 분장하고, 소는 닭을 삶는다.
반의어는 사람들이 그들의 재료, 사물, 사람을 충분히 이용하는 것이다.
예: 사람은 재능이 있습니까? 객관적인 실천의 시험을 거쳐야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력갱생한다. 나는 항상 내가 ~; 억울함을 당하다 이것은 불필요하다.
6. 4 자 성어 작은 이야기 진상 전집 성어 작은 이야기-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너무 나빠서 구해내지 못했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수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