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전기경쟁 게임 형식으로 펼쳐져 포스트모던 컬러이지만, 배후의' 교육' 의 의미는 여전히' 바른 길' 이다. 서유기의 요괴처럼, 레모나의 일곱 악한 전임자는 모두 스콧이 사랑 여행에서 만난' 악마' 였다. 그들의 감정은 분노하지만, 그들의 성격은 폭력적이다. 그들은 스콧을 향해 돌진하여 만나자마자 전투 모드로 들어갔다. 스콧은 점차 강제 전투에서 주동적인 전투로 바뀌었다. 마지막 악한 전임자를 앞두고 그는' 사랑' 기술을 배워 가슴에서 칼을 뽑았지만, 이것은 애인을 구하지 않고 오히려 그에게 생명의 대가를 치르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스콧의 실패는 그가' 사랑' 을 배웠지만 자신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자신의 사랑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전 여자친구는 극악무도하게 그를 버리고 음악에서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었는데, 이는 그의 자존심에 파괴적인 타격이었다. 그래서 그는 순진한 여고생 칼을 사랑함으로써 현실을 피했다. 진정한 사랑을 상징하는 리모나를 만날 때까지 용감하게 사랑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여전히 자신의 낡은 상처에 직면할 수 없었고, 단호하게 칼로 헤어지고 자신의 삶을 개척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의 첫 사망 후 스콧은 마침내 이 모든 것을 이해했다. 그는 이전 전투에서 구한 생명을 가지고 결연히 전투로 돌아왔고, 이번에는' 자존심' 을 배웠는데, 이는 분명히' 사랑' 보다 더 힘이 있었다. 칼과 레모나에게 솔직하게 사과하고 그들의 도움으로 마지막 사악한 전임자를 물리쳤기 때문이다.
물론 마지막 적은 악의 전임자가 아니라 스콧의 사악한 면이지만 감독은 사악한 자신과 친구가 되는 매우 포스트모던 해결책을 제시했다. 스콧의 말에 따르면, "우리 (나와 악한 나) 는 여러모로 비슷하다." 그래서 감독의 교육방침은 분명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먼저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바로잡고, 악마를 때려야 진정으로 사랑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독은 내가 보기에 정통한 이 이야기를 특별한 방식으로 이야기했다. 이것이 영화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다. 게임화 영화 서사 모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달려라 롤라' 이다. 비디오 게임의 사고방식을 빌려 우리에게 세 가지 독립적인 서사를 선보이며 우리의 눈을 크게 뜨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러나' 비뚤어진 녀석' 은 선형 서사를 벗어나지 않고 게임화된 캐릭터 설정은 실제로 많은 서사과정을 간소화했다. 각 영화 캐릭터에는 짧은 항목이 있어 서술의' 전환' 도 많은 단계를 절약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인물의 성격도 극도로 단순화된다는 것이다. 칠악 선배를 물리치려면 각각 제한된 서사공간에 압축해야 하는데 게임화 설정이 큰 도움이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일곱 선배의 상징적 의미는 같다는 것이다. 격투 게임에서 나오는 모든 상대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타고난 분노로 당신을 도발하고 빠르고 충분히 싸울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적들은 사실 주인공' 심마' 의 외부화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게임화와 같은 전체적인 서사는 꿈의 변종과 더 비슷하며 주인공의 내면적 여정의 진화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하지만 영화의 가장 큰 즐거움은 게임화에서 비롯된다. 이런 자질구레한 것들이 없으면 영화의 의미는 크지 않지만, 제 생각에는 이것이 이 영화의 가장 큰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