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은 유구한 역사와 오래된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족 인민은 대대로 운귀고원과 강장고원 남동쪽 가장자리에 있는 고산 협곡에서 노동과 번식을 하였다. 신기하고 아름답고, 광활하고, 풍요로운 강천 대지는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이족 인민을 육성하고, 이족의 유구한 역사와 순박하고 다채로운 민족 문화를 배양하였다.
나집: Yi 음역, 보물 의미. 조상이 남긴 물건이나 조상이 좋아하는 동물로, 조상에게 붙어 있는 신령이 가족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제칠로니호: 지로니호는 오곡의 신을 뜻하는 이어 음역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매년 춘종이나 수확이 되기 전에 그들의 우상은 짚으로 묶여 집 뒷벽 앞에 제사를 지냈다. 제사를 지낼 때 제사장들은 경을 읽고 문 밖에 귀신이 새겨진 나무를 던져 도깨비를 나타내고 문 밖의 제방에 나뭇가지를 보내 풍작을 나타냈다.
순방: 장기간 병이 나거나 집안에 불길한 일이 생기면 자기 집이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신부에게 순방 의식을 거행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그때가 되면 주인집은 돼지 한 마리, 닭 한 마리, 메밀 한 줌, 18 버드나무 가지를 준비한다. 신부는 버드나무 가지를 문 앞 바닥에 놓고 돼지와 닭을 한쪽에 두고 주문을 외우면서 나뭇가지를 쓸어 버리는 것은 귀신이 있는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기름솥을 건지다: 이순신의 고대 신판 방식. 이런 의식은 실종자가 누군가가 도난당했다고 의심하고 확실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열렸다. 의식은 무당 한 명이 주관하여 높은 산에서 거행되었다.
식물성 기름을 냄비에 붓고 끓인다. 무당은 주문을 다 읽고 솥에 쌀 한 줌을 뿌리고 기름에 한숨을 내쉬었다. 그런 다음 길을 잃고 용의자가 번갈아 가며 맨손으로 솥에 들어갔다. 만약 용의자가 쌀을 건져내서 화상을 입지 않았다면, 결국 도둑맞았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훔친 것이다. 길을 잃은 사람이 쌀을 건져내서 화상을 입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 않으면 거짓이다. 티베트인들도 이런 신판 방식을 가지고 있다.
닭 때리기: 멤버로서의 길흉의 점술. 망치로 닭 한 마리를 때려죽이고 문 밖으로 던져서 좋은지 나쁜지 보자. 닭머리는 겉모습은 길하고 속은 사납다. 가로에는 좋고 나쁨이 없다. 닭이 옆으로 눕거나 땅에 눕는 것이 가장 맹렬하고 앉거나 서 있는 것이 가장 맹렬하다.
이족 남녀는 스스로 염색한 흙천으로 옷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남자의 머리는 파란 천으로 싸여 있고, 흰 옷을 받치고 있고, 파란 양열 옷깃은 허리띠가 넓다. 중년 및 젊은 여성들은 진한 파란색 토포 스카프, 저고리 파란색 짧은 앞 터틀넥, 뒤 터틀넥이 앞 터틀넥보다 길고 라운드 네크라인에 오색 줄무늬 패턴이 있으며 소매에 3 색 패턴이 있습니다.
젊은 여성의 녹색 천 머리 장식에는 머리띠, 은거품이 많은 은목걸이, 색깔이 다른 자매 외투, 색깔이 다른 레이스, 허리, 파란색 패턴의 라운드넥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전통 의상은 점차 줄어들어 대부분 한족과 같고, 젊은 세대는 유행복을 입는다.
이족 마을은 대부분 이족이 모여 사는 큰 마을이다. 해방 전에 집은 토목 구조의 초가지붕이나 가공물이 많았다. 문과 창문이 없어' 암실 명난로' 에 익숙해졌다. 문, 아궁이 문, 문 등 북향 문을 여는 것을 금지하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점차 건물과 공관이 있는 기와집을 짓고, 어떤 것은 벽돌구조를 지었다.
이순신은 문무를 겸비하고 문명의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이다. 노소 사이에 누가 젊고, 늙고, 젊으며, 나이뿐만 아니라 아버지의 족보 나비나 어머니의 족보 나비 나이를 기초로 한다. 잘못을 외치지 마라. 특별한 공공장소에서는 선배가 먼저 발언할 수 없도록 항렬 크기에 따라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이순신은 "손님 나이 300 세" 라는 말이 있다. 손님이 올 때마다 윗사람에게 길을 양보해야 하고, 적어도 암차도 청해야 한다.
민간에는' 양 치는 것',' 소 치는 것' 이 손님을 맞이하는 습관이 있다. 관광객이 있는 곳에서는 동물을 죽이고 소, 양, 돼지, 닭 등으로 대합니다. 그들의 신분과 친밀도에 따라. 동물을 도살하기 전에 살아 있는 동물을 손님에게 데려오고, 손님에게 한 번 보고 도살하여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술은 손님에게 주는 환영 선물이다. 양산에서는 손님이 들어오기만 하면 주인은 먼저 술로 대접한 다음 각종 요리를 해야 한다. 뚱뚱한 돼지는 손님에게 가장 품위 있는 식사이다. 밥 먹는 사이에 주부는 항상 손님 그릇에 있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다 먹을 수 없는 것은 수시로 보충해 손님을 대접하는 성의를 보여야 한다. 밥을 먹을 때 어른들은 그 위에 앉아 있고, 후배들은 양옆과 아래에 차례로 앉아 어른들에게 밥, 샌드위치, 거품을 더한다.
확장 자료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이순신은 지역과 방언이 다르기 때문에 가지가 많고, 여러 가지 명칭과 자기묘사가 있었다. 주요 명칭은 이, 흑이, 백이, 홍이, 간이, 화요, 쌀차이다.
주로 자명 중 운남의 소통, 무정, 록 권고, 미륵, 석면, 쓰촨 량산, 소량산의 수노, 나수, 네수는 전체 인구의 약 1/2 를 차지한다. 운남 애옥산, 무량산, 개원, 문산, 마관 등지의 이순신은 미사 (Po), 라수 (Po), 프라포, 니프라고 자칭한다. 구이저우 이순신은 자칭, 그, 傩, 니엘이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민족검진을 거쳐 광대족 인민의 동의에 따라 정의의' 이' 를 통일된 민족명으로 삼았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이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