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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족 토템과 누족 조상 숭배의 역사 소개.

토템 시스템

개를 사랑하는 것이 자신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 만약 누군가가 그의 개를 때린다면, 주인에게 자신을 때리는 것보다 더 나쁘고, 심지어 싸움을 일으킬 수도 있다. 개가 죽은 후에 그는 천으로 그것을 싸서 구덩이를 파서 묻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분향까지 하며 애도를 표하기도 한다. 매년 곡물 수확 후 끓인 첫 끼의 경우, 사람들은 먹기 전에 개밥을 주어야 한다. 가장 좋은 식사는 매년 65438+2 월 30 일 저녁에 개에게 주는 것이다. 개가 배불리 먹어야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그들은 벼종이 먼 곳에서 개에게 전해진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앞장서는 들소를 사냥하지 마라. 숲 깊은 곳에서 우리는 때때로 들소 떼를 만나지만, 이곳의 사냥꾼들은 앞장서는 들소를 사냥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것이 신기한 소라고 말했고, 그것은 죽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다시 살아날 것이기 때문에 이 물소를 다치게 하는 사람은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원숭이에게 무해하다. 여기 사람들은 원숭이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원숭이를 잡거나 다치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인간이 원숭이에서 인간의 조상으로 변했다고 생각한다.

조상 숭배. 누족은 다음 몇 계절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하나는 설날 제사 조상이다. 명절이 있을 때마다 그들은 먼저 그들의 조상을 위해 새로운 기념비를 지었다. 65438 년 2 월 30 일, 온 가족이 옷을 차려입고 성대한 제조식을 거행했다. 온 가족이 동시에 조상의 왕좌에 절하다. 설 기간에는 매 끼니마다 조상의 위패에서 먹어야 한다. 각 가정에는 정월 초삼이나 초사에는 조상으로 돌아가는 풍습이 있다. 그때는 제물이 크게 울리고, 담배가 말릴 것이고, 경건함이 강할 것이다. 그리고 온 마을 남녀노소가 무덤으로 가는 길에 왔다갔다하며 멀리 바라보고 있다.

각지의 묘지는 울음, 제사, 소음으로 구성된 특별한 분위기에 잠겨 있다. 두 번째는 청명절의 조상 숭배이다. 당시 온 가족이 맛있는 것을 가지고 그들의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덤의 잡초를 제거했다. 셋째는 음력 7 월 초 7 시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선조들은 돌아가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에 이 명절은' 귀신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일 년 중' 조상' 은 집에 갈 기회가 두 번 있는데, 한 번은 설날이다. 그리고 음력 7 월 14 일입니다.

그래서 집집마다 감히 태만하지 못하고 향을 피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탁자 위에 새로 생산된 과일과 채소가 가득 놓여 있다는 것이다. 그들의 조상이 없으면 아무도 그들의 맛을 맛볼 수 없다. 넷째, 추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이때 농촌은 휴경기에 접어들었다. 조건부 수요가 있는 가족도 자신의 묘지에 가서 동물 제사를 지내게 된다.

또한, 누족들 중에는 야만적인 점술 풍습이 있었는데, 주로 어려운 사건의 판결과 중재에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거의 쓸모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