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4 위 공자
공자, 춘추 말기 노국인은 서당의 바람을 일으켜 인, 의, 의식, 지혜, 편지를 제창하며 유교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는 노자의 교육을 받아 일부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 14 년을 여행했다. 만년에' 시',' 책',' 의식',' 음악',' 이순신',' 춘추' 육경을 수리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삼천 제자가 있는데, 그중에는 72 현인이 있다고 한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그들의 재제자는 공자와 그의 제자의 언행 어록 사상을 기록하여 유교 고전 논어를 편성하였다.
공자는 고대에' 하늘의 성인',' 하늘의 목탁' 으로 여겨졌다. 그는 당시 사회에서 학식이 가장 해박한 학자 중 한 명으로 후세 통치자에게 공자의 성, 지성, 지성의 사단, 왕선의 대가, 만세의 스승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유학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공자는' 세계 10 대 문화 유명 인사' 의 1 위에 올랐다.
게다가, 지금의' 검은' 공자를 위해 내가 말하고 싶은 한 가지는 후세의 유가와 공자의 성인 유가가 크게 다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흑, 흑, 흑, 흑, 흑, 흑, 흑) 초기 유가는 학생들에게 예예, 즉'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 를 장악할 것을 요구했다. 공자 자신의 힘도 매우 높다. 그는 맨주먹으로 곰을 때릴 수 있고 화살로 사람을 쏘기도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더욱 절절절했다.
그리고 공자 의 제자 중, 부유 한 상인 자공, 유명한 염구 가 있습니다; 심지어 한나라 말기에도 사대부 노직도 황건봉기를 진압하는 전투에 투입되었다. 북송 대시인 범중연, 신 기질도 유명한 무장이다. 남송 () 시대에 영병이 침략을 크게 물리쳤을 때, 명말에 원숭환이 요에 이어 왔다. 유명한 유생은 셀 수 없이 많은데, 이는 유가 사대부가 말한' 모든 일이 좋지 않고 독서가 높다' 는 것과는 매우 다르다.
탑, 3 귀조
귀조는 중국 역사상 가장 신비로운 선생님이다. 유령 기장 은 왕, 일명, 사제 이름 법사 와이자, 이마에 네 개의 고기 두더지가 있다고 한다. 마치 귀신의 집 같다. 귀조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군사가, 도가 대표 인물, 병법의 대가, 병가의 원조이다. 그는 수백 개의 학문에 정통하다. 귀곡에 은거하기 때문에, 스스로 귀곡선생이라고 자칭한다. 귀조는 늘 산에 들어가 약을 채취하고 수도를 다듬고, 송산 동남에서 신선을 배운다.
왕선노조' 는 후세 사람들이 귀곡에 대한 호칭으로, 구학오파 중의 하나이다. 그는 영향력이 깊고 재능이 넘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수학에 대해 말하자면, 태양과 별은 위도와 같고, 그들의 손에 과거를 차지하고, 과거를 살피고, 모든 것이 진실이다. 둘째, 군사학, 육탑 3 책, 변화가 무궁무진하고, 배치와 병사, 귀신은 예측할 수 없다. 셋째, 글에서 배우고, 많이 듣고, 이성적으로 형세를 판단하고, 말을 뱉고, 변명하며, 모든 것을 다 한다. 넷째 날, 나는 태어났고, 진실한 성품을 고치고, 병을 치료하고, 먹고 길을 안내하고, 지면이 날아올랐다.
2000 여 년 동안 종횡가는 그를 거룩하게, 종횡가는 그를 조상으로, 점쟁이는 그를 조상으로, 종횡가는 그를 거룩하게, 명가는 그를 조상으로, 도교는 그를 왕선조라고 존중했다. 문화사에서 그는 공자, 맹자, 장자, 순자, 묵자, 한비자와 함께 유명한 학술 대가이다. 전국시대에 귀신곡대가 탄생할 때마다 반드시 천하를 들썩이게 하고, 그 신비성으로 고대에 가장 전설적인 존재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탑, 2 노자
노자 () 는 성 이명 () 으로 춘추 말기에 태어나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중국 고대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역사학자, 도가학파의 창시자이자 주요 대표. 노인은 당나라 황제에 의해 이성의 조상으로 여겨졌다. 그는 세계 문화 유명 인사로 세계 100 명의 역사 유명 인사 중 한 명이다. 도덕경' 은 그의 작품의 핵심 정수이며 소박한 변증법으로 무위를 숭상한다.
노자 사상은 중국 철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도덕경' 은 세계에서 발행량이 가장 많은 저작 중의 하나이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무위적인 통치, 언교의 가르침을 주장한다. 정치적으로, 노인은 사물이 극도로 반대되는 이치를 중시한다. 슬림한 방면에서 노자는 도가 쌍수의 시조로 온유하고 정직한 수행을 중시하며 남과 다투지 않는다. 도교에서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간주되어 "왕좌의 노인" 이라고 불린다. 후세가 천도 성인으로 변하다 ...
노자의 학설과 공자의 학설은 모두 치국에 적합하지만, 차이가 있다. 노자의 이론은 휴양 생활에 적합하다. 서한 초년은 황로치국론으로,' 문경의 통치' 로 이어졌고, 국고는 국민에게 충만했다. 그러나 성세에는 정통 유가로 치국하고 문무를 겸비하기에 적합하다. 전형적인 예는 한무제 () 와 이어지는 한나라 () 가 내부적으로 이데올로기 통치를 강화하고 대외적으로 계속 확장하는 것이다.
맨 위 1 생강 이빨
상말 주초 사람. 강성, 노성 상, 쟁쟁한 이름, 혹은 산호치의 별명은 비곰이다. 그 선조가 우평수토를 보좌하여 루로 봉되었기 때문에, 루 () 를 씨로 하여, 노상 () 이라고도 한다. 강자이가 72 세였을 때, 물가에 있는 판계낚시에서 현을 찾아 목마른 주문왕을 만났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태사',' 태공왕' 으로 불리며, 속칭 태공이라고 불리며, 주무왕에 의해' 사상아버지' 라고 존칭되었다.
강자아, 제나라의 창시자, 상인, 주희 왕의 수석싱크탱크, 최고 군사통수, 서주 개국훈, 제나라 문화의 창시자, 중국 고대의 영향력이 깊은 걸출한 군사가, 전략가, 정치가. 그의 역사적 지위는 고서적 기록의 인정을 받았고, 유, 법, 병사, 종형 등 백가쟁명은 모두 그를 가족인물로 추구하고, 존칭은' 백가의 주' 라고 불렀다.
그래서 소설' 봉신연의' 가 나중에 강자이를 위해' 강태공이 여기, 신들이 퇴위한다' 는 말을 덧붙여 강자이가 고대인의 마음속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강자이는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인정한' 무성' 이다. 남송 이후' 충군애국' 의 사상통치로 악비로 대체되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어떤 이유로 악비는 신화의 관우로 대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