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장기는 반드시 공식을 걸어야 한다.
말 한 마리가 들판처럼 햇빛 아래서 걷고 있다. -응? 자동차가 곧장 가서 그 산을 나는 듯이 지나갔다. -응?
사선으로 장군을 보호하다. -응? 바둑말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응?
2, 고급 보행 공식.
다나카 장군은 어차피 떠나서 먹히면 실패자가 된다. 장군은 구궁에서 나올 수 없어 한 칸만 직진할 수 밖에 없다. -응?
선비는 양쪽을 비스듬히 걸으며 장군들을 멀리 가지 않도록 보호한다. 수재는 구원에서 나올 수 없고, 비스듬히 한 칸 걸을 수밖에 없다. -응?
밭에서 비스듬히 걷는 것처럼 밭에 아들이 있으면 걸을 수 없다. 향은 강을 건널 수 없고, 밭에 갇혀 길을 걸을 수 없다. -응?
조랑말 날이라는 단어는 비스듬히 걸어다니기 때문에 곧장 앞으로 갈 수 없다. (말은 태양을 떠나지만 걸려 넘어질 때가 아니다.) -응?
낡은 차는 무료로 너를 가게 하고, 누가 먹고 누가 제일 용감한 사람인가. (차가 원활하다면 항상 자유롭게 걸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응?
어차피 대포는 갈 수 있으니 차단해야 상대를 먹을 수 있다. (총은 차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이지만, 아이를 한 명 더 먹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응?
대오는 전진할 수밖에 없고, 강을 건널 때는 좌우밖에 할 수 없다. (대오가 한 걸음 한 걸음 한 발자국, 진퇴하지 않고 강을 건너면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응?
길에서 상대를 만나면 상대가 먹으면서 걷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응? 사람을 먹는 장군은 장군이라고 부르고, 바둑을 지는 것은 좋은 패다.
체스 입문:
중국 장기는 중국에서 기원한 일종의 체스 게임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체스와 바둑과 나란히 세계 3 대 바둑 게임으로 꼽힌다. 고대 전쟁, 직선전쟁, 육지전쟁, 평면전쟁을 시뮬레이션하고 네모난 바둑판과 붉은 검은 동그라미로 바둑을 두다. 쌍방이 번갈아 바둑을 두는데, 상대방의' 잘생긴' 쪽이 먼저 이긴다. 비슷한 바둑 게임에는 한국 장기와 일본 장기가 있다.
중국 장기는 중국에서 기원했다. 영국의 저명한 학자 이조셉 박사는' 중국과학문화사' 에서 장기도 중국인의 창조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는 중국 고대 게임인 육박과 천문학, 상징학, 수학의 관계를 상세히 분석했다. 그는 "중국에서만 음양학설의 성행이 체스 프로토타입의 출현을 촉진하고 천문학적인 점술을 발명한 뒤 군사적 의미를 지닌 게임으로 발전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