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초삼권 하권 중역.

초삼권 하권 중역.

진섭 가문

첸 shengsheng, 양성인, 단어 관련. 오광철, 양하인, 삼촌입니다. 진섭은 젊었을 때 인민의 하인과 함께 쟁기질을 시도했고, 중도에 논두렁의 경작을 그만두고, 이를 위해 오랫동안 괴로워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네가 부유하다면, 너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하인은 웃으며 대답했다. "만약 네가 하인이 된다면, 어떻게 돈이 있을 수 있겠니?" 진섭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그래,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어!"

이듬해 원년 7 월 대택향에 900 명을 주둔시켰다. 진승과 광무는 모두 전차 대장이 되었다. 비가 많이 올 것이고, 길이 막히고, 온도가 이미 졌다. 시간이 없어지면 법이 반드시 깎인다. Chen sheng 과 guangwu 는 말했다: "당신은 오늘 죽었고, 당신은 죽었습니다. 죽기를 기다리면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Chen sheng 은 "Qin JIU 는 전 세계에서 고통 받고 있습니다. 2 세에 막내아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제대로 하지 못한 것은 아들 푸숙이 한 것이다. 푸숙은 수어로 간언하는 이치로 외장을 만들었다. 만약 네가 오늘 무죄라면, 너는 2 세에 의해 죽임을 당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선현을 들은 적이 있지만, 그들의 죽음을 모른다. 추 장군 시앙 연의 공적, 군인 사랑, 추 그를 불쌍히 여긴다. 또는 죽음을 생각하거나 죽음을 생각하십시오. 오늘, 나는 진심으로 나를 푸소, 연희라고 부르며 세상을 위해 노래를 부른다. 나는 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 광무는 이렇게 생각한다. 점쟁이는 이것이 무슨 뜻인지 알고, 그가 말했다. "모든 일이 시작이 어렵고, 너는 공덕이 있다. 그러나 첫 번째 단계 유령? 클릭합니다 첸 sheng, 우 Guangxi, 유령 생각 말했다: "이것은 나에게 먼저 귀를 드러내도록 가르친다. 클릭합니다 단서' 에는' 진승왕' 이 물고기 한 마리의 뱃속에 놓여 있다고 적혀 있다. 이상하게도, 한 졸병이 생선을 사서 요리를 하고, 물고기의 뱃속에서 책 한 권을 얻었다. 오 옆에 있는 절에는 밤에 모닥불이 있는데 여우가 소리쳤다. "대초성, 진!" 모든 병사들은 밤에 매우 두려웠다. 돌아가신 날, 뇌졸중은 늘 말을 하는데, 모두 진승을 가리킨다.

오광숙의 사랑하는 아내, 병졸은 대부분 사용자이다. 선장에게 강취를 시켰기 때문에, 그는 죽고 싶다고 말했고, 선장을 격분시키고, 그를 모욕하여 그의 대중을 격분시켰다. 위국이 넓다. 웨이 jianting, 널리 확산, 체포, 웨이 를 죽였다. 진승은 그를 도와 두 지휘관을 죽였다. 소환 교사는 말했다: "비가 내리고, 기한이 지났고, 자른다. 단번에 참수하지 말고 사수해야 한다. 장사는 죽으면 반드시 유명해지고, 왕후는 반드시 후예가 있을 것이다! " 모든 제자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명령을 존중합니다." 푸숙과 항연이라는 두 아들은 모두 국민에게 순종하는 척하고 있다. 우왕좌왕 대초라고 한다. 연합공단, 제사대장. 진승은 장군이 되고 광무는 대위가 되었다. 대택향을 공격한 후 공격하다. 이런 상황에서 지휘관인 앵무새는 그의 병사를 동쪽으로 돌렸다. 공격, 머리핀, 쓴, 철, 비방, 모두 떨어졌다. 라인 후퇴, 첸 보다, 육칠백 을 타고, 천 을 타고, 수만 명이 사망했다. 진을 공격할 때 진수령은 혼자서 성과 전쟁을 지키는 것이 아니다. 푸성 () 은 낡은 것을 고수하고 죽었지만, 그는 오히려 진으로 들어갔다. 며칠 후 수도회는 세 장로, 영웅, 모두를 재무실로 소집할 것이다. 세 장로와 영웅들은 이렇게 말한다. "장군은 이미 이기고, 공격할 수 없고, 또 진나라를 멸망시키고, 초나라를 재건하였으니, 왕이라 불릴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진승은 왕 () 으로 봉쇄되어, 시 () 호 장추 () 를 불렀다. 이때 진 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카운티는 그들의 장관에게 벌을 받아 응답을 위해 죽임을 당했다.

번역:

진승은 양성인이다. 광무는 양샤인이다. 진섭이 젊었을 때, 그는 일찍이 고용되어 다른 사람과 함께 땅을 경작한 적이 있다. 진섭은 경작을 멈추고 밭 근처의 고지대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는 한숨을 내쉬며 실망으로 오랫동안 미워했다. "언젠가 그가 돈이 있다면, 상대방을 잊지 마라." " 동료들은 웃으며 대답했다. "네가 고용인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농사를 지으면 어떻게 돈이 있을 수 있니?" 진섭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아이고, 새가 백조의 방향을 어떻게 알아?"

진 2 세 원년 7 월, 조정은 가난한 민간인 900 명을 징발하여 어양을 방어하고 대택향에 정착했다. 진승과 광무는 모두 순서대로 수비대에 편입되어 작은 두목을 맡고 있다. 때마침 비가 많이 와서 길이 막혔다. 지체한 것으로 추정된다. 지체하면 진나라의 법에 따라 목을 베어야 한다. 진승과 광무는 "지금 도망가도 죽고 봉기도 죽는다" 고 상의했다. 국가 대사를 위해 죽는 것이 괜찮습니까? 클릭합니다 진승은 "전국인민이 오랫동안 진나라의 압박을 받아 고통스러웠다" 고 말했다. 나는 진시황의 막내아들 진 2 세가 황제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들었다. 황제가 되어야 할 사람은 아들 푸숙이다. 푸 스와 진 Shihuang 여러 번, 그래서 황제는 그를 밖으로 군대를 보내 말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푸숙이 무고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나는 그를 죽였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가 매우 총명하다고 들었지만, 그들은 그가 이미 죽었다는 것을 몰랐다. 항연이 초국의 장군이었을 때, 그는 많은 공훈을 세우고 병사들을 돌보았다. 초나라 국민들은 그를 매우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도망갔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지금 정말 푸숙과 항연의 아들로 가장하여 전국을 호소하면 많은 사람들이 호응할 것이다. \ "guangwu 는 Chen sheng 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점을 치러 갔다. 점쟁이들은 그들의 의도를 알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모두 여러분의 일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업적을 세울 것입니다. 그런데 왜 귀신에게 물어보지 그래? 진승과 광무는 매우 기뻐했다. 그들은 점쟁이의 일을 생각하며 "이것은 단지 우리에게 먼저 여러분을 설득하도록 가르치는 것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진사로 비단서에' 진' 이라고 적고 다른 사람이 그물로 잡은 물고기의 배에 넣었다. 수비대가 생선을 사서 삶았을 때, 물고기 뱃속에서 비단책을 발견했는데, 이미 이상했다. 진승은 몰래 광무를 주둔군 옆 정글의 절에 보냈다. 밤이 되자 그는 대나무로 불을 덮고 귀신불인 척했다. 그는 여우처럼 소리쳤다. "대추 부흥, 진승이 왕이다! "밤에 경비원들은 겁에 질렸다. 다음 날, shouzhi 는 모든 곳에서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진승에 대해 손가락질을 했다.

광무는 줄곧 그의 병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 병사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를 위해 일하기를 원했다. 주둔군을 호송하는 두 장교가 술에 취해 광무는 고의로 도망가고 싶다고 여러 차례 말했는데, 이로 인해 장교들은 화가 나서 자책하여 주둔군을 격분시켰다. 경찰관은 정말 죽판으로 광무를 쳤다. 장교가 다시 칼을 뽑아 위협하자 광무는 뛰어올라 검을 잡고 장교를 죽였다. 진승이 그를 도와 함께 장교 두 명을 죽였다. 진승과 광무는 위병을 불러 말했다. "당신은 큰비에 갇혀서 조정에 규정된 기한을 놓쳤습니다. 마감일을 놓치면 참수됩니다. 법원이 우리를 죽이지 않더라도, 국경을 지키는 10 명 중 6 ~ 7 명은 반드시 죽을 것이다. 게다가 영웅이 죽지 않으면 죽으면 큰 공명을 얻을 수 있다! 클릭합니다 왕후장상은 천성적으로 고귀한가? 모든 경비병들이 말했다. "당신의 명령에 복종하십시오. "그래서 그는 공자인 푸숙과 항연의 팀으로 가장하여 많은 사람들의 뜻을 따랐다. 군대는 오른팔을 상징으로 대초라고 부른다. 그들은 높은 무대를 세우고 무대에서 동맹을 맺고 선서를 하며 위머리를 천지에 바쳤다. 진승은 장군이 되고 광무는 대위가 되었다. 봉기군은 먼저 대택향지를 점령하고 군중을 흡수하여 군대에 입대한 후 치현을 공격했다. Qixian 캡처 후, 메신저 는 Qixian 동쪽 을 캡처, 루오, 주,, 전나무, 조 및 기타 장소 를 공격, 모두 캡처 했다. 퍼레이드 과정에서 길을 따라 모두 흡수되어 봉기군에 가입했다. 진현에 도착했을 때 봉기군은 이미 병거 6700 대, 기병 1000 여 명, 보병 수만 명이 있었다. 진현을 공격할 때, 치안 판사, 치안 판사 모두 도시 내에 있지 않고, 수비수의 교문과 봉기군만 싸웠다. 수비수가 패배하여 살해되고, 봉기군이 도시로 입성하여 진현을 점령하였다. 며칠 후 진승은 민중과 영웅을 소집하라고 명령했다. 세 장로와 영웅은 이렇게 말한다. "장군은 직접 견고한 갑옷을 입고 날카로운 무기를 들고 잔인한 진나라를 토벌하고 포학한 진나라를 타격하며 초나라를 재건했다. \ "첸 모리 왕, 추 재건을 주장했다. 이때 각 군의 각 현이 진관에게 압박을 받는 인민들은 진섭에 응하기 위해 지방장관을 처벌하고 그들을 죽였다.

--

당극은 사명을 저버리지 않는다

진왕은 안릉에게 말했다. "주변 500 리의 땅으로 안릉을 교환하려고 하는데, 안릉은 반드시 나에게 약속해야 한다!" ! "안링준이 말했다." 폐하께서 관대하시고, 크고, 작고, 아주 좋습니다. 비록 선왕의 손에서 땅을 받았지만, 나는 지키고 싶다, 나도 감히 바꿀 수 있다! \ "진 은 매우 불행 했다. 그래서 안릉왕은 당마를 진나라로 보냈다.

진 () 왕은 당추 () 에게 말했다. "나의 500 리 땅, 나는 안릉에 정착하기 쉽다. 안릉 () 은 왜 내 말을 듣지 않는가? 또한, 진 한 웨이 를 파괴, 당신은 오십마일 에 살고, 또한 장로, 나쁘지 않다. 오늘 내 10 배 땅, 너보다 넓어, 나와 적이 되어 나보다 가벼워? " 당국은 그에게 말했다: "아니, 그렇지 않다면. 능준이는 전임 국왕이 지켰습니다. 천리는 감히 고치지 못하지만, 직오백리는 또 어떤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진왕은 크게 화를 내며 당불에 대해 말했다. "황제의 분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 -응? 당국화가 대답했다.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진왕은 이렇게 말했다. "황제는 분노하여 시체를 만단, 피를 천리 흘릴 것이다." "."당거가 말했다. "폐하께서 국민의 분노를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응? 진왕은 말했다. "민노는 모자를 벗고 발을 가볍게 두드리며 땅에 머리를 조아린다. 당조가 말했다. "이런 평범한 사람은 화가 나지만 선비는 아니다. 하이쿠의 가시 리아 왕 도, 혜성이 달에 부딪쳤다. Nie zhengzhi 가시 한유, 그리고 백홍관; 가시를 남기려 해도, 창영이는 전을 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세 아들, 모두 천 옷을 입은 사람들이지만, 여전히 화가 나지만, 하늘을 보내지 않고 신하들과 네 명이다. 화가 나면 시체 두 구에 누워 다섯 걸음에 피를 흘린다. 오늘도 마찬가지야. " 그는 칼집에서 칼을 뽑았다.

진 왕은 얼굴을 잡고 무릎을 꿇고 감사했다. \ "앉으세요, 선생님! 이거요! 제 말은 복한위가 죽고 안릉이 50 리 떨어진 곳에 사는 것은 유부만을 위한 것입니다. "

번역:

진왕은 사람을 보내 안릉군을 찾아갔다. "나는 방원 500 리의 땅을 안릉군으로 바꿀 것이다. 안릉군은 반드시 나에게 약속해야 한다!" 안링준이 말했다. "국왕이 너에게 은혜를 베풀어 큰 토지로 작은 조각을 바꿔준 것이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선왕으로부터 봉지를 받아 들였고, 나는 그것을 계속 지켜주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정말 바꿀 수 없다! " 진왕은 매우 불만이다. 그래서 안릉군은 당주를 진나라로 보냈다.

진왕: "나는 오백리 토지로 안릉군을 바꾸고, 안릉군은 내 말을 듣지 않는다. 왜요 또한, 진 은 내가 충성 으로 anling 6 월 을 취급 하기 때문에, 웨이 를 파괴, anling 6 월 은 방원 오십마일 의 땅 으로 살아 남았다, 그래서 그의 생각을 때리지 않았다. 지금 나는 안릉의 10 배로 안릉군이 영토를 확장하게 하였으나, 그는 오히려 나의 뜻을 거스르지 않고 나를 경멸하지 않는가? " 당국은 "아니, 그렇지 않아. 능준인 한 명이 전 왕에게서 봉지를 받아 그것을 수호했다. 네모난 천리 땅조차도 감히 교환할 수 없는데, 하물며 500 리밖에 되지 않는가? "

진왕은 벌컥 화를 내며 말했다. "천자의 노여움, 들어봤어?" 당국은 "들어 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진 왕: "황제 분노, 수백만 시체 드롭, 수천 마일의 피. 클릭합니다 당국: "폐하께서 민간인의 분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진 왕: "민간인이 화를 내자 모자를 벗고 맨발로 걸어가서 머리를 땅에 부딪혔어요." 당조: "이것은 재능 있고 담력 있는 세대의 분노가 아니라 평범하고 무능한 세대의 분노입니다. 전욱이 오왕 관료를 암살했을 때, 혜성꼬리가 달을 스쳐 지나갔고, 니정이 한국을 암살했을 때, 하얀 빛이 태양을 직사했다. 그가 금기를 암살하려고 할 때 독수리가 갑자기 궁전으로 돌진했다. 이 세 사람은 모두 일반인의 용기 있는 사람이다. 그들의 마음속의 분노가 폭발하기 전에, 신은 그들에게 액운의 징조를 주었다. 자, 나와 함께, 총 4 명. 재능 있고 담력과 식견이 있는 사람이 꼭 화를 내야 한다면 시체 두 구를 쓰러뜨리고 피는 5 보 밖에 흐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상복을 입어야 하는데, 오늘은 이렇다. " 그래서 나는 칼을 뽑고 일어나 함께 죽고 싶었다.

진 () 왕은 안색을 바꾸어 무릎을 꿇고 당마 () 에게 사과하며 말했다. "선생님, 앉으세요!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나는 이해한다: 한국과 위국이 멸망한 까닭에 안릉은 50 리의 땅으로 살아남았는데, 단 한 명의 군자가 있었기 때문이다! "

--

융중쌍

푸량 (fu Liang) 을 위해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용목 (longmu) 을 밝게 기르다. 그는 키가 8 피트여서, 매번 자신을 관중, 낙의와 비교할 때마다 비길 데 없다. 보릉의 최와 잉천은 솔직하고 상쾌하며 사람됨이 우호적이어서 충후하다고 할 수 있다.

제 1 고수 둔자 신야가 되다. 서숙은 첫 스승을 만나 먼저 설비를 관리했다. 그가 말하길, "제갈공명, 와룡, 그를 만나고 싶니?" 고 () 경이 말했다. "당신이 나를 따라오세요." Cao Shu 는 말했다: "당신은이 사람을 볼 수 있지만 그에게 굴복 할 수는 없습니다. 장군은 마땅히 거저 관리해야 한다. "

그래서 선주명 () 은 삼차오 () 마다 만난다. 병풍인은 "한실이 이미 죽었고, 간신이 목숨을 훔치고, 주께서 먼지를 뒤집어쓰셨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외롭고 무능하여 인간의 의를 믿고 싶다. 그리고 지혜 짧은, 그래서 그것을 사용합니다. 오늘에 관해서는. 하지만 야망이 채 끝나기도 전에 계획이 나왔다고? "

리앙 대답: "동 Zhuo 이후, 영웅은 함께, yuezhou 심지어 카운티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원소 () 에 비해 조조 () 는 이름이 작고 사람이 적다. 그러나, 카오 샤오 승리, 강한 약한 걸릴 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 또한 사람과. 오늘 조조 백만 명, 황제와 제후가 되었다. 이런 진정성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손권에 따르면, 그는 3 대 강동에 살고 있으며, 국위민이 붙는다고 한다. 그는 그것을 이용할 수 있다, 그것은 원조에 쓸 수 있지만, 이윤에는 쓸 수 없다. 경주북은 한 (), 면 () 과 접해 남해 (), 동접오휘 (), 서접바촉 () 의 혜택을 받는다. 이것은 무술을 사용하는 나라이지만, 그것의 주인은 오히려 유지할 수 없다. 이것은 거의 천도이기 때문에 장군이다. 장군은 신경 쓰나요? 익주는 험요한 땅, 양전 천리, 천부의 나라가 고조를 황제로 만들었다. 유장은 약하고, 장루는 북쪽에 있고, 백성들은 부유하고, 셔츠를 저축할 줄 모르고, 총명한 사람은 현자를 생각한다. 장군은 제궁이면서 사해에 충성한다. 그는 영웅이며 지혜를 갈망한다. 만약 우세와 이익이 교차하면, 그는 그의 암저항을 보호할 것이고, 그는 서용남용을 보호할 것이다. 그는 손권과 대외관계를 잘 하고, 대내정치를 잘 할 것이다. 천하가 변하면, 장군에게 경주군을 데리고 만, 로, 장군이 익주 사람들을 진천에서 끌어내도록 명령했다. 누가 감히 주전자 풀을 먹지 않고 장군을 만나러 갈까? 과연 이렇다면 패업은 도달할 수 있고, 한가는 흥이 난다. "

늦은 영주가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양청과 아주 가깝게 걸었다.

관우, 장비 등은 불쾌했다. 선주가 설명했다. "고독은 공명이 있고, 물고기는 물이 있다. 나는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기를 바란다! " 깃털, 비행이 유일한 방법이다.

번역:

제갈량은 직접 농사를 지어 "푸량의 노래" 를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키가 8 피트여서 늘 자신을 관중과 낙의와 비교한다. 당시 아무도 이 점을 인정하지 않았다. 오직 보릉의 최, 잉천의 서서와 그와 친하게 지내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당시 유비는 신야에 주둔했다. 서서가 유비를 방문했는데, 유비는 그를 매우 중시한다. 서서가 유비에게 말했다. "제갈공명, 이것은 와룡입니다. 장군이 그를 만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유비는 "그와 함께 가자" 고 말했다. 서숙이는 "이 사람은 그를 보러 갈 수밖에 없고, 그를 억울하게 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에게 집에 가라고 하면, 너는 그를 방문하기 위해 존귀하게 여겨야 한다. "

그래서 유비는 제갈량을 찾아갔고, * * * 세 번 가서야 그를 만났다. 유비는 이어서 옆에 있는 사람에게 철수하라고 했다. "한나라 천하대란, 한강간이 정권을 찬탈하고 황제가 도망쳤다. 나는 자신의 덕행과 힘을 측정하지 않고 세상에서 정의를 주재하고 싶었지만, 나의 총명함은 짧고, 방법은 적었고, 결국 실패하여 오늘의 국면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나의 야망은 멈추지 않았다. 당신은 어떤 제안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갈량은 "동탁이 권력을 찬탈한 이후 전국의 영웅들이 수많은 군현을 점령하기 위해 출발했다" 고 대답했다. 조조는 원소 () 에 비해 명성이 작고 병력이 적지만, 조조 () 가 원소 () 를 물리칠 뿐만 아니라 약함 () 에서 강해지기 좋은 시기이자 조조 () 의 적절한 계책이다. 지금 조조는 백만 대군이 있는데, 황제를 협박하여 신하들을 협박하다니, 정말 그를 이길 수 없다. 손권이 강동을 점령한 지 이미 3 대가 되었다. 지세가 험준하여 백성들이 그에게 충성해야 인재가 그에게 중용된다. 손권은 그를 용병으로 만들 수 있을 뿐, 그에게 간청해서는 안 된다. 경주는 북방의 한강과 미안 강을 통제하여, 줄곧 남해까지 보급품을 얻을 수 있다. 동련, 회지 두 현, 서접바, 촉두 현. 이것은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지만, 그의 주인 유표는 지킬 수 없다. 이곳은 아마도 신이 장군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데 쓰신 곳일 것이다. 장군이 빼앗으려는 거 아닌가요? 익주는 험한 관문과 넓고 비옥한 토지를 가지고 있다. 자연 조건이 우월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형세가 탄탄한 곳이다. 한고조는 이곳을 이용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Yizhou 축산 유장 졸용 나약함, 장루북이 한중을 차지했다. 민부국강, 그는 백성을 아끼는 법을 모른다. 지모가 있는 사람은 영명한 군주를 원한다. 장군님, 당신이 한나라 황제의 후손이기 때문에, 당신의 위망과 충성은 천하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당신은 영웅을 널리 모집합니다. 인재를 얻고 싶은 사람은 목마른 것 같다. 경주와 익주를 점령하면 서부 각족과 화해하고, 남방 각족을 위로하고, 손권과 동맹을 맺고 국내에서 국정을 개선할 것이다. 천하의 정세가 변하면 상위 장군을 파견하여 경주의 군대를 이끌고 남양과 낙양으로 들어가게 한다. 장군, 네가 직접 익주의 군대를 이끌고 진천을 공격하라. 누가 감히 일반인에게 술 한 주전자로 그들의 경애하는 장군, 당신의 군대를 맞이하게 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정말 이 일을 해냈다면, 너는 번영하고 패주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유비는 "좋아!" 라고 말했다. 그 이후로 제갈량과의 우정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관우, 장비 등은 기분이 나빴다. 유비는 그들에게 이렇게 권고했다. "나는 오리처럼 공명이 있다.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관우와 장비는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

교사 모델

번역:

시황제는 대업을 완성하기도 전에 중도에 죽었다. 오늘날 천하의 3 점, 익주의 인력이 고갈되어 민생이 시들고 있다. 이것은 확실히 매우 중요하고 예측할 수 없는 순간이다. 그러나 궁중에서 호위를 모시는 신하들은 태만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변경에서는 충신 호사가 자신을 잊는다. 이들은 모두 선제들을 추모하며 폐하의 관대함에 보답하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현자의 청문을 확대하여 선제가 남긴 미덕을 발양하고 인인지사의 사기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 함부로 자신을 얕보지 말고, 말이 부적절하여 충언의 길을 막지 마라.

황궁과 궁정에서 그것은 하나의 전체이다. 보상과 처벌, 좋고 나쁨, 궁중이나 정부에서는 달라야 한다. 악행, 위법 난기, 충절을 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주관관에게 넘겨져 처벌이나 장려를 하여 폐하의 공정하고 엄한 통치를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명언) 편파적이고 이기적이어서 궁정과 조정의 상벌 방법이 달라야 한다.

곽지, 페이 이순신, 시랑 동운 등. , 모두 품성이 좋고, 성실하고, 충성스럽고, 순결한 사람들이므로, 시황제는 남아서 폐하를 보좌하기로 선택하였다. 나는 궁중의 어떤 일이라도 대소를 막론하고 먼저 상의한 후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반드시 잘못을 바로잡고 실효를 얻을 수 있다.

총애를 받는 것은 평화롭고 공정한 장군으로 군사에 정통하다. 그 해에 그는 선발되어 시황제가 그의 능력을 칭찬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의 추천을 받아 그를 중추 지역 총독으로 임명했다. 나는 병영의 모든 일이 그의 의견을 구하고, 반드시 군대와 무력을 조화롭게 단결시킬 수 있을 것이며, 고풍스러운 사람들은 모두 적절한 안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현신에 가깝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이 한초에 흥성한 원인이다. 소인과 친해지고 현신을 멀리하는 것은 한말 쇠락의 원인이다. 선제가 살아 있을 때 나와 이런 일에 대해 논평할 때마다 환제와 영제의 시대를 한탄하고 안타까워한다. 신하, 신하, 장사,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모두 충성, 고백, 직무를 다하는 신하로, 생명으로 국가에 보답할 수 있다. 폐하께서 그들에게 가까이 계시고 그들을 신뢰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한실 황실의 흥성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저는 민간인입니다. 나는 남양군에서 일하는데, 난세 속에서 나는 목숨을 건질 방법을 강구했다. 나는 왕자 중에서 유명해지고 싶지 않다. 나의 선제는 내가 출신이 낮고, 식견이 짧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신분을 낮추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나는 초당에서 세 번 방문했는데, 시사에 대한 나의 견해를 묻자, 매우 감격하여 선제에게 도움을 청하러 달려가겠다고 약속했다. 나중에 전쟁에서 패하여 나는 임명을 받아들였다. 내가 위기 기간 동안 임명된 지 벌써 2 1 년이 되었다.

선제는 내가 신중하다는 것을 알고, 죽기 전에 국가 대사를 나에게 맡겼다. 나는 유족된 이래로 밤낮으로 한숨을 쉬며 나에게 맡겨진 대업을 완성하지 못할까 봐 선제의 지혜를 손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5 월에 나는 남하를 거느리고 여수를 지나 황야로 깊숙이 들어갔다. 지금 남방은 이미 평정하였고, 무기고 무기가 완비되었으니, 전군 북벌을 장려하고 지휘하여 중원을 평정해야 한다.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악세력을 없애고 한나라 왕실을 부흥시켜 옛 수도로 돌아가길 바란다. 이것은 내가 선제에게 보답하고 폐하께 충성을 다하는 것이다. 찬반 양론, 예약 없이 계책을 내놓는 것은 곽우지, 페이의, 동운 세 사람의 책임이다.

폐하께서 나에게 매국노를 토벌하고 성과를 거두라고 지시하시기를 바랍니다. 만약 효과를 거두지 못한다면, 나는 직무상의 처벌을 받고 시황제의 신을 고발하는 데 사용될 것이다. 성덕의 언론을 발양하지 않으면 곽지, 페이 이순신, 동운 등 소홀한 탓으로 유죄를 선언했다. 폐하께서도 자신을 위해 생각하고, 자신을 위해 계획하고, 선행을 행하는 도리를 묻고, 충언을 준수하고 받아들이고, 마지막 황제의 유조 중의 뜻을 기억하신다면, 저는 감격과 감격을 금치 못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지금, 내가 폐하의 원정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동안, 눈물을 머금고 이 짧은 글을 썼는데, 흥분해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

공공장소에서 길을 잃다

번역:

버스판은 초나라를 위해 천사다리를 만들었는데, 나중에 송국을 공격하는 데 쓰였다. 묵자는 이 소식을 듣고 루 () 에서 출발하여 10 일 10 박 동안 걸으며 패자를 만나러 왔다.

공손해판: "선생님, 무슨 일이시죠? 클릭합니다

모지: "북방에 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어요. 나는 너의 도움으로 그를 죽이고 싶다. "

공선 게임이 즐겁지 않다.

묵자: "금 10 개 주세요."

공손해판: "나는 도덕적인 사람이니, 아무 이유도 없이 사람을 죽여서는 안 된다."

묵자가 일어서서 두 번 경배했다. "이걸 설명해 주세요. 나는 북쪽에서 네가 송국을 공격하기 위해 사다리를 만들었다고 들었다. 송국호 죄? 초나라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물다. 지금 그것이 부족한 사람을 죽이고, 그것이 부족하지 않은 땅을 다투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다. 송 무죄, 공격하려 한다. 인자라고 할 수 없다. 이 이치를 뻔히 알면서도 도리에 따라 쟁론을 하지 않으면 충성이라고 할 수 없다.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논쟁은 강세라고 할 수 없다. 나는 소수의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불합리하고,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도 불합리하다고 말했다. "

실패한 입찰이 설득되었다.

묵자: "그럼, 왜 송조 공격을 멈추지 않지?"

패자는 말했다: "아니, 내가 이미 추 왕에게 말했기 때문에. 클릭합니다

모지: "왜 나를 초왕에게 소개하지 그래? 클릭합니다

공공 실패자: "좋아요."

먹자는 초왕을 만나 말했다. "지금 여기 한 사람이 있는데, 그는 자신의 화려한 차를 버리고 이웃의 낡은 차를 보면 훔치려 한다. 자신의 화려한 옷을 버리고 이웃의 자루천 옷을 보면 훔치고 싶다. 자신의 흰 쌀과 비계를 버리고 이웃의 겨를 보면 훔치고 싶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

초왕: "(이 사람) 틀림없이 훔쳐서 역겨울 거야."

묵자: "초지는 오천리, 송지는 오천리에 불과하다. 이것은 마치 화려한 차 한 대와 낡은 차 한 대를 비교하는 것과 같다. 초나라에는 운몽택이 있고, 곳곳에 코뿔소, 사슴 등이 있다. 세계 양쯔강과 한수의 물고기, 거북이, 메기, 메기가 그렇게 많다. 송국진, 사람들이 말했듯이 꿩, 토끼, 붕어가 없는 곳이다. 그것은 흰 쌀지방과 왕겨를 비교하는 것과 같다. 초에는 소나무, 번지나무, 난목, 장나무 등 큰 나무가 있고, 송에는 큰 나무가 없다. 화려한 옷과 거친 옷을 비교하는 것과 같다. 나는 왕이 송국을 공격하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이 도둑과 같다. "

초왕: "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손해판은 이미 나를 위해 천사다리를 쌓았고, (나) 반드시 송국을 쳐야 한다. "

그래서 초왕은 실패자를 불렀다. 묵자는 옷을 벗고 도시로, 대나무 조각을 기구로 삼는다. 몇 번이고, 지는 공설의 교묘한 전술이 성을 공략하고, 묵자가 몇 번이고 또 다시 저지한다. 버스 판의 공성 기구는 이미 다 써 버렸고, 묵자의 수성 방법은 충분하다.

공수국은 형편없지만, 그가 말했다. "나는 너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지만,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것이다."

묵자: "나도 네가 나에게 무엇을 하려는지 알지만,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거야."

초왕은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모지: "졌다는 뜻은 단지 나를 죽이려는 것이다. 나를 죽이면 송국은 버틸 수 없으니 네가 가져가라. 하지만 제 학생인 새미끄럼을 포함한 300 명이 이미 제 방어장비를 가져갔고, 초국이 송국을 공격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가 나를 죽이더라도 송국을 지키는 모든 사람을 죽일 수는 없다. "

추 왕: "좋아! 나는 송국을 공격하지 않을 것이다. "

--

《맹자》두 장

도가 많으면 도움이 되고, 도가 적으면 도움이 된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삼리의 도시, 칠리의 나라, 반지의 제왕의 공격에 의해 무너졌다. 남편이 공격한다면, 천시를 얻는다. 그러나 만약 이기지 못한다면, 천지지리인과 화해하는 것이 낫다.

도시는 높지 않고, 연못은 깊지 않고, 군대는 강하지 않고, 쌀은 많지 않다.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은 인간의 조화보다 못하다.

그래서: 강역의 백성은 변방의 가장자리를 취하지 않고, 사직은 산천의 위험을 취하지 않고, 천하의 이익은 전쟁의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도움이 적을 때, 친척은 옆에 있을 것이다. 많이 도와주면 천하가 태평하다. 천하의 이익을 다 차지하고, 그 친척을 공격하다. 그래서 군자는 싸우지 않으면 이미 하고, 전쟁은 반드시 이긴다.

번역:

천시지리인과 지리인보다 못하며, 지리인과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것이 낫다. 내벽 3 리, 외벽 7 리의 작은 마을은 사방에서 적을 당할 수 없다. 사방 추 노래 가 있기 때문에, 항상 하늘 이나 지리적 위치 가 있지만, 돌파 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은 사람과 사람 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벽은 높지 않고, 해자는 깊지 않고, 무기 갑옷도 매우 견고하지 않고, 식량도 부족하지 않지만, 도시를 버리고 도망가는 것은 유리한 지형이 일제히 협력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백성들은 국경을 봉쇄하여 구속할 수 없고, 국가는 산하에 의지하여 구할 수 없고, 세계는 이기기로 성취할 수 없다. 도덕적인 사람은 더 많은 도움을 받고, 도덕이 없는 사람은 더 적은 도움을 받는다. 도와주는 사람이 적을 때, 사랑하는 사람조차도 배신한다.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매우 많을 때, 모든 사람이 복종할 것이다. 천하의 신복의 힘으로 사랑하는 사람까지 배신한 사람을 타격하는 것은 반드시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②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번역:

순은 밭에서 자랐고, 벽을 쌓는 일에서 뽑은 것이고, 에서 나온 것이다

물고기를 팔아 소금을 파는 가운데 관중은 옥관에서 발탁되고, 손미오는 해변에서 발견되고, 브리시는 장터에서 뽑혔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는 이 사람에게 위대한 사명을 착륙시키실 것입니다. 먼저 그의 의지를 단련시키고, 그의 뼈를 지치게 하고, 그의 몸을 배고프게 하고, 가난을 당하게 하실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일을 하는 것은 항상 순조롭지 못하다. 이것은 그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그의 성품을 단련하고, 그의 재능을 증가시킬 것이다.

사람은 항상 잘못을 저지르고, 비로소 시정한다. 。 내면의 고민은 경색에 대해 생각하고 노력할 수 있다. 얼굴에 표현되고, 목소리에 표현되고, 이해됩니다. 한 나라에서는 법규를 고수하는 대신과 군주를 보좌하는 현인이 없다면 외국에서는 이웃과 외우를 다투지 않으면 망국하기 쉽다.

사람이 걱정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 행복에 빠져 쇠퇴하기 때문이다.

--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한다.

번역:

신선한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곰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너는 동시에 두 가지를 가질 수 없다. 생선을 포기하고 곰 발을 원한다.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정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생명과 정의는 동시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정의를 유지한다. 인생은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삶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나는 구차하게 사는 것을 거부한다. 죽음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다.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무섭다. 그래서 나는 재앙을 피하지 않는다. 사람이 원하는 것이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면, 생명을 보존하는 모든 수단은 소용이 없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죽음보다 더 얄미운 것이 없다면, 피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너는 몇 가지 부당한 수단을 통해 너의 생활을 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는 것을 거절한다. 악은 불공정한 출입구를 통해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를 거부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삶보다 더 중요한 것은 좋아하고, 죽음보다 더 무서운 것은 싫어하는 것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도덕적인 사람은 이런 정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은 이런 정신을 가지고 있지만, 도덕적인 사람은 결국 이런 정신을 잃을 수 없다.

밥 한 그릇에 고깃국 한 잔이 있으면 살 수 있고, 없으면 굶어 죽을 것이다. 화가 나서 다른 사람에게 주고, 행인은 받지 않는다. 밟아야 남에게 주고, 거지는 보기에도 게으르다.

어떤 사람들은 예의에 부합하는지 구분하지 않고 풍성한 월급을 받았다. 그 두터운 월급이 나에게 어떤 이득이 되는가? 너는 우리 집의 화려하고 웅장하며, 처첩의 시중과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을 감상하니? 과거에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다. 오늘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우리 집의 영광과 부귀를 위한 것이다. 예전에는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는데, 오늘 나는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처첩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차라리 죽을지언정 받아들이지 않았다. 오늘 나는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감사하지만, 이런 일을 한다. 설마 이런 예의에 맞지 않는 방법은 제지할 수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은 본성을 잃는 것이다.

--

장자의 두 가지 이야기

(a) "혜자 사진"

번역:

Huishi 는 liangguan, Zhuangzi 그를 방문 했다. 누군가가 혜시에게 말했다. "장자가 리앙을 찾아와 너를 승상으로 대신해야 한다. 그래서 혜시는 놀라서 경성에서 사흘 밤낮을 찾았다. Zhuangzi 는 그를 보러 가서 말했다: "남쪽에 새가있다. 그 이름을 아십니까? 남해에서 이륙하여 북해로 날아가다. 오동나무는 서식하지 않고, 죽과는 먹지 않고, 감천은 마시지 않는다. 이때 부엉이 한 마리가 썩은 쥐 한 마리를 물고 뱀이 그 곁을 날아갔다. 부엉이는 고개를 들어 "무서워" 하는 소리를 냈다. 아직도 너의 곽량으로 나를 겁주고 싶니?

(2) "Zhuangzi 와 huizi 투어 호 리앙"

번역:

장자와 혜자는 호 수교에서 함께 놀았다. 장자는 "물고기가 강에서 한가롭게 헤엄치는 것은 물고기의 행복이다" 고 말했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았니?" 장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혜자가 말했다. "저는 당신이 아닙니다. 저는 당연히 당신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너는 당연히 물고기가 아니다. 너는 물고기의 행복이 확실하다는 것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우리의 원래 주제로 시작하십시오.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디서 알아' 라고 말했는데, 이는 네가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물고기의 행복이 여전히 나에게 묻고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물고기가 호 수교에서 행복하다는 것을 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