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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숭배의 역사 기록

은상통치 단계에서 귀신들이 가장 추앙을 받아 사회에서 제사신의 풍조를 널리 일으키고 있다. 신령과 교류하기 위해서, 한 무당이 전문적으로 이 업종에 종사한다. 은상부점 중' 무당' 자는 양손으로 옥을 받들고 신의 형태를 봉하는 것과 같다. 점쟁이는 다른 사람을 위해 길흉을 점치고, 주역은 주조에 나타났다. 요술, 점술, 의학, 점술은 고대 사회와 종교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직업이다. 이 사람들은 당시 모두' 대지식인' 이었는데, 그들이 나중에 유명해졌을 때처럼 그렇게 비참하지는 않았다. 후세가 도관에서 향불을 관리하는 사람을' 사당 소원'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고대 사회가 남긴 호칭이기도 하다.

주은상에 이어 천하를 다스리고, 천지 숭배와 조상 숭배를 통일하고, 존신 제조가 되고, 종사가 신을 배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때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국가 예절이 되고, 관원의 전문 관리를 설치하여 귀신, 신, 사람의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주' 는 "대중박직은 건국의 신, 귀신, 땅의 의식을 관장한다" 고 말했다. 신에게 속한 신은 녹색, 노랑, 빨강, 흰색, 흑오제, 일, 월, 별, 싸움, 바람, 구름, 비, 레이, 전기의 신이다. 영토, 사직, 산천, 오악, 사독의 신이 있다. 귀신에 속한 사람은 주로 각종 성의 조상과 이 민족이 숭배하는 성현 충신이다. 춘추 이래 요술은 줄곧 존재했는데, 특히 가시추 지역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한초 유방은 전통 예제의 보존에 치중하여 오제에 대한 제사 횟수를 늘리고 "신사에 신경을 많이 써서 숭배한다" 고 썼다. 오늘 신과 산천의 신의 제물은 그들이 신사를 제사할 때와 같다. " 한무제가 즉위한 후, "귀신의 숭배를 특별히 추앙한다" 며, 묘내에서도 동남교외의 신으로 오악사독의 신을 모시고 있다. 도교의 다신교 숭배는 이러한 요술 양식들을 직접 계승하여 점차 생겨났으며, 이 신들은 도교다신교의 근원이기도 하다. 많은 신들이 도교에 흡수되어 도교가 믿는 신이 되었다. 예를 들어 신은 옥제가 되고, 뇌신은 뇌보급신이 되고, 사신은 토지신이 된다. 오월 황제, 사해용왕, 문신, 부뚜막 신과 같은 다른 사람들은 처음에는 민간의 신이었고 나중에는 도교의 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