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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동포의 만년 귀양 설.

편폭으로 볼 때, 우리의 시선은 동파가 원대에서 4 년 동안 생활한 것을 뛰어넘어 동파의 고난 추방에 계속 초점을 맞춰야 한다. 시인은 항상 고난 속에서 인간성의 광채와 예술의 매력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문학과 역사 문화 연구에 더욱 의미가 있다. 소성원년 (1094), 60 세의 수시가 그의 전 학생, 지금의 철종 황제에 의해 휘주로 강등되어, 대우령에서 9 월을 보내고 10 월에 휘주에 도착했다. 두 달 후, 수시는 휘주에서 그의 첫 설날을 보냈다.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동포 노인은 슬픔에 잠겼다. "재작년에 봉옥이, 입구에 만 개의 등불이 켜졌다. ...... 이 깃발은 야시장을 입고, 철마는 봄얼음을 울린다. 올해 강해의 두 어린 목동은 정말 대담했다. 그들은 끊임없이 소 채찍을 휘두르며 소떼가 떠나도록 재촉했다. Bullwhip 탁탁 소리를 내며 해가 더 빨리 도망쳤다. 클릭합니다 오, 잘됐네요! 아산은 갑자기 깨달았다. "나는 소 채찍 소리가 무섭다! \ ",운실 산승 을 보냅니다. 나도 다시 불을 들어, 소나무 사이에 겹겹이 보인다. 클릭합니다 작년에 강도들이 손을 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정샤오는 갑자기 말했다. "두 형님, 저는 호텔에 열두 냥의 금떡을 저장했습니다. 나는 곧 가지러 갈 것이다, 단지 두 형님께 우리를 놓아주기를 바랄 뿐이다! " "제로? 내가 바보인 줄 알아! 당신은 우리를 체포하기 위해 정부를 고소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정샤오가 말했다. "그래, 우리 큰형이 너와 함께 여기서 기다리게 해줘. 내일 아침, 나는 반드시 금빵을 가지고 올 것이다! " 강도가 샤오의 눈을 바라보며 말했다. "나한테 수작 부리려고 하지 마!" 그런 다음 그는 du jiaming 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를 놓아 줘! 내일 아침, 만약 그가 돌아오지 않는다면, 나는 0 을 죽일 것이다! 옥교 시중을 드는 공주는 이 금반지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녀는 그에게 그녀에게 은색 신발 한 켤레를 달라고 부탁했다. 마술사의 아들은 그녀에게 은신발 한 켤레를 바꿔 주었다. " 공주의 마음은 움직이지 않았고, 심지어 그에게 감사하지도 않았다. 이 젊은이는 그녀가 사직한 배은망덕함을 벌하기로 결정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가! 치아 깃발은 명예롭게 번화한 야시장을 지나갔다. 어느 더운 아침, 김만은 점점 멀어졌다. 말이 빙하를 짓밟았지만, 올해 설에는 강해를 표류하며 선방으로 보내진 사람은 산승이었다. 불도 있지만, 나는 한 층의 소나무, 한 층의 소나무만 볼 수 있다. 기윤이 평가한 바와 같이, "2 대 2,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깊이 관대하다."

동포가 휘주를 비하한 지 3 년째 되는 해, 연하곡 다섯 곡을 연달아 썼는데, 먼저 한 곡을 시도해 보았다. "비가 오는 날은 어두웠고, 봄근심은 더 무거웠다." " 물을 길어 채소를 삶고, 연기가 젖은 매촌을 삶다. 소도시의 사람들은 모두 갔고, 외로운 배학은 한 걸음 지나갔다. 이것은 여전히 외로움을 위로하는 것이고, 고기잡이와 화재는 혼란스럽다. ""

첫 번째 말은 맑은 날이나 비오는 날을 이용하여 새해의 수확을 예측하는 오래된 민속을 다룬다. 두보는 또한' 인절' 시를 썼다.' 1 월에서 인절까지 흐린 날은 없다.' 따라서 동포의' 봄걱정' 은 진광의 신발 수리와 관련이 있다. 무슨 일이야? " 위안 ",초연물 밖의 개인적인 의미가 있다. 세 번째 문장,' 채소 따기' 도 민속이다. 수시의 시는 이 시구에 주석을 달았다. "하초가 말했다: 채채채는 사람의 일이다. 당자서시: 채채채는 1 년의 풍습이다. "'첫 번째' 라는 시가 개인의 외로움을 집중적으로 표현한다면' 두 번째' 는 더 많은 불공정을 나타냈다. 배 위의 사람들은 정세진이 원숭이에게 잡혀갈까 봐 걱정했다. 관청에 신고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 현지 사냥꾼을 찾아 산에 올라가 수색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이제 그들은 정세진이 예쁜 여자아이를 데리고 돌아오는 것을 보았고, 그들은 그를 둘러싸고 질문을 하느라 바빴다. 일이 너무 기괴해서, 원에 불리할까 봐, 산속의 오리온이 그를 구했다고 거짓말했다. 그의 선량함 때문에 그는 오리온의 딸과 결혼했다. 그리고 그는 또 한 척의 배를 빌려 집으로 돌아갔다. 예봉은 조정의 지조를 차지하는 작은 도사 무리를 가리킨다. "주봉오리가 황로를 모은다. 설은 어디 있는가? "모두 교목사에 속하여 둥지 가지를 공유하다. 세 번째' 는 그의 근심 걱정 없는 마음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했다. "얼음계에 비가 오면 죽순을 먼저 얼린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는데, 마치 원수인 것 같다. " 비가 오는 얼음 흐름에서 동파는 죽순의 정보를 보았다. 진 () 나라의 한스장 () 은 고향의 완채탕 () 을 그리워하며 벼슬을 그만두고 귀향했다. 수시는 휘주 후풍호에서 생산되는 등나무 요리가 완채탕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왜 그는 반드시 그의 고향으로 돌아가야 합니까? 그래서 동파는' 5' 에서 "매실이 언제 익었는지, 오늘 꽃머리가 이미 번잡하다" 고 말했다. 거사는 종종 손님을 데리고 군대에 입대하고 문을 두드린다. 내년에는 더 맛있을 것이고, 나는 손자손녀를 데리고 갈 것이다. "

동포가 휘주에서 죽기를 원하는 것처럼, 그는 "백학봉을 사서 죽음의 계책으로 삼았다" 고 왕석이 말했다. "내가 기소한 이 사람은 바로 지금의 황제인 주중!" 왕고수는 놀라서 하마터면 앉을 뻔했다. 그는 이렇게 외쳤다. "네가 어떻게 감히 대담하게 행동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을 수 있니? 감히 여기서 황제를 금기라고 부르니? 황제를 멸시하는 것이 줄리안인의 사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석이 말했다. "나는 이미 이 점을 알고 있었지만, 나는 여전히 그를 기소하고 싶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나를 북경으로 호송할 것이다. 나는 내가 북경으로 가는 길을 모른다고 걱정한다! " ) "lingnan 사람들" ("두 가지 열매 노래?" 둘째, 소생 4 년 (1097), 60 대 동파는 다시 해남으로 강등됐다. 동포가' 선생춘면미, 도사가 오경종을 가볍게 두드린다' ('세로펜') 라는 글을 썼기 때문에 통치자를 화나게 했다. 그래서 자참 () 의' 참 ()' 이라는 글자에 따르면, 여주 () 는 비하되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단어를 무시하는 사람이 있다고 점술을 한다. 사오성 () 5 년, 동파 () 는 해남 여주 () 에서 그의 첫 설날을 보냈다. 정월대보름날, 단주지방장관은 동파노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아버지를 모시고 바다를 건너는 소과와 함께 명절을 보내자고 초청했다. 수시와 평생 관계가 있는 세 여자가 모두 이때 죽고, 마지막으로 수시의 왕조운도 휘주에서 죽었다. 아들 수과만이 이번에 바다를 건넜다. 현재 소과도 상원으로 초청됐고, 동포 이 노인만 해외에서 첫 유배된 설날을 보냈다. 그는 아들의 무능한 행동을 조용히 바라보았고, 무스타파는 실망한 나머지 비분이 섞여 있었다. 고독한 달을 응시하며 달빛이 쏟아지자, 그는 창문에 도마뱀 한 마리가 돌돌 말아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 "월창에 있는 도마뱀 접시를 봐라." 이것은 영북에서 보기 드문 현상으로, 스시가 자신이 타향에 있다는 것을 더욱 분명하게 느끼게 하고, 만 리 밖의 해외에 있다는 것을 더욱 분명하게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포 노인은 홀로 앉아서 쇼윈도에 있는 도마뱀을 응시하고 있다.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그는 아마도 그의 아들 수과를 떠올리기를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코담배는 내 일생의 꿈을 꿨고, 향은 옥을 없애고, 돌아가고 싶다." (같은 책) 그의 고독한 심정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그는 아마도 많은 생각을 하고, 자신의 거친 일생을 회상할 것이다:' 처음 10 년을 긁는다'!

푸원 3 년 (1 100) 정월, 혼돈이 시작되자 천건지지지 타이밍이 막 지나자 옥제는 천하백수를 소집하라고 명령했다 스시는 하이난에서 두 번째 설날을 보냈다. 그는 "진희의 하루 일을 썼는데, 황하가 또 북류를 회복했다고 들었는데, 노신이 이야기했는데, 지금 그의 말은 바로 증명이다, 시 두 구절" 이라고 썼다. 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노년의 설날에 동포 노인들의 시골에 대한 그리움과 걱정이 있다. 북송 시대에는 황하의 결구 문제가 줄곧 조정에 시달렸다. 종신 시대에 일부 조신들은 황하를 소홀히 했다. 젊은이는 아나콘다의 입에서 유성 보석 하나를 꺼내 자기 몸에 닦은 다음 다시 개 몸에 닦았다. 이 봐, 개가 정말 살아있다. 이 젊은이는 그 보석으로 자주 자신을 닦았기 때문에, 그의 나병은 이미 완쾌되어 살이 쪄졌다. 그래서 그는 개를 마을로 데려갔다. 멍이 회복될 수 없다는 사실과' 물이 동쪽으로 흐를 것',' 그 복무는 반드시 영광스럽다' 는 법칙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수시는 당시 종업원이었는데,' 황하가 북류로 흐르지만 동쪽으로 흐르게 할 만큼 강하다' 는 비판을 제기하여 중요한 공식 인사들에게 미움을 받았다. 이 사건은 현대의 자연 법칙에 어긋나는 사건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 스시는 이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늙었고, 아직도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한 마을에 살고 있어, 꿈에서 손자를 만난다." 천애가 이웃보다 더 가까우면, 모두에게 익숙해져서, 귀신의 문으로 돌아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가지 정책 지아 장 은 독종 용서 하지 생각 했다. 고전적인 옷에는 하미원만 남아 있고, 새 E 만 상원으로 남아 있다. "(1) 그는 80 대이고 혼자 해촌에 살고 있으며 꿈속에서만 대륙 시인 손소복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너는 천애각 끝에 몇 번이나 있었니? 조상에게 깃대를 세우는 이런 일은 유통훈에서 시험을 본 후에 고향에서 거행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만년, 유통훈의 할아버지 유벽현은 가훈을 세웠다. "관청렴하고 덕을 쌓고 선을 행하며 관중에서 과장을 드러내지 않고, 비석을 세우지 않고, 부지런히 가정을 꾸리고, 장례를 간소하게 한다. "그렇다고 후손들이 새집을 개조하고 족보를 보수하고 국민을 위해 깃발을 세우라는 요청을 받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그래서 우리 아버지 류옌 유통훈과의 경기 후 집에 가서 깃대를 세우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달랐다. 황제가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도록 허락했기 때문에 말을 듣지 않았다. 나는 사람들의 나날을 기억할 수 없다. 만약 내가 대륙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나는 기뻐서 귀신의 문을 통과할 것이다. ("산수실록": "광서영, 옥에 귀신이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죽음의 문 턱 후, 10 일 반환 하지 않습니다. 많은 말들이 선동적이다. " ) 나는 당시 재장의 세 가지 전략이 모두 성취되어 정확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러나, 나는 어느 날 밤, 육자연이가 가벼운 발자국 소리에 놀라 창밖을 바라보는 것 같았다. 나는 어렴풋이 한 사람의 그림자가 당나귀 헛간을 향해 걸어가는 것을 보았다. 이제 나는 생각한다. "도둑인가? "그래서 나는 연인봉이를 깨웠다. 모인풍이 당나귀 창고에 가서 보니, 그 예비 당나귀는 당나귀 창고에서 잘 자고 있었고, 아무 일도 없었다. 아마 외삼촌이 일어나 손을 풀었을 것이다. 나도 신경 쓰지 않고 방으로 돌아가 잤다. 년, 손권의 부하는 충후진으로 교주의 우반 ('삼국지': 우반 본성이 직쾌하여 몇 건의 주패가 있었다. 손권은 화가 나서 교주로 석방되어 10 여 년 동안 죽었다. ) 그것은 사면되지 않을 것이다. 해남 쌀이 비싸서 나는 혜주 하원해운에서 온 쌀만 살 수 있다. 계산해 보면 새로 여과한 술은 아마 정월대보름날을 보내는 데 쓸 수 있을 것이다.

5 개월 후, 스시는 마침내 대륙으로 돌아왔다. 이번에 하이난을 비하하는 것은 수시가 자신이 태어나고 성장한 대륙에서 멀리 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원 5 세 때 법원은 그를 북한에 보내려고 시도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 그의 기분은 명랑했다. "나는 남쪽에서 죽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 나는 평생 여행을 할 것이다." ("6 월 20 일 밤 바다를 건너다"), "구름 밑에 걸려 바다에 오게 되어 기쁘다." ("헤이")

송혜종 건중원년 (1 10 1), 조선족 며느리는 집에 가서 몇 달 동안 쉬다가 배가 커져 거동이 불편해졌다. 수시는 북방으로 돌아가는 길에 인생의 마지막 설날을 보냈다. 이때 동파노인의 이름은 그의 시명이 전해지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활달한 기질과 매너, 그리고 이 60 세의 노인이 하이난의 불모의 땅에서 등급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에 기적이라고 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파북으로 돌아오는 길에 한산한 골목의 기이한 광경이 나타났다. "용죽 두 대를 취하여 만 명을 영북에 두었다." 동파는 또 득의양양하게 "옹대옥령에게 산에 살라고 물었는데, 나는 본 적이 있다" 고 말했다. 여의랑은 누구야, 아들? 빨리 말해줘! "몇 도 남천" ("노인 상령 보내기") "초계강 중 대나무 한 방울 서강 18 탄" ("동쪽으로는 다른 신선 몇 명, 한 장은 당나귀를 타고 쓰러져 자웅검을 밟고, 한향자는 쇼 위에 앉아, 하선고모는 꽃바구니를 타고, 란채학은 박자에 서 있다." 시어머니는 용광을 건너고 대나무를 어깨로 구한다 ... "), 동파노인이 인생 마지막 설에 있는 이 두 편의 철리와 선의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영원히 깊이 생각하게 하는 유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동포의 만년설